ไม่สามารถเล่นวิดีโอนี้
ขออภัยในความไม่สะดวก

정재승ㅣ메타버스, 뇌과학으로 성찰하다ㅣ《구름산책자》 연계 시리즈 PATH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4 ธ.ค. 2022
  • 이 영상은 2022년 10월 22일(토) 리움미술관 강당에서 진행된 《구름산책자》 전시 연계 강연 기록 영상입니다.
    **
    두 번째 PATH 시리즈로 진행된 정재승 교수의 강연입니다. 전시를 구성하는 세 개의 주제 중, ‘공감각적 몰입 synesthetic immersion’ 세션에서는 예술가들이 고안한 현실과 가상, 물질과 비물질이 뒤섞이는 새로운 공감각의 세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은 이 주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시를 확장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AR, VR 기술들이 곳곳에 적용되고,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으로서 메타 버스가 활발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인간의 인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뇌공학자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 교수)
    네이처 학술논문뿐만 아니라, 베스트셀러 과학 서적도 저술한 과학자로 널리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된 연구주제는 의사결정의 신경과학, 뇌-로봇 인터페이스, 정신질환의 대뇌모델링, 대뇌 기반 인공지능 등입니다. KAIST 물리학과에서 학부, 석사학위를 마치고, 복잡계 과학과 대뇌모델링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예일대 의대 정신과 연구원, 콜롬비아 의대 정신과 조교수 등을 거쳐 현재 KAIST 뇌인지과학과 교수 및 융합인재학부 학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