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타산 무릉계곡 풀영상 | 관리사무소→베틀바위전망대→미륵바위→석간수→협곡 마천루→쌍폭포→장군바위→하늘문→옥류동→학소대→관리사무소 8km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7 ส.ค. 2024
  • -- 주요 전망별 시작 시간 --
    1. 코스 소개 00:00:10 ~
    2. 베틀바위 전망대 00:41:00 ~
    3. 미륵바위 00:49:33 ~
    4. 석간수 01:31:14 ~
    5. 협곡 마천루 01:44:15 ~
    6. 쌍폭포 01:58:57 ~
    7. 하늘문 02:09:15 ~
    안녕하세요?
    등산 코스별 full 영상을 제공하는 정군발의 대동여등산지도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영상을 업로드하는데 도움을 주시고 싶으시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두타산 무릉계곡 원점회귀 8km 코스를 소개드리겠습니다. ^^
    1. 접근방 법 : 대중교통 이용시 동해종합버스터미널, 동해역 하차 후 111번 버스를 타고 무릉계곡 종점에 하차하시면 거기가 제1주차장입니다. 자차 이용하시는 분들은 무릉계곡 제1주차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종일 주차비 선불 2,000원입니다. 1주차장에서 음식점 거리를 지나면 매표소가 있고, 1인당 2,500원씩의 입장료를 냅니다. 사전 예약은 안해도 됩니다.
    2. 본격적인 산행 : 매표소에서 100m 거리에 베틀바위입구 삼거리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왼쪽으로 가파른 길을 오르면 베틀바위로 바로 가는 등산로입니다. 오른쪽은 천천히 평지성 길을 따라 무릉계곡을 즐기는 길입니다. 그런데, 두 길은 서로 만나며, 원점회귀가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베틀바위 쪽으로 먼저 향했습니다. 베틀바위입구에서 베틀바위 전망대까지는 1.5km 거리인데, 시작후 0.8km는 가파른 길을 치고 올라가야 됩니다. 작은 천연 전망대를 지나면 평지성 길이 0.4~0.5km 나오는데, 물론 오르막 내리막도 있습니다. 평지성 길이 끝나면, 전망대로 올라가기 직전의 가파른 계단이 나옵니다. 그 계단을 오르면... 짜잔~~ 베틀바위 전망대입니다. 이곳에서는 베틀바위는 물론 반대편 무릉계곡과 청옥산 자락의 경치 둘 다 조망 가능하며, 많은 등산객들이 휴식도 취하고, 식사도 하시고 그러셨습니다 ㅎㅎㅎ
    전망대입구로 back하여 직진하면, 또 두타산 특유의 날카로운 돌밭길과 계단을 0.2km 오르면 왼쪽으로 미륵바위가 나타납니다. 제가 보기에는 미륵바위는 오른쪽에서 봐야 미륵 같습니다. 미륵바위 왼쪽은 베틀바위 정상부로 엄청난 낭떠러지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감히 미륵바위를 잠시 타보았습니다.
    미륵바위에서 또 back하여 직진하면, 오르막, 평지성 길, 내리막 등을 거쳐 2km를 가면 엄청난 바위 덩어리가 나타나고, 수도골 석간수라 사람 키보다 높은 크기의 표지판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석간수를 보기 위해서는 점점 좁아지는 짧은 캄캄한 동굴을 들어가야 되는데, 배낭을 메고는 못들어가서 가다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석간수 바로 옆에는 또한 엄청난 높이의 천연 대피소가 하나 있습니다. 한 번 찾아 보십시오.
    석간수에서 0.4km를 가면 두타산 협곡 마천루의 상단부 시작점이 나타납니다. 장가계의 잔도 비슷한 개념을 적용시켰다고 하는데 ㅎㅎㅎ. 아무튼 엄청난 절벽 아래 새로 난 길을 따라 내려가면서 절벽 바위의 장관과 무릉계곡 너머 맞은편의 병풍바위 등 풍광에 "우와 멋지다"를 연발하고, 사진 셔터를 연속으로 누르게 됩니다.
    마천루 하단에서 0.4km를 심하게 내려오면(반대로 올라가는 길은 경사가 심함) 쌍폭보 전망대가 있는데, 여름이라 나뭇잎이 우거져 이곳에서는 쌍폭포를 제대로 볼 수가 없습니다. 0.1km 내려오면 매표소로 가는 삼거리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왼쪽으로 0.1km를 가시면, 바로 코 앞에서 쌍폭포의 장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쌍폭포의 우렁찬 소리를 뒤로 하고, 다시 매표소 방향으로 0.2km 가면 왼쪽으로 장군바위가 나타나고, 하늘문 가는 길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0.3km를 가면 하늘문이 나오는데, 올라가는 계단이 가히 압도적입니다. 살다살다 그렇게 수직에 가까운 계단은 처음 봤습니다. 한 번 꼭 다녀 오십시오.
    다시 back 하여 매표소 가는 길에 접어들면, 이 때 부터는 무릉계곡을 따라 걷는 길입니다. 옥류동, 학소대, 삼화사, 무릉반석, 금란정을 지나다보면 어느 새 베틀바위입구 삼거리에 도착합니다.
    자, 이렇게 대략 8km의 두타산 무릉계곡 일대를 다녀 온 영상을 여러분들께 선사해드립니다.
    조금 빡세게 가실 분은 제가 간 코스로 다녀 오시고, 가족분들과 오붓하게 힐링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베틀바위입구 삼거리에서 오른쪽 길을 택하셔서 금란정, 무릉반석, 삼화사, 학소대, 옥류동, 하늘문, 쌍폭포, 용추폭포까지 왕복으로 다녀오시는 길을 추천드립니다.
    아무쪼록 올려 드리는 영상 잘 참고하셔서 두타산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되십시오. ^^ 필씅!!!
    감사합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