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소개해 주신 설명만으로는 '스토너'가 전혀 절망적이었다는 느낌이 안드는군요... 마지막에 암 빼고는.. 하고싶은 것이 명확했고, 이런 저런 여성도 접근을 잘하고 선택도 원하는 대로 하고, 하고싶은 것 다 하고 산 복 받은 사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보편적으로 절망적인 인간들이 지천에 깔려있는 사회에서 보편적이지 않게 잘 살았던 스토너... "찬란한"이라는 수식어도 매우 어색합니다. 직업에 충실했다는 점에서는 인정합니다만. 소개하신 다른 책들에 비해서 가장 끌리지 않는 책입니다.
감동으로 남는 몇몇 문학착품이 있는데 그 중 최고입니다.
너무 감동스런 소설입니다
아주오래전 읽었던 책인데
이사이트에서 교수님말씀듣고 다시 스토너를 구입해서 읽었습니다. 젊은시절 보다 훨씬 묵직한 감동이 스며들어서 감사 인사남기려고 들어왔습니다
고맙습니다.
우리 모두는 스토너다.
저 또한 젊을때는 큰 무언가가 되리라는 생각을 했지만...
숱한 실패와 자그마한 성취만이 남은것 같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은 의미가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한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에 이 책을 읽게 되어서 관련 소개를 찾아보고 있었어요. 교수님 평 처럼 일상을 잘 버티고 있는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모두 내 삶의 영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다 읽거 교수님의 간략하고 잘 정돈된 서머리로 다시한번 정리해봐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어쩜!! 이리 낭송해 주시는 글 귀 는 마음에 콕콕 들어 옵니다 . 살포시 ❤
어려운 책 보다는 읽기 편한 에세이 위주의 책을 주로 읽는데 교수님의 도움으로 어려운 책도 도전해 볼 용기를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의 해설 덕분에 책을 읽고 나서 놓칠 수 있는 더 큰 세계와 만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로맥스 교수는 워커에게 신체적 결함이라는 공통점이 있었기에 더 각별히 보호했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얼마전 이 책을 읽고 한달 가까이 스토너를
마음속에서 떠나보내지 못하고 있어요..
스토너의 인생에서 제 삶의 많은 문제의 해답을 찾았어요.
영상을 보는 내내 교수님과 함께 제가 느낀 감동을 나누는 기분이였어요.
이런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스토너 드디어 다루어 주시는 군요.
과거에 처음 읽을 때는 이 책이 왜 베스트셀러였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이교수님 유튭 잘 보겠습니다^^
스토너 일찍 보셨군요. 정말 최고의 책 중 한 권입니다. 뭐랄까, 잔잔하고 아련한 감동이 지속된다고나 할까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bookandsaram 지금 생각해보니 교수님말씀을 조금 알 거 같습니다. 아련함
이교수님 존경합니다
아이고, 존경이라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좋은 책 소개해주어 감사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저도 항상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신 책 영상을 보고 소장하는게 저의 또 하나 취미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잘 봤어요❤
즐거운 시간 되셨다니,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할게요~
성실하고 꾸준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평범한 인간의 삶속에서 위대함을 일깨우는 소설인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이나 역경을 탓하지 않고 묵묵하게 살아가는 스토너를 보며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생각해보게 합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스토너의 삶이 위대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자신의 길을 가는 모습이 감동을 자아냅니다.
그런데 소개해 주신 설명만으로는 '스토너'가 전혀 절망적이었다는 느낌이 안드는군요... 마지막에 암 빼고는.. 하고싶은 것이 명확했고, 이런 저런 여성도 접근을 잘하고 선택도 원하는 대로 하고, 하고싶은 것 다 하고 산 복 받은 사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보편적으로 절망적인 인간들이 지천에 깔려있는 사회에서 보편적이지 않게 잘 살았던 스토너...
"찬란한"이라는 수식어도 매우 어색합니다. 직업에 충실했다는 점에서는 인정합니다만.
소개하신 다른 책들에 비해서 가장 끌리지 않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