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서 다 올립니다 /펌이 안나오는 원인을 화학적 근거에 의한 설명으로 근본적인 해결 대처법 완전 공개합니다 미용사라면 꼭 알고 계셔야해요 노스트레스펌 NO STRESS PERM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1 ต.ค. 2024
  • 노스트레스펌 이제 아셔야죠^^
    펌을 하다보면 점점 더 펌이 안 걸리고 모발의 인장강도 즉, 단단함이 없어져 모발이 힘이 없이 늘어지게 됩니다.
    이는 보통 환원제의 잔류로 인해 믹스디설파이트라는 변성결합이 발생하게되어 생기는 문제점입니다. 그리고 모발내의 S-S결합에 손상이 생겨 SR(사이드리액션) 및 SO3 로 변성이 되어서 다공성모가 되어가는서입니다. 이는 모발내에 존재해야하는 S-S결합이 줄어들게 되는 현상으로 모발의 결합력이 감소하게 되어 그런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징으로는
    모발의 정상적인 환원이 불가능해진다. S-S결합이 줄어드니 당연히 환원 시킬 수 있는 양이 줄어들게 되었고 별도의 곁사슬결합이 생겨나서 그렇죠 이것들은 환원반응을 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이는
    환원에 의해 시스틴결합은 수소를 공급받은 상태에서 시스테인잔기로 남겨져야하는데, 문제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시스틴결합과 유사한 결합 곁사슬결합이 발생하게 되어 모발내에서 강력하게 잔류하게되는 문제가 발생이 되는 것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곁사슬결합으로 끊어진 모발 상태에서는 모발의 강도를 되돌릴수가 없습니다. (S-S결합이 줄어든 상태)
    이런 상태에서 펌제로 연화 및 환원을 시켜 모발의 형태를 디자인 후 산화반응을 이용한 재결합으로 디자인 한 형태를 유지를 시킬 수있는 것입니다만… 그것이 불가능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산화작용이라는것은 어떤 물질이 산소와 결합하는 작용. 즉, 원자가 전자를 잃고 산화수가 증가하는 작용이다.
    미용에서 산화라는 의미는 수소를 제거하는 것으로 환원작용의 반대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환원작용으로 모발에 수소를 공급해주고 시스틴결합을 절단 시켜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으로 형태를 변형시켜 그 상태에서 다시 산화작용으로 다시 수소를 뺏어가면서 디자인 된 상태로 변형이 된 모양대로 재결합시키는 원리인 것입니다.
    만약 한쪽에 수소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화학작용 자체가 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환원이 정상적으로 되어야 재결합 즉, 산화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무수히 많은 잔류성향을 가진 환원제가
    모발 내부에서 이온화하지 못한 상태로 모발 내에서 믹스디설파이트, 디치오 등으로 남겨지게되면 열을 이용한 디자인펌 시술 시, 높지 않은 온도에서도 모발이 터지는게 당연하게 되는 것이라하지만 이는 잔류 알카리와 더불어 환원제에 HCL이 붙어 있기에 화학변화를 더욱 가속화 시켜서 그렇습니다.
    알카리와 이 HCL을 제거하면 문제는 해결이 되는데 다만 국내의 모든 펌제품에는 환원제에 HCL이 붙어 있는 것 밖에 없습니다.
    왜냐??
    모든 환원제는 자채로는 불안정하기에 원료 자체에 HCL을 첨가하여 안정화 시킨 상태로 만들어 수입이 되기때문인 것입니다.
    위와 같이 이온화하지 못한채 모발 내, 외부에
    다량으로 남겨진 환원제가 달고 있는 황원소의 특성과 HCL의 특성 그리고 알칼리에 인해 가열에 의해 모발이 터지는 것입니다.
    그 외에 화학평형에 갇히면서 정상적으로 환원반응이 발생하지 못하면 그때부터 모발손상은 급속도로 증가가 됩니다. 이로 인해 웨이브펌 또는 매직펌이 잘 나 올 확률은 크게 감소합니다.
    환원제를 알카리성분 없이.., 이온화 환경이 바르게 조성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사용하게 되면...
    환원제 잔류에서 믹스디설파이드까지 다양한 화학적 문제가 모발에 남겨지게 됩니다.
    잔류환원제와 믹스디설파이드 문제는 알카리 없이 해결할 수 없었지만 그 문제는 펌제의 알카리 성분은 유해한 문제보다 이점이 훨씬많고, 알카리 잔류 문제는 산린스(펌산화제)와 케어로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기에 잘 컨트롤 하면 문제 될게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원론적으로 알카리를 베거하고 환원제에 있는 HCL만 제거한다면 그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이 됩니다.
    그렇다면 그런 펌제가 있느냐가 문제인것이죠.
    있다면 미용사분들의 고질적인 문제를 다 해결해주어 스트레스 없이 펌을 디자인하고 모발의 손상도 걱정없이 펌을 쉽게 하실 수 있겠죠? ^^
    모르는 분은 모르고 아는 분은 벌써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 알카리 & 무 염산염 펌제가 필요하시면 DM 주세요.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1

  • @geto1001
    @geto1001 6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2

    시대가 변화하듯 모발의 데미지도 변화되고 약제도포방법도 다양하게 변화되면서 모발속의 잔류되는 약제를 선택할수밖에 없었던 미용인 이었습니다
    화학 변성작용의 요인 되는 hcl이없는 펌제를 만든건 미용계의 박수를 받을일입니다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