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미국에서 박사과정 하고 있는데... 영어 듣기 가 너무 안되요. 어떤 사람들은 영화봐라 티비봐라... 영어 티비만 24시간 틀어놓고 한 적도 있어요. 그러나 의식하지 않고 들으니... 안늘더라고요. 특히나 저의 지도교수님이 중국 교수라서..., 더 발음이 듣기 어려워요/. (미국 원어민한테 물어봤는데, 가끔 교수님한테 했던 말 다시 말해달라고 합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 영어 듣기 진짜 빨리 향상되는 법 있을까요? 박사과정에서 맨날 혼나네요. 잘 못알아들어서... ㅠ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듣기가 힘든 사람이라 (한국어도.. 잘 못알아듣는 타입.. 노래 가사도 못 알아듣고..) 공감이 많이 됩니다! (1) 말씀하신 영어 티비 24시간 틀어놓는 그게 저도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 비원어민은 영어 발음보다 intonation 때문에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아서, intonation에 익숙해질 수 있는 점 때문에요! (2) 저는 흔히 말하는 쉐도잉 (들으면서 입으로 따라하는 거)도 종종 했었고, (3) 예전에 토플 공부할 때는 스크립트 중간중간 단어 가리고 받아쓰기도 많이.. 엄청 많이 했었어요! 세번까지 듣고 안 들리는 거는 원래 스크립트 확인하고요. 스크립트는 LC 문제집을 활용할 때도 있었고, 스크립트 제공하는 뉴스나 라디오 쓰기도 했고요. 그리고 점점 가리는 부분을 단어에서 구, 문장, 이런 식으로 늘리는 식으로 했어요! 근데 솔직히요... 우리가 한국 영화나 드라마 볼 때 못 알아들으면.. 배우 딕션이 약한 거지... 우리 문제가 아니잖아요...? 혼나시는 건 진짜 억울한, 박사생 입장에서 어떻게 하기 힘든 부분이지만, 본인 탓이 아니라는 거 꼭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지도교수님께, 아예 솔직하게, 우리 둘다 외국인이다보니 말로 대화할 때보다 written communication이 더 명확한 것 같다.. 생소하지만 중요한 용어를 놓칠 때도 있고... 중요한 내용들은 이메일로 먼저 어젠다/피드백을 좀더 상세하게 공유하고 만나면 좀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는 식으로 대화가... 가능한.. 분일까요..? 그리고... 아시겠지만.. 언어가 잘 통하지만 말이 안 통하는 교수님과 일하는 경우도 많으니.. 그보다는 낫다... 고 위안을.. 삼으시라고 하면... 선 넘는 거려나요... ㅠㅠ 여러모로 공감도 되고 맴찢이라.. 이말저말 다 덧붙여보았습니다... 화이팅...!!
교수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응원하고 있습니다
진짜 오랜만이네요. 넘하잖아요. 자주 올려줘요 플리즈
좀더!! 분발해보겠습니다...!!!!!
박사님 진심으로 응원해요!! ㅎㅎ
항상 유용한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당 !!
추천 감사합니다... 저도 한 번 들어보고 싶네요 ~
너무 도움 많이 받았어요! 추천 감사합니다. 새해에는 시사 상식을 기르고 싶었는데 어디서 시작해야할지 몰랐는데 추천해주신 팟캐스트들이 좋은 시작점일것같아요! ❤
요즘 팟캐스트 듣던 것만 들어서 좀 질리던 찰나에 이런 콘텐츠를!!! 덕분에 새로운 팟캐스트 잘 들을게요 🙌
오 맞아요! 팟캐스트 듣다보면 어느 순간 좀 질려서 다른 것들 찾게 되는 시기가 저도 한번씩 온다는...!!
책 추천도 해주세요!!!
오늘의 포켓몬은 뭘까용~~~?
혹시 즐겨듣는 토크쇼 있으실까요?
기분 전환할 때 듣는, 웃긴 것이요!
좀 웃고 싶을 때 듣는 웃길 거
이건... 제가 찾으면 꼭 다시 와서 대댓을 달겠습니다!! 미국 오기 전에는 미국 토크쇼, 블랙코미디 많이 봤는데, 미국 오고 나서는 오히려 안 보게 되더라고요... ㅠㅠ 저도 꼭.. 그냥 기분 전환용 토크쇼... 너무 찾고 싶네요...
오교수님 앞머리 자르셨네용!🧡
오박사님이 모자른 학생들한태 해주고 싶은 말 "No Stupid Questions"🤣. 오 박사님, 방 바닥에서 주무시나요? 방 바닥에 pillows 랑 futon이 보이네요.
앗 그거는 그냥 바닥에 앉을 때 가는 곳이에요!
새해 첫 영상인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하고 싶었어요. 올해도 무엇보다 건강하고 스스로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래요(^^)(__)
올해 첫 새해 인사라니 🧡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우리 행복한 한해 보내자구요!!
링크도 공유해 주시면 좋을탠데
헤어스타일 바뀌셨네요~~!! 넘 예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미국 사는 여자 기안이 또... 갑자기 한밤중에 잘라버렸지 뭐예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얼굴도 박사네 ㅋ
제이 쒜리
ㅋㅋㅋ 왠지 제목만 보고 제이 나올거 같았는데 딱 나오네요 ㅋㅋㅋ
팟캐스트 뭘로 들으세요
난 유트브로 봐요
제이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나 뉴욕쪽 미쿸 인들꺼랑
브이로그 영상이요
오 제이쒜리 들으시는군요! 크으...! 저는 애플 팟캐스트로 듣습니다!
제가 미국에서 박사과정 하고 있는데... 영어 듣기 가 너무 안되요. 어떤 사람들은 영화봐라 티비봐라... 영어 티비만 24시간 틀어놓고 한 적도 있어요. 그러나 의식하지 않고 들으니... 안늘더라고요. 특히나 저의 지도교수님이 중국 교수라서..., 더 발음이 듣기 어려워요/. (미국 원어민한테 물어봤는데, 가끔 교수님한테 했던 말 다시 말해달라고 합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 영어 듣기 진짜 빨리 향상되는 법 있을까요? 박사과정에서 맨날 혼나네요. 잘 못알아들어서... ㅠ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듣기가 힘든 사람이라 (한국어도.. 잘 못알아듣는 타입.. 노래 가사도 못 알아듣고..) 공감이 많이 됩니다!
(1) 말씀하신 영어 티비 24시간 틀어놓는 그게 저도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 비원어민은 영어 발음보다 intonation 때문에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아서, intonation에 익숙해질 수 있는 점 때문에요!
(2) 저는 흔히 말하는 쉐도잉 (들으면서 입으로 따라하는 거)도 종종 했었고,
(3) 예전에 토플 공부할 때는 스크립트 중간중간 단어 가리고 받아쓰기도 많이.. 엄청 많이 했었어요! 세번까지 듣고 안 들리는 거는 원래 스크립트 확인하고요. 스크립트는 LC 문제집을 활용할 때도 있었고, 스크립트 제공하는 뉴스나 라디오 쓰기도 했고요. 그리고 점점 가리는 부분을 단어에서 구, 문장, 이런 식으로 늘리는 식으로 했어요!
근데 솔직히요... 우리가 한국 영화나 드라마 볼 때 못 알아들으면.. 배우 딕션이 약한 거지... 우리 문제가 아니잖아요...? 혼나시는 건 진짜 억울한, 박사생 입장에서 어떻게 하기 힘든 부분이지만, 본인 탓이 아니라는 거 꼭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지도교수님께, 아예 솔직하게, 우리 둘다 외국인이다보니 말로 대화할 때보다 written communication이 더 명확한 것 같다.. 생소하지만 중요한 용어를 놓칠 때도 있고... 중요한 내용들은 이메일로 먼저 어젠다/피드백을 좀더 상세하게 공유하고 만나면 좀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는 식으로 대화가... 가능한.. 분일까요..? 그리고... 아시겠지만.. 언어가 잘 통하지만 말이 안 통하는 교수님과 일하는 경우도 많으니.. 그보다는 낫다... 고 위안을.. 삼으시라고 하면... 선 넘는 거려나요... ㅠㅠ 여러모로 공감도 되고 맴찢이라.. 이말저말 다 덧붙여보았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