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교리나 신자들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과거에 어떻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과거의 어떤 종교가 지금 이 순간에 어떻게 적용이 되는가 하는 것입니다. 다음의 질문에 "예"라고 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아니오"라고 한다면 바로 억압적인 종교일 뿐입니다. 이것은 신자의 착함이 아니라 종교의 교리적인 것을 악용하는 종교지도자의 권력욕일 뿐입니다. 이것에 속으면 안됩니다. 1. 그 나라에서 그 종교를 믿지 않고서도 동일한 시민의 권리가 보장이 되는가? 2. 경전을 불태우거나, 비난해도 되는가? 3. 창시자를 비난하고 반대해도 되는가? 4. 그 종교의 신이 인간이라고 해도 가능한가? 1. 기독교는 안믿어도 불이익이 없지만, 회교도 동일한가? 2. 성경을 불쏘시개로 사용가능하다. 꾸란을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될까? 3. 예수를 비난해도 문제가 없지만, 무함맛을 비난한다면 어떻게 될까? 4. 예수는 신이 아니라 인간이다 라고해도 문제가 없지만, 무함맛은 어떻게 될까? 4. 하나님은 범신론, 다신론, 유일신론 등등 다양한 신론을 말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회교에서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 교수, 학자, 종교인, 성직자들이 자신의 감추어진 욕망(권력, 돈벌이, 명예 등)를 위해 종교를 위한 변명을 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면 그 순간 멸망의 길로 가시게 됩니다.
열정적인 강의 감사합니다.
요즘 활동을 많이 하시는데 건강하셔요~
❤❤❤
주께서 바다의 흉용함을 다스리시며 그 파도가 일어날 때에 평정케 하시나이다 (시.89:9)
종교의 교리나 신자들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과거에 어떻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과거의 어떤 종교가 지금 이 순간에 어떻게 적용이 되는가 하는 것입니다.
다음의 질문에 "예"라고 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아니오"라고 한다면 바로 억압적인 종교일 뿐입니다. 이것은 신자의 착함이 아니라 종교의 교리적인 것을 악용하는 종교지도자의 권력욕일 뿐입니다. 이것에 속으면 안됩니다.
1. 그 나라에서 그 종교를 믿지 않고서도 동일한 시민의 권리가 보장이 되는가?
2. 경전을 불태우거나, 비난해도 되는가?
3. 창시자를 비난하고 반대해도 되는가?
4. 그 종교의 신이 인간이라고 해도 가능한가?
1. 기독교는 안믿어도 불이익이 없지만, 회교도 동일한가?
2. 성경을 불쏘시개로 사용가능하다. 꾸란을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될까?
3. 예수를 비난해도 문제가 없지만, 무함맛을 비난한다면 어떻게 될까?
4. 예수는 신이 아니라 인간이다 라고해도 문제가 없지만, 무함맛은 어떻게 될까?
4. 하나님은 범신론, 다신론, 유일신론 등등 다양한 신론을 말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회교에서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까?
교수, 학자, 종교인, 성직자들이 자신의 감추어진 욕망(권력, 돈벌이, 명예 등)를 위해 종교를 위한 변명을 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면 그 순간 멸망의 길로 가시게 됩니다.
동의합니다. 종교의 탈을 쓴 정치권력의 장난질은 역사속에서 수도 없이 많았죠
네, 정확하게 보셨습니다~!!!
낭의집에 몰래들어와 살면서 내가 주인이라하는 팔레스타인 쫒겨났던 집으로 돌아온 이스라엘을 공격한것은 범죄다 팔레스타인은 고향인 시리아로 돌아가야 평화가올것이다 😅😅😅
소중국 조선에 유교 탈레반도 설명이 필요함...
자꾸 유교가 떠오르냐....
유교가 훨씬 나음
미회시켜서 그렇치 실제는 유교탈레반임 ㅋㅋㅋ
@@신신-b3q 역사 조또 모르는 놈들이 이런 이야기 반복함
@@ThePoemath 역사를 환타지 소설 영화로 배운 조또 모르는 놈들이 그게 진짜 역사인줄 알고 사실을 이야기 하면 입에 거품물고 이지랄 하지
그거암? 유럽 계몽주의를 촉발시킨 원동력중 하나가 유교임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