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품종 "향진주"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9 มิ.ย. 2024
  • 향진주 품종은 충남 10호로써 충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품종입니다.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품종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 밥맛이 우수하고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품종입니다.
    향진주 품종으로 명명한 사유는 향이 있으며 진주색 같은 중간찰이라는 뜻입니다.
    최근에 중간찰을 선호하고 특히 팝콘향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춘 품종으로 쌀 수량이 585kg/10a입니다
    출수기가 8월 24일 만생종 품종으로 벼 키는 83cm이지만 도복에 강하며 벼알수는 118개이며 수수는 14개입니다.
    벼 재배시 주의점은 충남지역에서의 최적 이앙시기는 중묘 기준 5월 중순경이며, 안전출수 한계기(8월 31일)을 고려한다면 5월 15일, 늦어도 20일 이전에 이앙을 마쳐야 하지만 충남 이북 지역에서는 이앙시기를 앞당겨서 해주어야 하며 전라도와 경상도 지역에서는 5월 하순까지 이앙하여도 안전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최근에 온난화에 의해 고온에 등숙되는 품종들이 심복백 발생이 많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져서
    밥맛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지만, 향진주 품종은 출수기가 늦어 고온에 등숙되지 않아 심복백이 적으며 중간찰로 밥맛이 좋아 금후 소비자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수량이 많은 반면 도정수율은 전반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질소질비료를 줄여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만 충남에서는 일부지역에서만 특화하기 위하여 전용실시를 시행하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적인 재배확대는 시간이 다소 필요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향진주 품종을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재배할수 있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