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작품 외적 멘탈 관리에서 맞는 게 딱 하나 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1. 3질 썼으나 각 작품마다 한 달 매출 10~ 20만원 안팍.(연재 당시 매출 기준. 및 3번째 작품은 완결 칠 때까지 매출 없음.) 2. 투잡으로 출퇴근. 현재 기성 작가 활동 겹치는 기간 4년 차. 3. 그나마 글 쓰는 시간만 행복회로 풀 가동! 다들 힘내세요. 퍄퍄퍄퍄.😁😁😁
안녕하세요 나비계곡님 영상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작품 런칭을 준비하면서 궁금증이 하나 생겼습니다. 나비계곡님이 약 25화 기준으로 계속 런칭을 해보라고 하셨는데 그때마다 일러스트를 계속 뽑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 뽑자니 유입이 없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 작품 1개마다 뽑자니 학생이라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네요. 런칭도 한번도 안한 시점에서 이른 고민인거 같지만 궁금하여 질문드려 봅니다. 글도 많이 부족하여 피드백도 받아보고 싶지만 신작 런칭때문에 작가님도 바쁘시니 어쩔수 없네요. 좋은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한절기인데 건강 유의하시면서 작품 연재해 주세요. (작가님 글 오래 보고 싶어요)
후원감사합니다!! 학생분이시면 확실히 고민이 되시겠네요. 아무래도 매 도전마다 표지를 뽑는 건 쉽지 않으니 일단은 흰바탕에 굵은 글씨만 적어둔 표지로 어그로를 끌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 오, 이건 성적이 좋은 거 같다 싶은 것만 표지를 제작해 보시고요
하필 일하던 중이라 라방 참여 못해서 아쉬워요ㅠㅠ 어제 다시보기로 듣다가 잠들어서 오늘 다시 보려는데 마침 영상이 올라왔네요. 거기다 지금 딱 제 상황에 걸맞는 영상ㅠㅠ 감사합니다. 얼마전 출간하고 개처망해서 땅굴파고 있었는데, 다시 일어서는 게 중요하다는 말씀 알면서도 실천 못했거든요. 나비님 영상보니 다시 글 쓸 용기가 나요. 겸업이라 3시간, 많으면 5시간 자면서 무리했더니 막판엔 몸이 안 좋아져서 수액 맞으며 글 썼네요. 전작보다 더 공들여 쓴거라 평은 나쁘지 않은데 매출은 전작의 반에 반도 안 나왔어요. 대차게 망하고 나니까 이렇게 글 쓰는게 맞나 싶고, 길을 잃은 기분이랄까요? 아직 신인이라 뭐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구르다보면 언젠가 제 길을 찾을 수 있겠죠. 다음 라방에는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나비님 작품 쫌쫌따리 사면서 조금씩 읽고 있습니다. 유툽도 감사하고 좋지만 본업에 충실하시는 모습 보기 좋아요. 나비님도 힘내세요! (건강 챙기시고요 ㅋㅋ)
근데 본인이 재미없는 이유는 머릿속에 이미 스토리가 다 있어서 그럼...
나중에 글접고 1년정도 지난후에 보면 그럭저럭 볼만하긴함 ㅋㅋ
와, 작품 외적 멘탈 관리에서 맞는 게 딱 하나 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1. 3질 썼으나 각 작품마다 한 달 매출 10~ 20만원 안팍.(연재 당시 매출 기준. 및 3번째 작품은 완결 칠 때까지 매출 없음.)
2. 투잡으로 출퇴근. 현재 기성 작가 활동 겹치는 기간 4년 차.
3. 그나마 글 쓰는 시간만 행복회로 풀 가동!
다들 힘내세요. 퍄퍄퍄퍄.😁😁😁
본업이 따로있는데 스토리가 막혀서 1빡에 7시간 8시간 걸려서 잠도 못자고 본업 출근할때...
그런데 하루 매출은 만원 미만ㅠ
정말 접고 싶죠
하... 남일 같지 않네요. 많이 힘드시죠. 전 어떤 플폼에서는 1,500원 나온 달도 있어서 이거 과자 사먹으라고 주는 돈인가 했어요. ㅋㅋ 그래도 어쩌겠어요. 글 쓰는 게 좋으니 써야지ㅠㅠ 힘내세요.
진짜 고민하던 문제였는데 강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날은 지워!!! 잊어!!!" 위안을 얻고 갑니다...ㅠㅠ
요즘 번아웃이 심하게 와서 억지로 글을 꾸역꾸역 쓰다보니 고민이 많았는데, 한동안은 좀 쉬어야 겠어요.
억지로 잡고 있으려니 글도 엉망진창이고 멘탈도 갈리네요...
안녕하세요 나비계곡님 영상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작품 런칭을 준비하면서 궁금증이 하나 생겼습니다.
나비계곡님이 약 25화 기준으로 계속 런칭을 해보라고 하셨는데 그때마다 일러스트를 계속 뽑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 뽑자니 유입이 없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
작품 1개마다 뽑자니 학생이라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네요.
런칭도 한번도 안한 시점에서 이른 고민인거 같지만 궁금하여 질문드려 봅니다.
글도 많이 부족하여 피드백도 받아보고 싶지만
신작 런칭때문에 작가님도 바쁘시니 어쩔수 없네요.
좋은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한절기인데 건강 유의하시면서 작품 연재해 주세요.
(작가님 글 오래 보고 싶어요)
후원감사합니다!!
학생분이시면 확실히 고민이 되시겠네요.
아무래도 매 도전마다 표지를 뽑는 건 쉽지 않으니 일단은 흰바탕에 굵은 글씨만 적어둔 표지로 어그로를 끌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 오, 이건 성적이 좋은 거 같다 싶은 것만 표지를 제작해 보시고요
그리고 너무 25화에 집착하지 마시고 노벨피아 에 연재하시는 거라면 학생이신데다가 아직은 실력을 쌓고 계신 단계라면 이번 작품은 100화 완결을 목표로 할 거야 이런 마인드로 아예 한 작품을 완결을 향해 써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비계곡의웹소설답변 감사합니다. 항상 작품,영상 잘보고 있어요.
앞으로도 힘내서 연재 부탁드립니다.
@@박준수-o7n괜찮은 Ai생성 이미지 쓰시다가 잘 팔리면 일러 뽑으면 돼요.
영상 감사합니다. ......
캬
신작 부담감이 너무 심한듯요. 너무 오랜만에 쓰다보니 내글구려병이 너무 세게 걸린.ㅠ
하필 일하던 중이라 라방 참여 못해서 아쉬워요ㅠㅠ 어제 다시보기로 듣다가 잠들어서 오늘 다시 보려는데 마침 영상이 올라왔네요. 거기다 지금 딱 제 상황에 걸맞는 영상ㅠㅠ 감사합니다.
얼마전 출간하고 개처망해서 땅굴파고 있었는데, 다시 일어서는 게 중요하다는 말씀 알면서도 실천 못했거든요. 나비님 영상보니 다시 글 쓸 용기가 나요.
겸업이라 3시간, 많으면 5시간 자면서 무리했더니 막판엔 몸이 안 좋아져서 수액 맞으며 글 썼네요. 전작보다 더 공들여 쓴거라 평은 나쁘지 않은데 매출은 전작의 반에 반도 안 나왔어요.
대차게 망하고 나니까 이렇게 글 쓰는게 맞나 싶고, 길을 잃은 기분이랄까요?
아직 신인이라 뭐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구르다보면 언젠가 제 길을 찾을 수 있겠죠. 다음 라방에는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나비님 작품 쫌쫌따리 사면서 조금씩 읽고 있습니다. 유툽도 감사하고 좋지만 본업에 충실하시는 모습 보기 좋아요. 나비님도 힘내세요! (건강 챙기시고요 ㅋㅋ)
앞으로 기대 존나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꼬는 나데나데가 필요해요
통장을 보면 한숨만 나와요ㅠ
마참내... 🙃
저는 주인공이 검이 아닌 조공을 쓰는 놈으로 정했다나 망했어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