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동기화 성공했습니다! 추가로 꿀팁하나 말씀드리자면, 저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루틴기능으로 '키보드 연결시/해제'할 때마다 '옵시디언 동기화' 동작 수행 설정을 해놓으니까 옵시디언 사용하고 덮을때마다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네요. 대신, 실행조건을 '옵시디언 어플 실행'으로 하면 어플이 꺼지는 오류가 있어서 휴대폰이신 분들은 다른 조건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속 파일을 pdf로 넘기다가 영상을 발견했어요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현재 아이패드, 아이폰, 윈도우 노트북, 윈도우 데스크탑 사용중인데 아이폰-아이패드에서도 옵시디언이 구동되게 만드려면 icloud 밖에는 방법이 없는걸까요? 영상보고 혹시 아이패드도 auto sync가 있을까해서 찾아봤더니 앱스토어엔 없더라구요,,,
맥용 옵시디언과 윈도우 아이클라우드 활용해서 동기화 하려는데 ... 마지막 윈도우에서 옵시디언 열고 볼트에서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볼트 폴더만 선택하면 되는건지? 아니면 ...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옵시디언 볼트 폴더 전체를 어디엔가 복사를 해야 되나요? 윈도우 옵시디언 열고, 볼트에서 탐색기 통해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볼트 선택해도 .. 동기화가 안되네요 ... 헷갈려서 이 부분 한번만 설명 부탁 드립니다. 영상에서는 중요한 부분이 살짝 넘어 간건지 제가 이해를 못하는건지 .. 헷갈려서요. 늘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알기 위해 들어왔는데 일단은 remotely save 플러그인으로 1차 해결은 됩니다. webdav 지원이 되거든요. 말 그대로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로컬의 파일들(노트들)의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근데 문제는 전 노트의 생성일도 중요한 사람인데 노트의 모든 생성메타데이터가 동기화날짜로 바뀌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고민입니다. 계속 찾는 중이에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동기화 성공했습니다!
추가로 꿀팁하나 말씀드리자면,
저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루틴기능으로 '키보드 연결시/해제'할 때마다 '옵시디언 동기화' 동작 수행 설정을 해놓으니까
옵시디언 사용하고 덮을때마다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네요.
대신, 실행조건을 '옵시디언 어플 실행'으로 하면 어플이 꺼지는 오류가 있어서 휴대폰이신 분들은 다른 조건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
와 꿀팁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핸드폰 동기화는 왜이렇게 느리냐, 옵시디언 포기할까 하다가 이게 저를 구했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상 잘보았습니다. 이게 안드로이드에서는 플러그인을 싱크하지 못하나요? 해보니까 플러그인(커뮤니티나 필수도) 싱크를 못해오고 안드로이드에서 새롭게 다 깔아주고 있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혹시 obsidian 커뮤니티 플러그인 설정도 다 동기화 할 수 있나요? 바쁘신 와중에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영상에서는 맥북 - 아이패드 - 아이폰 은 없는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ICLOUD로 된다라고만 짧게 말씀해주셨는데, 어떻게 하는지를 잘 모르겠네요
구형폰 안드로이드버전 10은 폴더유형에서 송수신이 안되고 정책때문에 송신만 가능해서 사실상 동기화가 안됩니다 ㅠㅠ 다른분들도 하기전에 확인해보세요 저는 클라우드방식으로 다시 도전해봐야겠어요 *채널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구글 workspace 계정을 활용 중인데, auto sync 앱에서 개인 계정은 잘 연결이 되는데 workspace 계정은 연결이 되질 않네요.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계속 파일을 pdf로 넘기다가 영상을 발견했어요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현재 아이패드, 아이폰, 윈도우 노트북, 윈도우 데스크탑 사용중인데 아이폰-아이패드에서도 옵시디언이 구동되게 만드려면 icloud 밖에는 방법이 없는걸까요?
영상보고 혹시 아이패드도 auto sync가 있을까해서 찾아봤더니 앱스토어엔 없더라구요,,,
아이폰의 보안 정책 때문에 선택지가 많이 없습니다. 클라우드는 아이클라우드만 사용 가능해 보이고, 다른 방식으로는 오늘 업로드한 영상에서 다룬 P2P 방식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맥용 옵시디언과 윈도우 아이클라우드 활용해서 동기화 하려는데 ... 마지막 윈도우에서 옵시디언 열고 볼트에서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볼트 폴더만 선택하면 되는건지? 아니면 ...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옵시디언 볼트 폴더 전체를 어디엔가 복사를 해야 되나요?
윈도우 옵시디언 열고, 볼트에서 탐색기 통해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볼트 선택해도 .. 동기화가 안되네요 ... 헷갈려서 이 부분 한번만 설명 부탁 드립니다. 영상에서는 중요한 부분이 살짝 넘어 간건지 제가 이해를 못하는건지 .. 헷갈려서요. 늘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아이클라우드 내의 볼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기화가 완료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 같기는 한데 시도해보시고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저는 remotely save 쓰고 있습니다.(원드라이브) 그런데 최근들어 뻑이나네요. ㅜㅜ autosync로 갈아타야 할까요?
플러그인 보다는 외부에서 동기화 하는 것이 더 안정적일 것 같습니다. autosync로 테스트 해보시고 더 안정적인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 - 아이폰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 했습니다. 윈도우에서 옵시디언 킬 때 속도가 너무 느린데 원래 이런 건가요? 해결책은 없나요?
예전에 아이클라우드 이용한 동기화를 사용하다가 이게 겹쳐서 문제가 생긴 적이 있어요. 휴대폰으 사용하다가 노트북에서 수정하면 최신파일을 만든다고 계속 문서를 만들어내더라구요. 요즘은 그런 문제가 없을지 걱정되네요.
Self hosted livesync 플러그인으로 실시간 동기화하고
GIT플러그인으로 버전관리 및 백업이 더 나아보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친숙한 클라우드에 대해 먼저 다뤘고 다른 방식은 다음 영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
@@booktracing
오 기대됩니다!
사실 메모를위한 메모앱인데
옵시디언은 비개발자 입장에서 메모작성보다 메모앱을 꾸미는 시간이 더 많이 들어가는듯한 프로그램이라 입문이 확실히 어려운감이 있는데 영상이 너무 친절해서 많이 도움받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드라이브는 동기화 기능이 없던데...어떻게사용해야할까요?
구글드라이브도 가능합니다 어떤 디바이스 인가요?
@@booktracing 갤럭시 사용중이고 컴은 윈도우입니다
윈도우에서 옵시디언 프로젝트 파일을 구글드라이브로 연동시킨뒤 휴대폰에서는 drivesync 어플을 쓰시면 됩니다.
혹시, NAS도 동기화가 가능 하나요?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알기 위해 들어왔는데 일단은
remotely save 플러그인으로 1차 해결은 됩니다. webdav 지원이 되거든요.
말 그대로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로컬의 파일들(노트들)의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근데 문제는 전 노트의 생성일도 중요한 사람인데 노트의 모든 생성메타데이터가 동기화날짜로 바뀌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고민입니다. 계속 찾는 중이에요.
@@prisec1515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안 문제 때문에 클라우드 업체를 믿기가 어려워 NAS를 써야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방안이 없어서 좀 답답하네요
오늘 업로드한 영상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