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도단이 생기는 이유. 언어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이다. 이는 상대와 같은 언어로 해야 이루어진다. 도에서 소통은 언어의 종류가 개입되지 못하고 인식체계가 주관한다. 진리의세계와 나는 인식체계가 다르므로 서로 간에 소통 할 수가 없고 전달도 이해도 되지 않는 상태를 언어도단이라 한다. 인간은 절벽에 달린 몸이다. 생존을 위해 죽을 때까지 전력을 다할 수 밖에 없다. 모든 생물은 생존이 목표 임으로 걷보기에 죽음으로 보이는 진리에 세계와 소통 될 수가 없다. 이 문장에서 벌써 언어도단이 생겼다. 이해불가 일 것이다. 사람의 모든 행위는 죄업이다. 그럼고로 죄업의 끝은 죽음이다. 누구나 실시간으로 죄업을 생산하고 있지만 그것을 바로 보는 자는 거의 없다. 진리의 세계는 단절되어 있다. 인문학도 생존쪽으로 몰아가기에 진리에 도달 할 수 없는 의미 없는 학문이다. 그 속엔 거짓만 있을 뿐이지만 생존하려는 세상사람에게는 호응을 받을 것이다. 아래 댓글도 앞으로 걸릴 글도 모두가 호응 할 것이다. 어차피 세상은 모두가 맹인들이다
배고픈 사람이 빵에 집착하지 않을수 있을까요? 철학도 배부른 사람이 먹을지 말지 어떻게 먹을지 선택하는거 아닐까요? 내가 배고프다는 뜻은 아닙니다^^ 아이에게 스스로 일어설수 있게 나의 방법을 얘기하는 것이 틀린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어서요? 엄마의 길을 강요하지 말라니까~ ^^
요즘 강연은 안개속에서의 위로가 되고 길이 되고
참 부러운 정점의 철학자님을 동시대에
만날 수 있는 행운요
완전 공감합니다 저도 그래요~^^
난싫어도강신주가너무좋다. 왜삐쩍말라서맴찟하게하는지...
밥좀많이먹어요. 강선생님.
오늘도 다시 경청합니다 들을수록 피가 되고 살이됩니다 늘 건강하세요
언제나,멋저요
강신주교수님. 꼭 건강회복하시길. 간절히 기도드려요.
선댓글 후감상~^^
유클리드 기하학의 공리는 인간의 머리 속에만 있는 공리들이죠 ㅎㅎ
공리를 인간들끼리 합의한 것 뿐인걸겁니다.
늘 경청합니다
덕분에 머리속이 청량해집니다
감사드립니다
경청합니다.
우리시대의 철학자~
감사합니다~
침묵해라!
💕
비트겐타인 한국 버전입니다 ㅎㅎ
언어도단이 생기는 이유.
언어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이다.
이는 상대와 같은 언어로 해야 이루어진다.
도에서 소통은 언어의 종류가 개입되지 못하고 인식체계가 주관한다.
진리의세계와 나는 인식체계가 다르므로 서로 간에 소통 할 수가 없고 전달도 이해도 되지 않는 상태를 언어도단이라 한다.
인간은 절벽에 달린 몸이다.
생존을 위해 죽을 때까지 전력을 다할 수 밖에 없다.
모든 생물은 생존이 목표 임으로 걷보기에 죽음으로 보이는 진리에 세계와 소통 될 수가 없다.
이 문장에서 벌써 언어도단이 생겼다.
이해불가 일 것이다.
사람의 모든 행위는 죄업이다.
그럼고로 죄업의 끝은 죽음이다.
누구나 실시간으로 죄업을 생산하고 있지만 그것을 바로 보는 자는 거의 없다.
진리의 세계는 단절되어 있다.
인문학도 생존쪽으로 몰아가기에 진리에 도달 할 수 없는 의미 없는 학문이다.
그 속엔 거짓만 있을 뿐이지만 생존하려는 세상사람에게는 호응을 받을 것이다.
아래 댓글도 앞으로 걸릴 글도 모두가 호응 할 것이다.
어차피 세상은 모두가 맹인들이다
배고픈 사람이 빵에 집착하지 않을수 있을까요? 철학도 배부른 사람이 먹을지 말지 어떻게 먹을지 선택하는거 아닐까요? 내가 배고프다는 뜻은 아닙니다^^ 아이에게 스스로 일어설수 있게 나의 방법을 얘기하는 것이 틀린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어서요? 엄마의 길을 강요하지 말라니까~ ^^
이분 왜이리 됐나요? 몇년전 건장하던 모습 멋졌는데요....백신후유증인가요?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무리하게 책을 쓰다가 건강이 안 좋아 졌다고 .... 어디선가 본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