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가 뭐라고 했든, 담당 교수가 뭐라고 했든, 결국 본인이 평생 할 일을 본인이 선택해야지요. NYU라고 하신 걸로 미루어 돈에 구애 받지 않으시는 듯 한데, 가성비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보철전문을 하든 교정전문은 본인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느냐에 따라서 버는 돈이 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패셜티 레지던트는 매칭을 해야 합니다. 즉, 본인이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갈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매칭 되는 곳으로 가서 시작해야 합니다. 보통 보철 레지던시는 3년 정도로 보고, 교정 레지던시 24개월 정도 네지 그 이상으로 봅니다. 가장 긴 레지던시는 OMFS로 봅니다. 4네지 6년 정도까지 갑니다. 정리하자면, 본인이 무엇을 할 것인지 결정한다. (부모님은 손을 놓으신다.) 본인이 레지던시 매칭 어플라이를 한다. 오라는 곳으로 선택해서 간다. 이상입니다.
보철과 전문의 (공부하다)..가 아니고 자막엔 근무하다라고 나와서 헷갈렸어요. 공부아닌 근무를 했다면 학비는 왜 1억이 들어갔는지 이해가 잘 안 가고요. 긴 세월을 짧게 축약하여 간단히 말씀하셔서 그런걸까요? 즉 치대졸업후 마국가서 스페셜티 과정을 공부하다 돌아왔다면 이해가 쉽게 되겠지만 동영상 주제가 미국유학인지 미국근무인지 정확하게 전달이 안 되고 구독자들과 소통아닌 자기들 세 분만 알고 있는것 같은 내용으로 웅성웅성 우물주물 불분명한 목소리로 셋이 웃기만하다가 끝나는 보는사람 힘 빠지는 영상같아 많이 아쉽습니다.
한 마디로 정성이 조금 덜 들어간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영상 처음 시작할 때부터 미국에서 공부마치고 보철 전문의로 일하다가 한국에 들어오셨다고 언급했습니다. 학비만 1억 정도 말씀하신 것은 주립이 아니라 사립을 말씀하신 듯 하고, 실제로 튜이션 그정도 합니다. 서울대 졸업하시고 나중에 미국시험치고 레지던시로 들어가신 듯 합니다. 그러니까 영상에서 말씀하신 것은 미국치의대학원 4년을 다니신게 아니고, 어느 학교의 레지던시 과정에 입학하셔서 공부하신 것 같습니다. 치의대학원 졸업하면서 라이슨스 시험에 합격하면, 본인 결정에 따라 레지던시 매칭을 하는데, 많은 경우에 레지던시에서 봉급을 받으면서 일합니다. MD학교 나온 레지던시 만큼은 아니지만요. 아무튼, 컨텐츠 기획을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이랑 미국이랑 같은 듯 다르네여... 잘 봤습니당
네 다르죠 감사합니다 ^^
송카롱의 롱은 long~~~~ 의 롱~~
ㅋㅋㅋㅋㅋ잼나네요
감사해요
울아들이 nyu치대다니고잇는데 닥터가 보철전문의하는게 어떠냐고 추천햇는데‥
미국치과졸업생들 이야기들어보면 보철전문의는 백인들은안하고 아시안만한다고‥ㅠ 그리고 3년더 보철전문의하는게 가성비가 별로라해서 여쭈어봅니다‥
조언좀해주세요
교정은 스페셜티를 하는게조타는얘기는들었습니다
아들이 결정할 일이죠
닥터가 뭐라고 했든, 담당 교수가 뭐라고 했든, 결국 본인이 평생 할 일을 본인이 선택해야지요.
NYU라고 하신 걸로 미루어 돈에 구애 받지 않으시는 듯 한데, 가성비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보철전문을 하든 교정전문은 본인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느냐에 따라서 버는 돈이 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패셜티 레지던트는 매칭을 해야 합니다. 즉, 본인이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갈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매칭 되는 곳으로 가서 시작해야 합니다. 보통 보철 레지던시는 3년 정도로 보고, 교정 레지던시 24개월 정도 네지 그 이상으로 봅니다. 가장 긴 레지던시는 OMFS로 봅니다. 4네지 6년 정도까지 갑니다.
정리하자면, 본인이 무엇을 할 것인지 결정한다. (부모님은 손을 놓으신다.) 본인이 레지던시 매칭 어플라이를 한다. 오라는 곳으로 선택해서 간다. 이상입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ㅎㅎ
앞으로 더 재밋는 콘텐츠 많이 만들겠습니다~
미국에서.치과공부를.했다면
실력이.대단할텐데.
치과원조.미국이며.
마취제도.미국치과의사가
개발했다는.설이.있을정도로
미국은.치과의표본이다🇺🇲
의료계 대우가 아니라 치과대우가 안 좋은거겠지 의사는 여러개 지점 두고
병원장 할 수 있던데 치과는 영상처럼
1치과의사=1치과밖에 못하잖슴
1인 1개소법은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요 :)
@@Helpmedocs 아 진짜요? 근데 제 주변분 한 분이 자기가 의사인데 병원 지점을 몇개씩 내놓고 한다는데 그 분은 뭘 말한거지… 식사자리에서 잠깐 본 사람이라 그냥 의사인건 아는데 병원도 체인을 냈다길래
@user-dpabxid 네 ㅎㅎ 좀 다른 의미로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 의료기관에만 명의가 들어갈 수 있어요
~~ ㅎㅎ
목소리가 선명하지가 않음
보철과 전문의 (공부하다)..가
아니고 자막엔 근무하다라고 나와서 헷갈렸어요. 공부아닌 근무를 했다면 학비는 왜 1억이 들어갔는지 이해가 잘 안 가고요. 긴 세월을 짧게 축약하여 간단히 말씀하셔서 그런걸까요?
즉 치대졸업후 마국가서 스페셜티 과정을 공부하다 돌아왔다면 이해가 쉽게 되겠지만 동영상 주제가 미국유학인지 미국근무인지 정확하게 전달이 안 되고 구독자들과 소통아닌 자기들 세 분만 알고 있는것 같은 내용으로 웅성웅성 우물주물 불분명한 목소리로 셋이 웃기만하다가 끝나는 보는사람 힘 빠지는 영상같아
많이 아쉽습니다.
한 마디로 정성이 조금 덜 들어간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영상 처음 시작할 때부터 미국에서 공부마치고 보철 전문의로 일하다가 한국에 들어오셨다고 언급했습니다.
학비만 1억 정도 말씀하신 것은 주립이 아니라 사립을 말씀하신 듯 하고, 실제로 튜이션 그정도 합니다. 서울대 졸업하시고 나중에 미국시험치고 레지던시로 들어가신 듯 합니다. 그러니까 영상에서 말씀하신 것은 미국치의대학원 4년을 다니신게 아니고, 어느 학교의 레지던시 과정에 입학하셔서 공부하신 것 같습니다. 치의대학원 졸업하면서 라이슨스 시험에 합격하면, 본인 결정에 따라 레지던시 매칭을 하는데, 많은 경우에 레지던시에서 봉급을 받으면서 일합니다. MD학교 나온 레지던시 만큼은 아니지만요. 아무튼, 컨텐츠 기획을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