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교포 엄마가 조선국적이었던 이유ㅣ엄마의 인생 이야기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1 พ.ย. 2024
- 오늘은 재일교포3세인 엄마가 중학교 아이들에게 과거 재일교포로서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특별강의를 하셨을 때를 재현해 주었어요. 엄마의 인생을 통해서 재일교포들이 일본에서 어떻게 살아왔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어머니의 인생 이야기 함께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일교포 #인생 #엄마 #조선 #모녀 #한일부부 #한일커플 #일본
Music by Overbrook(^^♪
thmatc.co/?l=0...
맘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온가족이 평화롭고 행복한일들만 있기를바랍니다 토닥토닥~
👏👏👏👏
아마도 저희는 상상도 할수 없는 어려움이 있으셨을것 같아요...
그리고 아버님도 쉬운 결정 아니셨을텐데 어머님을 위해 일본으로 가신것도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감히 무슨 말씀을 드릴수가 있겠어요? 😊
그저 감사하고 수고하셨다는 말밖에 드릴 말이 없네요!!
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라님 이렇게 예쁘게 키워 주신점 소라 님도 잊지 마세요 😅
예전에 비하면 우리나라 위상을 높이느라 고생하신 부모님 세대들에게 감사함을 느낍니다.
시대를 잘못 타고나 고생하신 소라님 부모님 또 증조 할머님 할아버님 먼 타국에서 고생하신거에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합니다 ❤❤❤
아~소라 님은 어릴때 어땠어요?
어릴적 소라 님의 시선도 너무 궁금하네요..
저희 어릴때 사진도 기회가되면 공개하면 좋겠네요!! 힘이되는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 자신의 속 마음을 털어 놓고 지난 과거를 솔직하게 말하신 분의 의도를 높이사고 그 용기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래 댓글을 다신 분의 생각은 충분히 이해가 되는 질문이지만 개개인의 솔직한 고백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하리라 봅니다.
그 시대에 살지 않은 분들은 그 시대에 당하신 고통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봅니다.
일본에서 살면서 그런 고통은 앞에서 뿐만 아니라 뒤에서도 당한다는 것을 우리는 상상을 못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오신 마음 안 켠에 놓인 질문들을, 여러가지 고백하지 못한 것들을 솔직하게 해 주신 것만으로도 장하신 것이라고 응원하고 싶습니다.
일본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자신의 이름을 일본식으로 불러야 했지만 그 안에 얼마나 갈등이 많았는지는 겪어본 사람만 이해할 수 있고, 받아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한국어는 배우면 되고 자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인으로써 살아가게 한 것이 얼마나 장한 일인지 칭찬받아 마땅하리라 봅니다.
좀 더 넓은 마음을 가지시고 힘차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에서 눈치보며 살아오셨는데 이제는 당당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새디스트한 일본 사회에서 차별을 이겨낸 자랑스런 엄마다! 일본은 정말 무서운 나라 민족이다. 한시도 잊어선 안 된다.
우리가 분단만 안되었어도. 원하는 일본 동포들 다 귀국시킬수 있었을 텐데. 그 역사가 슬프네요.
나라가 잘못해 동포들을 고생 시켰습니다 그러나 이젠 한국이 일본을 추월했으니 더는 무시받지 않을 것입니다
맞습니다. 우리 대한민국 국민은 北에계시는 위대한 령도자 동지를 하늘처럼 받들고 충성하는
문재인 동무같은 훌륭한 분을 대통령으로 모신 자랑스러운 국민입니다.
他国は見えない差別があります。それは自国民優先主義のために当然あります。マレーシアではBumiputeraはマレ原住民優先政策を実施している。これが自国民既得権層の利益強化と保護になっている。頑張ったね。
대한민국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