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말 몬트리올로 오시는 건가요! 몬트리올 정말 아름답고 재미있는 도시입니다(끊임없는 도로 공사와 팟홀만 빼면요.... ㅠㅠ). 불어, 많이 어려운 언어이지만 그만큼 배우기 재미있는 언어이기도 합니다. 순조롭다가도 턱턱 막히는 부분이 가끔 있는데 그 때를 잘 넘기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기초적인 부분들 미리 공부해 놓고 오시면 이주 후 초반 공부에 엄청난 도움이 될 거예요. 격려의 말씀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은 퀘벡주 얘기가 많이 나올 예정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알고리즘에 의해 여기까지 오게되었네요 전 퀘벡주에서 비행학교를 졸업하고 비행교관으로 근무후 영주권을 받고 지금은 온타리오 전용기 회사에서 조종사로 근무중입니다 저는 프랑스에서 거주를해 상대적으로 불어점수를 쉽게 받았는데 정부에서 추가점수까지 줬던걸로 기억해요 EE 점수는 대략 400점대였는데 tef 4영역에서 c1 c2 를 받으니까 pnp 에서 따로 추가 점수까지 줬었습니다. 미래는 잘 모르겠지만 불어로 이민하는건 점수만 받을수 있으면 틈새시장임에는 틀림없는것 같긴하네요 종종 몬트리올로 비행가는데 한번 놀러가서 뵈면 좋을꺼 같습니다 ^_^ 화이팅 입니다
와우! 유튜브 알고리즘이 파일럿님과의 소중한 인연을 이어주었네요. 본인에게 정확히 맞는 경로와 커리어로 영주권도 잘 받으시고 잘 정착하신 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1년이나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퀘벡 주정부 이민이 워낙 변화무상해서 경험자로서도 적극 권장하기에 리스크가 좀 있기는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사람에 따라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애석하게도 저는 작년에 온타리오 토론토 근처의 도시로 이사를 와서 몬트리올에서는 뵙기가 어렵겠네요... ㅜㅜ 토론토도 자주 오시죠? 언젠가 기회가 닿기를 기원합니다. 자주 채널 놀러가서 구경하겠습니다(저희 배우자가 저보다도 항공을 훨씬 좋아해서 배우자에게도 소개하고요).
@@vagabondsong1984저야 영광이죠! 하지만 아직 2주일 된 완전 초짜 채널이라 조인트는 조금 뒤에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많이 송구스럽습니다) 괜찮으시면 keywordimmin@gmail.com 으로 카톡이나 WhatsApp 등 사용하시는 메신저 앱 ID 알려주세요! 추가하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8학년 자녀가 있고 교육 부분이 걸리신다면 퀘벡 이민은 좀 위험할 수 있습니다. 퀘벡 공립학교는 학생이 상급 수준의 불어를 이미 갖추고 있지 않다면 Classe d'accueil에 배치하는데요, 영어학교의 ESL 클래스와 같은 컨셉인데 불어에 훨씬 비중을 크게 둬서 다른 과목들 따라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퀘벡 PEQ 이민은 여전히 열려 있지만 직업학교 루트로 이민하실 경우 CSQ(주정부노미니) 취득까지 최소 3년은 잡으셔야 합니다. BC에 그대로 계시면서 1년내 4카테고리 B2 달성은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BC의 환경을 생각하면 굉장히 많은 노력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이전에 불문과 전공이셨다면 지금부터 불어공부를 다시 조금씩 해보시면서 목표 달성이 가능하실지 스스로 가늠해보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온타리오 불어 스트림 점수 가산정으로 최대 460점정도 받을 수 있을것 같은데, 이 점수면 온타리어 불어스트림에 도전해도 괜찮을까요? EE불어는 영주권 나오기까지 같은 사업장에 종사해야하는걸로 아는데 프로세싱 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답변이 많이 늦었습니다. 최근 불어 스트림 Draw 점수가 무려 470점대로 올라가는 충격적인 일이 있었습니다. 계속 이 정도로 높은 점수가 유지될지는 모르겠지만 460점이면 사실 충분히 높은 점수라 생각합니다. 프렌치 스피커 스트림은 같은 사업장에 종사해야 하는 게 맞습니다. 프로세싱 기간은 지금 시점에서는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키알이 뉴브런즈윅 불어 스트림을 준비하려고하면 지금 뉴브런즈윅으로 이동해도 괜찮을까요?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이번달 15일부터 Effective November 15, 2024, the Exploratory visit connection under NB Strategic Initiative is paused, and no new invitations to apply (ITA) will be issued until further notice.라고 나오는데,, ㅜㅜ
댓글 감사합니다. 프라이버시도 있고 해서 자세한 정보 주시기 어렵겠지만 댓글의 정보로는 제가 명확히 조언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바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제 두 번째 영상(th-cam.com/video/vm-dXYwcNT8/w-d-xo.html)을 보시면서 해당 학교 및 플랜이 영향을 받는지 직접 확인하시거나, 이메일 keywordimmin@gmail.com 으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시려는 주/도시, 학교 이름, 캐나다 입국 및 학교 입학 예정일은 필수고요, 혹시 가능하시면 이후에 어떤 이민 프로그램으로 영주권을 취득하실 계획인지(또는 누군가에게 어떤 프로그램을 추천받으셨는지) 알려주시면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영상 잘봤습니다. 저는 eebc로 bc주에서 lmia로 일하며 영주권 신청해서 올해 중 수령 예정인데, 새언니네도 영주권에 관심이 있어서요. 새언니가 외고 불어전공이였어서 불어 clb7 얘기를 하니 관심있어하네요. 1. 제가 시누인데 ee 형제자매 영주권자 있으면 새언니에게도 가산점 있지요? 2. 영어는 clb는 없고 영역별 점수 반영, 불어는 clb7에 영역별 점수도 반영되는게 맞나요? 3. 불어 스트림으로 영주권 수령 후 거주지역은 상관없는 것 맞는지요? 4. 캐나다 거주기간이 1도 없어도 영주권을 받아서 입국하는 것이 가능한 것 맞지요? 5. 영주권 취득 후(자녀2, 배우자1) 부모는 한국에 지내서 영주권 만료 및 갱신을 안해서 사라지더라도 자녀들만 조기유학 식으로 캐나다에서 학교다니며 거주기간을 채우면 영주권 및 추우 시민권까지 가능한 것이 맞나요? 질문이 너무 많아 송구스럽네요ㅠ답변 꼭좀 부탁드립니다!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와우... 질문들이 제가 즉시 답변 드리기 좀 어렵네요. 조사 좀 해 보고 제가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3번 질문에 대한 답변은 "상관없다" 입니다. 다만 주를 옮기실 거라면, 영주권 카드까지 수령한 이후에 그래도 조금은 더 살고 옮기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4번은... 원칙상으로는 가능한데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어지간한 괴물 스펙의 소유자가 아니라면 말이죠.
안녕하세요. 영상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혹시 PEQ 이민은 퀘벡주에서 학교 졸업만 인정해주는 것일까요? Bachelor 학위 프랑스 학교를 나왔고 졸업한지는 2년이 되었는데 (6년전에 딴 B2 DELF 보유중이나 DALF 재시험은 칠 예정입니다) 그럼 이 경우는 못들어가고 무조건 2년을 일 해야 주는거겠죠? (현 워홀2년 받고 왔습니다만 2년을 꽉 채워서 일할 수는 없을것 같아서요.) 다른 주는 1년이라서 퀘벡도 비슷하겠거니 했는데 2년이라 급히 알아보는중이네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EQ는 "퀘벡 경험 이민"이라는 이름답게 퀘벡에서 충분한 학업, 또는 취업 경험을 쌓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PEQ 유학 이민은 퀘벡주에서 불어로 수업하는 학교를 졸업한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프랑스 학교 나오셨다면 2년 일을 하는 PEQ Worker 스트림으로 가시거나, 퀘벡주에서 학교를 다시 다녀서 졸업생 스트림으로 가셔야겠죠. 퀘벡은 2년 풀타임 근무 + 불어 듣기/말하기 B2를 요구합니다.
메디컬 전공(간호사 등)으로 PPP가 아닌 공립 칼리지, 또는 4년제 이상 학교로 진학하실 경우에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그 이외의 경우라면 올해 9월에 가시는 것은 나중에 PGWP가 발급되지 않을 리스크가 있습니다. 제 두 번째 영상(th-cam.com/video/vm-dXYwcNT8/w-d-xo.html)에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괜찮으시면 시청 부탁 드리고요, 캐나다 연방정부(IRCC)에서 PGWP 발급 대상 전공을 추가로 발표할 텐데(시기는 미정) 그 소식을 꼭 확인하세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알버타 거주 중인데, 영주권 취득하는 걸로 마음 먹고 며칠 전부터 일 시작했는데 점수가 너무 낮아서 지금부터 불어 공부를 해볼까.. 싶은 마음에 이런저런 정보 찾아보고 있는데 어렵다고 하니 뭔가 시작할 엄두가 안 나네요 ㅎㅎㅎ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캐나다 IRCC 공식 웹사이트 EE 점수 계산기:
ircc.canada.ca/english/immigrate/skilled/crs-tool.asp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immigrate-canada/express-entry/submit-profile/rounds-invitations.html
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corporate/mandate/policies-operational-instructions-agreements/ministerial-instructions/express-entry-rounds.html
캐나다 영주권, 시민권, 비자(취업비자, 학생비자) Backlog 현황
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corporate/mandate/stronger-immigration-system.html
TEF CANADA & TCF CANADA 시험, 점수별 레벨 표 (100%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 참고용)
www.settler.ca/english/clb-tef-nclc-table/
www.settler.ca/english/clb-tcf-nclc-table/
3:03 왜냐면 451-500은 60,120이라고 해놨는데 451-460 ~ 491-500 까지 숫자를 중복인데 또 합산 하셔서요 ㅋㅋㅋ 401-450 54,181도 마찬가지... Total 215,726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기회들이 좀 보이네요.
잠깐 불어 공부를 했던 사람으로서 흥미롭게 봤네요ㅎ 제가 받았던 Sudbury RNIP에서도 작년 말부터 불어 pool이 생겼어요. 불어 바람이 부네요~ 하지만 불어 점수 올리기가 너무 어렵다는게 함정 ㅠㅠㅠ 다음 영상도 기대할게요!
역시 퀘벡주와 인접한 곳에 있는 서드버리도 불어 풀이 생겼군요. RNIP에 불어 추가라니, 굉장히 흥미롭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올해 몬트리올 갈 예정입니다. 불어 얼마나어려운지 체험 해보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 합니다~ 화이팅~~
와우, 정말 몬트리올로 오시는 건가요! 몬트리올 정말 아름답고 재미있는 도시입니다(끊임없는 도로 공사와 팟홀만 빼면요.... ㅠㅠ).
불어, 많이 어려운 언어이지만 그만큼 배우기 재미있는 언어이기도 합니다. 순조롭다가도 턱턱 막히는 부분이 가끔 있는데 그 때를 잘 넘기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기초적인 부분들 미리 공부해 놓고 오시면 이주 후 초반 공부에 엄청난 도움이 될 거예요.
격려의 말씀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은 퀘벡주 얘기가 많이 나올 예정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알고리즘에 의해 여기까지 오게되었네요
전 퀘벡주에서 비행학교를 졸업하고 비행교관으로 근무후 영주권을 받고 지금은 온타리오 전용기 회사에서 조종사로 근무중입니다
저는 프랑스에서 거주를해 상대적으로 불어점수를 쉽게 받았는데 정부에서 추가점수까지 줬던걸로 기억해요
EE 점수는 대략 400점대였는데 tef 4영역에서 c1 c2 를 받으니까 pnp 에서 따로 추가 점수까지 줬었습니다.
미래는 잘 모르겠지만 불어로 이민하는건 점수만 받을수 있으면 틈새시장임에는 틀림없는것 같긴하네요
종종 몬트리올로 비행가는데 한번 놀러가서 뵈면 좋을꺼 같습니다 ^_^ 화이팅 입니다
와우! 유튜브 알고리즘이 파일럿님과의 소중한 인연을 이어주었네요. 본인에게 정확히 맞는 경로와 커리어로 영주권도 잘 받으시고 잘 정착하신 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1년이나 늦었지만 축하드립니다.
퀘벡 주정부 이민이 워낙 변화무상해서 경험자로서도 적극 권장하기에 리스크가 좀 있기는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사람에 따라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애석하게도 저는 작년에 온타리오 토론토 근처의 도시로 이사를 와서 몬트리올에서는 뵙기가 어렵겠네요... ㅜㅜ 토론토도 자주 오시죠? 언젠가 기회가 닿기를 기원합니다.
자주 채널 놀러가서 구경하겠습니다(저희 배우자가 저보다도 항공을 훨씬 좋아해서 배우자에게도 소개하고요).
@@키알이 사실 저도 토론토로 이주했습니다 아내가 토론토에 거주하고 싶어해서 ㅎㅎ
몬트리올 있다가 피터보로로 와서 일하다가 온타리오 북쪽에도 살고 지금은 Vaughan 근처에서 살고있습니다 ^_^
@@vagabondsong1984 와 그러셨군요! 언젠가 영상에서도 얘기할 생각이긴 했는데 온타리오 오니 퀘벡에 비해 훨씬 탄탄하게 형성된 한국인 이민자 저변이 얼마나 든든한지 새삼 느껴지더라고요...
저는 토론토 기준으로 북쪽이 아닌 남쪽에 살고 있습니다!
@@키알이 맞습니다 퀘벡은 사실 뭔가 탄탄한게 없어요 토론토는 정말 다릅니다 그래서 다들 토론토로 오시는거겠죠
집값이랑 렌트값은 헬이지만요 ㅠㅜ
멀지만 한번 뵈야죠 ㅋ 한번 조인트 해보실까요? 영상출현 한번 하겠습니다
@@vagabondsong1984저야 영광이죠! 하지만 아직 2주일 된 완전 초짜 채널이라 조인트는 조금 뒤에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많이 송구스럽습니다) 괜찮으시면 keywordimmin@gmail.com 으로 카톡이나 WhatsApp 등 사용하시는 메신저 앱 ID 알려주세요! 추가하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알고리즘으로 들어왓는데,너무 알찬 컨텐츠입니다
전 밴쿠버에서 2년반째 거주중인 유학맘입니다. 유아교사로 이민준비중이엇는데,점수가너무 올라버려서 포기예정이고, 25년전 불어불문학 전공 끄집어내서 해볼까싶네요. 밴쿠버에서 불어로 EE를 할까 퀘벡주로 당장 이동할까 판단이 안섭니다.몬트리올땡기긴 하나 곧8학년되는 아들이 영어도 아직안되는데 불어까지 해낼수있을까 싶어망설여지네요.
밴쿠버내 EE트랙(1년내 불어b2달성목표) vs 퀘벡주이동 중 어떤게 낫다고생각하세요?
안녕하세요!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8학년 자녀가 있고 교육 부분이 걸리신다면 퀘벡 이민은 좀 위험할 수 있습니다.
퀘벡 공립학교는 학생이 상급 수준의 불어를 이미 갖추고 있지 않다면 Classe d'accueil에 배치하는데요, 영어학교의 ESL 클래스와 같은 컨셉인데 불어에 훨씬 비중을 크게 둬서 다른 과목들 따라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퀘벡 PEQ 이민은 여전히 열려 있지만 직업학교 루트로 이민하실 경우 CSQ(주정부노미니) 취득까지 최소 3년은 잡으셔야 합니다.
BC에 그대로 계시면서 1년내 4카테고리 B2 달성은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BC의 환경을 생각하면 굉장히 많은 노력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이전에 불문과 전공이셨다면 지금부터 불어공부를 다시 조금씩 해보시면서 목표 달성이 가능하실지 스스로 가늠해보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온타리오 불어 스트림 점수 가산정으로 최대 460점정도 받을 수 있을것 같은데, 이 점수면 온타리어 불어스트림에 도전해도 괜찮을까요? EE불어는 영주권 나오기까지 같은 사업장에 종사해야하는걸로 아는데 프로세싱 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답변이 많이 늦었습니다. 최근 불어 스트림 Draw 점수가 무려 470점대로 올라가는 충격적인 일이 있었습니다. 계속 이 정도로 높은 점수가 유지될지는 모르겠지만 460점이면 사실 충분히 높은 점수라 생각합니다.
프렌치 스피커 스트림은 같은 사업장에 종사해야 하는 게 맞습니다. 프로세싱 기간은 지금 시점에서는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 아ㅜ정말요. 제가 다시 재체점해보니 438정도이네요. 이 점수면 ee는 어려울까요? 앞으로 ee에 사람이 몰릴것 같아요 ㅜㅜ.
@@qwerdanizxcv 어디선가 점수를 조금만 더 올릴 방법이 있다면 충분히 승산 있어 보입니다. 438점은 몇 달 전이었다면 충분했는데 지금 점수 인플레가 일어나고 있어서... ㅜㅜ
@@키알이 뉴브런즈윅 불어 스트림을 준비하려고하면 지금 뉴브런즈윅으로 이동해도 괜찮을까요?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이번달 15일부터 Effective November 15, 2024, the Exploratory visit connection under NB Strategic Initiative is paused, and no new invitations to apply (ITA) will be issued until further notice.라고 나오는데,, ㅜㅜ
궁금한점이 있어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이번년도에 캐나다 2년제 비행학교에 유학을 가서 교관과정을 거쳐 캐나다에서 파일럿이 되려하는데, 바뀐 비자 정책이 이 플랜에 얼마나 영향을 끼칠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프라이버시도 있고 해서 자세한 정보 주시기 어렵겠지만 댓글의 정보로는 제가 명확히 조언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바로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제 두 번째 영상(th-cam.com/video/vm-dXYwcNT8/w-d-xo.html)을 보시면서 해당 학교 및 플랜이 영향을 받는지 직접 확인하시거나,
이메일 keywordimmin@gmail.com 으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시려는 주/도시, 학교 이름, 캐나다 입국 및 학교 입학 예정일은 필수고요, 혹시 가능하시면 이후에 어떤 이민 프로그램으로 영주권을 취득하실 계획인지(또는 누군가에게 어떤 프로그램을 추천받으셨는지) 알려주시면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영상 잘봤습니다. 저는 eebc로 bc주에서 lmia로 일하며 영주권 신청해서 올해 중 수령 예정인데, 새언니네도 영주권에 관심이 있어서요. 새언니가 외고 불어전공이였어서 불어 clb7 얘기를 하니 관심있어하네요.
1. 제가 시누인데 ee 형제자매 영주권자 있으면 새언니에게도 가산점 있지요?
2. 영어는 clb는 없고 영역별 점수 반영, 불어는 clb7에 영역별 점수도 반영되는게 맞나요?
3. 불어 스트림으로 영주권 수령 후 거주지역은 상관없는 것 맞는지요?
4. 캐나다 거주기간이 1도 없어도 영주권을 받아서 입국하는 것이 가능한 것 맞지요?
5. 영주권 취득 후(자녀2, 배우자1) 부모는 한국에 지내서 영주권 만료 및 갱신을 안해서 사라지더라도 자녀들만 조기유학 식으로 캐나다에서 학교다니며 거주기간을 채우면 영주권 및 추우 시민권까지 가능한 것이 맞나요?
질문이 너무 많아 송구스럽네요ㅠ답변 꼭좀 부탁드립니다!
영상 시청 감사합니다! 와우... 질문들이 제가 즉시 답변 드리기 좀 어렵네요. 조사 좀 해 보고 제가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3번 질문에 대한 답변은 "상관없다" 입니다. 다만 주를 옮기실 거라면, 영주권 카드까지 수령한 이후에 그래도 조금은 더 살고 옮기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4번은... 원칙상으로는 가능한데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어지간한 괴물 스펙의 소유자가 아니라면 말이죠.
안녕하세요. 영상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혹시 PEQ 이민은 퀘벡주에서 학교 졸업만 인정해주는 것일까요?
Bachelor 학위 프랑스 학교를 나왔고 졸업한지는 2년이 되었는데 (6년전에 딴 B2 DELF 보유중이나 DALF 재시험은 칠 예정입니다) 그럼 이 경우는 못들어가고 무조건 2년을 일 해야 주는거겠죠? (현 워홀2년 받고 왔습니다만 2년을 꽉 채워서 일할 수는 없을것 같아서요.) 다른 주는 1년이라서 퀘벡도 비슷하겠거니 했는데 2년이라 급히 알아보는중이네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EQ는 "퀘벡 경험 이민"이라는 이름답게 퀘벡에서 충분한 학업, 또는 취업 경험을 쌓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PEQ 유학 이민은 퀘벡주에서 불어로 수업하는 학교를 졸업한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프랑스 학교 나오셨다면 2년 일을 하는 PEQ Worker 스트림으로 가시거나, 퀘벡주에서 학교를 다시 다녀서 졸업생 스트림으로 가셔야겠죠.
퀘벡은 2년 풀타임 근무 + 불어 듣기/말하기 B2를 요구합니다.
프랑스어 타켓은 tcf 7 레벨 취득 후 거주지가 몬트리올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EE는 연방정부프로그램이고 퀘벡 주는 제외라고 하던데, EE French proficiency 로 영주권 따고 퀘벡 주에서 거주는 불가능한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영주권자는 어디에서나 거주할 권리가 있습니다. 물어보신 부분은 가능합니다.
@@키알이 답변 감사합니다 ^^
40대후반싱글 여성, 캐나다 유학후영주권준비중이었는데, 올해9월입학목표였는데 접어야할까요.
메디컬 전공(간호사 등)으로 PPP가 아닌 공립 칼리지, 또는 4년제 이상 학교로 진학하실 경우에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그 이외의 경우라면 올해 9월에 가시는 것은 나중에 PGWP가 발급되지 않을 리스크가 있습니다.
제 두 번째 영상(th-cam.com/video/vm-dXYwcNT8/w-d-xo.html)에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괜찮으시면 시청 부탁 드리고요,
캐나다 연방정부(IRCC)에서 PGWP 발급 대상 전공을 추가로 발표할 텐데(시기는 미정) 그 소식을 꼭 확인하세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알버타 거주 중인데, 영주권 취득하는 걸로 마음 먹고 며칠 전부터 일 시작했는데 점수가 너무 낮아서 지금부터 불어 공부를 해볼까.. 싶은 마음에 이런저런 정보 찾아보고 있는데 어렵다고 하니 뭔가 시작할 엄두가 안 나네요 ㅎㅎㅎ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불어는 정말 어려운 언어가 맞지만, 관심 있으시다면 지레 겁먹으시는 것보다는 아주 기초적인 것이라도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조만간에 제가 불어 기초 공부한 과정을 영상으로 올릴 계획입니다. 나중에 또 오셔서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