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화면을 보면서 놀란점은, 프라하의 항공샷을 찍은 드론촬영입니다. 체코 프라하시내 - 특히 역사지구 안은, 드론촬영이 불가능한 지역입니다. 강변 - 블타바 강에서 띄울수 있지만, 역사지구 안으로 - 사람들과 차량 위로는 날릴수 없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여행프로그램들이 구시가지 위에서의 드론샷을 포기하였던 것이지요. 게다가 프라하성의 드론샷은, 찍는게 걸리는 순간, 바로 감옥행이 될수도 있는, 절대촬영불가지역에서 촬영을 하신 점입니다. 프라하에서는, 전문 드론업체만이 촬영할 수 있는데요, 저런 촬영불가지역에서 찍었다면, 체코드론업체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불법적인 촬영을 하는 일은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년전에 갔는데 다시 또 가고싶네요
프라하 가고싶다
저는 얼마전인 10/9~10일 갔었네요
숙소가격?
지금 화면을 보면서 놀란점은, 프라하의 항공샷을 찍은 드론촬영입니다.
체코 프라하시내 - 특히 역사지구 안은, 드론촬영이 불가능한 지역입니다.
강변 - 블타바 강에서 띄울수 있지만, 역사지구 안으로 - 사람들과 차량 위로는 날릴수 없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여행프로그램들이 구시가지 위에서의 드론샷을 포기하였던 것이지요.
게다가 프라하성의 드론샷은, 찍는게 걸리는 순간, 바로 감옥행이 될수도 있는, 절대촬영불가지역에서 촬영을 하신 점입니다.
프라하에서는, 전문 드론업체만이 촬영할 수 있는데요, 저런 촬영불가지역에서 찍었다면, 체코드론업체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불법적인 촬영을 하는 일은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