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의료계 "협의체 참여 시기상조…정부 태도 변화 없어"-9월 13일 (금) 풀영상 [이슈현장] / JTBC News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8 ก.ย. 2024
  • 대한의사협회(의협) 등 의료계 단체들이 의정 갈등 해소를 위한 여·야·의·정 4자 협의체 참여를 거부했습니다. 여야가 전향적 변화를 보였지만 정부는 태도 변화가 없다는 게 이유입니다.
    최안나 의협 대변인은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자 협의체 불참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최 대변인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은 현 사태 해소를 위해 전향적인 논의를 제시하지만 정부는 여전히 의료 공백 사태의 원인을 전공의에게 돌리고 있다"며 "국무총리가 전공의에게 함부로 말하고 현실을 왜곡하는 태도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부가 잘못된 정책을 인정하지 않으면 이 사태는 해소되지 않는다"면서 "정부의 태도 변화가 없는 현 시점에 협의체 참여는 시기상조"라고 말했습니다.
    의협은 이날 오후 전국의과대학교수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대한개원의협의회 등 의료계 8개 단체 회의를 통해 이 같은 공동 입장을 결정했다. 회의에 전공의를 대표하는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은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 지금, 이슈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 @jtbc_news
    ☞JTBC유튜브 구독하기 ( / jtbc10news )
    ☞JTBC유튜브 커뮤니티 ( / jtbc10news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news.jtbc.co.kr
    (APP) news.jtbc.co.k...
    페이스북 / jtbcnews
    X(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news.jtbc.co.k...
    방송사 : JTBC (jtbc.co.kr)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