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1박 2일 군산여행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군산은 근대문화유산이 많은 도시인데도 구도심 지역은 세월의 흐름과 함께 버려져 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일부 건물들을 리모델링해 관광객을 부르고 있으나 여기저기 방치되고 손댈 수 없는 녹슬고 낡은 건물들이 널부러져 있어 슬럼화 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국내 여러 도시들을 가보았지만 군산의 구도심처럼 어지럽고 퇴색해가는 곳을 보지 못한 것 같아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우뚝 솟은 콘크리트 건물들이 모여 있는 신도시 지역은 구도심을 재개발 하기보다는 딴곳에 새로 만드는 것이 더 쉬웠었던지 오래된 것은 놔두고 야반도주한 것이 아닌지... 요즘 각광받고 있는 선유도 일때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해안 절경들로 감탄을 자아낼 정도인데 난개발 탓에 어지러울 정도이고 질서라고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막무가내로 외지인들이 들이닥쳐 신선이 놀고 가ㄴ다는 이지역의 절경을 해치고 있어 둘러보는 동안 화가 날 지경이었습니다. 그래도 참 아름답고 볼것도 먹을 것도 많은 군산과 선유도 일대와 새만금 지역은 꼭 한번 가보길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네. 요즘 여행을 다니면서 지역 소멸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구도심의 쇠락은 군산만이 아닌 모든 지방 도시가 안고 있는 문제더군요. 그나마 군산은 도시 재생을 통해 어느 정도 관광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다른 지역은 그렇지 않습니다. 선유도의 경우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알찬 정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군산 여행 계획 중인데 좋은 영상 덕분에
준비를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앞으로 자주 들를게요
감사합니다 ^.^
방금 1박 2일 군산여행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군산은 근대문화유산이 많은 도시인데도 구도심 지역은 세월의 흐름과 함께 버려져 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일부 건물들을 리모델링해 관광객을 부르고 있으나 여기저기 방치되고 손댈 수 없는 녹슬고 낡은 건물들이 널부러져 있어 슬럼화 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국내 여러 도시들을 가보았지만 군산의 구도심처럼 어지럽고 퇴색해가는 곳을 보지 못한 것 같아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우뚝 솟은 콘크리트 건물들이 모여 있는 신도시 지역은 구도심을 재개발 하기보다는 딴곳에 새로 만드는 것이 더 쉬웠었던지 오래된 것은 놔두고 야반도주한 것이 아닌지...
요즘 각광받고 있는 선유도 일때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해안 절경들로 감탄을 자아낼 정도인데 난개발 탓에 어지러울 정도이고 질서라고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막무가내로 외지인들이 들이닥쳐 신선이 놀고 가ㄴ다는 이지역의 절경을 해치고 있어 둘러보는 동안 화가 날 지경이었습니다.
그래도 참 아름답고 볼것도 먹을 것도 많은 군산과 선유도 일대와 새만금 지역은 꼭 한번 가보길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네. 요즘 여행을 다니면서 지역 소멸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구도심의 쇠락은 군산만이 아닌 모든 지방 도시가 안고 있는 문제더군요. 그나마 군산은 도시 재생을 통해 어느 정도 관광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다른 지역은 그렇지 않습니다. 선유도의 경우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가족여행 첫날 코스로 딱 좋은거 같아요. 다음날은 신시도휴양림이나 선유도 일때 생각 중인데 어디가 좋을지 고민되네요.
저도 숙소를 신시도 자연휴양림으로 계획했었는데 경쟁이 무척 치열했습니다. 가족 이름으로 모두 대기자 명단에 올렸는데도 안 되더군요.. 평일인데도 그랬어요.
제가 만든 선유도 영상 참고하세요... th-cam.com/video/J8-US0zEDlo/w-d-xo.html
이성당 빵집도 가보세요!! 대전빵보다 싸고 맛있어요
아닙니다 이성당 사장님~
그건 아닙니다. 성심당과 견줄수 있는 빵은 천안에 뚜레쥬돌가마빵일듯 합니다.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가 생각 난다
이곳들이 다 걸어서 돌아볼수 있는곳들인가요? 중1 딸램이랑 같이 돌려구요~
대부분 걸어서 돌아볼 수 있고요. 다만 은파호수공원은 거리가 좀 있어서 대중교통이나 택시로 이동해야 합니다.
군산은 뭔가 2프로 부족한 느낌..ㅠ
주소 퍼네 주세요
@@habibullo9378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