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한가지 궁금증이 해결되었네요! 아 근데 한가지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음향취미를 할 때 종종 DDC 얘기가 있던데 디지털을 디지털 신호로 바꾸는 것의 이유와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지, 음질과 관련이 있는지 그리고 교수님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PC를 소스기기로 할 때 DDC를 추천하더라구요.. 그런데 DDC관련해서는 유튜브에 거의 내용이 없어서 질문드려봅니다!
항상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지불을 했고 기대가 편향되어 있기 때문에 변화가 나타나면 무조건 좋은 쪽일 거라고 생각하게 되는게 비용지불자 입장에서 그럴 것 같습니다 ㅎㅎ 블라인드 테스트를 본인이 할 수는 없는 것도 ㅎㅎㅎ 그런데 교수님 접지가 안 되어 있는데 특별한 노이즈가 없다면 굳이 수도배관에 접지를 해야 할까요?
교수님 !!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집을 작업실로 꾸미는 중에있습니다. 현재 집안에 접지는 모두 되는 상황이고. 기타앰프를 3대를 각각 다른 라인에서 뽑아 씁니다. 이유인 즉슨 드라이와 양쪽 웻사운드를 쓰기위함인데. 한곳에 물리니 그라운드 루프가 생기더라구요. 전원쪽을 정리를 하고싶은데컨디셔너를 통해 각각 독립적으로접지가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항상 유익한 강의 감사드립니다. 오늘 주제랑 관계가 있는것 같아 여쭙습니다. 지금 홍콩(220v)에 거주하고 있고 오디오파일용 앰프 구입을 고민중에 있습니다. 2년 후 북미(120v)로 이사할 계획인데 step-up 트랜스 + 파워컨디셔너 사용하는게 어떨런지요? 물론 이사 후 현지에 맞는 120v 앰프를 사는것이 최선이겠으나 가격도 그렇고 지금 감상하고 싶은 마음에 여쭙습니다. 이런경우 음질이나 오디오에 영향이 크다면…아쉽지만 지금있는 시스템으로 감상하고 참는게 맞는건지요? 감사합니다.
단독주택 중에 건축된지 수십년되서 접지도 제대로 안된 집이면 EMI 필터 등이 들어간 AVR이나 파워컨디셔너를 설치하고 해당 장치에는 별도로 접지 시공을 해서 그 후단에 물리는 전자기기 및 오디오 장비는 접지 및 정류된 전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있을 수 있죠 그런집의 경우 세탁기만 구동해도 전압 자체가 흔들리니까요
음질이 좋아지는 것과, 오류가 있는 상태를 해결하는 것을 명확히 구분해주시는 것이 너무 명쾌하면서도 시원합니다.
포인트를 명확히 짚는 것이 중요한데, 너무 뭉퉁그려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부분은 잘 짚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워컨디셔너를 추천받아서 고민을 하던 찰나에 일반 가정용 음감시스템 구동으로는 그냥 없어도 별 문제가 없겠구나.. 싶은 결론을 내어주게끔 해주심.. 좋은 설명 잘 들었습니다 교수님!!
오늘도 한가지 궁금증이 해결되었네요! 아 근데 한가지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음향취미를 할 때 종종 DDC 얘기가 있던데 디지털을 디지털 신호로 바꾸는 것의 이유와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지, 음질과 관련이 있는지 그리고 교수님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PC를 소스기기로 할 때 DDC를 추천하더라구요.. 그런데 DDC관련해서는 유튜브에 거의 내용이 없어서 질문드려봅니다!
DDC 광쓸때 써요 PC랑 직접적으로 USB 연결시 노이즈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서.. 그리고 기기마다 지원하는 디지털 입력이 다 다르니 그에 맞춰주기 위함도 있구요
광출력 동축 출력이 없는 노트북 같은데서도 USB->DDC->DAC 순으로 거치기도 합니다
항상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지불을 했고 기대가 편향되어 있기 때문에
변화가 나타나면 무조건 좋은 쪽일 거라고 생각하게 되는게
비용지불자 입장에서 그럴 것 같습니다 ㅎㅎ
블라인드 테스트를 본인이 할 수는 없는 것도 ㅎㅎㅎ
그런데 교수님
접지가 안 되어 있는데 특별한 노이즈가 없다면
굳이 수도배관에 접지를 해야 할까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항상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접지가 있는 또는 없는 여러 음장장비(PC가폼함된) 연결시 그라운드루프 피할수 있는 접지 연결방법에 대해 좀더 적확히 알고 싶습니다...
접지, 수도관 기억하겠습니다!
18:46 접지선을.. 까스배관.. 말구요.. 수도배관에~
교수님 !!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집을 작업실로 꾸미는 중에있습니다.
현재 집안에 접지는 모두 되는 상황이고. 기타앰프를 3대를 각각 다른 라인에서 뽑아 씁니다. 이유인 즉슨 드라이와 양쪽 웻사운드를 쓰기위함인데. 한곳에 물리니 그라운드 루프가 생기더라구요. 전원쪽을 정리를 하고싶은데컨디셔너를 통해 각각 독립적으로접지가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항상 좋은공부하고있습니다.
의문이있어 여기에 글을올립니다
jbl olympus 스피커입니다.
데시벨 95db과 와트수125W는 같고 임피던스만 8옴, 16옴으로 틀립니다.
진공관 앰프출력은 5W+5W에 8옴, 16옴으로되어있습니다.
스피커는 8옴,16옴중에서 몇옴 스피커를 선택하면 좋을까요?
교수님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컴퓨터의 파워서플라이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려나요...
성능과는 큰 상관은 없지만 보드나 기기들에게 적절한 전압, 전류를 분배하는?
기대되네요~
항상 유익한 강의 감사드립니다.
오늘 주제랑 관계가 있는것 같아 여쭙습니다.
지금 홍콩(220v)에 거주하고 있고 오디오파일용 앰프 구입을 고민중에 있습니다. 2년 후 북미(120v)로 이사할 계획인데 step-up 트랜스 + 파워컨디셔너 사용하는게 어떨런지요?
물론 이사 후 현지에 맞는 120v 앰프를 사는것이 최선이겠으나 가격도 그렇고 지금 감상하고 싶은 마음에 여쭙습니다. 이런경우 음질이나 오디오에 영향이 크다면…아쉽지만 지금있는 시스템으로 감상하고 참는게 맞는건지요?
감사합니다.
요즘 장비는 전부 프리 볼트로 110 볼트에서 220 볼트까지 다 사용 가능해요 장비 후면에 전원코드 있는 쪽을 한번 읽어 보시면 220 볼트 전용인지 아니면 110 볼트까지 같이 사용 가능한 건지 써 있습니다
매킨토시 인티앰프인데 아쉽게도 220v 전용입니다. 트랜스 사용하는것은 비추인가요?
접지가 있는 트랜스 사용을 권장하겠습니다 ^^
접지가 있는 트랜스라면 사용해도 괜찮다는 말씀이시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교수님!!
ㅋㅋ
접지선을 가스관에..
ㅋㅋㅋㅋㅋ
이런 사람 있을까..?!
꼭 있지..!!
자폭!
예전이고 지금이고 소스기기 DAC에 붙여쓰는 파워플라이들 진짜 많앗는데 굿정보 감사합니다
외국같이 전기 품질이 안좋은 곳이나 필요할뿐.. 전기 품질 좋기로 소문난 국내에선 과연 필요할지 의문..
단독주택 중에 건축된지 수십년되서 접지도 제대로 안된 집이면 EMI 필터 등이 들어간 AVR이나 파워컨디셔너를 설치하고 해당 장치에는 별도로 접지 시공을 해서
그 후단에 물리는 전자기기 및 오디오 장비는 접지 및 정류된 전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있을 수 있죠
그런집의 경우 세탁기만 구동해도 전압 자체가 흔들리니까요
Ns8s같은 순차전원공급기랑 차이점이 뭔지 궁금합니다!
순차전원공급기는 그냥 말그대로 순서에 맞게 전기를 공급과 차단을 해주는 장치일 뿐 전기를 정류하거나 하는 장치는 아니고
파워컨디셔너는 내부에 여러 정류회로에 의해 공급되는 전기를 정류해서 출력해주는 장치입니다.
파워 컨디셔너 검색 해보니 ㅋㅋㅋㅋ 가격이 ….
뒤에 오디오 레벨미터 시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