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 보신것이 맞습니다. 이번 제어에서 포함된 것이 지하수를 이용한 난방제어입니다. 외부온도가 어중간한 온도(-7도 정도) 에서는 지하수로 난방을 하여도 문제가 없다는 판단으로 제어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온도가 설정온도보다 밀리는 현상이 있으면 지하수와 보일러가 동시에 작동하며, 물탱크 온도가 14도를 넘을 경우에는 지하수 난방은 차단되고, 보일러에 의한 난방으로 자동전환제어 됩니다. 이 제어 방식으로 유류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어중간한 날씨에는 야간에 내부온도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간의 제어는 태양광을 이용한 축열제어로 유류 사용없이 근권온도를 올리는... 기능으로 조금 더 흥미 롭습니다.
2년전 3way 제어기 영상과 비교하니 비슷비슷한거같은데 20분 설명을 통해 새벽시간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기온에 따른 지하수 사용여부를 근권제어로 작동시키는 숨어있는 디테일이 있군요.. 잘보고갑니다.
정확히 보신것이 맞습니다.
이번 제어에서 포함된 것이 지하수를 이용한 난방제어입니다.
외부온도가 어중간한 온도(-7도 정도) 에서는 지하수로 난방을 하여도 문제가 없다는 판단으로 제어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온도가 설정온도보다 밀리는 현상이 있으면 지하수와 보일러가 동시에 작동하며,
물탱크 온도가 14도를 넘을 경우에는 지하수 난방은 차단되고, 보일러에 의한 난방으로 자동전환제어 됩니다.
이 제어 방식으로 유류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어중간한 날씨에는 야간에 내부온도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간의 제어는 태양광을 이용한 축열제어로 유류 사용없이 근권온도를 올리는... 기능으로 조금 더 흥미 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