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 기다립니다 ^^ 4-5년간 꾸준히 마시고 있다고 생각했는데도 저는 아직까지 초기 반응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나봅니다. 어떤 분 댓글에 알려주신 것처럼 진기가 오랜 차를 적정 농도로 마셔봐야겠어요😊 삭제된 100일 프로젝트를 놓친 것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블로그에 관련 내용을 글로라도 간략히 적어주신다면 감사히 잘 읽겠습니다!!! ❤❤
저는 보이차프로젝트 조금 늦게 시작해 이제 일주일차 되었습니다. 차일기 쓰고 있고요, 전에 말씀해 주신대로 차 뿐 아니라 하루 세끼먹은 것, 간식도 같이 적고 있어요. 보이차 마시다 보니 궁금한 게, 밥 먹으면서, 혹은 식후 바로 보이차 마시면 소화(혹은 다른 부분?)에 무리가 되기도 하나요? 전에 “밥 먹고 바로 물 마시는 건 좋지 않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보이차도 같은 맥락인지 궁금합니다.
100일 프로젝트 1주일 되신걸 축하합니다. 응원드리고요!! 보이차는 언제든 드셔도 됩니다. 초기에는 "차배"가 따로 없어서 식사 후 바로 드시는 걸 배불러 하십니다. 보이차를 꾸준히 드시다보면 (밥 배와 디저트 배가 따로 있는 것처럼) 차 배가 생겨서 언제든 마실수 있어집니다.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실 때까지는 식사 후 조금 기다렸다 드셔도 되십니다. 100일 프로젝트 댓글로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와!!! 저 보이차 생활 초기반응 이었군요!!!! 요즘들어 유독 목마름이 심해져서 날이 더워져서 그런가…?? 아무리 그래도 매일 차를 1리터는 넘게 마시는데 이상하다 했었는데 보이차를 계속 마실 때 나오는 증상이었군요!!!! 세상에!!!!! 너무너무 신기합니다~~ 말씀해주신 초기증상 세 번째 나올 때도 나도 그랬지!! 했는데 지금은 제가 그 마지막 4번 째 증상을 겪고 있는거였네요~~~😂 알고나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방금전에도 물 두 컵을 벌컥벌컥 마셨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또 변화가 있을까요?? 제 자신을 좀 더 자세히 살펴봐야겠습니다 참!! 저는 오늘 백일 프로젝트 13일째 완료했습니다!! 😊
한동안 끊은 보이차를 영상보고 다시 시작했어요. 전에 계속 마셔왔을때도 목마름이 심해서 차가 잘못된건가 싶었는데 초기증상이라니.. 그래도 영상 접하고 집에둔 보이차도 다시 살펴보고 그람수 맞추어 우려마셔보고 많이 시도했는데 목마름은 전혀 다른거라니 약간 허탈한듯도 싶네요. 보이차를 마시고 약간 어질어질 이라고 해야할까요? 약간 띵한것도 초기증상이 맞는거죠? 혹시 초기에 보이차를 마실때 한가지로만 먹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숙차 생차 상관없이 다양하게 즐기는 것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반적인 건강상태이시라면 생차 숙차 구비하셔서, 그날의 컨디션에 맞춰드시거나, 한자리에서 두 가지 종류를 코스로 드시면 더 좋습니다. 되도록 숙성도 높은 보이차로 드시고요, 가까이에 지유명차가 있다면 지유명차 보이차로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믿을수 있는 보이차를 구하실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각자의 몸 상태마다 다른 반응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보이차를 충분히 마시면 소변이 깨끗하고 맑아집니다. 만약 해독을 하는 과정이라면 일시적으로 색이 특이하거나 거품이 나거나 냄새가 날수도 있는데 꾸준히 차를 마셔서 시간이 지나면 차츰차츰 나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안녕하세요. 지유명차에서 보이차를 입문한지 4년이 다 되어 갑니다. 오후시간이나 오전에 앉은자리에서 항상 1.5 ~ 2리터 가까이 먹고있는데 그 후에 머리가 살짝 어지럽고 띵한 느낌과 같이 가슴이 답답하거나 많이 두근거리는걸 느낍니다. 보이차 음용량을 줄여야 하는건지 아니면 이것도 명현현상의 한 종류인지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주신 반응들은 일반적으로 초기반응에서 많습니다. 그간 매일 끊지 않고 드셔오셨을까요? 스스로 점검해보시거나 변화를 시도해보실 만한 것은: 1) 20년 혹은 그 가까운 나이의 숙차나 생차로 마신다. 2) 매일 마신다. 3) 식사를 잘 하고 있는지 본다. (과일, 샐러드나 과자, 빵 등으로 떼우지 않는다) 4) 적정 농도로 마셔왔는지 체크한다. 입니다.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늘 다니시던 지유명차 혹은 청담지유명차로 연락주셔요.
2탄 기다립니다 ^^
4-5년간 꾸준히 마시고 있다고 생각했는데도 저는 아직까지 초기 반응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나봅니다. 어떤 분 댓글에 알려주신 것처럼 진기가 오랜 차를 적정 농도로 마셔봐야겠어요😊 삭제된 100일 프로젝트를 놓친 것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블로그에 관련 내용을 글로라도 간략히 적어주신다면 감사히 잘 읽겠습니다!!! ❤❤
일기.. 넘나 좋으네요,, 지유명차님 덕분에 보이차를 훠얼씬 즐겁게 즐기고 있어요,, 넘나 감사해요,,❤❤❤
늘 ~~영상을 자주보았지만요 오늘부터 일기에 도전해보겠읍니다 화이팅하세요
선생님 보이차 입문했습니다. 선생님 강의도 차초보에게는 너무 유익하네요. 저는 띵함이 차수업 2회차에 왔었습니다 ㅎㅎ 이게 초기증상이었던거같아요. 2탄도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전 오늘로 5일차입니다
늘 차랑 함께하면서기도 이런 프로젝트를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너무 좋은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저도 보이차를 접한진 10년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선생님 영상보면서 다시금 공부를 하게됩니다 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100일 프로젝트 시작 축하합니다!
응원드립니다~!
가능하시면 "보이차 한줄 일기 쓰기"도 추천드립니다^^
저도 차에 취하는 경험을 했어요~신기하더라고요!
초기증상 2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보이차프로젝트 조금 늦게 시작해 이제 일주일차 되었습니다. 차일기 쓰고 있고요, 전에 말씀해 주신대로 차 뿐 아니라 하루 세끼먹은 것, 간식도 같이 적고 있어요.
보이차 마시다 보니 궁금한 게,
밥 먹으면서, 혹은 식후 바로 보이차 마시면 소화(혹은 다른 부분?)에 무리가 되기도 하나요? 전에 “밥 먹고 바로 물 마시는 건 좋지 않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보이차도 같은 맥락인지 궁금합니다.
100일 프로젝트 1주일 되신걸 축하합니다. 응원드리고요!!
보이차는 언제든 드셔도 됩니다. 초기에는 "차배"가 따로 없어서 식사 후 바로 드시는 걸 배불러 하십니다. 보이차를 꾸준히 드시다보면 (밥 배와 디저트 배가 따로 있는 것처럼) 차 배가 생겨서 언제든 마실수 있어집니다.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실 때까지는 식사 후 조금 기다렸다 드셔도 되십니다.
100일 프로젝트 댓글로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보이차를 많이 마시는 날은 허기가 많이 생기고. 온 몸이 시려서 이 여름에 긴팔.긴바지.양말까지 신고 있습니다.
몸이 바뀌는 과정 중에 계신가 봅니다. 차차 나아질수록 편안해집니다.
😮
우와!!! 저 보이차 생활 초기반응 이었군요!!!!
요즘들어 유독 목마름이 심해져서 날이 더워져서 그런가…?? 아무리 그래도 매일 차를 1리터는 넘게 마시는데 이상하다 했었는데 보이차를 계속 마실 때 나오는 증상이었군요!!!!
세상에!!!!! 너무너무 신기합니다~~
말씀해주신 초기증상 세 번째 나올 때도 나도 그랬지!! 했는데
지금은 제가 그 마지막 4번 째 증상을 겪고 있는거였네요~~~😂
알고나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방금전에도 물 두 컵을 벌컥벌컥 마셨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또 변화가 있을까요??
제 자신을 좀 더 자세히 살펴봐야겠습니다
참!! 저는 오늘 백일 프로젝트 13일째 완료했습니다!! 😊
와! 13일째! 축하합니다~!
그리고 100일 프로젝트 과정을 댓글로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동안 끊은 보이차를 영상보고 다시 시작했어요. 전에 계속 마셔왔을때도 목마름이 심해서 차가 잘못된건가 싶었는데 초기증상이라니.. 그래도 영상 접하고 집에둔 보이차도 다시 살펴보고 그람수 맞추어 우려마셔보고 많이 시도했는데 목마름은 전혀 다른거라니 약간 허탈한듯도 싶네요.
보이차를 마시고 약간 어질어질 이라고 해야할까요? 약간 띵한것도 초기증상이 맞는거죠?
혹시 초기에 보이차를 마실때 한가지로만 먹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숙차 생차 상관없이 다양하게 즐기는 것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반적인 건강상태이시라면
생차 숙차 구비하셔서, 그날의 컨디션에 맞춰드시거나, 한자리에서 두 가지 종류를 코스로 드시면 더 좋습니다.
되도록 숙성도 높은 보이차로 드시고요,
가까이에 지유명차가 있다면 지유명차 보이차로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믿을수 있는 보이차를 구하실수 있습니다.
보이차가 저를 끌어당겨서 차는 구입해놨는데, 위궤양있대요.저는 차 못마시나요?? 마시면 안되나요?ㅠㅠ
어떤 보이차인가에 따라 드실수 있습니다.
숙차 혹은 20년 이상 생차라면 괜찮습니다. 물론 숙차도 10년 이상, 오래될수록 좋고요.
폐암 4기 환자로써 항암 중인데 보이차 마셔도 괜찮은지요?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 선생님께 먼저 상의하시고요,
괜찮겠다고 하시면
최소 20년 넘은 보이차로 조금씩 드시기 시작하시면 어떠실까요.
@@GUTeaTeapots 감사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양치하고 보이차를 1리터이상씩 매일 마시는데 갠찮은가요?
부드러운 차로 드시면 괜찮습니다
선생님 저는 봉차를 먹어면 소변 색갈이 노오론색이 진하게보며 소변 냄새가 많이 났는군요! 무슨 상항인지 궁금합니다! 녹차 먹을때는 이상없어 는데!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각자의 몸 상태마다 다른 반응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보이차를 충분히 마시면 소변이 깨끗하고 맑아집니다. 만약 해독을 하는 과정이라면 일시적으로 색이 특이하거나 거품이 나거나 냄새가 날수도 있는데 꾸준히 차를 마셔서 시간이 지나면 차츰차츰 나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틀째 임니다.
중국에서 40 만원주고 사왔는데요
마셨더니 혈압이 오르고 아침에 몸이 부어요 어찌해야되나요 계속 마셔야되나요
아니면 중단 해야되나요 궁금하고 걱 정이되네요 답을 주세요.
안녕하세요.
지유명차에서 보이차를 입문한지 4년이 다 되어 갑니다. 오후시간이나 오전에 앉은자리에서 항상 1.5 ~ 2리터 가까이 먹고있는데 그 후에 머리가 살짝 어지럽고 띵한 느낌과 같이 가슴이 답답하거나 많이 두근거리는걸 느낍니다.
보이차 음용량을 줄여야 하는건지
아니면 이것도 명현현상의 한 종류인지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주신 반응들은 일반적으로 초기반응에서 많습니다. 그간 매일 끊지 않고 드셔오셨을까요?
스스로 점검해보시거나 변화를 시도해보실 만한 것은:
1) 20년 혹은 그 가까운 나이의 숙차나 생차로 마신다.
2) 매일 마신다.
3) 식사를 잘 하고 있는지 본다. (과일, 샐러드나 과자, 빵 등으로 떼우지 않는다)
4) 적정 농도로 마셔왔는지 체크한다.
입니다.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늘 다니시던 지유명차 혹은 청담지유명차로 연락주셔요.
저도 띵함 핑함이 이주차때 오더라고요
대익 7572숙병을 마시는데 기운이 나서 마십니다.
근데 보이차를 마신후 기침이 자주납니다. 원래 기관지가 안좋긴한데... 기침이 막히는 기침이 아니라 시원한 기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