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덕분에 영상 보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초록 열매로 된걸 들고온지 4일차인데 점점 열매가 갈색, 흰색으로 갈라짐 현상 이러나면서 변하고 있어요 ㅠㅠ 시들어 가고 있는 걸까요? 집에서 키우고 있고 물 방금 줬습니다 ㅠㅠ 그리고 밤에 공부할때 쓰는 조명 빛춰놓고 자는데 안좋을까요?
@@ssse62 열매가 매달린 것을 가져와 길렀다면 뿌리가 정착하지 못한 상태에서 열매마저 영양분을 가져가니 열매도 식물 본체도 스트레스가 크겠지요. 사람으로 치자면 산모와 태아가 모두 위험하다 할까요! 열매를 떼어내는 걸 추천드리나 이미 때를 놓쳤을 수도 있겠습니다. 식물은 낮에 충분한 빛을 받아 양분을 만들고 밤에는 낮에 만든 그 양분을 식물체 곳곳으로 보내 자라납니다. 밤에는 캄캄하게 해둬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오렌지자스민을 키우고 있는데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작년이었는데 맺은 꽃봉오리가 꽃이 필듯 커져서 기대했는데 정작 피우진 않고 떨어지더니 올해도 그러네요.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영양제가 부족한걸까요? 부족하다면 어떤게 필요할까요?
@@김금희-f8o 식물은 광합성을 하여 탄수화물을 만들어 살아가는데, 탄수화물을 1만큼 생산했다면 그날 살아갈 에너지밖에 안되고 2만큼 생산했다면 남는 것으로 새싹도 좀 키우겠지요, 3만큼 생산했다면 꽃도 피우겠지요 ^^ 그렇기 때문에 식물을 잘 키우려면(꽃도 잘..)광합성을 잘 하도록 해야하는데, 물과 이산화탄소, 빛이 잘 공급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가운데 일반 가정에서 제일 부족하기 쉬운 것은 바로 빛이죠. 비료나 영양제는 광합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요소 이구요. 이외, 겨울철 최저기온이나 주위환경 등 체크해봐야 할 것도 많겠네요. 오렌지 자스민이 꽃이 필 시기가 되었는데 체내 탄수화물 양이 부족하니 서둘러 꽃을 떨구게 되었네요.
좋은 정보 잘 들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 나무를 분양받아 키우고 있습니다. 5개월 정도 자랐습니다. 그런데 잘 자라던 나무가 베란다가 추을 것 같아서 거실로 가져왔는데 햇볕이 부족해서 그런지 최근에 나온 줄기가 갑자기 쑥 올라가는게 웃자란 듯 보입니다. 이렇게 웃자란 줄기는 잘라주는게 좋은가요?
. 오렌지자스민은 제법 추운데도 견딘다고 합니다. 베란다 환경이면 겨울철 최저기온이 10도 정도면 무난하리라 생각됩니다. 겨울철 난방이되는 실내는 식물이 지내기에 환경이 좋지않죠. 웃자란 가지는 그대로 둬도 새봄이 되면 그 자리에서 또 가지가 돋아나니 나무입장에서는 상관이 없겠지만 보기가 좀 그러니 잘라내는게 좋겠죠. 이미 실내에 들였으니 또 웃자랄테니 그대로 계속 키우다가 봄에 웃자란 가지를 정리하면 되겠지요
식물을 진짜 잘키우시네요 저의집에 학 자스민이 있는데 꽃이 필땐 향이 좋더라고요 정말 잘보고 갑니다
.
학자스민… 학처럼 고고하며 향기도 좋지요.
감사합니다! ^^
너무 잘 들었습니다. ❤
.
감사합니다!
오랜지 자스민 영상 잘보았어요 겨울철이라서 그런지 꽂이안피네요
.
감사합니다! ^^
겨울철이라 기온이 낮고 광량이 부족해서 꽃이 안 피겠죠.
저희집 오렌지 자스민은 아직도 열매가 새파랗네요. 빨갛게 익어갈 생각을 안해요. ㅠㅠ
답장 감사합니다 새해복만아 받어세요❤
안녕하세요! 덕분에 영상 보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초록 열매로 된걸 들고온지 4일차인데 점점 열매가 갈색, 흰색으로 갈라짐 현상 이러나면서 변하고 있어요 ㅠㅠ 시들어 가고 있는 걸까요? 집에서 키우고 있고 물 방금 줬습니다 ㅠㅠ
그리고 밤에 공부할때 쓰는 조명 빛춰놓고 자는데 안좋을까요?
@@ssse62
열매가 매달린 것을 가져와 길렀다면 뿌리가 정착하지 못한 상태에서 열매마저 영양분을 가져가니 열매도 식물 본체도 스트레스가 크겠지요. 사람으로 치자면 산모와 태아가 모두 위험하다 할까요! 열매를 떼어내는 걸 추천드리나 이미 때를 놓쳤을 수도 있겠습니다.
식물은 낮에 충분한 빛을 받아 양분을 만들고 밤에는 낮에 만든 그 양분을 식물체 곳곳으로 보내 자라납니다. 밤에는 캄캄하게 해둬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크기도 손바닥 만한 걸 가져왔어요ㅠㅠㅠ 엄청 작은걸루요!! 말씀대로 열매 제거를 하니 톡 떨어지네요!! ㅠㅠ
밤에 캄캄하게 둬야 하군요,,, 바보 처럼 몇일동안 불빛 비춰놨네요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
안녕하세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오렌지자스민을 키우고 있는데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작년이었는데 맺은 꽃봉오리가 꽃이 필듯 커져서 기대했는데 정작 피우진 않고 떨어지더니 올해도 그러네요.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영양제가 부족한걸까요? 부족하다면 어떤게 필요할까요?
@@김금희-f8o
식물은 광합성을 하여 탄수화물을 만들어 살아가는데, 탄수화물을 1만큼 생산했다면 그날 살아갈 에너지밖에 안되고 2만큼 생산했다면 남는 것으로 새싹도 좀 키우겠지요, 3만큼 생산했다면 꽃도 피우겠지요 ^^
그렇기 때문에 식물을 잘 키우려면(꽃도 잘..)광합성을 잘 하도록 해야하는데, 물과 이산화탄소, 빛이 잘 공급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가운데 일반 가정에서 제일 부족하기 쉬운 것은 바로 빛이죠. 비료나 영양제는 광합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요소 이구요.
이외, 겨울철 최저기온이나 주위환경 등 체크해봐야 할 것도 많겠네요.
오렌지 자스민이 꽃이 필 시기가 되었는데 체내 탄수화물 양이 부족하니 서둘러 꽃을 떨구게 되었네요.
가지치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좋은 정보 잘 들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 나무를 분양받아 키우고 있습니다. 5개월 정도 자랐습니다.
그런데 잘 자라던 나무가 베란다가 추을 것 같아서 거실로 가져왔는데
햇볕이 부족해서 그런지 최근에 나온 줄기가 갑자기 쑥 올라가는게 웃자란 듯 보입니다.
이렇게 웃자란 줄기는 잘라주는게 좋은가요?
.
오렌지자스민은 제법 추운데도 견딘다고 합니다. 베란다 환경이면 겨울철 최저기온이 10도 정도면 무난하리라 생각됩니다.
겨울철 난방이되는 실내는 식물이 지내기에 환경이 좋지않죠. 웃자란 가지는 그대로 둬도 새봄이 되면 그 자리에서 또 가지가 돋아나니 나무입장에서는 상관이 없겠지만 보기가 좀 그러니 잘라내는게 좋겠죠. 이미 실내에 들였으니 또 웃자랄테니 그대로 계속 키우다가 봄에 웃자란 가지를 정리하면 되겠지요
그럼 겨울에는 실내로 들여야겠네요
.
네, 겨울철 최저기온이 너무 낮으면 동해를 입습니다. 가능한 한 15도쯤 되면 좋겠고 그게 아니면 실내로 들여야 합니다.
꽃이진꽂대는어쩝니까
.
그냥 나둬도 됩니다.
구독햇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남서향 집이라 햇빛이 뜨겁고 오래들어오는데 오렌지 자스민은 반그늘이 나을까요?
.
남서향 이라면 오후에 햇볕이 들어서 해가 질 때까지 비추네요.
반그늘에서 자스민의 꽃 피우기가 어렵습니다. 식물 생장등을 구해서 오전 8시 경부터 햇볕이 비추기 시작하는 오후까지 오렌지자스민이 있는 곳의 빛이 비치는 시간을 연장 해보시길 바랍니다
작년봄 키운 두화분중 베란다건 잘 사는데 분갈이 한 하나가 밖에서 잎이 노르스름게 시들한데 왜그럴까요?
.
잎이 노랗게 되는 경우는 과습, 건조, 저온, 강한 햇빛이 주원인인데 시들하다면 과습이 원인 같습니다. 물을 줘도 잎이 시들하다면 식물을 뽑아서 배수가 잘되도록 다시 심는걸 추천합니다.
마당이 남향인데, 해가 자연스레 질때까지 둬도 될까요?
햇빛정도가 궁금해서요.
.
주택에 사시는군요!
마당이 남향이라면 식물키우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이죠. 혹서기(7~8월)만 제외하고 직사광선에 두고 강하고 튼튼하게 키워보세요. 적절한 영양분이 공급된다면 꽃도 많이 피고 향기도 찐~할 것입니다.
혹서기는 나무그늘 정도에서..
한겨울 최저기온 10도면 무리없더군요
@@greenstory21 자세한 설명,넘
고맙습니다!!
이웃집서 준것을 두그루를 나눠 심었는데, 마침 이번 비에
잎사귀가 반짝,예뻐서 잘 키워보려고 찾든중에 만났네요.
이 식물이 매력이 많네요!
꽃도 이쁘고 향도나고ᆢ
한여름ㆍ 겨울에도 잘 키워볼게요.
병이잘생겨요
@@김명희-m5g
네, 여름철 고온에 좀 약한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