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park2001 이분 말이 맞아요. 형제의 나라 이것도 우리만 돌궐 고구려 역사때 부터 형제의 나라로 인식 하는거지. 터키는 625전쟁 및 2002 월드컵때 우리가 대형 터키국기로 응원해줘서 형제의나라로 인식하기 시작 한거에요. 그리고 일본도 형제의 나라라고 하는거 맞아요.
사실 형제고 뭐고 어차피 다 국제관계로 대우하는거지 무슨 형제니 뭐니가 어딨나. 같은 한민족인 북한하고도 적대인 세상임. 최우방 동맹인 미국도 동맹이라고는 하지만 온전히 자국이익중심으로 움직이는 마당에 그냥 각자가 상황에 맞춰 대응하고 제살길 찾는거임. 형제의 나라 백번 떠들어봤자 큰의미없다는. 관계좋을때야 형제고 피를 나누고 뭐 이런 소리를 하지 관계나쁘면 아무의미없는거. 오늘의 적이 내일의 동지가 될수도 있는게 국제사회인데. 그런거 따지는게 제일 희한하더라.
터키가 정말 좋은 나라인데 에너지자립이 약해서 언제나 에너지 가격 등락폭이 커질때마다 환율 등락폭도 덩실 덩실 , 환율이 흔들리니 금리도 높고, 금리가 높으니 내부 시장경쟁력이 약화되고, 이 모든게 복합되어 터키 금융시장까지 흔들리는데 터키에 투자하면 수익을 내도 회수를 못할 가능성이 크죠. 특히 환율 변동성이 너무 커서 한국인이 터키에 투자하기에는 너무 도발적인 국가입니다. 물론 여행가기에는 너무 좋지요. 터키는 정말로 에너지 부분에 대한 안정도만 높여도 환율 금리 금융시장 을 전부 안정화 시킬 수 있는데 한국인 입장에서는 터키의 에너지 산업과 정책이 너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터키와 별 관련없는 일본도 형제의 나라입니다. 터키를 욕하려고 하는 소리가 아니라, 한국 사람들만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는 게 우스워서 하는 소리입니다. 터키인들 입장에서는 그냥 별 진지한 생각없이 상대국가에 대한 호의와 친근함을 표현하기 위해서 하는 표현일 뿐인데 한국인들만 만날 형제라고 했다가 배신이라고 했다가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니까요.....
@@skyL11 그니까 별 의미가 없는 소리인 거에요 ㅋㅋㅋㅋㅋ 원래 이슬람쪽 사람들이 조금만 친해지면 형제라고 부릅니다. 아마 일본은 경제적으로 일본이 잘나가던 시절에 터키에 투자를 많이 해서 형제로 불리게 되었을 겁니다. 실제로 한류가 터키에서 유통되기 전까지는 한국보다는 일본이 더 가까운 형제 국가 인식이었습니다. (이것은 지금도 여전히 마찬가지일 수도 있습니다) 터키가 한국에 강한 호감을 가지게 된 것은 2002년 때 한국 관중석에 대형 터키 국기가 펼쳐져있던 거 보고 터키측에서 감명 받았던 게 크지요. '돌궐 고구려 형제 어쩌구~' 는 터키측에서 하는 소리가 아니라, 우리 쪽에서 하는 소리이구요. 터키는 유럽을 덜덜 떨게 만들었던 흉노족이나 훈족이 자기네 뿌리라고 생각하고 오스만 제국까지 운영했던 거대한 규모의 역사를 가진 민족인지라, 돌궐 - 고구려 연합전쟁 같은 역사적 이슈는 한국측에서나 관심을 가지는 역사 이슈일 뿐, 터키인들 입장에서 보면 별 관심도 가지 않는 사소한 역사 이슈이겠죠. 2002년 월드컵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을지문덕'인가? SBS에서 사극작품을 하나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거기에서 돌궐과 고구려가 수나라를 같이 물리치는 내용이 나오는데 아마 그때부터 '돌궐(터키) - 고구려' 형제설이 국내에서 더욱 확대-강화되었을 겁니다.
Bu yalanı niye söylüyorsun? Türkiye'de etnik ayrım veya sayım yok. Yetkililer bile bilmez kimin kürt veya Türk olduğunu. Türkiye Cumhuriyeti vatandaşı olan herkes Türktür. Etnik ırkçılık hastalıktır.
한국이 터키를 형제의 나라라고 하는 이유는 역사적 이유 때문입니다. 돌궐( 현재 만주, 몽골 지역) 이 고구려( 한반도, 만주, 후에 고려로 이름 고침. 고려의 영어 이름이 korea)와 가깝게 교류했기 때문입니다. 돌궐의 현지 발음은 튀르크 입니다. 꼭 튀르크가 터기로 한정하지는 않지만 한국사람들에게 터기가 대명사로 인식되어 있지요. 몽골 지역에 엄청난 추위로 동물들이 얼어죽고, 중국과 전쟁하고, 징기스칸 따라 공격하고..이러면서 서쪽으로 옮겨 간거죠. 돌궐에 쫒겨 훈족이 쫒겨가서 로마를 멸망시켰죠. 6.25때 참전한 수 많은 국가가 있지만 형제국가로 부르지는 않아요.
오우~~제렌이 노래를 엄청 잘 부르네요!
비밀번호 486을 저렇게 멋지게 부르다니...가수로 데뷔해도 되겠다.
구잘 + 제렌 = 이쁜 꽃사슴이네요 ㅎㅎ 두분다 아름다우시네요
구잘씨와 제렌씨 모두 너무 예쁩니다.^^^
한국어 잘하시는외국분들이 정말 많네요^^
제렌씨 한국어도 상당히 잘하시고 한국에 관심이 많고 많이 배우신듯 하네요 앞으로 방송에서도 자주 볼수 있으면 좋겠어요ㅎ
제렌씨 때문에 터키는 꼭 가보고싶어요.
조리있게 말도 잘하고
똑똑해 보여요. 똑똑 이라고
분위기가 풍기네요.
예쁜 형제나라 제렌씨
한국에서 잘 적응하고 꿈을 이루는 드림코리아가 되길
응원할께요
구잘씨는 예쁜씨 감별사
자기가 예쁘니 예쁜사람만
케스팅?
제렌 목소리 넘 예쁘다. 맑은 노래 잘 어울려요! 청순하게 들려요!
형제의 나라는 투르크족 (돌궐)과 고구려가 연합하여 중국 당나라에 같이 싸워서 형제의 나라라고 함니다 . 돌궐이 이동하여 지금의 터키로 자리 잡았죠
터키는 일본도 형제의 나라라고 한다는 사실 아세요?? 터키는 진짜 친한 나라 즉 투르크메니스탄 아제르바이잔 리비아 카자흐스탄 동투르키스탄(위구르) 등등 이런 나라들은 그냥 형제라고 하지 형제의 나라라고 안 합니다.
@@sspark2001 터키가 倭 일본을 형제의 나라라고? 생전 처음듣는 이야기! 그 근거는요
@@sspark2001 생전 처음듣는 이야긴데..한국분 맞음? 교과서에 돌궐족과 친서약맺은게 나오는데? 형제의 나라라고 그냥 부르는게 아니라 실제로 역사에서 있던 일임. 흉노족이 겹치는 말그대로 형제의 나라임.
@@sspark2001 이분 말이 맞아요. 형제의 나라 이것도 우리만 돌궐 고구려 역사때 부터 형제의 나라로 인식 하는거지. 터키는 625전쟁 및 2002 월드컵때 우리가 대형 터키국기로 응원해줘서 형제의나라로 인식하기 시작 한거에요. 그리고 일본도 형제의 나라라고 하는거 맞아요.
사실 형제고 뭐고 어차피 다 국제관계로 대우하는거지 무슨 형제니 뭐니가 어딨나. 같은 한민족인 북한하고도 적대인 세상임.
최우방 동맹인 미국도 동맹이라고는 하지만 온전히 자국이익중심으로 움직이는 마당에 그냥 각자가 상황에 맞춰 대응하고 제살길 찾는거임. 형제의 나라 백번 떠들어봤자 큰의미없다는.
관계좋을때야 형제고 피를 나누고 뭐 이런 소리를 하지 관계나쁘면 아무의미없는거. 오늘의 적이 내일의 동지가 될수도 있는게 국제사회인데. 그런거 따지는게 제일 희한하더라.
터키 정말 가보고싶어용 ㅠㅠ
너무나 아름다운 구잘님 올해도 건강하고 즐거운 일만 많으시길 기도할게요^^
구잘님 제렌님 새해복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구잘님!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사랑하는 사람 꼭 만나시기를 바랄께요!
구잘님 안녕하세요!!
새해 임인년이 밝았습니다
예쁜 미모는 한해가 지났다고 바뀌면 아니됩니다
아뭏튼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코로나 끝나면 터키 꼭 가보고 싶네요~ 고대문명도 보고......
안녕하세요. 이쁘다님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
미처 알지 못한 다양한 외국 정보를 알게 되어서 정말 좋네요.구잘tv 감사하고 더욱 더 방송 열심히 부탁드립니다!
예쁜여자ㅡㄱ잘..제렌님!.♥
알파고보다 훨씬 한국말 잘하네요. 어감이 상당히 부드러워요. 노래도 잘하고 예쁘고.
제렌씨 노래 맑고 깨끗하게 부르시네요.....잘 봤습니다 두분 감사^^
사람은 이름대로 큰다더니 구잘님 이름 처럼 이쁘게 자라신 격이시네요. ㅎㅎㅎ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제렌씨의 잘먹고 잘 사는 한국 생활을 응원하겠습니다...
구잘=이쁘다=미자, 제렌=꽃사슴=꽃라니
한국말을 우리보다 더 잘하시는 분들이 엄청 않군요?
말을 진짜 잘한다 ㅋ
7:06
머쓱할 때 머리 긁는 거 보면 구잘씨는 확실히 한국 사람임. ㅎ
구잘님 새해복많이받으세요
고구려가 중국의 수,당 제국과 전쟁할 때, 돌궐족과 동맹을 맺어 형제의 나라라 불렀다고 함...그 돌궐이 터키의 기원국임
구잘 제렌 한국여자 최고다 짱
한국 장수 드라마-전원일기1980~2002년 22년간...1088부작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1990~2007년 17년간 852부작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빕니다
와 최고에요 👍
마지막에 노래를 잘하셔서
느닷없이 팔에 닭살이 돋았어요 ㅎㅎ
구잘님은 목소리 톤이 너무 좋아요 사람을 편하게 해주는 톤이네요
제렌님 반가워요~ 항상 밝아보여서 좋아요
제렌넘이뻐요 아기 공룡상이시네 ㅋㅋ
예쁘다 구잘~
이제 이스탄불 지하철에서도 인터넷이 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2022년에도 충성 🙋♂️
제렌씨 볼매입니다.
볼수록 매력 이쁘고
구잘 예쁜이 새해 로또 1등되세요🙏🙏🐯🐯
제렌 보면서 터키 하면 열기구 생각이 첫번째로 떠오르더궁요^^
두 분 미인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재밌게 봤습니다!
한국드라마 중에도 22년 동안 방영된 전원일기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 무려 1088부작
구잘님, 제렌님 파이팅!
와 노래실력 최고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
제렌님. 유튜브 규독 신청했구요,
구잘님은 신부감으로 생각하다가 "싫중"을 잘내신다는 말씀 듣고 접었습니다.
사랑은 영원해야죠.
어허 , 유부녀를 신부감으로 생각하다니 ㅋㅋㅋㅋㅋ
@@Badagaese 결혼 안하셨는데요?
와우, 노래 잘하시내. 2분 새해에 복 많이 받으세요.
노래 잘하시네요.. 목소리 톤도 좋고...
대학 룸메이트이자 친했던 친구가 터키 사람이라 괜히 반갑네요.
터키 꼭 가고싶은 곳인데.
아직 못 갔네요.
코로나 끝나는 날 바로 갑니다.
투르크어 하나 배웠다
구잘= 예쁘다 so cute!
제렌= 꽃사슴 so cute!
헐~! 이름 그대로네 ^^
구잘님 덕분에 중앙아시아에 대해 많이 알게 됩니다.
북부의 여왕! 구잘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현수교 차나칼레 대교도 한국 기업이 건설하고 있죠.
구잘은 아홉번 잘잘 한다는 뜻인줄 알았더니 예쁘단 으미 이군요,,ㅋ
터키 두번인가 잠깐씩 가봤는데 좋은경험 나쁜경험 다 있네요.
드라마가 300회라...진짜..대단하다...
구잘= 예쁘다, 제렌=꽃사슴
코리아의 흔한 이름 '秀美'는 '빼어나게 아름답다' 라는 뜻인데,
깨끗한 우리말 그대로 하면 손가락 오그라들 이름이죠...
漢字말에 더렵혀지지 않은 몽골말이나 투르크말이 부럽습니다.
오염까지야ㅋㅋㅋㅋ
님이 쓰신 댓글에도 한자베이스로된 단어들 투성인데 뭘 이제와서
@@주형남-w8x 내가 부럽다는데, 왜 부러워하냐고 못마땅해하는 사람이 다 있네... 그렇게나 할 일이 없나!
구잘씨 ㅊㄱ 짱
터키는 형제의 나라고.. 구잘은 저와 가족이 되어야합니다^^
노래 진짜 하네요 목소리기 너무 좋다
음색이 ~~~와우
윤하 노래를 알다니~
대단하시네요~ ㅎㅎ
제렌씨 방송 프로그램 메인 MC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나운서도 잘 어울리실것 같고.....
구잘이 이쁘다는 뜻이었구나 ㅎㅎ 이름 참 잘지었네요 ㅇㅈ
진짜 말 너무잘하는걸 넘어서서 그냥 한국인임ㅋㅋㅋ
두분다 투르크인 이시군요.
유나tv 갔다가 구잘님 보고 여기 왔다가 제렌님에 까지 가고 있은데... 이러다 파도타기(?) 한참 갈듯 싶어요 ㅎ
구잘이라는 이름이 한국으로 치면 "이쁜이 " 였군요..아주 토속적인 순박한 이름.....
제린이~~~~~~~~~~~~~~~~~~~~~~~~~~~~~~~~~~~~~~~~~~~~~~~~~~~~~~~~~~~~~~~~~~~~~~~~
이뻐서 이쁘다고 지었네
너무 짧다. 😂
제렌 한번 더 초대해 주세요😊
터키 미녀 환영합니다....형제국가...
헉 !
노래 솜씨가 대박 ~
터키가 정말 좋은 나라인데 에너지자립이 약해서 언제나 에너지 가격 등락폭이 커질때마다 환율 등락폭도 덩실 덩실 , 환율이 흔들리니 금리도 높고, 금리가 높으니 내부 시장경쟁력이 약화되고, 이 모든게 복합되어 터키 금융시장까지 흔들리는데
터키에 투자하면 수익을 내도 회수를 못할 가능성이 크죠. 특히 환율 변동성이 너무 커서 한국인이 터키에 투자하기에는 너무 도발적인 국가입니다. 물론 여행가기에는 너무 좋지요.
터키는 정말로 에너지 부분에 대한 안정도만 높여도 환율 금리 금융시장 을 전부 안정화 시킬 수 있는데 한국인 입장에서는 터키의 에너지 산업과 정책이 너무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터키또한 우리랑같은 원유한방울안나와서 전량 수입하는국가로 알고있고 나름의 발전소는 있는형편이에요 오히려 중공업을 발전시킬 필요가있어보임 식량자급자족은 100%초과하는 몇안되는 국가이긴하지만 농업국가라고해도 손색이 없을정도이며 좋게쳐줘야 경공업만 존재함...경제위기+코19로 힘들긴하지만 식료품은 저렴해서 딴건못사도 밥만 먹고살수있긴하네요
성경과 마찬가지로 이슬람국가도 돈놀이로 불로소득을 이용해 채무자를 피폐하게 만드는걸 죄악시하기 때문에 금리상승을 주저하는거임
작년초만해도 같은집을 한화2억5천으로 살수있던것에 비교해 지금은 7천만으로 구매가능하네요 최소 2,3년전 구매했던 한인들은 피토하고있고 이민할생각인 사람들은 지금이 적시
Happy New Year~
노래하는 꽃사슴이다 구독 가자!
넘이뻐
이제 본격적으로 대화가 시작되려나 싶었는데 끝났네?
오늘 한복 너무 잘어울리세요ㄷㄷ
노래 왜케 잘해 대박
투르키예(돌궐)와 국경을 접했던 동맹국 고구려 멸망 후 약 20만명의 고구려인들이 투르키예로 이주했다는 기록있는데 당시 투르키예 추정인구 100만으로 거의 혈연관계로 볼 수 있어요.
Interviewer is complete Korean based on mannerisms.
🐅
한국과 터키 형제의 뜻은 근대사가 아니고 고대사에서 돌궐이 만주 땅 고구려와 함께 한나라 수나라와 싸웠고 그 후 돌궐이 점차 세력이 약해져
지금의 유럽쪽으로 이동해 터키를 건설함, 고구려 때 연합하여 중국과 싸우는 과정에서 생긴 말입니다.
아니....제렌이 왠일로 외출했네요 ㅎㅎ
7:32 바이브레이션이 안정적이네요ㅎ
노래방에서 연습 많이 하신 듯
제렌귀엽네ㆍ 역시 지적인 여자가 최고야
터키 마트에서 돈두르마 아이스크림 파우더 를 파는지 알려주세요.
우유를 파우더에 부으면 아이스크림이 되는 돈두르마 파우더를 지금도 파는지 알려주세요
터키 어디다가 코인노래방 할까요?
근데 코로나 때문에 영업금지 아닐까요
터키를 형제국으로 보는것은 6.25참전도 있지만 고대사로 거슬러 올라가면 돌궐족과 고구려의 관계. 더 위로 올라가면 고조선 이런 차원에서 형제로 보는 것이지요. 요즘 고대사에 관한 강의가 널려있으니 참고하세요.
터키는 형제 국가라하죠 6.25 전쟁 당시 참전 그리고 고구려 시대로 올라가면.
중국 당나라 300만명이 침략햇는데 ..
터키가 힘든 고구려 도와줘서 그때부터 형제 국가란 역사 알고 있어요.
우리도 드라마 겁나 긴것 있었어 전원일기 라고
그리고 6.25때 쿠르드 족 이 대부분 온걸로 아는데
6.25전쟁에 참가한 국가가 많지만 터키만 형제의 나라라고 불리는건 다른 이유 입니다.
1500년전 돌궐의 역사와 한민족의 역사를 한번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터키와 별 관련없는 일본도 형제의 나라입니다.
터키를 욕하려고 하는 소리가 아니라, 한국 사람들만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는 게 우스워서 하는 소리입니다.
터키인들 입장에서는 그냥 별 진지한 생각없이 상대국가에 대한 호의와 친근함을 표현하기 위해서 하는 표현일 뿐인데 한국인들만 만날 형제라고 했다가 배신이라고 했다가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니까요.....
터키인들은 일본도 형제국가라고 하는데..그건 무슨 이유죠?!
@@skyL11 그니까 별 의미가 없는 소리인 거에요 ㅋㅋㅋㅋㅋ 원래 이슬람쪽 사람들이 조금만 친해지면 형제라고 부릅니다.
아마 일본은 경제적으로 일본이 잘나가던 시절에 터키에 투자를 많이 해서 형제로 불리게 되었을 겁니다. 실제로 한류가 터키에서 유통되기 전까지는 한국보다는 일본이 더 가까운 형제 국가 인식이었습니다. (이것은 지금도 여전히 마찬가지일 수도 있습니다)
터키가 한국에 강한 호감을 가지게 된 것은 2002년 때 한국 관중석에 대형 터키 국기가 펼쳐져있던 거 보고 터키측에서 감명 받았던 게 크지요.
'돌궐 고구려 형제 어쩌구~' 는 터키측에서 하는 소리가 아니라, 우리 쪽에서 하는 소리이구요. 터키는 유럽을 덜덜 떨게 만들었던 흉노족이나 훈족이 자기네 뿌리라고 생각하고 오스만 제국까지 운영했던 거대한 규모의 역사를 가진 민족인지라, 돌궐 - 고구려 연합전쟁 같은 역사적 이슈는 한국측에서나 관심을 가지는 역사 이슈일 뿐, 터키인들 입장에서 보면 별 관심도 가지 않는 사소한 역사 이슈이겠죠.
2002년 월드컵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을지문덕'인가? SBS에서 사극작품을 하나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거기에서 돌궐과 고구려가 수나라를 같이 물리치는 내용이 나오는데 아마 그때부터 '돌궐(터키) - 고구려' 형제설이 국내에서 더욱 확대-강화되었을 겁니다.
구잘을. 터키로. 가져가세요....
와 한국말 잘하는 외국여성들 많네 ㄷㄷ
625전쟁에 터키가 참전해서 많은 군인들이 전사해서 터키와 형제의 나라라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 625전쟁에 참여한 터키군은 쿠르드족 70퍼센트에 터키인은 30퍼센트 정도의 비율이었습니다! 이걸 명확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요?
Bu yalanı niye söylüyorsun? Türkiye'de etnik ayrım veya sayım yok. Yetkililer bile bilmez kimin kürt veya Türk olduğunu. Türkiye Cumhuriyeti vatandaşı olan herkes Türktür. Etnik ırkçılık hastalıktır.
우리는 몇개의 민족일까요?? 한민족요? 거짓말이죠 저만해도 몽골에서 온 성씨인데... 그냥 터키인은 터키인입니다.
주식이 0이죠 라고 이해한 나를 돌아보게되는 영상....
출연자가 mc인 구잘보다 한국어를 더 잘구사할줄아는듯
한국이 터키를 형제의 나라라고 하는 이유는 역사적 이유 때문입니다.
돌궐( 현재 만주, 몽골 지역) 이 고구려( 한반도, 만주, 후에 고려로 이름 고침. 고려의 영어 이름이 korea)와 가깝게 교류했기 때문입니다.
돌궐의 현지 발음은 튀르크 입니다. 꼭 튀르크가 터기로 한정하지는 않지만 한국사람들에게 터기가 대명사로 인식되어 있지요.
몽골 지역에 엄청난 추위로 동물들이 얼어죽고, 중국과 전쟁하고, 징기스칸 따라 공격하고..이러면서 서쪽으로 옮겨 간거죠.
돌궐에 쫒겨 훈족이 쫒겨가서 로마를 멸망시켰죠.
6.25때 참전한 수 많은 국가가 있지만 형제국가로 부르지는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