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태반 또는 태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산의 원인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체이유)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당뇨병 /자간전증(임신 중 발생하는 고혈압의 일종) 또는 자간증/태아 주위의 점막 감염(양막 내 감염)/코카인, 알코올, 또는 담배와 같은 물질 이용/부상/항인지질 항체 증후군과 같은 혈액 응고 장애/갑상선 질환/중증 비만(40 이상의 체질량 지수[BMI])등 태아 이유) 빈혈/염색체 또는 유전자 이상/선천적 결손/감염 태반에 문제) 태반 조기 박리(태반이 자궁벽에서 너무 일찍 분리되는 경우)/제대 탈출(탯줄이 아기보다 먼저 질에서 나오는 경우)/태아로 가는 혈류(및 그에 따라 산소와 영양분도)가 감소되는 상태/출혈/전치 맥관(탯줄과 태반을 연결하는 혈관이 있는 점막이 자궁경부 입구나 그 주변을 가로 막는 경우)/탯줄의 기타 문제(매듭 등)
31주 경산 산모입니다 태동도 주의 깊게 지켜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보았어요
첫아이라 이제 21주되었는데 태동이 줄어들어서 걱정이되네요..
18주부터는 막 움직였는데 말이죠...
양수양이 늘거나 아기 자세에 따라서도 태동이 다르게 느껴질수 있어요. 줄었어도 지속적으로 태동이 있다면 안심하셔도 될거 같습니다ㅡ 걱정이 많이 되시거나 갑자니 태동이 전혀 느껴지지 않으시면 병원진료를 보시구요. (방우리조산사)
@@mamatv1004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유익하고 재밌게 잘보고있는 경산모예용ㅎㅎ
사산의 위험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주로?원인들이 무엇일까요?
여성, 태반 또는 태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산의 원인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체이유)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당뇨병 /자간전증(임신 중 발생하는 고혈압의 일종) 또는 자간증/태아 주위의 점막 감염(양막 내 감염)/코카인, 알코올, 또는 담배와 같은 물질 이용/부상/항인지질 항체 증후군과 같은 혈액 응고 장애/갑상선 질환/중증 비만(40 이상의 체질량 지수[BMI])등
태아 이유)
빈혈/염색체 또는 유전자 이상/선천적 결손/감염
태반에 문제)
태반 조기 박리(태반이 자궁벽에서 너무 일찍 분리되는 경우)/제대 탈출(탯줄이 아기보다 먼저 질에서 나오는 경우)/태아로 가는 혈류(및 그에 따라 산소와 영양분도)가 감소되는 상태/출혈/전치 맥관(탯줄과 태반을 연결하는 혈관이 있는 점막이 자궁경부 입구나 그 주변을 가로 막는 경우)/탯줄의 기타 문제(매듭 등)
세 분은 다 조리원 .안 가셨나요 ~~~??😅 가정출산하시면 ,,조리원도 안가죠😅???ㅎ 첫째때 안갔었는데 ..둘째도 안가는게 괜찮은지 고민되네요😂😅
네. 저희는 안갔어요. ^^ 가정출산하시고 요즘에는 그 다음날 조리원에 들어가는 분들도 꽤 계시더라구요. (방우리조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