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해 주시니 이해하기가 쉬워 좋네요. 안내해주시는 방법들도 구체적이고 감각적이라 바로 따라하고 체감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텐션?뱃심?으로만 노래를 불러서 음이 올라가면 발라드도 락이 되어버리곤 했습니다.ㅠㅠ 고음에서 처음에만 강하게 발음하고 나머지는 뒷혀 쪽을 좁히면서 발음 약하게 부드럽게 넘어가도록, 뒤쪽에서 소리를 내니 힘을 들이지 않고 고음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녹음해서 들어보니 너무 매가리 없게 들려서 더 연습하고 있습니다.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언젠가는 김로망님처럼 멋지고 힘있는 고음을 부르고 싶습니다. 올려주시는 영상 보며 열심히 부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중반 믹스보이스(?)가
조금 어려울수도 있어서
보충설명을 댓글로 남겨둡니다ㅎㅎ
믹스보이스의 모든 것
vo.la/WSaLl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해 주시니 이해하기가 쉬워 좋네요. 안내해주시는 방법들도 구체적이고 감각적이라 바로 따라하고 체감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텐션?뱃심?으로만 노래를 불러서 음이 올라가면 발라드도 락이 되어버리곤 했습니다.ㅠㅠ 고음에서 처음에만 강하게 발음하고 나머지는 뒷혀 쪽을 좁히면서 발음 약하게 부드럽게 넘어가도록, 뒤쪽에서 소리를 내니 힘을 들이지 않고 고음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녹음해서 들어보니 너무 매가리 없게 들려서 더 연습하고 있습니다.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언젠가는 김로망님처럼 멋지고 힘있는 고음을 부르고 싶습니다. 올려주시는 영상 보며 열심히 부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래 부르실 때 톤이 너무 이쁘시네요
노래 잘하시네요. 바로 저의 모습. 혼자 고독하게 노래연습실만 다닙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노력해봐야 하는데....^^
감사합니다
본인 톤을 유지하면서 올리는 3옥타브 이상 고음이랑, 본인 톤을 잃더라도 올리는 3옥타브 이상 고음이랑 발성 측면에서 차이가 뭔가요?
둘 다 올바른 발성으로 올린다고 가정 했을 때요. 전자가 훨씬 힘든 일이고 타고난 부분의 영향이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엥 했을때 얼굴 광대쪽에 자극이 갈때 그 감각으로 저음을 낼때도 얼굴에 자극이 되게끔 내면서 고음으로 연결시키는건가요?
맞습니다. 하지만 울림을 얼굴에 가두려 하면 오히려 소리가 잘 안날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하신거 해보니까 전부 잘되네요?
근데 노래할땐 왜 안올라가지ㅋㄱㅋㅋㅋ
가성이 안나오는 목상태면 아무리 시도해도 고음이 안나오나요? 듣기 싫은 쎈가성말고 얆은 미성 소리요.
지금 식도염 때문에 가성이 불가능한데 이상태면 고음연습 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딱히 상관이 없나요? 이점이 너무 궁금합니다
원래 가성이 되었던 분이 안되는거라면 쉬는 게 무조건 좋습니다
블로그에는 '성악대학을 가지 않은 이유기도합니다' 라고 적어놓으셨는데 뭐가 맞나요?
@@자유-h8b 성악은 삼수까지 대입 치루고, 진학은 안했습니다
음역이 2옥타브 파정도이고 음을 올리려하면 고음에서 자꾸 가성으로 내는 사람은 어떤 연습을 해야 진성으로 중음~고음을 낼 수 있나요?
vo.la/WSaLl 이 글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질문 더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가성으로 빠지는 소리를
진성으로 내려면 어떤 연습을 해야
하나요?눈 앞으로 소리를 보낸다고
생각하면 언젠가 되는 건가요??
@@시라노-h1x open.kakao.com/o/sbnLewNd 이쪽으로 채팅 주시면 해결 도와드리겠습니다
@@chaosY2763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성대를 조이는 것과 외부근육 개입으로 좁아지는 것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외부근육으로 조이면 닭 울음 소리가 나는데 성대만 조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몇일전 영상을 다시 올리신건가 보군요
네 문제가 생겨서 재업로드 했습니다ㅜㅜ
윗배가 나와야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