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이 좋기위해서는 타고난 재능이 미치는 영향이 예체능보다 크다는 연구 결과가 이미 있다고합니다. 아이 키워보니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아는 애가 있고 하나를 배우는동안 그전에 배운거 열개 잊어먹고 지금 배우는것도 헷갈려하는 애도 있어요. 부모가 어려서부터 잘 케어한다고 잘하는게 아니더라고요..타고나는게 큽니다.. 노력도 타고나는 제일 큰 재능이고요..부모가 바꿀 수 있는게 그렇게 크지 않아요.. 다만 높은 성적을 내는 걸 떠나 앞으로 살아갈 삶의 태도를 훈련하기 위해..싫은것이라도 해야하는 거나 과제는 꼭 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또 그래도 조금이라도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꾸준히 공부는 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공부로 성공하는거 확률? 퍼센트?가 굉장히 낮습니다. 주변에 공부잘해서 좋은 성적으로 인해 잘 사시는 분들을 함 찾아보세요..
안녕하세요 한재우입니다. 나누어드린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편집해주신 콩나물쌤께도 감사드려요:)
호흡명상 3~5분. 온전히 내가 쉬는 시간. 내가 숨쉬는 걸 의식하는 데 집중하려고 노력해보는 것.
맞습니다 ^^ 지금 결과만 보고 판단하시면 안되요~
만들어진 환경과 노력을 그냥 타고난걸로 생각하시면 안되여^^
맞아요 인풋대비아웃풋 ~~ 머리탓하는건 어릴때부터 별거 안해준분들이 그러는듯요
수용적인 태도가 중요하군요!
좋은 이야기 감사해요! 좋은 자세와 습관을 들일수있게 노력할게요!
한재우작가님 팟빵부터 듣던 청자인데 여기서 보니 반갑습니다.
독서(한,영)와 수학을 내힘으로, 제대로, 깊이 하는 습관 길러야겠습니다
태도가 중요하다는 말씀 고개를 끄덕이며 봤습니다
태도 라는 단어에서 콩나물쌤께서 자주 말씀하셨는데 라는 생각 저도 들었어요~^^
성적이 좋기위해서는 타고난 재능이 미치는 영향이 예체능보다 크다는 연구 결과가 이미 있다고합니다.
아이 키워보니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아는 애가 있고 하나를 배우는동안 그전에 배운거 열개 잊어먹고 지금 배우는것도 헷갈려하는 애도 있어요.
부모가 어려서부터 잘 케어한다고 잘하는게 아니더라고요..타고나는게 큽니다.. 노력도 타고나는 제일 큰 재능이고요..부모가 바꿀 수 있는게 그렇게 크지 않아요..
다만 높은 성적을 내는 걸 떠나 앞으로 살아갈 삶의 태도를 훈련하기 위해..싫은것이라도 해야하는 거나 과제는 꼭 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또 그래도 조금이라도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꾸준히 공부는 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공부로 성공하는거 확률? 퍼센트?가 굉장히 낮습니다.
주변에 공부잘해서 좋은 성적으로 인해 잘 사시는 분들을 함 찾아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재우작가님 이렇게 뵙니 또 반갑습니다.
삼척 오셨을 때 강연 듣고 정말 너무 감동받은 강연이었어요.😊 또 뵙고 싶네요.
제대로 하는게 좋다!!
기억 하겠습니다 !
한국인 평균 IQ가 100정도임. 아이큐 130이상인 사람과 경쟁이 안됨. 최소 110이상+노력+환경하면 어느정도 극복이 됨.
님. 밑에서 태어난 아이가 안타까움
좋아요 누른 부모들도
캐롤 드웩교수 책도 읽어 보시길
130 이상인데 흐지부지 살고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