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페아입니다. 10월 한 달 동안 월픽을 통해 저희의 원두를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매장에서는 하리오 V60 (02 : 3~4인분) 형태의 드리퍼를 사용하고 있고 필터의 경우 “하리오 필터 VCF02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루잉 추출 시, 드리퍼의 형태와 필터의 종류에 따른 재질, 주름(크레이프) 등에 따라 추출 흐름이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10월 월픽을 준비하면서 커피의 밸런스와 섬세한 산미톤을 중점적으로 레시피를 설정하여, 추출 흐름이 빠르거나 느리게 되는 필터가 아닌 보편적인 필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인데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 기회에 또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코페아 입니다. 10월 월픽을 통해 인사 드릴 수 있어 영광입니다. 먼저 코페아에서 추천 드린 물은 경도의 수치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생수에 비해 경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월픽에 소개해 드린 싱글 오리진의 경우 로스팅 레벨이 미디엄 포인트에 있는 커피가 많아 산미를 좀 더 섬세하게 표현되는 추출을 위해 결정하였습니다. 평창수의 경우 사용하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평창수 (경도 약 65 ~ 70CaCO₃ ppm, 알칼리도 약 50CaCO₃ppm) 수치로 큰 차이가 있지는 않아 구매하신 커피의 향미와 맛을 즐기기에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브루잉 추출수로 사용하실 때 커피의 바디감이 좋아지고, 산미톤은 조금 다운될 수 있는 정도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코페아 커피입니다. 먼저 10월 언스페셜티 월커를 통해 이렇게 월피커 분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브루잉 추출 가이드에서 백산수와 딥스그린을 1:1로 혼합하여 추출수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 드렸는데 10월 한달 간 소개할 커피의 섬세한 산미를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농도와 추출 수율이 높은 커피보다는 티처럼 편하게 즐기실 수 있는 브루잉 커피를 추출하기 위해 이와 같은 추출수를 사용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신 내용처럼 단맛과 바디감이 크게 표현되지 않아 취향에 맞지 않으신다면, 1:1 비율이 아닌 백산수의 비율을 더 높여 추출수로 이용하시면 이러한 부분이 많이 보완될 수 있을겁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한나체커 경도측정 시약, 한나체커 알칼리니티 체커를 통해 물을 측정 하였고, 딥스그린(총 경도 90 CaCO₃ ppm, 알카리도 12 CaCO₃ppm), 백산수는 (총 경도 30 CaCO₃ ppm, 알카리도 49 CaCO₃ ppm)의 수치로 측정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페아 입니다. 10월 월픽을 통해 인사드릴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저희가 권장해 드린 브루잉 레시피 기준으로 1차 푸어 이후 10초 정도 후에 2차 푸어를 진행합니다. 브루잉의 푸어는 많은 바리스타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푸어 방식을 여러 번 나눌 경우에는 커피를 통과하는 횟수가 증가하므로 커피의 농도가 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문의 주신 1차 푸어와 2차 푸어의 시간 텀을 늦게 가져갈 경우 커피를 추출 시 추출수의 온도가 많이 뺏겨 커피의 향미를 충분히 끌어올릴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명확한 정답은 없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해 보시고 가장 취향의 맞는 레시피를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페아입니다. 먼저 10월 월픽을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통해 커피추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로 추천 분쇄도보다 더 고운 입자로 추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재는 분쇄도 가이드(핫 기준: 약 870 ~ 970μm)의 수치를 가지고 있는데 현재 추출에 사용 중인 분쇄도를 체크해 보시고 850μm 정도의 분쇄도를 맞추셔서 추천보다 고운 입자를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추천해 드린 브루잉 레시피는 1,2차 푸어로 끝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추출 비율, 분쇄도, 물 온도 등은 그대로 유지하시고 푸어를 3차까지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시 : 브루잉 40g - 1차 100g - 2차 70g - 3차 60g 푸어) 방식을 통해 커피 성분을 더 추출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10월 월픽, 코페아의 특별한 원두를 만나보세요! :unspecialty.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44
*추출수는 백산수와 딥스 그린을 1:1로 블렌딩한 물을 추천하나, 구하기 어려운 경우 백산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수상하게 커피추출을 너무 잘하시는 영업팀장님
레시피 설명 간결하고 좋네요! 참고하겠습니다~~
우와~멋지세요❤
설명도 잘하시고❤
월픽커의 삶은 행복하오~❤
매장에서 사용하시거나, 코페아 커피 추출에 추천해주시는 커피 필터가 따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코페아입니다.
10월 한 달 동안 월픽을 통해 저희의 원두를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매장에서는 하리오 V60 (02 : 3~4인분) 형태의 드리퍼를 사용하고 있고 필터의 경우 “하리오 필터 VCF02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루잉 추출 시, 드리퍼의 형태와 필터의 종류에 따른 재질, 주름(크레이프) 등에 따라 추출 흐름이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10월 월픽을 준비하면서 커피의 밸런스와 섬세한 산미톤을 중점적으로 레시피를 설정하여, 추출 흐름이 빠르거나 느리게 되는 필터가 아닌 보편적인 필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인데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 기회에 또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FFEA_TV 하리오 기본 백색 필터를 말씀하시는거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평창수로 내릴 경우 코페아에서 추구하고 제공하는 커피 향미와 맛을 즐기기 어려울까요?
안녕하세요? 코페아 입니다. 10월 월픽을 통해 인사 드릴 수 있어 영광입니다.
먼저 코페아에서 추천 드린 물은 경도의 수치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생수에 비해 경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월픽에 소개해 드린 싱글 오리진의 경우 로스팅 레벨이 미디엄 포인트에 있는 커피가 많아 산미를 좀 더 섬세하게 표현되는 추출을 위해 결정하였습니다.
평창수의 경우 사용하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평창수 (경도 약 65 ~ 70CaCO₃ ppm, 알칼리도 약 50CaCO₃ppm) 수치로 큰 차이가 있지는 않아 구매하신 커피의 향미와 맛을 즐기기에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브루잉 추출수로 사용하실 때 커피의 바디감이 좋아지고, 산미톤은 조금 다운될 수 있는 정도입니다.
감사합니다.
@@COFFEA_TV 감사합니다.
평창수로도 내려봤는데 역시나 맛있네요ㅎㅎ
경도 말씀하셔서
딥스골드랑1 평창수 9섞어서도 해봐야겠네요ㅎ
코페아의 맛있는 커피를 경험할 수 있어서 당분간 기쁠 예정입니다ㅎㅎ
물 섞어서 써보니 산미는 괜찮은데 단맛과 바디감이 삭제되네요.
안녕하세요? 코페아 커피입니다.
먼저 10월 언스페셜티 월커를 통해 이렇게 월피커 분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브루잉 추출 가이드에서 백산수와 딥스그린을 1:1로 혼합하여 추출수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 드렸는데 10월 한달 간 소개할 커피의 섬세한 산미를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농도와 추출 수율이 높은 커피보다는 티처럼 편하게 즐기실 수 있는 브루잉 커피를 추출하기 위해 이와 같은 추출수를 사용하였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신 내용처럼 단맛과 바디감이 크게 표현되지 않아 취향에 맞지 않으신다면, 1:1 비율이 아닌 백산수의 비율을 더 높여 추출수로 이용하시면 이러한 부분이 많이 보완될 수 있을겁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한나체커 경도측정 시약, 한나체커 알칼리니티 체커를 통해 물을 측정 하였고, 딥스그린(총 경도 90 CaCO₃ ppm, 알카리도 12 CaCO₃ppm), 백산수는 (총 경도 30 CaCO₃ ppm, 알카리도 49 CaCO₃ ppm)의 수치로 측정되었습니다.
1차푸어가 끝나고 5~10초후에 바로 2차푸어를 하는거죠? 좀더늦게하면 맛이어떻게 변하나요?
안녕하세요? 코페아 입니다. 10월 월픽을 통해 인사드릴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저희가 권장해 드린 브루잉 레시피 기준으로 1차 푸어 이후 10초 정도 후에 2차 푸어를 진행합니다.
브루잉의 푸어는 많은 바리스타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푸어 방식을 여러 번 나눌 경우에는 커피를 통과하는 횟수가 증가하므로 커피의 농도가 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문의 주신 1차 푸어와 2차 푸어의 시간 텀을 늦게 가져갈 경우 커피를 추출 시 추출수의 온도가 많이 뺏겨 커피의 향미를 충분히 끌어올릴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명확한 정답은 없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해 보시고 가장 취향의 맞는 레시피를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호옹이
커피향은 잘느껴지는데 왜 중간에맛이 비어있어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물빼고 같은 레시피로 내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코페아입니다. 먼저 10월 월픽을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통해 커피추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로 추천 분쇄도보다 더 고운 입자로 추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재는 분쇄도 가이드(핫 기준: 약 870 ~ 970μm)의 수치를 가지고 있는데 현재 추출에 사용 중인 분쇄도를 체크해 보시고 850μm 정도의 분쇄도를 맞추셔서 추천보다 고운 입자를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추천해 드린 브루잉 레시피는 1,2차 푸어로 끝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추출 비율, 분쇄도, 물 온도 등은 그대로 유지하시고 푸어를 3차까지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시 : 브루잉 40g - 1차 100g - 2차 70g - 3차 60g 푸어) 방식을 통해 커피 성분을 더 추출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