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은 대마 복용을 반대 했습니다. 불가피하게 자유를 제한해야하는 몇몇 경우에서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행위일 경우, 그것은 제한 받아야한다고 언급합니다. 이부분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마약과 같은 행위는 제제되야 한다고 나옵니다. 그럼 바람직하지 않은지 누가 판단하냐? 역사적으로 인류의 보편적 경험을 통해 이롭지 않은 것들 과음이나 마약, 낭비벽 등등 같은 경우는 예외이라고 했습니다.
동영상 상태가 안 좋아서 정확히 발음이 전달되지 않기도 합니다. 말을 부분 강조하면서 끝에 무슨 말인지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특히 안다고 생각해서 내용이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는 표현이 있습니다. 철학을 하는 분이 자신의 말에 논리적 구멍이 있는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립트도 그냥 언어인식으로 전환되어서 틀린 단어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과 강의 내용이 좀더 정확히 안내되면 강의를 듣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Allin7days 주식투자 안할거면 모르겠지만 투자 계속할거라면 주식으로 10만원에서 30억으로 만든 [주식의정석] 이 채널의 영상들을 꼭 보셔야 할거에요 (영상들이 짧아서 보는데 무리없음)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만 하는지 그야말로 주식의정석을 보여주고있더군요. 아마 은둔고수로 추정이되는데요 광고 아니니 오해없으시길..
요즘 싸움질에 미친 사람들이 보수나 진보로 나누어 ㅈㄹ들이지만 현실은 우리안에 보수와 진보는 항상 같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 어느쪽을 말살하거나 무력화 시키면 행복은 커녕 그 반대로 가는 지름길이지요. 클라식과 모던 철학을 다 통틀어 보다 보면 결국 중용에 이른다는...
여자랑 키스한다는 예를 3번이상이나 말하네. 그것도 실명을 거론하면서. 이효리, 김태희, 문근영 예를 들을 때마다 불쾌하다. 상대 여자연예인 입장을 생각을 1도 안하네. 무슨 여자를 쾌락 증진의 도구처럼 느껴지게 설명을 하지. 성적 수치심 느낄만한 발언 하지 마세요. 그리고 중간에 학생한테 말하는 것 같은데 "뻔뻔하네, 여학생이?' 이건 전형적인 성차별 발언이다. 다수의 사람들에게 강의를 하는 사람이 성차별발언이 뭔지 어떤 말을 삼가야 하는지 알아야죠. 새치혀 함부로 놀리지 말고.
어설픔. 항상 그랬듯이. 대도 조세형이 훔쳐서 가난한 사람들과 나두더라도 부의 총량은 변하지 않음. 공리를 증진하지 않음. 자선을의경우 베푸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행복이 증진됨. 조세형의 경우 박탈 당하는 사람의 고통이 기대하지 않은 부를 받은 가난한 사람의 쾌락보다 훠월씬 크다는 것을 간과함. 결국 의적질은 공리에 반하는 행동임. 밀의 주장도 모순임...전임자인 벤담의 논리중 설명이 안 된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것이라 치부함. 질적 공리도 결국 양으로 환산할 수 있다는 전제로 벤담은 연구한 것임. 그런 전제가 없었다면 모든 쾌락과 고통을 수치화 하는 시도를 아예 하지 않았을것임. 제목만 듣고 척도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의 척도를 파악할 바보...심지어는 철학자가 어디 있겠음....? 여튼 이 강의는 쇼임. 그런데 결국 나도 헛짓거리임...왜냐, 이 강에 대해 왈가왈부하는건...공리주의적이지 않음. 이 강의를 비판하는거는 0에다가 곱하기를 하는것이기 때문. 아무 의미없는것을 어찌해도 아무 의미없는것임.
19:00
명강의 감사드립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참으로 명강의 입니다.
사탐 관련 자료영상을 볼수있어서
영광입니다 한국 사탐1위 최진기의
강의를 들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역시 대단하십니다.귀에 쏙쏙 들어 오네요.
이 가을에 신선한 바람이 더 상큼해 지는 상쾌한 강사님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8:43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시네요. 견문이 넓어지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ㅣ
ㅣ
안녕하세요 ㅑㅑ
ㅔㅔ
화이팅 🧚♀️🧚♀️🧚♀️🧚♀️🧚♀️🧚♀️🧚♀️🧚♀️🧚♀️
늘 멋지고 재미있는 강의 감사합니다. 단연 최고의 강사십니다!
밀은 대마 복용을 반대 했습니다. 불가피하게 자유를 제한해야하는 몇몇 경우에서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행위일 경우, 그것은 제한 받아야한다고 언급합니다.
이부분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마약과 같은 행위는 제제되야 한다고 나옵니다.
그럼 바람직하지 않은지 누가 판단하냐? 역사적으로 인류의 보편적 경험을 통해 이롭지 않은 것들 과음이나 마약, 낭비벽 등등 같은 경우는 예외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사회적총합은 누가 계산해서 결정하는거예요?
10:30
명강의다 싸인받고싶더
샌달 아니고 샌델입니다.
뭐든지 다수결로 해결하려는 사람들 흔히 공리주의자들
😮
안전벨트도 안전벨트를 매지않아
사고시 보험처리를 하니 보험금지급이 되어 타인에게 피해를 주니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지요
너무 광범위하게 해석하는것 같지만 그렇게 볼수도 있는것이지요
호흡도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여 환경을 해치고 처리에 많은 돈이 들어 나쁜것인가요? ㅋㅋ
@@Allin7days 사고는 호흡하는 가운데 발생되는 일이고 안전벨트 안매서 처참하게 죽으면 유가족의 슬픔, 처리하는 사람들의 트라우마와 피로도, 사고후 뉴스거리등등 일어날 가능성들이 많이 있죠.
노래소리진짜 아오 수박
쥑인다
댓글알바 쓴 적 없다고 반론기회를 달라고 하더니 반론은 언제하실 건가요?
사람들은 공리가 사리와 같다는 것을 모른다 ...
동영상 상태가 안 좋아서 정확히 발음이 전달되지 않기도 합니다. 말을 부분 강조하면서 끝에 무슨 말인지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특히 안다고 생각해서 내용이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는 표현이 있습니다. 철학을 하는 분이 자신의 말에 논리적 구멍이 있는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립트도 그냥 언어인식으로 전환되어서 틀린 단어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과 강의 내용이 좀더 정확히 안내되면 강의를 듣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교육의 공리란 무엇일까. 바로 학생들에게 더 많은 자료를 제시해주고 훌륭한 사람으로 키우도록 노력하는 것일 것이다. 하지만 오마이스쿨은 여러 강의를 유료로 하고있다. 공리주의에 입각해 이는 무료로 전환되야한다.
ㅋㅋㅋㅋ
무료로 하다가 운영이 힘들어져 문을 닫으니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 고로 지금 모델이 유효하다. ㅋㅋ
@@Allin7days 주식투자 안할거면 모르겠지만 투자 계속할거라면
주식으로 10만원에서 30억으로 만든 [주식의정석] 이 채널의 영상들을 꼭 보셔야 할거에요 (영상들이 짧아서 보는데 무리없음)
주식투자를 어떻게 해야만 하는지 그야말로 주식의정석을 보여주고있더군요.
아마 은둔고수로 추정이되는데요 광고 아니니 오해없으시길..
수박 겉핥기의 대명사
삽자루랑 논쟁이후 찝찝..
한번 골수 분자는 영원한 골수분자 맞나요 사람이 싫으면 영원히 싫은건가요 아무리 나쁜넘이 좋은일해도 그냥그사람이싫은건가요 사람마다 다르지만요 공정한사람과 무조건 싫은사람 이것좀 설명해주세요 이해가 안가서요 말총 머리 김갑수 쓰래기 이사람 사람맞나요 골수분자인가요 저도 골수 분자인듯합니다 김갑수 쓰래기가 말하는거보고 깨닮았어요 지구상에서 사나져야할 쓰래기 쓰래기를 낳고 미역국 먹은사람도 이사실은 아는지 궁금해서 답변 묻고싶어요 지구상에는 두종류 사람이살죠 반대하는사람과 찬성하는사람 절대적으로 반대만하는사람 절대적으로 찬성만하는사람 공정한사람은 얼마나되나요
ㅅㅂ 강의 존나잘하네
요즘 싸움질에 미친 사람들이 보수나 진보로 나누어 ㅈㄹ들이지만 현실은 우리안에 보수와 진보는 항상 같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 어느쪽을 말살하거나 무력화 시키면 행복은 커녕 그 반대로 가는 지름길이지요. 클라식과 모던 철학을 다 통틀어 보다 보면 결국 중용에 이른다는...
여자랑 키스한다는 예를 3번이상이나 말하네. 그것도 실명을 거론하면서. 이효리, 김태희, 문근영
예를 들을 때마다 불쾌하다. 상대 여자연예인 입장을 생각을 1도 안하네. 무슨 여자를 쾌락 증진의 도구처럼 느껴지게 설명을 하지.
성적 수치심 느낄만한 발언 하지 마세요.
그리고 중간에 학생한테 말하는 것 같은데 "뻔뻔하네, 여학생이?' 이건 전형적인 성차별 발언이다.
다수의 사람들에게 강의를 하는 사람이 성차별발언이 뭔지 어떤 말을 삼가야 하는지 알아야죠.
새치혀 함부로 놀리지 말고.
최진기 쎔 ㅋ. 고생한거 들어보면 완전 웃기던데
공익의 이익에 반하는 내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은 교육자의 자격이 없다고 생각함
ㅋㅋ 애초에 공익의 이익을 자신의 행복보다 우선시하는 사람이 있기는 함? ㅋㅋ
@@cosmos5959 온라인 교육하니까 저렴하게 너같은 사람들도 강의를 들을 수 있는거지
최진기선생님 시각으로
이재명 쫌 파 헤쳐 주세요.
애써 이뤄 논 민주진영을 악의 소굴로,,,,
모자란 인간들은 속고 속아 천박한 민주 자본주위로 빠집니다.
온갖 범죄 말고라도 ●명의 경제관은 도대체 뭔지요
즙기 이후 명확한 해명이 아쉽습니다. 증거자료가 나왔는데 적절한 해명이 따라야하는거 아닐까요? 아무렇지 않게 마이웨이 간다! 하는거 보면 종종 인간이 참 무섭다. 최강사가 비판하는 정치인들이나 본인이나 얼마나 다를까 싶습니다.
연예인과의 키스를 자꾸 예로 드는데 저만 불쾌 한가요?
몸을 위주로 두고 말하는 것입니까? 정신을 위주로 두고 말하는 것입니까? 몸도 정신도 해당되지 않는 말을 하는 이유가 뭐죠? 최진기 강사님에 매트릭스 영화를 예를 들어 강의 하시는 동영상도 있던데 참고해 보세용.
니가 불쾌할 게 뭐가 있어 도대체가ㅋㅋㅋㅋㅋㅋㅋ 일상생활 가능하냐..?
댓글알바 논란에 중심에 서있는 자가 정의를 논하다니!
재밌다 재밌어!!
ㅋㅋ 아직 댓글조작 의혹에 대해 법원에서는 그 어떤 판결도 하지 않았다.
법원에서 판결 짓기 전까진 무죄추정의 원칙을 우선으로 한다.
잠재된 열등의식을 보상하려고 할 때에 민폐를 야기한다. 사회의 짐이다
자살하는 동물 많은데,,
식민지 제국주의와 자본주의를 구분못하는 최진기 ㅋㅋㅋ
그럼 넌 ?..ㅋㅋㅋㅋㅋ
@@AsusAsus-zk8vs 글자 숫자가 차이가 나잖아 빙딱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태천 단어구분을 글자수로함? 병싄샛기도 아니고
@@코너맥그리거-z4c 평생 그리 살다 죽어라. 개돼지들은 밥만주면 행복해한다
@겜플 지금 자본주의 시장경제 국가들이 식민지가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뭐가 다른지 금방 알겁니다. 그래도 모르겠으면 아담스미스 국부론 요약본이라도 잠깐 보세요
어설픔. 항상 그랬듯이. 대도 조세형이 훔쳐서 가난한 사람들과 나두더라도 부의 총량은 변하지 않음. 공리를 증진하지 않음. 자선을의경우 베푸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행복이 증진됨. 조세형의 경우 박탈 당하는 사람의 고통이 기대하지 않은 부를 받은 가난한 사람의 쾌락보다 훠월씬 크다는 것을 간과함. 결국 의적질은 공리에 반하는 행동임. 밀의 주장도 모순임...전임자인 벤담의 논리중 설명이 안 된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것이라 치부함. 질적 공리도 결국 양으로 환산할 수 있다는 전제로 벤담은 연구한 것임. 그런 전제가 없었다면 모든 쾌락과 고통을 수치화 하는 시도를 아예 하지 않았을것임. 제목만 듣고 척도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의 척도를 파악할 바보...심지어는 철학자가 어디 있겠음....? 여튼 이 강의는 쇼임.
그런데 결국 나도 헛짓거리임...왜냐, 이 강에 대해 왈가왈부하는건...공리주의적이지 않음. 이 강의를 비판하는거는 0에다가 곱하기를 하는것이기 때문. 아무 의미없는것을 어찌해도 아무 의미없는것임.
전 저말이 핵심적인 모순이 잇다구 생각합니다 지도층은 서민의 행복을 바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