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9
- 2 842 685
홀로석이
South Korea
เข้าร่วมเมื่อ 12 ธ.ค. 2022
IT, 가전, 자동차 관련 제품들에 관심이 많은 홀로석이 입니다.
이것 저것 사는 것을 좋아해서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나누고자 합니다.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궁금했던 부분을 좀 더 자세하고 간단 명료하게! 전해볼게요.
이것 저것 사는 것을 좋아해서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나누고자 합니다.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궁금했던 부분을 좀 더 자세하고 간단 명료하게! 전해볼게요.
쏘렌토 HEV 같은 하이브리드 차가 앞에서 답답하게 운전하나요? 이유는 2가지
2023년 10월 기준, 우리나라 전체 차량 등록대수 약 2,584만대 중 하이브리드 차량은 이 중 약 5.7%인 148만대 인데요.
순수 내연기관과는 다른 파워트레인이기에 시스템 특성상 운전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다른 습관 차이를 만들어 내곤 하는데요.
운전자의 니즈 역시 포함되는 것이겠죠.
쏘렌토, 그랜저 등 하이브리드 차량들이 늘어나면서 순수 내연기관 운전자가 느끼기에 참 답답하게, 느리게 간다는 느낌을 주게 되는 경우도 많이 생기는 것 같은데요.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3년간 타며 느낀 그렇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지 얘기해 봅니다.
순수 내연기관과는 다른 파워트레인이기에 시스템 특성상 운전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다른 습관 차이를 만들어 내곤 하는데요.
운전자의 니즈 역시 포함되는 것이겠죠.
쏘렌토, 그랜저 등 하이브리드 차량들이 늘어나면서 순수 내연기관 운전자가 느끼기에 참 답답하게, 느리게 간다는 느낌을 주게 되는 경우도 많이 생기는 것 같은데요.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3년간 타며 느낀 그렇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지 얘기해 봅니다.
มุมมอง: 13 160
วีดีโอ
쏘카 덕에 급 핫해진 더뉴 아반떼N 짧은 시승기 (현대, 쏘카의 숨은 의도는 뭘까?)
มุมมอง 1.6Kปีที่แล้ว
더뉴 아반떼N 모델이 쏘카에 새로 투입되면서, 요즘 정말 급 핫한 차량이 되었죠? 이 정도로 관심을 많이 받는 차였나? 싶을 정도로 커뮤니티며 SNS 등 관련된 이야기들이 참 많습니다. 사실 전손, 반파 얘기가 더 많긴 하죠? 아무튼 예약이 힘들 정도였는데, 새벽 시간 짧게 타볼 수 있는 텀이 생겨서 급히 예약해 간단히 시승해 봤습니다. 차를 타면서 사실 이 차 자체 보다는 왜 쏘카가 더뉴 아반떼N 모델을 투입했을까? 거기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되더라구요.
레이에 딱이네!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15W 고속에 조용해 (주파집 CWC02CP)
มุมมอง 17Kปีที่แล้ว
수동 클립형의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쓰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레이가 세컨카고 급히 필요해 대충 선택해 쓰던 것이었기에 그랬지만 계속 무선 충전 거치대가 생각이 났어요. 충전 효율이 좀 떨어져도 편한건 사실이니까요. 그러다 가격도 괜찮고 구성도 좋은 것이 눈에 들어 왔는데요. 주파집 CPC02CP 라는 모델로 15W 고속 충전과 함께 다양한 거치대가 있었고 기아 레이에 딱이겠더라구요. 설치해보니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전기차 보조금 증액 좋지! 근데 판매량 감소 문제, 원인이 가격 때문만인가?
มุมมอง 614ปีที่แล้ว
어제 (2023.9.25) 전기차 보조금 증액, 확대 방안에 대한 환경부 발표가 있었죠? 전기차 구매를 계획중인 분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었을 것이고, 이에 맞춰 현대, 기아는 즉각적으로 차동차 가격 할인 발표를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으로 이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봤는데요. 분명 이번 전기차 보조금 증액이 정부, 제조사, 소비자 모두에게 윈윈할 수 있는 표면적 효과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은 전기차 판매량 감소의 원인을 오직 가격만으로만 보고 그에 대한 해결책만을 제시했다는 것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금리 인상, 경기 침체, 제조사 판매가 상승 등 그것이 맞는 원인이기도 하지만, 그 때문만은 아니고 오히려 다른 원인이 더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고...
레이 ev 가솔린 보다 경제적일까? 초기 가격 부터 유지비 비교 분석
มุมมอง 33Kปีที่แล้ว
레이 ev 가격도 발표가 되고 사전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요즘. 레이 자체가 갖고 있는 경차 답지 않은 공간성이라는 장점에 전기차의 장점 까지 더해지니 정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저 역시 세컨카로 레이를 타고 있기에 더욱 관심이 갔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 참 잘 나왔다 라는 평가들이 있지만, 주행거리나 배터리에 대한 걱정들도 많이 있는게 사실인데요. 과연 초기 구입비, 유지비를 고려하면 레이 ev가 가솔린 보다 경제적일까 라는 것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는 것은 당연할 것 같아요. 그래서 한번 다 계산해 봤습니다.
구형 오너가 본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이건 아쉽다!!
มุมมอง 6Kปีที่แล้ว
쏘렌토 MQ4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된지도 벌써 한 2~3주 되었죠? 이제는 구형 오너가 된 제가 볼 때 외부 디자인이나 실내 변화 까지 정말 부러움 가득하고 잘 개선, 발전되었다 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차를 약 3년 가까이 타면서 실제 오너이기 때문에 알 수 있고, 또 아쉬웠던 점들이 있잖아요? 그런 것들을 페리 때 개선, 보완, 강화해 나오면 좋겠다 라는 생각들을 자연스럽게 하는데, 혹시 그런 것들은 없는지 한번 얘기해 봤습니다.
사제 HUD 쓸만해? 도움돼? 이런 분께는 추천 가능 (M7 OBD, GPS 겸용)
มุมมอง 17Kปีที่แล้ว
새차를 살 때에도 순정 HUD를 넣을까 말까 고민을 했었지만 선택하지 않았던 딱 한가지의 이유가 있었는데여. 눈 앞에 거슬리는게 있는 것을 싫어하는 개인적인 성향 때문이었지요. 네비 길안내를 볼 수 있는 점을 포기해야 함은 참 아쉬웠지만 그 정도로 싫어하는 취향이었어요. 하지만 하지만 항상 HUD는 아쉽고 또 궁금해지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사제로, 애프터 마켓을 통해 HUD 제품을 사시는 경우들 많잖아요? 저도 결국 그 아쉬움, 궁금증에 하나 사서 사용을 해봤는데요. 이런분들께는 확실히 권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후방카메라 셀프 설치한 DIY 전체 과정, 방법 기록 (레이 17년식, 5인치 모니터)
มุมมอง 67Kปีที่แล้ว
후방카메라 셀프 설치한 DIY 전체 과정, 방법 기록 (레이 17년식, 5인치 모니터)
트랙스 크로스오버 시승기, 이건 쉐보레 차가 아니야! (액티브 ACTIVE 트림 1.2 터보)
มุมมอง 37Kปีที่แล้ว
트랙스 크로스오버 시승기, 이건 쉐보레 차가 아니야! (액티브 ACTIVE 트림 1.2 터보)
K8 2.5 가솔린, 신형 그랜저 타보고 시승해 보니 생긴거 따라가네!!
มุมมอง 82Kปีที่แล้ว
K8 2.5 가솔린, 신형 그랜저 타보고 시승해 보니 생긴거 따라가네!!
디올뉴 그랜저 (GN7) 2.5 가솔린 시승기! 신형인듯 구형 같고, 별로인듯 매력있다!
มุมมอง 60Kปีที่แล้ว
디올뉴 그랜저 (GN7) 2.5 가솔린 시승기! 신형인듯 구형 같고, 별로인듯 매력있다!
레이 2채널 블랙박스 설치 DIY 처음이지만 할만 했어!! (파인뷰 x3300)
มุมมอง 12Kปีที่แล้ว
레이 2채널 블랙박스 설치 DIY 처음이지만 할만 했어!! (파인뷰 x3300)
쏘렌토 하이브리드 30만원 증가!! 개소세 인하 종료, 과세표준 18% 하향 다 계산해 봤습니다.
มุมมอง 2.4Kปีที่แล้ว
쏘렌토 하이브리드 30만원 증가!! 개소세 인하 종료, 과세표준 18% 하향 다 계산해 봤습니다.
가끔 알바인지모르겠지만... 앤진오일증가는 엔진결함이 아니라고!!!? 멍멍이 소리를 하는데 ....
이건??? 엔진결함이 맞죠?
스포티지도 작은차는 아님 다만 쏘렌토랑 비교했을때 쏘렌토에 비해 작을뿐
목소리가너무..싫..
팔걸이가 쫍던데
만족도 떨어지는 한가지는 그게 아니고 트렁크 가스통임ㅡ k7 lpi 생각보다 싼차라서 문짝이나 내장이나 그렇게 고급지진않음 가격보면 가성비 좋은차임 잔고장없고 덩치크고 다좋음 트렁크만 안습. K9가야 고급짐
승차감에 대해 가장 자세한 영상이네요 40대는 그랜저가 좋겠네요
문제가 있는데 사주는게 신기할따름 이다~
저 이번에 쏘렌토 사려고 1.6 2.5터보 둘다 시승 했는데여 기존 차량은 오래된 윈스톰입니다 윈스톰도2000cc 아 진짜 둘다 타본 결과 고민 자체가 날라갔어요 저는 1.6 도저히 못탈것 같아요 언덕길 좀 있는 동네인데 지인하고 같이 뒤 태우고 올라가는데 먼가 많이 버겁더라구요 2.5터보는 힘 넘쳐납니다 걍 연비 좀 더 들어도 저는 하브 체질은 아닌듯요 그리고 추후 as 어찌 나올지 미지수라 하브는 훗날에 사도 늦지 않을거 같기도 하고 암턴 전 2.5주문한 상태네요
1.6터보 하브차종 2~3년지나니까 여러 잔고장 엄청발생하네요
lpi깡통차로 k7대변은.. 3.0가솔린 타보시길권장드림 주행질감승차감 k5가 비빌느낌이 안나옴
친환경차량 세제혜택받는 하브 신차구매 기준으로 말한다면.. 하브랑 가솔린이랑 4백이상 차이난다는건.. 아니고요.. 한 250만원정도?? 차이라 봅니다. 하브는 사고시에 부품가와 자체 차량가격이 높아서 보험료는 대략 10퍼이상 차이난다고 알고 있고요.. 제가 보기엔.. 저도 하브를 생각하다가 가솔린 쏘렝을 생각하다가 결국 스포티지 2025년으로 지금 신청해놨는데요.. 저도 많은 고민과 조사를 많이 해봤는데 제가 내린 결론은.. 시내주행이 많다? 그럼 하브가 낫습니다. 가솔린 2.5기준.. 연비 10km 내외인데 시내주행은 7-8킬로정도.. 근데 하브는 14정도 나옵니다. 고속주행과 시내주행과의 연비 차이는 그닥입니다. 왜냐면 엔진개입하기때문이죠.. 그러니 고속주행이 절반이 넘는 분들은 가솔린 선택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럴리 없겠지만.. 차량에 가족을 많이 태우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하브는 가끔 답답할때가 있다고들 합니다. 저도 전에 쏘렌토R 차주여서.. 쏘렌토 4륜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말도많은 DCT미션에.. 결국 스포티지의 8단미션으로 결정했네요..
레이ev에 안좋은 감정이 있으신가? 최악에 상황을 올리셨네요 신축아파트 프로모션이긴하지만 1kwh당 146원 입니다 일반 완속도 265원이고요 여지껏 타면서 한번도 급속충전해본적은 없어요 회원가 충전하면 좀더 싸지고요 한달에 1000키로씩 타면서 2만2천원 충전합니다. 비교가 좀... 그렇네요
혹시 증상해결되셨을까요? 며칠 전부터 저도 이러는데 코나 카페도 별 정보가 없고 블루핸즈 기다리는중입니다.
도심 주행이 많은 사람은 하브가 좋으나 그렇치 않고 지방에 살거나 고속도로나 일반 국도가 많으면 가솔린 사는게 맞습니다 .. 또 차량 주행상 보아도 가솔린이 하브보다 더 좋아요 ...하브는 앞이 무거워 주행감이 가솔린 보다 별로... 또 차라는게 정비비용 무시 못합니다 그 흔한 엔진오일 갈고 브레이크 패드 가는 게 절약이라 하지만 현기차는 병력식이라 미션 클러치 교체 또는 구조가 복잡하여 엔진쪽 갈려고 해도 비용이 가솔린 보다 더 나옵니다 ...운행이 정말 일년에 2만키로 시내 주행이 많다면 추천.. 해서 외국의 경우도 택시나 하이브리드 많이 사는 것으로 암.
USB음악듣는법 알려주세요.
이거 신규인 사람은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홀로석이님 영상 잘 봤습니다! 차량용 방향제 벤볼릭이라고 합니다. 메일로 광고 관련 내용을 전달드렸는데 혹여 스팸메일함에 있을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영상잘봤습니다 뒤 후진등전원 연결하고 선은 후진등들어가는 라인에 같이 빼는건가요?
파워트레인은 겹칠지 몰라도.. 기본 베이스 뼈대가 코나는 3세대 니로는 2세대라 승차감 차이가 큼..
안녕하세요~저도 이 상품 구매했는데 맨 위에 버튼 누르면 경보기가 작동하고 위에서 두번째 버튼 누르면 해제되는건가요?; 작동모드 사용하다가 자전거 움직여도 소리나면 안되는 상황에 해제를 하려니 안돼서 여쭤봅니다ㅜ
저는 스파크18년식 한 4-5년전에 설치하는데 6시간 걸렸어요 다신 하고 싶지 않습니다 허허
스포티지 산사람이 쏘렌토 타더니 확실히 쏘렌토가 넓다고 하던데 ㅎㅎ
고속도로에서 써봤는데 완전히 편합니다. ㅎㅎㅎㅎ 물론 불안불안해서 오토큐에서 체크 받아가면서 쓰는 중
쏘나타 2.0 cvvl이랑도 차이가 엄청 납니다. 쏘나타도 도심 주행하면 7-8키로대 나오거든요. 고속 주행하면 16-17도 나오지만요
하이브리드 기술은 도요타 처럼 완성도가 높지도 않고 오히려 차량 가격만 올라가서 조삼모사인데도 인기가 많은 미스터리한 현상
걍 간단하게 하브가 무조건 좋음. 엔진오일 15000km에 가니까 연 1회만 갈면되고 관리측면에서도 편함.
12년동안 모하비만 2대 탔습니다. 주행거리 다 합치면 80만킬로 넘구요ㅎㅎㅎㅎ 고중량 화물을 싣고 거래처를 주로 다녔는데 스타렉스3밴을 쓰면서부터 모하비를 순수하게 승용으로만 쓰기 시작하여 대형세단을 한번 타보고 싶은 마음에 지인의 K7 lpg를 우연히 시승해볼 기회가 있었는데 조용해서 한번 놀라고(가스니깐 그렇겠죠ㅎㅎ) 터보도 없는 가스차가 보여준 출력에 두번 놀라고, 울렁거리지 않는 단단한 질감에 세번놀랐습니다. 사람들이 승차감으로 까는 모하비도 운전 재미로 정말 만족하며 탔는데 기아차는 현대가 집착하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어느정도 포기하면서 단단한 주행질감과의 타협점을 찾으려고 항상 노력하는 브랜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궁금한게있습니다. 1열 폭만 재셨는데 2열폭은 따로 안재도 1열 폭이랑 똑같나요?
딴건몰라도 각종 오일류 브레이크 패드 등 기타 내연기관 유지비는 왜 빠졌지. 기본이 안되어잏는 조사네요
으어 속이 후련!
차가 24볼트 봉고3 입니다 후방카메라 배선은 어떤거 사용하면되나요
2024년 니로 하이브리드 구매를 했는데~시동이 안꺼질때가 3 ~4번 있었어요~왜 그럴까요,
설치하고 인터넷은 어떻게 연결해요? 핸드폰으로 하나요?
1:49 에 나오는 비막이 모기장 뭐라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나요?
찾았어요 D4카캠핑 이라고 검색하니 나오네요 제차용은 단종 ㅠㅠ
그냥 그랑콜레오스 사는게 답입니다
쏘렌토 차체를 생각하면 당연 2.5터보를 타야. 1.6허브 언덕길 답답~힘이 딸리는듯
그래봤자 한급아래니 싸우지들 맙시다 형동생끼리 사이좋게지내야죠 판매율도 1,2위를 다투는데ㅎㅎ
이제 빨아먹을대로 빨아먹었고 타사에서 평가좋은 차들이 나오기 시작하니까 이제 자동8단 출시 당연하단듯이 가격은 몇백 인상~
ECU 개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벤츠 에 방금 해결함
프로3로 7개월 4000키로 탔고 출퇴근용 왕복 32키로 타는데 개 좋습니다 출력짱짱하더라구요
코나 가 생각 보다 작지 가 않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코나가 투싼ix만합니다
룸미러 일체형이면 그것도 등록하고 카드도 별도로 등록을 해줘야하나요?
속도못내는 가다서다 구간에서 더 딱좋음
니로 정도면 좋고 4인이 타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
제가 07년식 모닝 타고 다니는데 이에 걸맞는 차량용 폰 충전기 사려면 어디가야 할까요? 다이소에도 판다는거 같던데
급속으로 비교해서 망했네요 전기차구입하는사람들은 거의 집밥이 가능해서 사는건데
제가 시승했을때 서울시내에서 막힐때는 5~6km나오고 50~60 제한도로에선 12km정도, 올림픽대로에서 안막힐때 80~90으로 달리며 최대 17km정도 나왔음, 이녀석 덩치랑 엔진 특성 생각해보면 조금 아쉽지만 그렇다고 나쁘지않고 그냥 평범한 수준.. 그냥저냥 타고다닐만함, 외모가 예쁜것도 판매량에 일조하는듯 합니다.
연비인거빼면 무조건 가솔린이지 뭔 소음어쩌고 디젤이랑비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