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를체인지"(Alittlechange) 말도 안되는 혜택: 일병 멤버쉽 에서 함께하세요. (기간: 24.4-6월까지) [숨은 현직자 인터뷰 + 산업, 기업분석+ 자소서 피드백 라이브+ 매십경 핵심포인트+현장방문(FA5050)] 이 모든 컨텐츠를 - 주 5회 빈틈없이 - 솔직하고 "함께" 즐겁게 해봅니다. 산업,기업분석은 경제신문만으로 충분합니다 금준생은 이 순서대로 영상을 시청하세요 cafe.naver.com/messenger999/16429 성장하고 싶은 2030 들이라면 바로 입장하세요 (참여코드 :2201) open.kakao.com/o/gEkwzoGd
기업금융은 미래의 먹거리이지만, 은행원이 기업금융을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기업금융 담당하는 직원은 기업대출, 퇴직연금, 외환, 방카슈랑스, 카드, 예금, 주식과 채권 등등 해야할 업무가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찾아오는 고객을 상담하는 것이 아닌, 찾아가는 영업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고객 응대에 더 많은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많은 업무임에도 그만큼 평가와 보상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고, 말씀하신 분처럼 기업금융 업무에 대한 이해가 오해가 있는 부분이 있어서 더 힘들고, 해당 업무를 기피하려는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미래의 먹거리라고 말씀드린 것처럼 은행의 미래를 위해서는 꼭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언젠가는 평가와 보상이 충분하고, 다른 동료분들에게도, 그 노고를 이해받아서 많은 은행원들이 기업금융을 하려고 하는 모습이 그려지길 희망합니다.
'가르쳐서 일하면 된다'라서 선호하는게 아니고....마음대로 부려먹을수 있거든 ㅎㅎ 마감이고뭐고 다 몰아주고..나는 몰라..나는 실적되는 손님만 받을래... 예금 재예치같이 돈안되는 손님은 니가받아...이렇게 부려먹을수있고, 영리하고 머리 돌아가는 애들은 지실적 챙기느라 폭스같이 실적되는 손님 절대 안 뺐기거든.그 차이지. 은행이라고 실적 경쟁 없다고 생각하면 오산임. 지 의견 잘 내고 이런애들 함부러 못대함. 근데 순둥한 애들은 마감이고 뭐고 몰아주면 아무말 못하고 실적도 없어서 결국 승진도 늦어짐.
잘 알아야되는게 wm으로 팀장 부지점장 빨리 달아도 결국 지점장이되면 기금은 기본으로 해야됨 근데 내가 잘 나가는 지점장으로 밑에 직원을 땡겨야되는데 얘가 wm 잘한다? 무조건 카드나 방카로 뺀다 그렇게 되면 초중반은 승승장구 할 수 있지 하지만 그런 사람은 기업 금융 대부계 업무를 볼 경험을 못함 지점장이 wm 잘하면되지 부지점장한테 여신업무 시키고 라고 생각하면 반 밖에 못 보는게 지점 기금 빵이 큰 대출 나가려면 지점장이 결제 다 내야되고 그러는 사이에 대출 승인 안 떨어질 때 담보가 문제거나 매출이 문제일때 이걸 다른 방식으로 풀어서 원하는 한도나 금리에 맞춰줘야되는데 그건 진짜 업무 다 겪어본 고인물만 가능하다.
"어리를체인지"(Alittlechange) 말도 안되는 혜택: 일병 멤버쉽 에서 함께하세요. (기간: 24.4-6월까지)
[숨은 현직자 인터뷰 + 산업, 기업분석+ 자소서 피드백 라이브+ 매십경 핵심포인트+현장방문(FA5050)] 이 모든 컨텐츠를
- 주 5회 빈틈없이
- 솔직하고 "함께" 즐겁게 해봅니다.
산업,기업분석은 경제신문만으로 충분합니다 금준생은 이 순서대로 영상을 시청하세요 cafe.naver.com/messenger999/16429
성장하고 싶은 2030 들이라면 바로 입장하세요 (참여코드 :2201)
open.kakao.com/o/gEkwzoGd
기업금융은 미래의 먹거리이지만, 은행원이 기업금융을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기업금융 담당하는 직원은 기업대출, 퇴직연금, 외환, 방카슈랑스, 카드, 예금, 주식과 채권 등등 해야할 업무가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찾아오는 고객을 상담하는 것이 아닌, 찾아가는 영업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고객 응대에 더 많은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많은 업무임에도 그만큼 평가와 보상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고, 말씀하신 분처럼 기업금융 업무에 대한 이해가 오해가 있는 부분이 있어서 더 힘들고, 해당 업무를 기피하려는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미래의 먹거리라고 말씀드린 것처럼 은행의 미래를 위해서는 꼭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언젠가는 평가와 보상이 충분하고, 다른 동료분들에게도, 그 노고를 이해받아서 많은 은행원들이 기업금융을 하려고 하는 모습이 그려지길 희망합니다.
좋은얘기 감사합니다~ 경험에서 나온 너무나 소중한 이야기들이라 흥미롭고 너무 좋았어요.
'가르쳐서 일하면 된다'라서 선호하는게 아니고....마음대로 부려먹을수 있거든 ㅎㅎ 마감이고뭐고 다 몰아주고..나는 몰라..나는 실적되는 손님만 받을래... 예금 재예치같이 돈안되는 손님은 니가받아...이렇게 부려먹을수있고, 영리하고 머리 돌아가는 애들은 지실적 챙기느라 폭스같이 실적되는 손님 절대 안 뺐기거든.그 차이지. 은행이라고 실적 경쟁 없다고 생각하면 오산임. 지 의견 잘 내고 이런애들 함부러 못대함. 근데 순둥한 애들은 마감이고 뭐고 몰아주면 아무말 못하고 실적도 없어서 결국 승진도 늦어짐.
잘봤습니다~~
화이륑^^
대화의 절반이 예의,mz 타령이네ㅋㅋㅋ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개인금융 기업금융 PB
기업금융 : 큰 돈을 움직이고 사람 상대X, 기회 다.
잘 알아야되는게 wm으로 팀장 부지점장 빨리 달아도 결국 지점장이되면 기금은 기본으로 해야됨
근데 내가 잘 나가는 지점장으로 밑에 직원을 땡겨야되는데 얘가 wm 잘한다? 무조건 카드나 방카로 뺀다
그렇게 되면 초중반은 승승장구 할 수 있지 하지만 그런 사람은 기업 금융 대부계 업무를 볼 경험을 못함
지점장이 wm 잘하면되지 부지점장한테 여신업무 시키고 라고 생각하면 반 밖에 못 보는게 지점 기금 빵이 큰 대출 나가려면 지점장이 결제 다 내야되고 그러는 사이에 대출 승인 안 떨어질 때 담보가 문제거나 매출이 문제일때 이걸 다른 방식으로 풀어서 원하는 한도나 금리에 맞춰줘야되는데 그건 진짜 업무 다 겪어본 고인물만 가능하다.
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