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불필요한 영상은 지우고 짧고 굵게 영상을 업로드하게 됐습니다. 이번 영상이 오래걸린 이유는 모든 덱을 직접 해보고 가장 좋았던 베스트 덱 1개를 대표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판수를 굉장히 찍은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영상을 소개하게 된다면 덱 소개마다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기좋게 짧고 굵게 집어넣을 예정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chocolate6130 일반적인 대회는 오픈덱이며 1개의 덱으로 bo3 2선승제로 진행합니다 예선은 1~2패 적립해도 day2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참가한 대회는 승수가 많을수록 유리한 조건에서 day2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일정 점수 (승리) 를 달성하면 본선에 진출합니다. 승수를 라운드 2회차까지 맞추지 못하면 맞추지 못한 전원은 탈락입니다. 본선에서는 같은 룰로 1패시 탈락입니다!
@@갤럭시임팩트 맞습니다 차라리 그자리에 루주라를 채용하면 갸라 매치에서 그나마 승률이 높게 잡히더라구요 그 결과로 이번에 가장 큰 대회에서 루주라를 채용한 덱이 우승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더 돌려보고 확실하게 추천 덱이 바뀔정도라고 느껴지면 유튜브 커뮤에 추천 덱 하나 더 작성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츄쪽이 손이 더 갔습니다. 마티스도 라이츄말고도 에레브에 사용할 수 있는게 너무 큰 것 같아요 망키는 동전 확률을 피하고 싶은 매치와 동전이 필요한 매치가 있어서 사용한 것 같습니다. 20 데미지 하나가 그 매치를 뒤집을 수 있는 매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사용해본 결과 동전 두번에 한번은 맞는다는 마인드로 동전 망키가 조금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samtsirhcc 프테라는 어그레시브한 느낌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성은 사실상 없다고 생각하시고 후퇴비용1 2에너지 80데미지 플레이 마무리 플레이라는 이점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어려운 뮤츠대면에선 마샤도의 준비가 항상 필요하고 회복약을 채용하지 않고 있는 뮤츠덱에게 시라소몬이나 망키 세트로 1타를 뮤츠에 넣어놓고 마샤도의 120데미지 플레이가 승리 플랜일 것 같습니다! 주로 초반은 망키+성원숭+시라소몬 배틀 필드. 여유있을 때 마샤도 벤치 플레이 에너지1개 투자 플레이를 주력으로 추천합니다!
그 커스텀은 고점이 2석판보다 떨어지지만 저점이 높아서 좋을 수 있습니다. 가디안을 찾을 때 덱 셔플 플랜도 생각할 수 있어서 좋은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소개한 덱에 도감 하나 넣고 소개해드렸는데 경험상 좀 더 안정감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1도감 1석판을 세트로 써야 한다는 생각에 석판이 핸드에 몇 턴동안 놀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도감을 넣는다면 초련1 석판2 도감1을 추천합니다!
비주기는 미러전 그린 의식, 나시ex 를 생각해서라도 채용하는게 좋았습니다. 특히 미러전에 있고 없고 차이가 너무 커서 반드시 채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프테라 덱이 굉장히 성적이 좋았어서 아마 다음 대회나 환경에서도 많은 픽률이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원숭을 대비해서 원터치를 낼 수 있게 한장의 채용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엔 불필요한 영상은 지우고 짧고 굵게 영상을 업로드하게 됐습니다.
이번 영상이 오래걸린 이유는 모든 덱을 직접 해보고 가장 좋았던 베스트 덱 1개를 대표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판수를 굉장히 찍은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영상을 소개하게 된다면 덱 소개마다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기좋게 짧고 굵게 집어넣을 예정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대회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패말림이 무조건 나오는 게임인데 한판지면 아웃인가요?
그게 실력임
원래그런게임이라....
@@chocolate6130 일반적인 대회는 오픈덱이며 1개의 덱으로 bo3 2선승제로 진행합니다
예선은 1~2패 적립해도 day2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참가한 대회는 승수가 많을수록 유리한 조건에서 day2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일정 점수 (승리) 를 달성하면 본선에 진출합니다. 승수를 라운드 2회차까지 맞추지 못하면 맞추지 못한 전원은 탈락입니다.
본선에서는 같은 룰로 1패시 탈락입니다!
세레비 ex 덱에서 주리비얀을 1장으로 줄이고 레드카드 투입은 어떻게 보시나요? 현 환경에서 레드카드 의식을 많이 안해서 오히려 투입해볼 만 한 것 같아서요
댓글을 확인하고 반나절을 돌려봤지만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반나절 몇 판만 더 돌려보고 답변 다시 남기겠습니다!
@ 앗..이렇게 열심히 봐주실줄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최근 물 불에너지 쓰는 뮤 개굴닌자 크리만 덱 해보고있는데 사용감이 좋네요 소개영상 가능할까요?
뮤츠덱 요즘 굴려보면 갸라도스에 너무 취약하고 피카츄덱에도 뮤가 무쓸모라 승률이 낮은 점이 문제인듯. 격투덱엔 상성상으론 좋은데 뮤츠2코딜 50+20으로 못잡는 80hp로 둘둘했기때문에 이걸로 약간 밸런싱을 한듯
@@갤럭시임팩트 맞습니다 차라리 그자리에 루주라를 채용하면 갸라 매치에서 그나마 승률이 높게 잡히더라구요 그 결과로 이번에 가장 큰 대회에서 루주라를 채용한 덱이 우승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더 돌려보고 확실하게 추천 덱이 바뀔정도라고 느껴지면 유튜브 커뮤에 추천 덱 하나 더 작성하겠습니다!
격투덱은 딱구리덱만 했었는데 저런 덱이 있었군요... 이번에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격투는 아마 프테라가 다시 유행하는 쪽으로 넘어갈 것 같습니다! 정말 강했습니다. 뮤츠가 현 메타에 적은 것도 크게 다가온 것 같아요
이번에도 감사합니다!
항상 참고하며 잘보고있습니다
피카츄는 두개중 어떤덱이 가장 좋아보이시나요?
그리고 망키를 1개씩 넣은 이유는 뭘까요?
개인적으로 라이츄쪽이 손이 더 갔습니다.
마티스도 라이츄말고도 에레브에 사용할 수 있는게 너무 큰 것 같아요
망키는 동전 확률을 피하고 싶은 매치와 동전이 필요한 매치가 있어서 사용한 것 같습니다. 20 데미지 하나가 그 매치를 뒤집을 수 있는 매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사용해본 결과 동전 두번에 한번은 맞는다는 마인드로 동전 망키가 조금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3:31 나시 ex를 쓸거라면 환상섬 아라리보다 최강의 유전자 아라리가 나은거 아닌가요? 나중에 나시 ex 후퇴각까지 보면서 플레이 하는건가요??
풀타입 에너지를 하나 받고 후퇴 플레이 플랜이 많이 나오는 덱이기 때문에 위의 채용이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현 메타에 뮤츠 픽률도 낮아진 것도 크게 다가왔습니다!
@른쿄캔커피 답변 감사합니다
프테라는 배틀몬만 진화못시켜서 뒤에서 진화시키면 되는데 어떻게 활용하는건지 전혀 몰라서 못쓰고있어요
@@samtsirhcc 프테라는 어그레시브한 느낌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성은 사실상 없다고 생각하시고 후퇴비용1
2에너지 80데미지 플레이 마무리 플레이라는 이점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어려운 뮤츠대면에선 마샤도의 준비가 항상 필요하고 회복약을 채용하지 않고 있는 뮤츠덱에게 시라소몬이나 망키 세트로 1타를 뮤츠에 넣어놓고 마샤도의 120데미지 플레이가 승리 플랜일 것 같습니다!
주로 초반은 망키+성원숭+시라소몬 배틀 필드. 여유있을 때 마샤도 벤치 플레이 에너지1개 투자 플레이를 주력으로 추천합니다!
@@samtsirhcc 추가 설명드리지면 이 덱은 마샤도의 플레이가 중요하기 때문에 마샤도를 초련으로부터 지켜주는 느낌으로 알이나 프테라를 내는 쪽도 좋은 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거 새로운 망키랑 성원숭 쓰는거 진짜 히트네. 1 에너지 50이 쏠쏠하네
@@익명-f9b1r 확실히 50데미지가 너무 아프게 다가왔습니다 대회 덱은 저렇지만 개인적으로 오늘 메타기준으로 새로운 망키 성원숭을 꽉 넣어서 사용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른쿄캔커피 진짜 진국이네요. 망키 시라소몬 이후로 나오는 마샤도 마무리가 너무 깔끔하게 이어져서 덱 사용감이 진짜 좋았습니다. 덕분에 45승 미션 연승하며 쉽게 올라갔네요.
@@익명-f9b1r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현 격투 덱중에 가장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대로 결과가 나와서 다행이네요
45승전 고생하셨습니다!
공식 대회는 그래서 언제 열리려나 하다못해 랭겜은 또 언제 열리구
이겜 프로하려면 게임 시작하기 전에 종교의 유무 상관없이 모든 신들한테 기도하고 시작해야 될꺼 같은데???😅
뮤츠덱 쓸때 석판 1 포켓몬 도감 1 쓰시는 분들도 자주 보이시던데
개인적으로 2석판 가는것보다 안정적으로 1장 가져가는게 이득인거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당
그 커스텀은 고점이 2석판보다 떨어지지만 저점이 높아서 좋을 수 있습니다. 가디안을 찾을 때 덱 셔플 플랜도 생각할 수 있어서 좋은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소개한 덱에 도감 하나 넣고 소개해드렸는데 경험상 좀 더 안정감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1도감 1석판을 세트로 써야 한다는 생각에 석판이 핸드에 몇 턴동안 놀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도감을 넣는다면 초련1 석판2 도감1을 추천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뮤츠덱에 비주기가 필요한가요? 거의 쓸일이 없을거같은데
비주기는 미러전 그린 의식, 나시ex 를 생각해서라도 채용하는게 좋았습니다.
특히 미러전에 있고 없고 차이가 너무 커서 반드시 채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프테라 덱이 굉장히 성적이 좋았어서 아마 다음 대회나 환경에서도 많은 픽률이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원숭을 대비해서 원터치를 낼 수 있게 한장의 채용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 호오...
필수라고 생각하는게 기본포켓몬 HP가 대부분 60임 기본 한마리 잡고 시작하는게 ㄹㅇ 개꿀
이게임이 프로가있음?
이 게임엔 없지만 제 본가 대회 준비하는 시즌처럼 많은 판수와 덱에 커스텀 영역을 비교해보면서 이 덱으로 대회를 나간다는 마인드로 본가처럼 진지하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혼란이 있을 수 있어 제목 변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