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TORYU 2選 이도 대 상단, 이도 대 중단(32강, 16강 H조 결승)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8 ก.ย. 2024
  • 중년부가 시작될 쯤에는 벌써 늦은 오후 시간대였고, 죽음의 조라 불릴만한 H조는 늦게 진행되어 32강전, 조별 결승은 다른 코트에서 진행되었다.
    이도를 쓰시는 현암재검도관의 이지훈관장님과는 몇 번 교검을 해봤는데 중심선이 좋아 쉽게 빈틈을 찾기 어려운 이도지만 일도의 느낌이 나는 상단(Jodan), 중단(Chudan)세의 느낌이 나는 NITORYU를 구사하는 느낌이다. 정이도(正二刀)를 구사하기에 속도감과 탁격감이 있는 손목치기, 역손목치기가 매섭다.
    이번 상단 대응과 중단대응의 이도류를 보면 조금이나마 이도대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듯 하여 연속으로 H조(중년부 H조 28경기) 전체 32강, 16강전(중년부 H조 29경기, 조별결승)을 준비하였습니다.
    연속해서 즐감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타이틀 중단Chodan은 오타, Chudan입니다.
    #중년부H조별결승#죽음의H조#이도대상단#이도대중단#NITORYU#중년부개인전16강#검도대회#kendoshiai#머리치기#손목치기#KOTE#MEN#계고#geiko#gikeiko#검도#검도시합#kumdo#vagabondkumdostory#방랑검객#kendofight#kumdofight#peleadekendo#Combatdekendo#Kendo-Kämpfe#Кендо-бойт#lutadokendo#lottadeikendo#Trậnđấukiếmđạo#การต่อสู้ของเคนโด#Kendomelawan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 및 특별감사는 영상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Subscribe, like, set notifications, and 'SUPER THANKS' are a great help to video production.^^.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4

  • @hsj9843
    @hsj9843 3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2

    이도vs 상단 은 ,,, 상단 가장큰 약점인 손목부위와 이도의 대도의 거리가 너무 가깝습니다. 이경우 상단은 지속적으로 손목위치를 흔들어서 이도의 손목노림을 흔들어둬야 하는데 , 아마 상단세 분도 이도류상대 경험이 적으신지 너무 그대로 맞아주신 느낌이 있네요.

    • @vagabondkumdostory
      @vagabondkumdostory  3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네, 이도를 많이 접하지는 못한 듯. 처음 감을 잘 못잡은데 이도는 바로 틈새로 공략한 듯 합니다.

    • @hsj9843
      @hsj9843 3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2

      @@vagabondkumdostory 네~ 반면 , 그담 영상인 중단 사범님은 , 역시 검력도 있으시지만 , 이도 상대도 해보신듯합니다. 사실 이도가 어색함 , 낯설음만 극복한다면 , 중단세가 상대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대도가 머리위치에 있다 할지라도 당연히 상단이나, 중단의 머리치기 보다 빠르다 할수 없고 대부분 소도에 붙들리며 당황하거나 방어가 무너지는경우 유효타가 되니까요.
      이도의 공격이 사실 거의 소도부터 시작된다 볼때, 중단사ㅏ범님은 그 소도에 붙들리지 않으려 하며 , 이도류의 좌측 머리와 우측 대도쪽 손목을 노리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도류 자체가 원체 방어에 월등한 자세고, 그러다보니 연장까지 가서 결판난듯 하네요.
      좋은경기 잘 보았습니다 ^^

    • @vagabondkumdostory
      @vagabondkumdostory  3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hsj9843 탁월한 해석입니다. 두 분다 저에겐 친숙한? 분들이셔서 어떻게 대응할까 흥미로웠는데 기술도 기술이지만 정신, 담력, 집중력인 듯 합니다. 이도가 실패한 후 머리 방어가 소홀한 틈을 중단이 잘 노려쳤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