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인것같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기능도 훌륭하다는 반증이겠죠. 저는 랩 브랜드를 떠올리면 마이크로 라이트 패딩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랩사 제품들 가성비가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큐물러스사에 인크레디 라이트 앤듀러스 패딩과 베이직팬츠를 사용하는데 패킹작고,가볍고 좋은점도 많지만 얇아서 쉽게 구멍나고 신경을 많이 써야해서 원단이 적당한 두껍고 밸런스 좋은 랩제품에 눈이 가더군요. 그런데 구스다운이 관리면에서 너무 까다로워서, 조금 무겁고 보온력이 떨어지더라도 프리마로프트나 신슐레이트 같은 솜으로 된 우모복을 마련하고 싶은데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더라고요. 동계에는 챙길것도 많고 돈도 많이 드는것 같습니다. 정비용 점프슈트에 도장할때 입는 피스복이나 방진복이 가성비는 최고인것같아요. 아 올해부터는 대부분 브랜드에서 파우치를 안주더라고요. 사실 파우치가 있어도 넣기 빡세서 저렴한 타이벡파우치를 큰사이즈로 구입해서 쓰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자켓이 생각보다 착용해보니 괜찮더라구요. 맞습니다 동계엔 밖에서 하루 자려면 장비구성이 너무 다양하고 돈이 많이 드네요. 그래서 더욱 신경써서 가성비 아이템을 검색해 보는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모양새까지 유지하려고 신경 쓰다보면 머리가 혼돈으로 가득해집니다. 프리마로프트 소재는 극동계용으로 헤비하게 나오는게 거의 없더군요. 패킹 사이즈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전 간절기때 사용할 랩의 젠에어 알파인이나 파타고니아의 나노퍼프 정도 눈여겨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타이벡 파우치는 방수도 되고 질기고 가벼워서 사용성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1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문용으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인것같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기능도 훌륭하다는 반증이겠죠.
저는 랩 브랜드를 떠올리면 마이크로 라이트 패딩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랩사 제품들 가성비가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큐물러스사에 인크레디 라이트 앤듀러스 패딩과 베이직팬츠를 사용하는데 패킹작고,가볍고 좋은점도 많지만 얇아서 쉽게 구멍나고 신경을 많이 써야해서 원단이 적당한 두껍고 밸런스 좋은 랩제품에 눈이 가더군요.
그런데 구스다운이 관리면에서 너무 까다로워서, 조금 무겁고 보온력이 떨어지더라도 프리마로프트나 신슐레이트 같은 솜으로 된 우모복을 마련하고 싶은데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더라고요.
동계에는 챙길것도 많고 돈도 많이 드는것 같습니다.
정비용 점프슈트에 도장할때 입는 피스복이나 방진복이 가성비는 최고인것같아요.
아 올해부터는 대부분 브랜드에서 파우치를 안주더라고요.
사실 파우치가 있어도 넣기 빡세서 저렴한 타이벡파우치를 큰사이즈로 구입해서 쓰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자켓이 생각보다 착용해보니 괜찮더라구요. 맞습니다 동계엔 밖에서 하루 자려면 장비구성이 너무 다양하고 돈이 많이 드네요. 그래서 더욱 신경써서 가성비 아이템을 검색해 보는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모양새까지 유지하려고 신경 쓰다보면 머리가 혼돈으로 가득해집니다.
프리마로프트 소재는 극동계용으로 헤비하게 나오는게 거의 없더군요. 패킹 사이즈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전 간절기때 사용할 랩의 젠에어 알파인이나 파타고니아의 나노퍼프 정도 눈여겨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타이벡 파우치는 방수도 되고 질기고 가벼워서 사용성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아크테릭스에서 뉴클리아이 라는 합성충전재 패딩이 나옵니다 상당히 충전량이 많은 만큼 (~300그램) 구스다운 패딩도 대체할 말합니다
참고로 우모는 한자로 조류의털을 말합니다 따라서 합성솜 우모복은 어법에 맞는 표현이 아닌
오 감사합니다.
방한복이라는 표현이 적절하겠군요.
아크테릭스는 알고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구매하기가 망설여집니다 ㅠㅠ
@@uzi3980아크테릭스는 예로 들은 것이고 빌레이용 두꺼운 패딩으로 합성충전재 사용한 제품은 여러개 있습니다 20~30만원 정도에서
빌네이랴 알파인 등반시 밑에서 확보 줄잡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운동량이 적으므로 두꺼운
감사합니다. 덕분에 빌레이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빌레이 파카, 할인제품으로 구입하면 30만 내외로 매우 적당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