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제가 유투브 댓글을 잘 안다는데, 너무 공짜로 유익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주셔서 감사하고, 싼것은 초반은 달콤하나 끝은 쓰다라는 말이 너무 와닿네요. 사실, 어떤 제품이든 요새 저렴한 제품들이 많아서, 오히려 비싼 제품들이 과도 이윤추구가 포함되어 형성되었다고 안 좋은 시선을 가지고 있었는데, 많이 배웠습니다. 사회초년생으로서 어찌보면 중요한 내용을 하나 배워갑니다. 사장님도 번창하시고 내년에는 꽃길만 걸으시길 진심으로 바라요. 그럼 화이팅하세요!
가죽 종류를 설명 하셔야 합니다. Top rain. Full Grain. Napa cowhide. Bonded leather ( 가격이 쌀경우 Bonded leather일 가능성이 높습니다.합판 같이 가죽을 갈아서 본드로 부친것. 일반가죽과 가격차이가 4배정도이나 아주 튼튼하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피유일경우도 가격이 천차 만별 어떤것은 가죽보다 더 비쌉니다.
저도 유통업을 하고 있지만 싸고 좋은건 없다.. 라고 얘기하시는데 저는 작은 소품류라 소파와는 비교도 안되는데도 제조단가 만큼 많이 들어가는게 유통단가이고, 제조단가에도 소재비용만큼 많이 들어가는게 공정비용입니다. 동일소재를 사용한 소위 명품 혹은 준 명품 브랜드와 동일한 소재를 만들어도 그런 제품보다 절반이하 심하면 1/10가격에도 판매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가격보다는 정확한 정보가 더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영상잘봤습니다. 이젠유튜브에서도 이런 정보를 얻을수있군요. 전직 소파를 제조하며 홈쇼핑에 납품하며 밤새 일을하며 좋은자재쓰며 자부심을 느끼며 일을했던기억이 납니다. 한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가죽이나 자재들을 보여주시며 영상을 제작하신다면 보시는분들도 더욱더 유익한 정보가 될듯합니다.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더 많다고생각합니다. 좋은자재 좋은 가죽쓰시면서 마진은적게 가져가시며 열심히 일하시는 사장님들이 아직도 많다고생각합니다. 그럼 계속 좋은영상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백홈입니다. 현재는 매장 운영을 안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100home.co.kr 이용해주시거나 전화주문만 가능합니다. 내년 초 매장은 오픈 예정입니다. 매장 없는 관계로 주문 시 추가 10%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소파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031-333-0391 감사합니다.
20년도 더 된 이야기인데 프랑스인 친구하고 일요일 난전시장에서 그 친구가 옷을 사는데 옷의 소재를 일일이 묻고 만져가며 물건을 확인하고 사는 소비습관이 이미 문화화 되어 있더라구여 독일 쌍둥이 칼도 써보고 일본칼도 써봤는데 마트에서 이천원 주고 산 국산 도루코 과도를 거의 십년 가까이 쓰고 있는데 칼 스텐은 처음이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고 다만 손잡이 부분이 낡아있네여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이 소재에 대한 공부가 되어 있지 않으면 업체의 광고에 놀아날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소비자의 수준이 그 시장의 수준을 만들어 내는거죠
18년 전에 독일에서 이태리 Natuzzi 가죽소파 셋트를 그때 가격으로 $4,000 넘게 샀는데 아직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좀 쿠션이 내려 앉아서 난 다른걸로 바꾸고 싶은데 남편은 그냥 수리해서 쓰자고 합니다. 가죽이 너무 부드럽고 좋다구요. 좋은 소파 한번 사면 진짜 오래씁니다. 진짜 전문가들이 항상 이야기하는 절개선도 없이 통으로 된 소파 요즘에 미국에서 찾기 힘들어요. 가격도 엄청 비싸구요.
10:35 100만원대에 섞어쓰는 소파도 있고, 300만원도 섞어서 쓰는데 도대체 얼마나 남겨먹길래 그런가요? 소파 뜯어보면 내부에 별거 없는데 비싼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인건비, 마진이 대부분이 아닐지) 목받침 기능, 전동기능(?)이 있어서 비싼거를 제외하고 그냥 팔걸이와 고정형 등/목받침에서 소가죽(외피)를 쓴다면 얼마이고 마진(평균)은 얼마인가요? 영상에서 600만원짜리도 있었는데... 그런 소파를 보면.... 600만원에 마진이 엄청 남긴거거나 (물론 소재도 좋은거 쓰더라도) 아니면 진짜 자재들이 비싼거거나... 도무지 알수가 없습니다. 외피는 3천원이면 내피는 반값이라고 했는데... 그건 예시일거 같고.. 실제 3인용 4인용 일때 가죽은 얼마만큼 필요하고 또 이 가죽들의 원가는 얼마인지도 같이 설명이 있다면... 가죽이 정말 비싸구나... 또는 가죽은 외피나 내피나 차이보다 인건비와 마진차이가 크구나를 소비자가 더 정확하게 알수있을거 같습니다.
적어도 500만원 되는 소파 살거 아니면 가죽소파를 안 사는게 낫겠네요. 근데 500이라도 평생 쓸거 아니고 써봐야 10년 쓸테고 5년 지나면 여기저기 헤지고 꺼질텐데 소파에 500 쓰는게 적당한가를 생각하면 그냥 아예 가죽소파를 안 사는게 답인가 싶습니다. 원목 소파에 라텍스 방석 쓰는게 제일 가성비 좋을듯. 근데 그러면 패브릭 소파는 괜찮은가요?
500짜리 쇼파를 써봤는데 소파는 결국 사람몸이 닿게 사용하는 물건이라 아무리 비싼걸 산들 7년을 넘길수는 없더군요. 소파가 꺼지고 가죽이 다벗겨지고.... 리품비용알아보니 250만원.... 배운것은 일반 장농 거실장 같은 장보다 쇼파는 적당한 가격을 사서 5년에 한번씩바꾸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소재를 중시해서 쏘홈 수입 소파 구매했어요 980정도에요 전체 풀그레인에 거위털에 전체 봉제선이 없는 (쿠션제외) 거의 7년 됐는데 강아지가 긁어도 안찢어지고 흐릿한 스크레치만 남고 아주 질기다는 느낌 들었어요. 가끔 가죽보호제로 클리닝후 열심히 닦음 윤기가 자르르나요~ 가끔 스타일링 때문에 바꾸고 싶은데 비싸고 멀쩡해서 못 바꿔요 ㅎㅎ😂
안녕하세요 이실장님. 우연한 계기로 찾은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다른 영상들도 많이 찾아보았구요....감사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300만원 이상 소파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외국에서 살고 있는데 막상 판매원에게 물어보면 top grain 혹은 에닐린 세미에닐린 이런 단어보다는 cowhide 라는 단어로 설명해주더라고요.. 응 이거 cowhide sofa야 라고.. 당연히 소가죽인건 알겠는데 제 짧은 지식으로 구글이나 위키피디아 사전으로 알아봤지만 도통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댓글로나마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설명했던 부분은 가죽의 층을 나눠서 설명 드렸던 부분이고, 물어보신 cowhide 가죽은 일반적으로 암소가죽을 지칭하지만, 때론 소가죽 전품종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종류가 하도 많아서, 저도 정리 되어 있는 블로그 님의 링크 걸어 드릴게요~ =)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2h8s2&logNo=130112788965&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소파에 대해서 검색하다 보게 되었는데 유익한정보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질문하고 싶은게 있는데요 제가 리클라이너 가죽쇼파를 구매하고 싶어서 이리저리 찾고 있는데 리클라이너는 전체가 면피로 된걸 찾길 힘들어서요 찾다보니 거의다 앉는곳쪽만 피그먼트나 세미에날린이고 뒷쪽이나 아래쪽은 스플릿이나 pu던데 만약 섞어서 만든거 중에 굳이 사자면 스플릿섞인거 사야할까요?pu섞인거 사야할까요?아님 둘다 똑같이 별루일까요?
안녕하세요. 영상 감사히 잘봤습니다. 소파 사기 전 봤음 좋았을텐데 사고나서 보게 됐네요ㅠ 개인적으로 궁금한 사항 몇 가지 좀 질문드릴게요! 답변주심 감사하겠습니다. 1.소파 내부 소재로 쓰이는 HR스폰지는 일반적으로 좌방석 부위에만 쓰이는 건가요? 아니면 허리나 머리받침, 팔걸이 부분 내부 소재로도 쓰이나요? 구매 전 내장재가 HR스폰지라고 설명 듣고, 요청사항에 등 부분을 더 볼륨감 있게 해달라 말씀드렸거든요. 그런데 계약서에 적힌 제작 요청 사항을 보니 '등 부분에 솜 더 많이'라고 기재돼있더라구요. 그래서 등은 hr스펀지가 아니라 솜을 넣는거냐 여쭤보니, 원래 좌방석만 hr스펀지고, 허리랑 머리 등 나머지 부위 충전재는 말랑솜(마이크로 파이버)으로 만드는 거라 하시더라구요. 등쪽에 HR스펀지 넣으면 딱딱해서 못쓴다하시면서요. 이 분 말씀처럼 보통 소파를 다 그렇게 제작 하는 건지, hr스펀지는 오직 엉덩이가 닿는 방석쪽 내장재로만 쓰이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2.소파 온 지 며칠 안 되긴 했는데요, 냄새가 너무 심합니다.. 원래 가죽냄새가 좀 오래 가나요? 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릴게요. 3.좌방석 하부를 통판으로 제작한다 하셨는데요, 통판이라하면 보통 원목을 뜻하는 건지, 합판을 여러개 단단히 붙인 걸 뜻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4.통가죽 외피라 하셔서 믿고 구매했는데, 영상에도 나온 것처럼 피부에 직접 닿지 않는 밑부분은 인조가죽으로 돼있더라구요..^^ 이 경우, 관리를 잘 하더라도 밑 부분 때문에 소파 수명이 짧아질까요ㅠ 답변부탁드릴게요!
다음 소파 구매하실 때 백홈 소파도 같이 비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소파의 착석감은 음식의 레시피처럼 다양합니다. 어떻게 세팅하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비싼 소파는 그만큼 다양한 레이어를 쌓아서 디테일하게 만들기 때문에 착석감이 단조롭지 않고 입체적으로 편안합니다. 등 쪽은 좌 방석과 다르게 만듭니다. 하중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등쪽은 좌방석 보단 더 소프트 하게 만듭니다. 그걸 소프트한 스펀지를 사용할 수도 있고 솜으로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마다 다양한 세팅 값이 있기에 뭐가 정답이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백홈에서는 더 디테일하고 여러 겹의 레이어로 만듭니다. 그렇게 만들면 고급스러운 착석감을 주지만, 단가는 높게 나옵니다. 스펀지고 고밀도에 소프트하게 만들 수 있지만 가격이 비싸게 나오기 때문에 비슷한 효과로 솜으로 마감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냄새가 많이 나는 건 가죽이나, 사용한 본드에서 냄새가 많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가죽 등급이 저급이거나 본드 저가형을 사용하면 냄새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3. 통판이라는 단어가 매우 주관적이라 그 사람의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스펀지를 통으로 썻다는건지 아래 프레임 구조를 통으로 했자는 건지 모르겟습니다. 4. 싸게 만드는 방식으로 콤비(가죽+PU,PVC) 를 사용하는데 중국,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리 관리 하셔도 인조가죽(PU,PVC) 부터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음에 조금 더 비용을 사용해서 올 가죽으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링크 걸어드릴게요 참고해주세요. blog.naver.com/leenasrs/222024690055
답변 고맙습니다. 추가로 더 질문드려도 될까요..? 1.아, 통판같은 경우는 스펀지가 아니라 나무를 말씀하신 거긴 합니다. S자 스프링 대신 통판이 더 튼튼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보통 그 통판이 원목을 뜻하는 건지, 아님 합판을 이어붙인 건인진 모르겠어서 여쭤본 겁니다. 2. 참고로 좌방석에 쓰이는 스펀지가 파란색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분 말로는 38kg짜리 고밀도 스펀지라 하는데, 알려주신 영상에서 보면 파란색은 25kg짜리 저밀도라서요.. 그분 왈, 업체마다 색은 다를 수 있다 하시는데 믿어야할지 모르겠네요 3.통가죽이 아주 고급 외피는 아니라 하신 영상을 봤습니다. 혹시 그 때문에 냄새가 나는 걸까요ㅠ 고급가죽소파는 처음부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나요..? 홈피에는 이태리제 고급 접착제를 사용한다 돼 있는데, 냄새의 주원인이 뭔진 잘 모르겠네요ㅠ
우선 타 업체 제품을 제가 뭐라고 하는 건 도의상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점은 알고 질문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1. S 스프링을 쓰는 이유중에는 어느정도의 텐션감이 있어서입니다. S 스피링은 잘못 위빙(엮는과정)을하면 사용중에 프레임에서 이탈해서 소음과 꺼짐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판? 도 단점이 있는데 착석감에 텐션감이 없어서 그리 편안한 착석감과는 거리가 멈니다. 실물을 보지않고 통판이다 합판이다 확인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원목을 써서 좋고 합판을 써서 나쁘다는 아닙니다. 그건 만드는 사람의 방식일 뿐입니다. 근데 통판이다 하면 좋게 보이기 때문에 통이라고 말합니다.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2. 우리나라에 발포하는 업체가 크게 3군데 있는데 거의 비슷한 스펙입니다. 업체가 여러군데라면 모를까 3군대 모두 비슷한 스펙으로 발포합니다. 약간 부풀려서 말씀했을 것 같습니다. 3. 통가죽이라는 명칭은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두꺼운 가죽을 통칭 통가죽이라 부르지만 정확한 건 아닙니다. 국내에 대부분이 사용하는 가죽을 두껍고 뻣뻣한 가죽을 통가죽이라 하는데 대부분 피그먼트 급 가죽을 사용합니다. 그게 가격이 쌉니다. 그래서 싼소파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통가죽으로 싸게 많이 만듭니다. 원피의 상태가 안 좋아 많은 가공을 하는데 그 과정에서 화학적인 물질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게 화학적인 냄새가 나서 예민하신 분들은 힘들어 합니다. 고급 가죽도 냄새는 있습니다. 근데 그런 가죽은 가죽 냄새가 나는거지 화학적인 냄새가 거의 없습니다. 고급스러운 가죽냄새 명품백이나 고급 가죽으로 만든 지갑 냄새랑 비슷합니다. 홈피에는 좋은거 쓴다(이태리)소재 쓴다 하지만 과장 광고도 많습니다. 그래서 소파가 장난치기도 쉽고 좋은소파 고르기도 어렵습니다. 4. 냄새는 저가의 가죽, 질 낮은 본드 냄새입니다. 차이를 느끼시고 싶으시다면 백홈 매장에 오셔서 직접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죽의 질, 촉감, 냄새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dunno if anyone cares but if you are stoned like me during the covid times then you can stream all of the latest movies on Instaflixxer. Been streaming with my brother these days :)
@choun na na 안녕하세요. 이 실장입니다. 초생피의 정확한 명칭은 초섬피(超纤皮)라고 합니다. 인조스웨이드의 명칭으로 극세사에 PU코팅을해서 나오는 인조 가죽입니다. 약간 말장난인데 인조가죽이지 진짜 가죽이 아닙니다. 이 원단은 국내에서는 제조를 안 해 중국에서 만들어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이크로화이바 는 석유화학물을 원사로 만들어 그걸로 만드는 걸 마이크로화이바로 말합니다. 솜도 있고, 원단도 있고 종류가 다양합니다. 소파에서는 솜으로 사용되며, 석유화학물 원사로 만들 걸 지칭합니다. 중국 시장은 14억 시장입니다. 당연히 고급시장은 국내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큰 시장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대부분 소파는 고급제품보단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싼 가격에 합리적이다.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딱 가격만큼 합니다.
과거 풀 애닐린 가죽소파를 쓴 적이 있습니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해서 오래 쓰고 너무 좋았습니다. 나중에 수명을 다해서 버릴 때 벽쪽으로 있던 뒷판과 옆판 가죽은 너무 멀쩡해서 가죽이 정말 아깝더군요. 그 뒤론 적당히 타협해서 뒷판이나 사람이 닫지 않는 부분은 pu로 된 소파를 쓰고 있습니다. 편하게 쓰고 버릴 때도 그동안 잘 썼다며 아깝지 않게.. 영상에서 언급한 소파급들중 완전 저가는 아니고 할인가 기준 300만원대의 6인 코너형 적당히 콤비된 소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콤비 형태라도 사람이 닫는 가죽부분은 애닐린으로 된게 있으면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건 안팔더군요.ㅎㅎ
베르모 보니까 모조품 만들어 파는 곳이네요. ;;;; 정품인 것 처럼 이름도 그냥 정품 이름 쓰네요. 정품 가격이 정말 비싸긴 하지만 저기서 만드는 짝퉁도 비쌀 것 같네요. 구매전에 "콘란샵" 에 가보시고 정품가구 꼭 앉아보세요. 전 어설픈 짝퉁보단 차라리 다른 브랜드 소파를 추천드려요. 사실 명품가구가 꼭 편한 가구는 아니거든요;; 정품도 디자인도 안편한 소파 많아요. ㅋ 가죽은 왁스 후가공한 가죽입니다. 광이 있는 가죽인데 이미지 봐서는 그래도 가죽은 좋은 것 같은데 가죽도 후가공에 따라서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려요 왁스+가죽 그래서 왁시레더라 부르는 것 같아요.
@@100homestudio 아.. LC3가 르꼬르뷔지에가 사망 몇년이 지나서 디자인 저작권기간이 끝나서 아무 브랜드에서 쓸 수 있다(?)는 글을 봤었거든요. 정확한 말이 맞는지도 모르겠고 뭔가...이상하다 하긴 했는데... 저도 짝퉁은 싫어요ㅠㅠ 친절한 답장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나올 영상들도 기대하겠습니다.^^
이번에 부모님댁에 가죽소파 선물해드렸어요. 좀 무리해서 전체 가죽으로 커스터마이즈했는데,제 수준에서는 휘청할 정도로 거금이나, 설명 듣고 나니 뿌듯해지네요^^
와 제가 유투브 댓글을 잘 안다는데, 너무 공짜로 유익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주셔서 감사하고, 싼것은 초반은 달콤하나 끝은 쓰다라는 말이 너무 와닿네요. 사실, 어떤 제품이든 요새 저렴한 제품들이 많아서, 오히려 비싼 제품들이 과도 이윤추구가 포함되어 형성되었다고 안 좋은 시선을 가지고 있었는데, 많이 배웠습니다. 사회초년생으로서 어찌보면 중요한 내용을 하나 배워갑니다. 사장님도 번창하시고 내년에는 꽃길만 걸으시길 진심으로 바라요. 그럼 화이팅하세요!
소파 천갈이로 여기까지 닿게 되었네요 정말 좋은영상 감사합니다..2023년에도 너무 유익해요💚
가죽 종류를 설명 하셔야 합니다. Top rain. Full Grain. Napa cowhide. Bonded leather ( 가격이 쌀경우 Bonded leather일 가능성이 높습니다.합판 같이 가죽을 갈아서 본드로 부친것. 일반가죽과 가격차이가
4배정도이나 아주 튼튼하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피유일경우도 가격이 천차 만별 어떤것은 가죽보다
더 비쌉니다.
이런 정보 찾고 있었는데 가려운 부분 정확히 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유투버들은 순 디자인 얘기밖엔...ㅋㅋ
참 좋은 방송하시네요
차근차근 설명도 좋구요
영상도 쎈스있구요
왜이제서야 봤나싶어요
이실장님,고맙습니다~^^
올려주시는 영상들 잘 보고 있네요
가격대 별로 소파 추천하는 영상 만들어주시면 안 될까요??
저도 유통업을 하고 있지만 싸고 좋은건 없다.. 라고 얘기하시는데 저는 작은 소품류라 소파와는 비교도 안되는데도 제조단가 만큼 많이 들어가는게 유통단가이고, 제조단가에도 소재비용만큼 많이 들어가는게 공정비용입니다. 동일소재를 사용한 소위 명품 혹은 준 명품 브랜드와 동일한 소재를 만들어도 그런 제품보다 절반이하 심하면 1/10가격에도 판매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가격보다는 정확한 정보가 더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영상잘봤습니다. 이젠유튜브에서도 이런 정보를 얻을수있군요. 전직 소파를 제조하며 홈쇼핑에 납품하며 밤새 일을하며 좋은자재쓰며 자부심을 느끼며 일을했던기억이 납니다. 한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가죽이나 자재들을 보여주시며 영상을 제작하신다면 보시는분들도 더욱더 유익한 정보가 될듯합니다.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더 많다고생각합니다. 좋은자재 좋은 가죽쓰시면서 마진은적게 가져가시며 열심히 일하시는 사장님들이 아직도 많다고생각합니다. 그럼 계속 좋은영상 부탁드립니다^^
스티븐 님의 충고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 정직하고 열심히 하시는 분들 모두가 성공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영상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르고 사서 배신감에 가죽소파 안쓰는 것보다 이렇게 정확한 정보로 적당한 수준에 가죽소파를 안내해 줘서 감사합니다.
소파 구입하려고 알아보던 중이었는데 정말 유익한 채널이네요~^^
정말 어디가서 구하기 힘든 정보인거 같습니다. 정말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고 알게 되니까
가죽 소파들이 다르게 보여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사하며 쇼파사려고했는데 정말많은도움을받았어요 저희친청어머니가 5년전 360정도들여서 쇼파사셨었는데 그당시엔 굉장히고가였고 엄마도 넘 고가라고생각이드셔서 사시고 엄청후회하셨는데 지금도 새거같고 윤기나고 꺼짐도없고 넘좋아요 저희친정식구들은 쇼파에서 늘생활하는데도요.. 왜 그값을하는지 이제야이해가되네요
쇼파 구입할려고 매장돌아 보는 중인데 정보 주셔서 고마워요~~
실장님 감사합니다
소파 구입하려고 많은 공부 도음도 받고 있었는데 실창님 좋은정보 신뢰가 감니다
실장님 매장 주소 부탁드림니다~~
안녕하세요. 백홈입니다.
현재는 매장 운영을 안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100home.co.kr 이용해주시거나 전화주문만 가능합니다.
내년 초 매장은 오픈 예정입니다. 매장 없는 관계로 주문 시 추가 10%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소파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031-333-0391
감사합니다.
쟈코포가구에서 일년 AS 해주는 부분외에 여러가지 문제가 3일이나 10일 만 보장이라는 것도 큰 문제입니다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
20년도 더 된 이야기인데
프랑스인 친구하고 일요일 난전시장에서 그 친구가 옷을 사는데 옷의 소재를 일일이 묻고 만져가며 물건을 확인하고 사는 소비습관이 이미 문화화 되어 있더라구여
독일 쌍둥이 칼도 써보고 일본칼도 써봤는데
마트에서 이천원 주고 산 국산 도루코 과도를 거의 십년 가까이 쓰고 있는데
칼 스텐은 처음이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고 다만 손잡이 부분이 낡아있네여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이 소재에 대한 공부가
되어 있지 않으면 업체의 광고에 놀아날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소비자의 수준이 그 시장의 수준을
만들어 내는거죠
정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쇼파 보러가지만 선택하는게 힘들었는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앞으로 가구를 사야 되는 소비자로서 너무 좋은 정보를 주셨네요~
잘 기억하고 올바른 소비를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문가 포스가 느껴지네요.
1. 가격대가 낮은 가죽 소파는 혼합제품
2. 천연 + 인조로 만든 소파는 최대 2년내에 인조가죽 부분이 터져나간다.
3. 100home studio에서 파는 소파는 상대적으로 고가이지만 통가죽으로 만든다
18년 전에 독일에서 이태리 Natuzzi 가죽소파 셋트를 그때 가격으로 $4,000 넘게 샀는데 아직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좀 쿠션이 내려 앉아서 난 다른걸로 바꾸고 싶은데 남편은 그냥 수리해서 쓰자고 합니다. 가죽이 너무 부드럽고 좋다구요. 좋은 소파 한번 사면 진짜 오래씁니다. 진짜 전문가들이 항상 이야기하는 절개선도 없이 통으로 된 소파 요즘에 미국에서 찾기 힘들어요. 가격도 엄청 비싸구요.
자코모 100만원대 보고있었는데 수명은 2년이다 라는걸 배웠네요 ㅜㅜ 유용한 정보 너무 감사해요!!
2년은 너무 과장되네요
10:35 100만원대에 섞어쓰는 소파도 있고, 300만원도 섞어서 쓰는데 도대체 얼마나 남겨먹길래 그런가요?
소파 뜯어보면 내부에 별거 없는데 비싼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인건비, 마진이 대부분이 아닐지)
목받침 기능, 전동기능(?)이 있어서 비싼거를 제외하고 그냥 팔걸이와 고정형 등/목받침에서 소가죽(외피)를 쓴다면 얼마이고 마진(평균)은 얼마인가요?
영상에서 600만원짜리도 있었는데... 그런 소파를 보면.... 600만원에 마진이 엄청 남긴거거나 (물론 소재도 좋은거 쓰더라도) 아니면 진짜 자재들이 비싼거거나... 도무지 알수가 없습니다.
외피는 3천원이면 내피는 반값이라고 했는데... 그건 예시일거 같고.. 실제 3인용 4인용 일때 가죽은 얼마만큼 필요하고 또 이 가죽들의 원가는 얼마인지도 같이 설명이 있다면...
가죽이 정말 비싸구나... 또는 가죽은 외피나 내피나 차이보다 인건비와 마진차이가 크구나를 소비자가 더 정확하게 알수있을거 같습니다.
적어도 500만원 되는 소파 살거 아니면 가죽소파를 안 사는게 낫겠네요. 근데 500이라도 평생 쓸거 아니고 써봐야 10년 쓸테고 5년 지나면 여기저기 헤지고 꺼질텐데 소파에 500 쓰는게 적당한가를 생각하면 그냥 아예 가죽소파를 안 사는게 답인가 싶습니다.
원목 소파에 라텍스 방석 쓰는게 제일 가성비 좋을듯. 근데 그러면 패브릭 소파는 괜찮은가요?
초극세사 인조가죽도 쓸만해요ㆍ가죽만 중요한게 아니라 방석속 스폰지나 패드 스프링 탄성밴드 등도 조밀하게 좋은걸로 들어가야 쉬 푹 안꺼지고 허리 안아파요ㆍ가죽만 중요 한게 아니예요ㆍ
이걸 보고 쇼파를 샀어야 하는데 ㅠㅠㅠ저렴한 가죽쇼파 득템했다고 여기저기 자랑햇는데지금 버리고 싶어 죽겠네요 ㅋ 하아..샤무드 꼭 올려주세요 샤무드 사려고 하는데 이것도 진짜가 있고 가짜가 있데서 고민중입니다 구독하고갈게요!!!
와 ~~~좋아요 구독 꾹꾹 눌렀습니다
너무 유익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그냥 리클라이너 사세요. 시트앤모어 210만원 주고 4인용 마에스트로 샀는데 5년 지나고 가죽 관리 같은거 할 줄도 모르고 한 적도 없는데, 그냥 새겁니다. 물 엎으면 그냥 걸레로 대충 닦았어요. 5년 지났는데도 새겁니다. 고장 안나요.
소재대비 가격을 봐야하지만
대부분 브랜드 디자인 가격 순으로 보는경향이 많습니다
오오오오~ 소파의 눈을 뜨게 해줬음..
내컴퓨터의자가 왜 보플처럼 일어났는지 이유를 알았네요 ㅋㅋ
허물 벗는 저상침대도 사면 안된다고 올려주세요..H사 ㅠㅠ 4면 교체해면 침대값이 넘고, 다시 인조가죽에 굴레.. H사 식탁 의자도 마찬가지..
항상 가격이 문제죠~ 가죽으로 제대로 만들면 비싸다고 안 팔리니 인조가죽으로 만들고 합리적으로 가격을 내리다 보면 퀄리티 때문에 수명이 짧아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나중에 인조가죽 영상도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허물벗는다는 표현에 너무 재밌어서 순간 웃으며 클릭하고 들어왔어요. 소파바꾸기전에 꼭 보면 도움이 될 영상이네요. 감사히 보고 갑니다.
아일랜드 식탁에 대해서도
다루어 주세요.
가로 깊이 높이
100cm . 60cm. 90cm
2~3백짜리도. 써봤고 7~8백짜리도 써봤는데 비슷합니다.3년정도쓰면 다해지더군요.관리는 전혀 안합니다.그래서 그냥 2백이하로 가죽이든 인조든 상관없이 저가제품사고 2~3년마다 새제품으로 바꾸는게 좋다고 결론내렸음.ㅋ
정말 정말 정말 유익한 정보네요 유튜브 보면서 다른 회사 쇼파 비교 해봄 가죽쇼파 편은 진짜 쇼파 있는 사람들은 무조건 봐야하지 않나 싶네요 고맙습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제품 내면 보이는 이케아 확인 해보세요... 좀 쉽게 확인 할 수가 있어요
이실장님감사해요 좋은정보 귀하게 듣고 갑니다
저희집 섞여있는거 육년째 쓰고 있어요~~ 다 그런건 아닌것 같아요~~
영상정말감사드려요ㅜㅜ아쿠아클린소파구입예정인데다음영상언능올라오길 기다려봅니당
너무 유익해서 좋아요 꾹 눌럿어요....!!!
곧 이사가는데 합리적인 소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차라리 중고로 고급소파 사는게 만족도가 높을 수 있음
저도 거실폭이 2600밖에 안되서 합성가죽 섞인거 쓰는데 갈라져서 불만이에요
본가엔 매장가서 가죽 소재 보고 샀는데 진짜 좋음
매스티지 가죽은 뭘까요??
이번에 에몬스 통가죽 소파를 구입했는데(보그)
매스티지 황소통가죽이라고 써있는데
정보가 없네요...국내 주문제작이라 취소환불도 안된다고...비싼거를 처음에 봐버려서 다른건 눈에 안들어오더군요 ㅡㅡ;;
가구 가게가 너무 많은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양심적인 업체들을 소개시켜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00짜리 쇼파를 써봤는데 소파는 결국 사람몸이 닿게 사용하는 물건이라 아무리 비싼걸 산들 7년을 넘길수는 없더군요. 소파가 꺼지고 가죽이 다벗겨지고.... 리품비용알아보니 250만원.... 배운것은 일반 장농 거실장 같은 장보다 쇼파는 적당한 가격을 사서 5년에 한번씩바꾸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지금 미국에 있는데 코로나 때문에 매장은 갈수가 없고 인터넷으로 소파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렵네요. 혹시 추천해 주실만한 브랜드 없나요? 가죽소파로 보고 있습니다
저도 항상 같은 종류가 가격차이가 많이나면 분명 이유가 있으니 차이나는 것이기에 정말 궁금했는데 너무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조건 100% 면피로 보고 살게요!
원목이랑 결합되어서 가죽양이 적은 건 100만원대도 있더라구요 3인용이긴 하지만요ㅎ
소파 내장재 폼종류 화이바종류 스프링 밴드 이런것도 비교해주세요~
네 잘 준비해서 영상 올려볼게요.~ 자주 놀러오세요 ^^
많이배웠네요 진짜 감사드립니다
좋은정보 잘 얻고갑니다^.^ 라무스소파 고민중인데 라무스 소파도 자세히 알려주세요~!
200만원 수준에선 사면 절대언되겠네 최소 600은 줘야겠다.... 진짜 가죽은 돈이 비싸니 차라리 페브링 몇십만원짜리 갈아쓰는게 낫겠군...
소파 사려고 공부중인데 넘 넘 유익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에몬스에서 국내산 황소통가죽이라고 좋다고 하는데 이건 뭘까요?
알고있음 좋은 정보 감사해요. 구독버튼 눌렀어요.ㅎㅎ
그러게요
저도 한×에서 카우치스타일 거의3백주고 샀는데 재봉선 아래 부분이 뜯어지더라구요
윗부분은 멀쩡한데 넘 아깝네요
저도요.
사이드옆 허물 벗겨지고있어요.ㅠㅠ
서비스 센터에 물어봐야하는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예요~^^
돈자랑 하실분은비싼것사세요 가격이 자기랑맞아야 좋은재품입니다.욕심금물입니다. 그리고안정감있고 쿠션이빨리올라오는게 좋아요.
오빠 새집 이사가서 자코모에서 600넘는 전체 통가죽 면피로 사줬어요~ 나쁘진 않은듯 해요~
PU랑 PVC랑 엄연히 다른데 자꾸 동일하게 말씀하시네요.
리클라이너소파와 허리디스크가있어침대매트리스바꾸려합니다.추천부탁드립니다
구독했습니다. 정말 유용한 정보인것 같습니다.
지금 사무실에 전형적인 사무용 3인용소파로 1개는 7년째 또 하나는 3년째인데 터짐 갈라짐이 전혀 없네요. 3년 넘은 1인용 암체어 2개도요. 참고로 손님이 엄청 드나드는 사무실인데 레자로 알고 있는 이 소파는 레자가 아니였던걸까요?
인조가죽도 종류가 다양하고 만드는 방식도 다양합니다.
리바트 사무용가구는 소파가 퀄리티 좋은 편에 속합니다.
국내에서 잘 만드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허접한곳이 많습니다.
th-cam.com/video/RoKHIR6PN4M/w-d-xo.html
가정용으로는 비추입니다.
@@100homestudio 리바트는 아니지만 운좋게 괜찮은 국내 소파였나봐요. 지금봐도 만 7년째 되는 소파가 갈라짐이 한군데도 없네요. 다행이네요. 적어놔야겠어요.리바트 사무용 소파 굿퀄.
소파를 리모델링 안되나여..?
집에 있는 소파가가 가죽인데 쿠션감이 없거던여..
리모델링 하는 전문점이 있어요 가까운곳에 있는지 찾아보셔요 저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서 천쇼파를 리모델링 받은적이 있어요 거기 업체에서는 쿠션감이 좋은 상태의 쇼파인경우만 리모델링 가능했답니다
저도 소재를 중시해서 쏘홈 수입 소파 구매했어요 980정도에요 전체 풀그레인에 거위털에 전체 봉제선이 없는 (쿠션제외) 거의 7년 됐는데 강아지가 긁어도 안찢어지고 흐릿한 스크레치만 남고 아주 질기다는 느낌 들었어요. 가끔 가죽보호제로 클리닝후 열심히 닦음 윤기가 자르르나요~ 가끔 스타일링 때문에 바꾸고 싶은데 비싸고 멀쩡해서 못 바꿔요 ㅎㅎ😂
안녕하세요 이실장님. 우연한 계기로 찾은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다른 영상들도 많이 찾아보았구요....감사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300만원 이상 소파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외국에서 살고 있는데 막상 판매원에게 물어보면 top grain 혹은 에닐린 세미에닐린 이런 단어보다는 cowhide 라는 단어로 설명해주더라고요..
응 이거 cowhide sofa야 라고..
당연히 소가죽인건 알겠는데
제 짧은 지식으로 구글이나 위키피디아 사전으로 알아봤지만 도통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댓글로나마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설명했던 부분은 가죽의 층을 나눠서 설명 드렸던 부분이고, 물어보신 cowhide 가죽은 일반적으로 암소가죽을 지칭하지만, 때론 소가죽 전품종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종류가 하도 많아서, 저도 정리 되어 있는 블로그 님의 링크 걸어 드릴게요~ =)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2h8s2&logNo=130112788965&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100homestudio엄청난 정리네요...감사합니다.
100만원대 리클라이너 사려는데 영상을 보며 드는생각이 이가격대면 걍 앉아서 나한테 진짜 편한 소파사면 되는거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맞지요?
좋은내용 유익하네요... 소고기가 비싸듯이.. 소가죽도 비쌉니다...
무릎을 딱치고 갑니다. 이해가 딱~!
실장님 제가 서광*니처 에 로무스 소파를 눈여겨보고 있는데 콤비 제품 치고는 가성비가 괜찮은거 같아서요....
혹시 실장님 의견이 어떠신지 궁금하네요.최저임금 받고있는 월급쟁이에게는 300만원이상의 고급소파는 무리라고 생각들어 물어봐요.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네요
다음 영상이 기대할게요!
브랜드만 빼도 괜찮은 가죽소파 장만 가능함요. 브랜드 값에 대한 거품있음.
용인이나 광주에서 괜찮은 가구 구매 가능함. 현재 3년째 잘 사용하고 있음. 😀
와.... 전문지식 나눠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이런걸 누가알려줘
자코모쇼파 스툴까지 230만원주고 2013년도11월 구입했는데 상태 굿이예요~
벗겨질 조짐도 없어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오래 사용해주세요~
80만원대로 리클라이너 사려고 하는데 추천할 만한게 있을까요?
베트남이나 말레이시아에서 만든 제품들은 어떨까요?
소파에 대해서 검색하다 보게 되었는데 유익한정보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질문하고 싶은게 있는데요 제가 리클라이너 가죽쇼파를 구매하고 싶어서 이리저리 찾고 있는데 리클라이너는 전체가 면피로 된걸 찾길 힘들어서요 찾다보니 거의다 앉는곳쪽만 피그먼트나 세미에날린이고 뒷쪽이나 아래쪽은 스플릿이나 pu던데 만약 섞어서 만든거 중에 굳이 사자면 스플릿섞인거 사야할까요?pu섞인거 사야할까요?아님 둘다 똑같이 별루일까요?
안녕하세요. 영상 감사히 잘봤습니다.
소파 사기 전 봤음 좋았을텐데 사고나서 보게 됐네요ㅠ
개인적으로 궁금한 사항 몇 가지 좀 질문드릴게요! 답변주심 감사하겠습니다.
1.소파 내부 소재로 쓰이는 HR스폰지는 일반적으로 좌방석 부위에만 쓰이는 건가요? 아니면 허리나 머리받침, 팔걸이 부분 내부 소재로도 쓰이나요?
구매 전 내장재가 HR스폰지라고 설명 듣고, 요청사항에 등 부분을 더 볼륨감 있게 해달라 말씀드렸거든요.
그런데 계약서에 적힌 제작 요청 사항을 보니 '등 부분에 솜 더 많이'라고 기재돼있더라구요.
그래서 등은 hr스펀지가 아니라 솜을 넣는거냐 여쭤보니, 원래 좌방석만 hr스펀지고, 허리랑 머리 등 나머지 부위 충전재는 말랑솜(마이크로 파이버)으로 만드는 거라 하시더라구요. 등쪽에 HR스펀지 넣으면 딱딱해서 못쓴다하시면서요.
이 분 말씀처럼 보통 소파를 다 그렇게 제작 하는 건지, hr스펀지는 오직 엉덩이가 닿는 방석쪽 내장재로만 쓰이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2.소파 온 지 며칠 안 되긴 했는데요, 냄새가 너무 심합니다.. 원래 가죽냄새가 좀 오래 가나요? 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릴게요.
3.좌방석 하부를 통판으로 제작한다 하셨는데요, 통판이라하면 보통 원목을 뜻하는 건지, 합판을 여러개 단단히 붙인 걸 뜻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4.통가죽 외피라 하셔서 믿고 구매했는데,
영상에도 나온 것처럼 피부에 직접 닿지 않는 밑부분은 인조가죽으로 돼있더라구요..^^ 이 경우, 관리를 잘 하더라도 밑 부분 때문에 소파 수명이 짧아질까요ㅠ
답변부탁드릴게요!
다음 소파 구매하실 때 백홈 소파도 같이 비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소파의 착석감은 음식의 레시피처럼 다양합니다.
어떻게 세팅하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비싼 소파는 그만큼 다양한 레이어를 쌓아서 디테일하게 만들기 때문에
착석감이 단조롭지 않고 입체적으로 편안합니다.
등 쪽은 좌 방석과 다르게 만듭니다.
하중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등쪽은 좌방석 보단 더 소프트 하게 만듭니다.
그걸 소프트한 스펀지를 사용할 수도 있고 솜으로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마다 다양한 세팅 값이 있기에 뭐가 정답이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백홈에서는 더 디테일하고 여러 겹의 레이어로 만듭니다.
그렇게 만들면 고급스러운 착석감을 주지만, 단가는 높게 나옵니다.
스펀지고 고밀도에 소프트하게 만들 수 있지만 가격이 비싸게 나오기 때문에
비슷한 효과로 솜으로 마감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냄새가 많이 나는 건 가죽이나, 사용한 본드에서 냄새가 많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가죽 등급이 저급이거나 본드 저가형을 사용하면 냄새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3. 통판이라는 단어가 매우 주관적이라 그 사람의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스펀지를 통으로 썻다는건지 아래 프레임 구조를 통으로 했자는 건지 모르겟습니다.
4. 싸게 만드는 방식으로 콤비(가죽+PU,PVC) 를 사용하는데
중국,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리 관리 하셔도 인조가죽(PU,PVC) 부터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음에 조금 더 비용을 사용해서 올 가죽으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링크 걸어드릴게요 참고해주세요.
blog.naver.com/leenasrs/222024690055
답변 고맙습니다.
추가로 더 질문드려도 될까요..?
1.아, 통판같은 경우는 스펀지가 아니라 나무를 말씀하신 거긴 합니다. S자 스프링 대신 통판이 더 튼튼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보통 그 통판이 원목을 뜻하는 건지, 아님 합판을 이어붙인 건인진 모르겠어서 여쭤본 겁니다.
2. 참고로 좌방석에 쓰이는 스펀지가 파란색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분 말로는 38kg짜리 고밀도 스펀지라 하는데, 알려주신 영상에서 보면 파란색은 25kg짜리 저밀도라서요.. 그분 왈, 업체마다 색은 다를 수 있다 하시는데 믿어야할지 모르겠네요
3.통가죽이 아주 고급 외피는 아니라 하신 영상을 봤습니다. 혹시 그 때문에 냄새가 나는 걸까요ㅠ 고급가죽소파는 처음부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나요..? 홈피에는 이태리제 고급 접착제를 사용한다 돼 있는데, 냄새의 주원인이 뭔진 잘 모르겠네요ㅠ
우선 타 업체 제품을 제가 뭐라고 하는 건 도의상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점은 알고 질문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1. S 스프링을 쓰는 이유중에는 어느정도의 텐션감이 있어서입니다.
S 스피링은 잘못 위빙(엮는과정)을하면 사용중에 프레임에서 이탈해서 소음과 꺼짐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판? 도 단점이 있는데 착석감에 텐션감이 없어서 그리 편안한 착석감과는 거리가 멈니다.
실물을 보지않고 통판이다 합판이다 확인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원목을 써서 좋고 합판을 써서 나쁘다는 아닙니다. 그건 만드는 사람의 방식일 뿐입니다.
근데 통판이다 하면 좋게 보이기 때문에 통이라고 말합니다.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2. 우리나라에 발포하는 업체가 크게 3군데 있는데 거의 비슷한 스펙입니다.
업체가 여러군데라면 모를까 3군대 모두 비슷한 스펙으로 발포합니다.
약간 부풀려서 말씀했을 것 같습니다.
3. 통가죽이라는 명칭은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두꺼운 가죽을 통칭 통가죽이라 부르지만 정확한 건 아닙니다.
국내에 대부분이 사용하는 가죽을 두껍고 뻣뻣한 가죽을 통가죽이라 하는데 대부분 피그먼트 급 가죽을 사용합니다.
그게 가격이 쌉니다. 그래서 싼소파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통가죽으로 싸게 많이 만듭니다.
원피의 상태가 안 좋아 많은 가공을 하는데 그 과정에서 화학적인 물질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게 화학적인 냄새가 나서 예민하신 분들은 힘들어 합니다.
고급 가죽도 냄새는 있습니다. 근데 그런 가죽은 가죽 냄새가 나는거지 화학적인 냄새가 거의 없습니다.
고급스러운 가죽냄새 명품백이나 고급 가죽으로 만든 지갑 냄새랑 비슷합니다.
홈피에는 좋은거 쓴다(이태리)소재 쓴다 하지만 과장 광고도 많습니다.
그래서 소파가 장난치기도 쉽고 좋은소파 고르기도 어렵습니다.
4. 냄새는 저가의 가죽, 질 낮은 본드 냄새입니다.
차이를 느끼시고 싶으시다면 백홈 매장에 오셔서 직접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죽의 질, 촉감, 냄새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크 넘나 유익했다 나의 십년을 책임지는 영상이었음
요즘엔 뭐 살려면 특히 비싼거는
무조건 유튜브에서 검색하고 사야되겠어.
재봉이 없는 것의 단점이 빠졌네요. 큰빵의 가죽을 쓸 경우 가죽이 잘 늘어나서 시각적으로 꺼져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소파편이 아직 남았습니다. 곧 다룰 예정입니다.
좋은영상감사드려요^^혹시 이케아에 란스크로나가죽제품은 어떤가요?
감사해요 가죽과 패브릭소파 태문에 고민하고있어요
ㅠㅠ 흑흑 2년이라니..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소파검색 엄청 했는데 영상보고 원점이네요 ㅜㅜ
dunno if anyone cares but if you are stoned like me during the covid times then you can stream all of the latest movies on Instaflixxer. Been streaming with my brother these days :)
@Dangelo Valentin Definitely, I have been watching on Instaflixxer for since november myself =)
구독햇어요 좋은영상ㄱㅅ
추가적으로 샤무드 가죽 누벅 가죽 초생피가죽도 설명 듣고싶어요
다음 영상에 패브릭&스웨이드(누버크)&기능성원단 등을 편집 중에 있습니다. 다음 주 중으로 올라올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누벅가죽 궁금합니당
물소통가죽은 황소통가죽보다 저렴하던데
사도 될까요?
물에서 살던 소는 가죽도 좀 늘어져있고 골도커서 황소보다 싼거에요
비교하면 당연히 일반소가 더 좋고요 물소는 그래서 시장에서 황소보다 저렴하게 거래됩니다.
싼거를 찾으신다면 물 소가죽, 내구성을 찾으실 때는 황소 이렇게 보시면 되겠네요~
너무 좋은 영상이네요. 유튜브 번창하시길 바래요.
유용한 영상 감사합니다!!
정말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정보에요..
가구단지에서 150정도 주고 8년째 쓰는데 갈라짐이 하나 없는데 정말 봉잡은건가요? 무척 만족하고 쓰고있습니다만...애도 둘이나 있고요...이 영상 보니까 무섭네요.
직접 못 봐서 어떤 소재와 어떤 소파인지를 모르겠지만 150만원 소파를 8년째 잘 사용 중이라면 정말 개이득 이네요~ ^^
와 너무 감사합니다.
레이지보이 그레이슨 사려는데 어떤가요??
blog.naver.com/leenasrs 여기가 리폼하는 소파 블로그인데요
블러그 안에 검색창에 레이지 보이 치시면 나중에 어떤 결과가 있는지 미리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기전에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실장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쇼파를 사야해서 찾다보니 초생피가죽 , 마이크로 화이바 이렇게 되어 있던데 이 두가지는 뭔가요? 참 그리고 중국산이라고 하면 다 질이 떨어지나요? 대부분이 중국산 이더라구요
@choun na na
안녕하세요. 이 실장입니다.
초생피의 정확한 명칭은 초섬피(超纤皮)라고 합니다.
인조스웨이드의 명칭으로 극세사에 PU코팅을해서 나오는 인조 가죽입니다.
약간 말장난인데 인조가죽이지 진짜 가죽이 아닙니다.
이 원단은 국내에서는 제조를 안 해 중국에서 만들어 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이크로화이바 는 석유화학물을 원사로 만들어 그걸로 만드는 걸 마이크로화이바로 말합니다.
솜도 있고, 원단도 있고 종류가 다양합니다.
소파에서는 솜으로 사용되며, 석유화학물 원사로 만들 걸 지칭합니다.
중국 시장은 14억 시장입니다.
당연히 고급시장은 국내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큰 시장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대부분 소파는 고급제품보단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싼 가격에 합리적이다.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딱 가격만큼 합니다.
@@100homestudio 아 그렇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진짜 그럴싸한 이름이라 깜박 속을뻔 했네요 비싼공부한거 같아요 바로 구독
과거 풀 애닐린 가죽소파를 쓴 적이 있습니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해서 오래 쓰고 너무 좋았습니다.
나중에 수명을 다해서 버릴 때 벽쪽으로 있던 뒷판과 옆판 가죽은 너무 멀쩡해서 가죽이 정말 아깝더군요.
그 뒤론 적당히 타협해서 뒷판이나 사람이 닫지 않는 부분은 pu로 된 소파를 쓰고 있습니다. 편하게 쓰고 버릴 때도 그동안 잘 썼다며 아깝지 않게..
영상에서 언급한 소파급들중 완전 저가는 아니고 할인가 기준 300만원대의 6인 코너형 적당히 콤비된 소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콤비 형태라도 사람이 닫는 가죽부분은 애닐린으로 된게 있으면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건 안팔더군요.ㅎㅎ
쟈코모기 이서진모델하고 유명해진거같아요
그전에는 광고를 많이 안했는데?
자코모 소파 쓰고 있는 사람으로서 재미있는 비교 였습니다..
저는 150 짜리 3년째 쓰고 있는데 너무 만족 하며 쓰고 있네요. ^^
내용과는 달리 전혀 갈라짐 없이 잘 쓰고 있네요.
소파는 소재가 중요 하다는 것에는 전적으로 동감하며~~
PU의 갈라짐이나 균열이 사용빈도나 디자인에 따라서 심하거나 덜한 디자인도 있습니다.
3년이면 잘 견디고 있네요.
외피나 면피처럼 10년이상은 힘들 겠지만요.
5년만 넘어도 150만원 가격의 가치는 충분히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업체 직원인가 ㅋ
전에 살짝 구멍이 뚫린 수입 양가죽 소파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이보다 나은 소파를 아직 못 찾았어요. 여름에 자더라도 땀이 안차는 느낌이랄까요? 소가죽이라고 사도 왠지 끈적거리는 느낌이 있어요.
좋은 내용. 구독.
너무 유용한 정보들 감사합니다!
요즘 가죽소파보고 있는데 궁금한 것이 있어 어쭙니다. '천연소가죽(왁시레더)'라고 되었는 제품은 어떤 가죽인건가요? 왁시레더라고 검색해도 나오는 게 없네요ㅠ
어느 브랜드 제품 제품인지 알려주세요.
베르모 보니까 모조품 만들어 파는 곳이네요. ;;;; 정품인 것 처럼 이름도 그냥 정품 이름 쓰네요.
정품 가격이 정말 비싸긴 하지만 저기서 만드는 짝퉁도 비쌀 것 같네요.
구매전에 "콘란샵" 에 가보시고 정품가구 꼭 앉아보세요.
전 어설픈 짝퉁보단 차라리 다른 브랜드 소파를 추천드려요.
사실 명품가구가 꼭 편한 가구는 아니거든요;; 정품도 디자인도 안편한 소파 많아요. ㅋ
가죽은 왁스 후가공한 가죽입니다. 광이 있는 가죽인데 이미지 봐서는 그래도 가죽은 좋은 것 같은데 가죽도 후가공에 따라서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려요 왁스+가죽 그래서 왁시레더라 부르는 것 같아요.
@@100homestudio 아.. LC3가 르꼬르뷔지에가 사망 몇년이 지나서 디자인 저작권기간이 끝나서 아무 브랜드에서 쓸 수 있다(?)는 글을 봤었거든요. 정확한 말이 맞는지도 모르겠고 뭔가...이상하다 하긴 했는데... 저도 짝퉁은 싫어요ㅠㅠ 친절한 답장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나올 영상들도 기대하겠습니다.^^
업체 링크한 덧글은 혹시 문제 될까 싶어 삭제했습니다.^^;
스트레스리스는 어때요?? 오피스체어랑 아리온 두개 사용중인대
스트레스리스 는 리클라이너로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기능성 소파는 하드웨어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꼭 브랜드가 있고 검증된 브랜드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오래오래 사용하세요. ^^
가구공장 연락처를 알려 주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