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고운 당연하지 14k 해상도든 28k 해상도든 픽셀이 아무리 오밀조밀해져봐라. z축 두께를 50마이크론으로 동일하게 세팅하면 적층결은 똑같이 나온다. 다만 좀더 샤프하게 나올뿐이지. 이거 이해안되면 ... 와 이걸 어디부터 다시 공부를 하라고 해야하냐.. 기본적인 공간지각능력인데..
저 세척기 구매한 사람 입니다. 세척 시간 조절이 안돼서 한번작동하면 무조건 물1통을 다씁니다. 물 채우고 버리고 하는거 매우 번거롭습니다. 출력물을 담그는게 아니로 분무기로 뿌리는 방식이라서 복잡한 모양은 세척이 재대로 안됩니다. 특히 구멍뚫린 부분이나 아랫부분은 따로 또 세척 해 줘야 합니다. 출력물 수량이 많거나 큰 덩어리일땐 쓰고 일반적인 출력물엔 안쓰고 있습니다. 그냥 통에 알콜 담아서 흔들어서 에어건으로 건조시키고 경화 하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알콜 뭍어 있는 상태에서 경화하면 경화 재대로 안됩니다. 저건 세척하고 건조과정이 없어서 바로 하면 경화도 재대로 안됩니다. 그래서 꺼내서 알콜 에어건으로 날리고 다시 경화합니다. 괜히 샀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한데 적층결은 화소하고 상관이 없어요~ 적층결은 한층 레이어를 0.1로 설정 하느냐 0.05, 0.03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되는 부분입니다. 아마도 레이어 적층 높이를 기본셋팅인 0.1로 작업하신듯 합니다.
이게 뭔 소린가 적층결이 z축 화소를 나타내는데 뭔 상관이 없다고 말하시나?
@@인증고운 당연하지 14k 해상도든 28k 해상도든 픽셀이 아무리 오밀조밀해져봐라. z축 두께를 50마이크론으로 동일하게 세팅하면 적층결은 똑같이 나온다. 다만 좀더 샤프하게 나올뿐이지.
이거 이해안되면 ... 와 이걸 어디부터 다시 공부를 하라고 해야하냐.. 기본적인 공간지각능력인데..
@@인증고운 단순히 말하면 종이를 한장씩 오려서 수천장을 쌓는 방식이라 보면 됩니다 종이를 정밀하게 오리면 좌우로는 정밀한데 종이의 두께를 줄일순없으니 두께만큼의 층은 보인다 이겁니다
@@무지성국평오헛소리는냅두셈 본인의 기본적인 지식이 무너져있는걸 어떡합니까
@@fluffydrg 원 댓글러가 충분히 이해하고 쓴 거 같은데요.
Z축을 위아래 축으로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전에는 겨울철에 레진을 중탕으로 데펴서 출력했는데 이젠 열풍기까지 넣어주네요.
점점 좋아지네요.
저 세척기 구매한 사람 입니다.
세척 시간 조절이 안돼서 한번작동하면 무조건 물1통을 다씁니다. 물 채우고 버리고 하는거 매우 번거롭습니다.
출력물을 담그는게 아니로 분무기로 뿌리는 방식이라서 복잡한 모양은 세척이 재대로 안됩니다. 특히 구멍뚫린 부분이나 아랫부분은 따로 또 세척 해 줘야 합니다.
출력물 수량이 많거나 큰 덩어리일땐 쓰고 일반적인 출력물엔 안쓰고 있습니다.
그냥 통에 알콜 담아서 흔들어서 에어건으로 건조시키고 경화 하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알콜 뭍어 있는 상태에서 경화하면 경화 재대로 안됩니다.
저건 세척하고 건조과정이 없어서 바로 하면 경화도 재대로 안됩니다. 그래서 꺼내서 알콜 에어건으로 날리고 다시 경화합니다.
괜히 샀어.
워시큐어2.0 쓰고있는데 충동구매할뻔했다가 덕분에 참았습니다 글쓴이분 평대로라면 왠지 워시큐어 3.0을 사는게 더 좋아보이네요
아니 적층을 100미크론으로 하셨나 얼마로 하셨길래 14k가 저렇게 결이 많이 생겨요..ㄷ
그리고 고해상도로 갈수록 고해상도 표현이 가능한 레진이 더 중요해집니다.
손의 지문과 대조하여 레이어 높이를 보았을때 맞는거 아닌가 싶네요
프린터도 플러그 꼽아서 전력 사용량으로 트리거 걸어서 히터제어하면 편리하지 않을까 하네요. 특정 사용량 아래로 몇분이상 지속시 전원 off같은 자동화 걸어서요. 히터 스위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겠지만 물리스위치로 작동되는거면 on도 가능하겠네요
못 본 사이에 3D프린터 쪽도 많이 발전 한 것 같긴한데
댓글을 보니 표면 매끈하게 바로 뽑아주는 레이저로 굳히는 방식의 고해상도 레진 3D프린터는여전히 많이 비싼가보네요.
아재님 재미있게 볼게요
잘 보고 갑니다아아~
냄새는 어떤가요?
혹시 워셔블레진을 사용한 출력물에는 wash & cure max 경화세척기를 어떤 모드로 써야 하나요?
작업 공간이 있으면 구매하고싶네욤
FDM 은 출력 속도를 60mm 등등으로 mm 단위를 쓰는 데 레진 3D 프린터는 단위가 어떻게 되나요?
시간당 출력 높이로 얘기 합니다. 출력물이 크든 작든 한층을 쌓는 시간은 똑같아서요
아니 14k라고 해서 기대했는데 어떻게 예전의 8k 결과물보다 적층결이 더 잘보이죠? ??
근데 원래 3d프린터는 사포질 없이 매끈하게 뽑히는 제품은 없는건가요?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3d프린터 방식마다 다른데 한층씩 쌓아올리는 적층식은 어쩔수 없고 레이저로 쏴서 굳히는 방식은 매끈하다알고있어요
@@Myulma312 그런 방식 제품 가격이 훨씬 높지 않던가요
@@Myulma312 레이저도 최소한의 점단위로 작동하기 때문에 완전히 매끈하지는 않습니다
가격과 노동은 반비례
고해상 레진 프린터는 개얀아요
레진은 실용도가 너무떨어지는데다 씻고 말리고;;;; 아직도 개인용으론 뭘 살지 모르겠어요.
실용이 우선이라;
메탈프린터가 최고고고고 일진데;;
안녕하세요
원격포맷 지룡자🚥
결론은 좋아졌는데 나중에 사라 ㅋㅋㅋㅋ
서포터를 다 제거하고 출력물을 보여주세요 여기도 이제 아닌듯 구독 취소
해상도랑 적층높이랑 구분 못하시는 분들은 .. 하아... 3D 프린터 사지마세요. 기본적인 공간지각력 자체가 결여되어있는 사람들이 무슨 3D 출력을 하려합니까. 그냥 잉크젯 종이 프린터나 열심히 굴리십쇼.
사고 나서 공부할 수도 있지
뭘 그러십니까ㅋㅋ
@@TIME-4689 두께는 기본적인 지각능력인데 그게 결여된놈이 공부나 제대로하겠습니까? 핑프처럼 찾아보지도않고 물어보면 다행이죠
우월의식과 선민의식이 느껴지네요!
나이 들어갈 수록 외톨이가 될 확률이 높아요 ㅎㅎ..
뭔 ㅋㅋ 모를수도 있지 말을 꼭 이따구로 싸질러놔야 됨?
위에 두분은 무식한거 자랑하지말고 구구단이나 외우시는거 어떨까요
알겟습니다아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