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키피디아 12편을 전부 보면서 강병휘님의 해박한 지식이 저에게 많이 도움이되어 정말로 고맙습니다. 2번이상 동일영상을 본 것 도 있구요. 전 겨울에 눈이나 비가 거의 오지 않는 남부지방에 살고 있는데도 겨울용 타이어로 교환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911 4S를 타고 있습니다.
@@bhuikang 우와 강병휘 선수님께서 달아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Conti Sport Contact 모델인데 (전후) 미쉐린PS4S 로 가려는데 전륜은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요. 후륜쪽 먼저 바꾸고 전륜도 차츰 바꿔야겠군요.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멀리서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썸머 스포츠 타이어는 봄 여름 가을 3 계절용이죠. 윈터는 지역마다 다르므로 대략 빠르면 10월~11월 부터 다음 해 03월 늦어도 04월 까지 이용하면 되겠고요. 윈터를 제외한 보통 타이어들이 영상 7°C 이하로 떨어지면 성능과 기능 및 그립력이 매우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썸머나 올시즌인 사계절로 겨울나는 것 보다는 전/후륜/사륜 자기 차량 구동방식을 떠나서 겨울이면 윈터를 껴주면 좋죠. 허나 그러면 윈터와 윈터가 아닌 올시즌 또는 여름용 타이어를 매년 일년에 두 번씩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며 타야 되지요. 그게 싫다면 겨울철 윈터만큼 월등한 겨울주행 성능이 나오지는 않지만 썸머나 올시즌보다 그래도 주행성능이 좀더 나은 올웨더 타이어로 교체해서 사계절 내내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중에 타이어에 대해 다뤄봐야 할것중 타이어가 펑크나면 일명 지렁이로 수리하는것에 대한 내용도 다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고 시간 적게걸리고 저렴한 방법이지만 외국에서는 정식수리의 영역이 아닌 응급수리인 개념인데 국내에서는 왜인지 일반적인 수리로 하고있는데 굉장히 위험한 방식이죠...더구나 요즘같은 고성능 차량이 흔한 시점에서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200~300km 까지 나가는 차량의 타이어 수리를 지렁이로 하는건 본인 목숨에다 타인의 목숨도 위협하는 도박이라고 생각 합니다...
한때 한국타이어 광고의 캐치 프레이즈였던 "자동차가 한계를 만날 때 타이어의 성능이 시작된다"가 굉장히 인상깊게 남아있습니다. 타이어 중요하죠. 음.
수만여가지의 자동차를 구성하는 부품 중에 유일하게 지면에 붙어있는게 타이어죠
타이어 중요한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듯 합니다.
자동차 관련 유튜브 컨텐츠 중 압도적으로 좋아하는 기획입니다. 쉽게 전달하는 강의력은 지존 오브 지존이십니다. 내년에도 좋은 모습으로 만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강병휘 프로모터레이서가 전문적으로 자세히~ 상세하게 알려주니 자동차상식이 많이 업그레이드되어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강병휘님
그리고 모터그래프~
새해에 더욱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타휘어 특집이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귀에 쏙쏙들어오는 설명 감사합니다!!!!
와 이번편도 진짜 좋네요 ㅎㅎㅎㅎ 패들시프트편 잘 듣고 요긴하게 써먹고있는 중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영상내용이 정말 고퀄입니다 !!
휘키피디아 12편을 전부 보면서 강병휘님의 해박한 지식이 저에게 많이 도움이되어 정말로 고맙습니다. 2번이상 동일영상을 본 것 도 있구요.
전 겨울에 눈이나 비가 거의 오지 않는 남부지방에 살고 있는데도 겨울용 타이어로 교환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911 4S를 타고 있습니다.
스테거 셋팅으로 되어있는데, 앞 뒤를 다른 메이커로 바꿔도 무방한가요? (앞은 콘티 (순정), 뒷바퀴 미쉐린 이런식으로요..) 물론 안좋겠지만 후륜구동이라 뒷바퀴 타이어를 바꿀시점인데 의견이 궁금합니다.
좌우가 동일하면 전후륜 모델을 다르게 쓰는건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컴파운드 특성이 많이 다르면 전체적인 핸들링 특성이 급변할 수 있으니 충분히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bhuikang 우와 강병휘 선수님께서 달아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Conti Sport Contact 모델인데 (전후) 미쉐린PS4S 로 가려는데 전륜은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요.
후륜쪽 먼저 바꾸고 전륜도 차츰 바꿔야겠군요.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멀리서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타이어 이야기 하신 김에... 썸머, 포시즌, 윈터 타이어 설명과 우리나라 겨울에 적합한 타이어 설명 좀 부탁드려요~
썸머 스포츠 타이어는 봄 여름 가을 3 계절용이죠.
윈터는 지역마다 다르므로 대략 빠르면 10월~11월 부터 다음 해 03월 늦어도 04월 까지 이용하면 되겠고요.
윈터를 제외한 보통 타이어들이 영상 7°C 이하로 떨어지면 성능과 기능 및 그립력이 매우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썸머나 올시즌인 사계절로 겨울나는 것 보다는 전/후륜/사륜 자기 차량 구동방식을 떠나서 겨울이면 윈터를 껴주면 좋죠.
허나 그러면 윈터와 윈터가 아닌 올시즌 또는 여름용 타이어를 매년 일년에 두 번씩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며 타야 되지요.
그게 싫다면 겨울철 윈터만큼 월등한 겨울주행 성능이 나오지는 않지만 썸머나 올시즌보다 그래도 주행성능이 좀더 나은 올웨더 타이어로 교체해서 사계절 내내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터그래프의 꽃!! 휘키피디아
한 겨울에 썸머타이어 찾고있는 내모습 레전드
저도 그렇습니다 ㅎㅎㅎ
ㅋㅋㅋㅋㅋ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ㅎㅎ 근데 궁금한게 겨울용타이어로 교체하면 기존에 쓰던 타이어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차주에게 돌려주는건지? 아니면 교환 업체가 가져가는건지? 그렇게 된다면 겨울 시작과 끝마다 타이어교체를 계속 해야되는 건가요??
차주가 가져가도 되지만 이동 및 보관이 번거롭겠죠? 그래서 윈터타이어 판매처에서 유/무상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겨울옷 여름옷 다르게 입는 것처럼 일년에 두 번씩 타이어를 갈아 신기는거죠.
9:04에서 휠크기 앞 부호가 + 아닌가요?
타이어 다 비슷하겠지 했는데 여름용 스포츠 타이어 써보니 타이어가 차량의 성능을 얼마나 유지해주는지 알겠음
아직 미용실 안바꾸셨나요?
슬런트(?)형 타이어가 콘티 이전에 Kléber 먼저 개발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뒷받침할만한 근거를 좀 찾아 보긴해야지만요;;;;
저도 한 번 찾아보겠습니다
강선수 헤어스탈 왤케 귀여워여!
방금 외고 후배들께 하는 강연듣고 왔는데
👍^^
휠 옵셋 등 스펙보는법도 알려주세욤
역시 강병휘 선수는 스킵을 불허하는 마력이 있는 듯 ㅋㅋㅋㅋㅋ
몇마력?
차 타이어 225 45 17 이 달려있는데 승차감을 올리고 싶어서 215 50 17로 바꾸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구독 알림설정 좋아요.
다른곳 보다 타이어를 젤 중요시합니다
외경 계산식 맞는 건가요? 전부 x 로만 되어 있네요.
그러네요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가운데 곱하기가 더하기로 바뀌는게 맞습니다
강병휘 형님 질문하나 있습니다
이번에 소렌토2.5터보를 계약하게 됫는데요
순정타이어가 성능이 너무 별로던데
이륜에 썸머 타이어 장착하는거랑
4륜으로 가는거랑 뭐가 더 좋은 선택일까요?
여기서 성능이란 그립 성능일까요? 그럼 구동방식 자체보다 타이어 컴파운드가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타이어는 자동차 부품중에 가장 피곤한 일을 해서 타이어라고 합니다(tired가 어원)
닉값... ㅋㅋㅋㅋㅋ....
모터계의 유산슬형도 알아야 할 것이 있어요. 제가 탑드라이브라는 게임을 하는데요. 차량을 고를때 타이어가 몇 가지 있었답니다. 표준 타이어,성능 타이어,오프로드 타이어,모든 지면 타이어. 이게 끝입니다.
너무 어렵다 쉽게 설명해주신거 같은데도
나중에 타이어에 대해 다뤄봐야 할것중 타이어가 펑크나면 일명 지렁이로 수리하는것에 대한 내용도 다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고 시간 적게걸리고 저렴한 방법이지만 외국에서는 정식수리의 영역이 아닌 응급수리인 개념인데 국내에서는 왜인지 일반적인 수리로 하고있는데 굉장히 위험한 방식이죠...더구나 요즘같은 고성능 차량이 흔한 시점에서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200~300km 까지 나가는 차량의 타이어 수리를 지렁이로 하는건 본인 목숨에다 타인의 목숨도 위협하는 도박이라고 생각 합니다...
썸머 타이어로 사고 날뻔한거 거의 피했음. 그런데 사계절에서 썸머로 착용하면 운전버릇이 약간 나빠짐.
비싼게 좋다 불변의 진리....
옷에 착시효과가*-*
👍
타이어는 절대 돈 아끼면 안됨
000
1등
제목 반말로 하는거 고쳐달라는 얘기가 많네요 주위에서 (참고바랍니다)
전 반말 좋아요 참고하세요!
저거 빌 클린턴이 대선 당시 유명한 선거 운동 문구에요. 그래서 반말인 것이 해석상 더 맞아요. 이런 문맥으로 모르면 불쾌하게 여길 수도 있겠지만, 그냥 드립으로 넘어가주세요.
불편러 ㅡㅡ
그냥 봐요 좀
힘들게 찍은 영상인데
제목이 반말인건 무슨 상관이 있죠?
불편 하면 안보면 그만입니다.
주위 누구 몇명이고 ㅋㅋㅋ 한 만명 되? ㅋ 고작 쳐 몇명 한테 이야기 들어놓고 여론인양 떠드는거 개극혐 ㅡㅡ 몽청해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