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문법책이나 학교에서는 악기는 the 를 붙여야 한다고 배우지만, 실제로는 붙이고 쓰기도 안붙이고 쓰기도 한답니다. 미묘한 차이가 있어요. 그래서 the 가 붙지 않았다고 해서 틀린 것이 아니고 상황이 다르다고 볼 수 있는거죠. play the piano 는 악기를 (보통) 연주하다 라는 의미로 바라보시면 된답니다. 반복적인 행동이 일어나는 경우라고 보면 좋아요. My hobby is playing the piano 이럴때는 the 를 붙여줘야해요. 왜냐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일이니까요. Can you play the piano? 라고 하면 피아노를 칠 수 있는 능력이 있냐고 물어보는 의미일 경우가 많아요 (또는 지정된 이 피아노를 칠 수 있냐고 물어보는거죠)
하지만 Can you play piano? 라고 하면 연주 듣고싶은데, 연주 해줄래? 정도의 의미가 되어요. 이건 반복적인 행동을 말하지는 않는 의미로 많이 쓰여요 그러니 일상생활에서 취미를 묻거나, 친구 집에 갔는데 피아노가 있어서 "너 피아노 쳐?" 이럴게 물어볼때는 play the piano 가 좋고, 우리 딸 요즘 피아노 배우는데, 아빠한테 피아노 한번 쳐줄래? 할때는 play piano 가 되는 것이죠 :)
선생님, 보통 play와 함께 악기에는 정관사를 붙이고 운동에는 붙이지 말라고 하잖아요. 그런데 마지막 예문에서는 play piano로 다 무관사로 처리되는데 왜 그럴까요?
우리가 문법책이나 학교에서는 악기는 the 를 붙여야 한다고 배우지만, 실제로는 붙이고 쓰기도 안붙이고 쓰기도 한답니다. 미묘한 차이가 있어요. 그래서 the 가 붙지 않았다고 해서 틀린 것이 아니고 상황이 다르다고 볼 수 있는거죠.
play the piano 는 악기를 (보통) 연주하다 라는 의미로 바라보시면 된답니다. 반복적인 행동이 일어나는 경우라고 보면 좋아요. My hobby is playing the piano 이럴때는 the 를 붙여줘야해요. 왜냐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일이니까요. Can you play the piano? 라고 하면 피아노를 칠 수 있는 능력이 있냐고 물어보는 의미일 경우가 많아요 (또는 지정된 이 피아노를 칠 수 있냐고 물어보는거죠)
하지만 Can you play piano? 라고 하면 연주 듣고싶은데, 연주 해줄래? 정도의 의미가 되어요. 이건 반복적인 행동을 말하지는 않는 의미로 많이 쓰여요
그러니 일상생활에서 취미를 묻거나, 친구 집에 갔는데 피아노가 있어서 "너 피아노 쳐?" 이럴게 물어볼때는 play the piano 가 좋고, 우리 딸 요즘 피아노 배우는데, 아빠한테 피아노 한번 쳐줄래? 할때는 play piano 가 되는 것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