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희 고향에 놀러가시고 또 많이 홍보해 주신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해요. 연길에서 꼭 드셔보실 메뉴를 추천해도 될까요? 일단은 초두부를 함 드셔보시고 다음으로 순대인데 볶거나 그런거 말고 조선족이 하는 가게에서 순대를 구매하시면 국물도 드려요.순대는 국물이랑 같이 드셔야 제맛이에요. 그리고 연길에서 우시가(牛市街)라고 부르는 거리가 있는데 그쪽은 국밥가게가 즐비한 거리라서 국밥이 땡기면 그쪽에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지금이 바로 송이철이라서 아침에만 여는 수상시장에 가서 제철맞은 싱싱한 송이를 구입해다 드셔도 돼요.한화로 한 25만원정도 할꺼에요. 그리고 견과류(잣,헤이즐넛)도 제철이라서 함 드셔보세요. 영상속에서 도문(图们)에 가보고 싶으시다고 언급하셨는데 도문은 연길에 있는 옛 기차역 맞은편에 뻐스역(버스터미널)이 있으니까 거기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면 돼요.티켓 값은 아마 한화로 5000원 정도 할꺼에요.(고향을 떠난 지 좀 돼서 확실한 정보는 못 드려서 죄송해요😂) 백두산 가는거는 연변대학 근처에 접객 차가 많으니 어무거나 타고 가시면 돼요.그냥 혼자서 이동하시려면 연길서역에서 고속열차(KTX)를 타고 백두산역에서 하차하시면 돼요. 일송정이나 윤동주 시인의 생가를 방문하고 싶다면 (위에서 이미 알려드린 터미널에서)룡정(龙井)으로 가시면 돼요. 러시아와 북한을 한눈에 담아 보시려면 훈춘으로 가시면 돼요. 부디 몸 건강히 유쾌한 여행길 되시길 기원합니다.😊😊
양꼬치 제대로 먹고싶은데 한국에서 하는 양꼬치집들 고기가 다 허접해요 , 연변에가면 고기가 다 좋나요? 한국은 양고기 다 호주산 수입해서 쓰는데 , 연변은 양 기르나요? 아니면 똑같이 호주산 수입하나요? 연변동영상보면 시장에 과일도 아주 다양한대 , 연변이 추운곳이라 과일농사 어려울탠대 , 딸기도 많이파네요 상태도 좋아보이던데 연변에서 딸기농사 되는건가요? , 아니면 연변에서 생산되는 특산품 과일은 뭐가있나요?
@@jqgj6692 댓글 감사합니다. 일단 양고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연변은 지리적 특성상 구릉지대로 초원지대가 아니어서 방목은 하기 힘든 지역이다 보니 양은 대부분 중국 내 몽고자치구에서 양고기를 사다가 팔아요.그리고 일부 가게에서는 살아있는 양을 사다가 도축해서 파는 한국의 정육점식당과 비슷하게 운영하는 곳도 있어요. 한국에서는 양고기를 호주에서 수입해서 팔기에 중국에서 먹는거랑 식감이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도축시간+운송시간 때문에) 연변에 대표적인 과일은 사과배,다래, 블루베리,산딸기,아가위 등이 있으며 견과류로는 잣과 헤이즐넛,뾰족한 호두 등이 있어요. 딸기는 비닐 하우스에서 재배한 거라서 한국과 다를게 없다고 봐요.유일하게 다른 점이라면 아마 토질이라고 생각해요.
한글이 아니라 조선민족 글이지요.조선시대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훈민정음이 곧 우리민족 글이지요. 이 글은 현재 대한민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그리고 해외에 사는 우리민족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글인데,한글 한글 하면 남을 배려할줄 모르고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편협한 사람처럼 보여요.
멋진한국 총각이 지나가니까 연변아씨들이 호기심에 호호호 하네요
아이고 감사합니다 호호호:)
연변 농촌 조선족집에는 아직도 한국과 똑같은 저런 가마솥이 있습니다.그리고 온돌방입니다.된장과 간장도 메주를 써서 만들어 먺습니다.김치도 농촌에서는 집적담가서 김치움(김치굴)에 저장해서 먹습니다.
서시장에 가서 찹쌀순대에 국물놔서 드셔보세요.
그리고 소탕 끝내줍니다^^
정정 할게요 남북이 통일하기전에는 백두산 폭팔 안함니다 😅
메인잡은 있고 취미로 하시는걸까요?
전업이면 수익으로 여행비충당이되나영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항상 밝은웃음보기
좋아요
감사합니다:)
우선 저희 고향에 놀러가시고 또 많이 홍보해 주신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해요.
연길에서 꼭 드셔보실 메뉴를 추천해도 될까요?
일단은 초두부를 함 드셔보시고 다음으로 순대인데 볶거나 그런거 말고 조선족이 하는 가게에서 순대를 구매하시면 국물도 드려요.순대는 국물이랑 같이 드셔야 제맛이에요.
그리고 연길에서 우시가(牛市街)라고 부르는 거리가 있는데 그쪽은 국밥가게가 즐비한 거리라서 국밥이 땡기면 그쪽에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지금이 바로 송이철이라서 아침에만 여는 수상시장에 가서 제철맞은 싱싱한 송이를 구입해다 드셔도 돼요.한화로 한 25만원정도 할꺼에요.
그리고 견과류(잣,헤이즐넛)도 제철이라서 함 드셔보세요.
영상속에서 도문(图们)에 가보고 싶으시다고 언급하셨는데 도문은 연길에 있는 옛 기차역 맞은편에 뻐스역(버스터미널)이 있으니까 거기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면 돼요.티켓 값은 아마 한화로 5000원 정도 할꺼에요.(고향을 떠난 지 좀 돼서 확실한 정보는 못 드려서 죄송해요😂)
백두산 가는거는 연변대학 근처에 접객 차가 많으니 어무거나 타고 가시면 돼요.그냥 혼자서 이동하시려면 연길서역에서 고속열차(KTX)를 타고 백두산역에서 하차하시면 돼요.
일송정이나 윤동주 시인의 생가를 방문하고 싶다면 (위에서 이미 알려드린 터미널에서)룡정(龙井)으로 가시면 돼요.
러시아와 북한을 한눈에 담아 보시려면 훈춘으로 가시면 돼요.
부디 몸 건강히 유쾌한 여행길 되시길 기원합니다.😊😊
아이고 이렇게 생생한 정보를 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연변이 친근하고 사람들도 너무 친절해서 정말 즐겁게 여행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추천해주신 곳 싹 다 들러보겠습니다!!!~
양꼬치 제대로 먹고싶은데 한국에서 하는 양꼬치집들 고기가 다 허접해요 , 연변에가면 고기가 다 좋나요?
한국은 양고기 다 호주산 수입해서 쓰는데 , 연변은 양 기르나요? 아니면 똑같이 호주산 수입하나요?
연변동영상보면 시장에 과일도 아주 다양한대 , 연변이 추운곳이라 과일농사 어려울탠대 , 딸기도 많이파네요 상태도 좋아보이던데
연변에서 딸기농사 되는건가요? , 아니면 연변에서 생산되는 특산품 과일은 뭐가있나요?
@@jqgj6692 댓글 감사합니다.
일단 양고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연변은 지리적 특성상 구릉지대로 초원지대가 아니어서 방목은 하기 힘든 지역이다 보니 양은 대부분 중국 내 몽고자치구에서 양고기를 사다가 팔아요.그리고 일부 가게에서는 살아있는 양을 사다가 도축해서 파는 한국의 정육점식당과 비슷하게 운영하는 곳도 있어요.
한국에서는 양고기를 호주에서 수입해서 팔기에 중국에서 먹는거랑 식감이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도축시간+운송시간 때문에)
연변에 대표적인 과일은 사과배,다래, 블루베리,산딸기,아가위 등이 있으며 견과류로는 잣과 헤이즐넛,뾰족한 호두 등이 있어요.
딸기는 비닐 하우스에서 재배한 거라서 한국과 다를게 없다고 봐요.유일하게 다른 점이라면 아마 토질이라고 생각해요.
연길도 엄청 많이 바뀌었네요 ... 10년주기로 거의 다른 동네가 되는거 같네요. 어릴때 연변 시골 여행하면서 사과배?? 라는 과일 엄청 얻어먹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도시 자체가 너무 친근했고 조선족분들도 많이 보이고 신기하고 재밌었던 첫 날이었네요 ㅋㅋ
10년 전 연길 모습도 궁금하네요:)
사과배 즉 핑궈리 엄청 맛 있고 다음해 4월까지도 보관해 먹을수 있는 배임.그걸로 언배도 만들어 먹죠.뚱리라고 .얼음든 배.찬물에 담구어 녹여 검정색 나는 언배 먹으면 달콤 하면서도 아이스크림 먹는감
중국은 3년 소변화 5년 대변화10년이면....엄청 변햇을꺼임
영상 잘볼께요 즐거운 주말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자치구 아니고 연변조선족자치주입니다
연길 야경은 엄청 멋있어요
저는 한반도를 아주 사랑하는 81년생 연변사람입니다.저 정도는 아니지만 한반도를 사랑하는 연변사람들이 많습니다.한국보다 교육수준과 경제가 뒤떨어진 조선족이 같은 민족이라는 것이 싫은 한국사람들이나 한족에게 동화된 조선족이 이간질해서 안타깝네요.
조선족중에서도 한국무시하고 중국찬양하는말 하는사람들 있던데 , 한민족은 원래 억세고 자존심 강한민족 아니였나요?
어떻게 하다가 한족에 동화되는 조선족이 생기게 된거죠?
돈만 벌수있다면 연변에는 살기좋은곳입니다 글구 한구인들 연변가면 뚱뚱이될수도 있어요 먹을것이 넘 많으니깐요😂😂
한국인이 저런 후진국 왜가지?ㅋ 환경도 더럽고 월급 복지 음식 위생 의료 모든게 수준이하인데
잘보고있어요 혹시 일본여행은 계획없으신가요
오오 일본 여행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ㅋㅋㅋ
연변조선족자치주 북한 대한민국
셋가지 지역에 존재하니까 한민족 영광이라고 생각할겁니다
서시장에 가서 순대국 드셔보세요.연변 순대 진짜 맛있습니다.진심~😊❤
순대볶음을 먹어서 ㅜㅜㅜ 연변순대를 못 먹었네요... 흑흑
@@rbp 한국순대는 당면을 넣어서 쫄깃쫄깃한 식감이고 순댓국에 밥을 따로 말아서 드시지만 연변 순대는 찹쌀밥을 넣어 국물에 말면 밥대신 드실 수 있는 한끼라고 생각하는게 좋아요.
연변가고 싶네.
먹방투어로~
냉면, 양꼬치 땡기네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
다음에 연변 고고하세요!! 음식 맛있어요:)
북대시장에 '염소 맛있어요'라고 통역한 아주머는 조선말을 좀 하는 한족아주머니일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
진짜 염소고기에요? ㅋㅋ
염소 귀여워서 어캐 꼬치로 먹누~~? ㅋ
@@jqgj6692 한국에서 흑염소요리를 파는걸 봤어요. ㅋㅋㅋ
중국에서 양고기는 두가지로 나뉠수 있는데 한가지는 그냥 양,다른 한가지는 염소에요.중국어로 염소가 산에서 사는 양 즉 산양으로 불려져서 그래요.
마찬가지로 중국 광저우가면 광동어가 더 많이 들립니다.
중국은 여전히 경기가 좋구나. 부럽다
전세계 기업들이 탈중공을 하고 있는 와중에 들어본 개소리들 중에서도 가장 쌈빡한 개소리
@@intershark 왜 탈중국하는지 네이버에서 뭐라카면 다 믿는 븅신 한국과 일본기업만 대부분 탈중국 하고 있다 왜 그런지 잘 생각 해 보셈
@@intershark어디서 가짜 뉴스 들어가지고
한국사람들한테는 한국순대가 맛잇구 조선족들한테는 연변순대가 맛이습니다
웃기는건 서로 자기네꺼 맛잇다구함😂
연변순대도 맛나요!!! 순대볶음이 아쉬웠을뿐 ㅜ
저는 한국 순대 진짜 못먹겠어요.😂😂
장사군들 그 뉘가 자신이 파는 음식에서 똥 구린내 난다고 말하냐구 ? ㅋ
나도 당면순대 먹고자라서 그런지 , 쌀순대는 안맞더라 ㅋ
선산 김씨에요? 대박
💝💝💝👍👍👍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중국 동포분들이라고 무조건 한국어 잘하는것도 아니더라구요 제가 일하는곳에 중국 동포분 계시는데 생김새는 한국인같이 안생기고 스포츠머리고 한국말 알아듣기만 하고 한국어를 못해서 물어보니 중국동포는 맞다고 하더라구요
앞으로, 10년 내로 중공조선족들은 중공한족으로 동화되어 사라질 겁니다. 이미 정신적으로는 동화가 완료되었습니다.
연변밖의 조선족이어서 그렇습니다.
복숭아 하나 사는거 실화입니까😂
ㅋㅋㅋㅋㅋ이것저것 많이 먹을 욕심에😂😂
서시장에서 과일 가격물어볼때 모든 가격은 500g기준이며, 중국서 과일은 최소 한근씩(500g)삽니다. 하나씩 사는건 거의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 입니다.
@@CHENGLINCUI 장사군들 하나라도 팔지못해 야단인데 왜 하나만 산다고 예의에 어긋나냐고 ? 도적적으로 사람을 엵어매지 마세요 ,
@@CHENGLINCUI 길거리 양꼬치도 하나만 달라고하면 예의 어긋나나요?
우리는 한국에 가면 한국 순대 별루에요 ㅋ
위완이 아니고 원 입니다 ㅋ
한국인들은 한국돈 원과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위안이라는 표현을 선호합니다.
@@intershark 위안이라면 중국 사람들 못 알아 들어요 ㅋ
도문시. 철로. 공무단에. 다니던. 김성일. 지금. 어디. 살고. 있어요?. 작은. 누나. 이름은. 김월숙입니다
모르겠는데요.전 철로 공무단 룡정 인데요.
@@경옥주-h9s 😄😄😄😄😄
쥐한테도 친절한 ktx승무원🤣🤣
연변에서는 한국말아니고 조선어라고 합니다
당연하죠 남조선후예아니니까
@@FENGHUJIN 맞다. 중공조선족들은 자랑스런(?) 중화민족이자 중공인들이니까. (중국공산당 공식입장)
조선어도 아니고 한국말도 아니고 연변어
한민족이 갈라질때도 절차가 있었을터 한방에 연변 북한 남한으로 갈라졌나 아프고 서럽고 힘들고 다 알면서 회복할려는데 또 아픔이 있는법 시간이 결국 해결해줄테니 너무 서로 미워하지 마시길...
one language who cares😅 Korean right?
한글이 아니라 조선민족 글이지요.조선시대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훈민정음이 곧 우리민족 글이지요. 이 글은 현재 대한민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그리고 해외에 사는 우리민족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글인데,한글 한글 하면 남을 배려할줄 모르고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편협한 사람처럼 보여요.
한글이든 조선글이든 모두 우리민족의 글이 아니나요? 그걸 따지는것도 별로 보기 안 좋네요
애초에 한국인들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 채널인데 한글이라고 했다고 뭐가 이기적이고 편협한거냐ㅋㅋㅋ 조선족들이야말로 편협한 피해의식 열등감 좀 버리길.
나두 조선족인데 한이나 조선이나 다 같은거여 😂😂😂 삼한땅을 모르시나???
ㅈㄹ을 해라
연변에서는 조선글이라합니다 ㅋㅋㅋ
와 음식들 맛있어보인다ㅎㅎ 냉면에 수박신기하네ㅎㅎ 죽국여행 땡긴다ㅎㅎ😀👍
중국 가까워서 여행이 부담이 없네용! 기회되면 고고하시죠 형님 ㅋㅋㅋ
@@dartanyang 냉면에 수박이 필수템은 아니에요.그냥 제철 과일을 냉면에 넣어주는 것일 뿐.가을부터 봄 까지는 배나 사과 토마토 등을 넣어줄때도 있어요.
@@kingge8874 오! 설명 감사합니다
백두산이2025년에 폭팔한다고?^^😂개웃겨...산샤땜도 30년전부터 당금무너진다고 너희들이 ㅋ떠벌렷다😂😂
9.3 명절에 연변조선족자치주 방문가보려고하면 저녁에 경축 콘서트도 있고 부르하통하 경축식이 도 보일수있는데
매년마다 9월3일 연변내 여러도시 다 그건 경축식을 진행할것으신데
잘 좋아요❤
9월3일
연변조선족자치주 성립됨 경축날인데요
저 연변이라는 저그의 해처리같은데서 중국의 오염물질들이 한국으로 건너오는구나ㅋ돈 벌려고ㅋ
都是国家的不要分太清楚
야시장 패트롤이 하이라이트네 ㅋㅋㅋ
옌지란 곳은없다
중국어 연길 발음그대로 그대로 말한거야 .
😂KT가 빠르다?
간첩법 조심하세요
님이나 많이 조힘해요
조힘이 아니고 조심이겠죠....연변은 치안 좋고 안전해 간첩법 없어요
@@왕왕-t2r 내가 알기론 간첩법이 내국인 외국인 안가리고 공안이 불시에 핸드폰이나 카메라 압수해서 안에 사진이나 동영상 보는걸로 알고있어요. 특히 해안가나 국경 이런데 조심해야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Jhong-kq1xf 맞아요.....민감한 장소에 나타나는 사람을 검사합니다.....한국도 마찬가지.....중요 시설에 들어가면 안되죠....일반적인 여행객 안전.....걱정말아요
만주땅 찾는다 기다려봐
헛소리치지마북한도통일못하는주제에만주땅찾는다고?
연변랭면을 남조선냉면에 비교하다니 참😂
이상하게요...저조선족이구...원래조선족맞는데.....조선족이라는말 들으면 수치스러워요 ㅠㅠ 이런기분벗어나고싶은데....안되네요 ㅠㅠ
뭐가 수치스럽나? 옆집개념없는놈이 니네 김씨네집 못산다고 조롱하면 넌 니네김씨네가족이 수치스럽냐?
중공조선족 = 대한민국을 침공한 것도 모자라서 중국공산당의 동북공정에도 적극 가담한 민족의 배신자들
수치스러우면 썩어나 지쇼 😂😂
이러니 한국놈이나 조선족이나 그나물에 그밥
왜 수치? 한국인들이 조선족을 무시해서? 무시하면 할수록 자호감을 안고 삽시다.....굴욕으로 생각마시고 우리 멋대로 사는게 행복입니다....힘 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