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귀농 후 시댁 어른들이랑 같이 농사를 짓게되면서 시어른과 남편으로 인해 주 7일 쉬지 못하고 농장일을 해야했습니다. 저에 주어진 시간을 제 마음대로 사용 할 수 없는 현실. 집에 오면 육아와 가사를 해야했구요. 정말 정말 쉬고 싶었고, 스케줄을 조정하고 싶었지만 남편은 부모님 눈치를 많이 보는 사람이고 이혼하지 않으려면 어쩔 수 없이 감당했던 일들입니다. 시부모님들은 몸이 아파도 일을 하시는 분들이었고 농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모두 병원을 다니며 약으로 주사로 버티는 분위기였습니다. 이로 인해 2년 반만에 우울증 진단을 받았고, 번아웃이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홧병+골병이라더군요 우울증 진단을 받고 그제서야 일을 쉴 수 있었습니다. 전 예전에 우울증은 정신력이 약한 사람 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이 걸리는 거라고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막상 제가 우울증을 동반한 번아웃을 겪어보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제 의지와 선택과는 상관 없이 상황이 저를 쉴 수 없게 만들었고 이런 결과를 가져왔어요(이 또한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음을 믿습니다) 질문자의 얘기에 백프로 공감이 갑니다 밥을 지으면서 적당히 김을 빼야하는데 그러지못해 터져버린 압력 밥솥처럼, 한번 터져버리면 원상복구가 어렵습니다. 김을 적절히 잘 빼주고 압력을 잘 조절해야 밥을 지을 수 있고, 밥솥도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가족들의 배려와 노력,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로 많이 좋아진 상태인데 아직 비포만큼의 에너지가 채워지지 않습니다. 상태가 업다운이 있지만 처음 나빴을 때를 생각하면 지금은 상당히 좋아진것이라 계속 좋아질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찾아보신 분들은 힘든 가운데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느끼며 함께 이겨냅시다
저는 귀농 후 시댁 어른들이랑 같이 농사를 짓게되면서 시어른과 남편으로 인해 주 7일 쉬지 못하고 농장일을 해야했습니다. 저에 주어진 시간을 제 마음대로 사용 할 수 없는 현실.
집에 오면 육아와 가사를 해야했구요.
정말 정말 쉬고 싶었고, 스케줄을 조정하고 싶었지만 남편은 부모님 눈치를 많이 보는 사람이고 이혼하지 않으려면 어쩔 수 없이 감당했던 일들입니다.
시부모님들은 몸이 아파도 일을 하시는 분들이었고 농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모두 병원을 다니며 약으로 주사로 버티는 분위기였습니다.
이로 인해 2년 반만에 우울증 진단을 받았고, 번아웃이 가장 큰 원인이었습니다. 홧병+골병이라더군요
우울증 진단을 받고 그제서야 일을 쉴 수 있었습니다.
전 예전에 우울증은 정신력이 약한 사람 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이 걸리는 거라고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막상 제가 우울증을 동반한 번아웃을 겪어보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제 의지와 선택과는 상관 없이 상황이 저를 쉴 수 없게 만들었고 이런 결과를 가져왔어요(이 또한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음을 믿습니다)
질문자의 얘기에 백프로 공감이 갑니다
밥을 지으면서 적당히 김을 빼야하는데 그러지못해 터져버린 압력 밥솥처럼, 한번 터져버리면 원상복구가 어렵습니다.
김을 적절히 잘 빼주고 압력을 잘 조절해야 밥을 지을 수 있고, 밥솥도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가족들의 배려와 노력,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로 많이 좋아진 상태인데 아직 비포만큼의 에너지가 채워지지 않습니다.
상태가 업다운이 있지만 처음 나빴을 때를 생각하면 지금은 상당히 좋아진것이라 계속 좋아질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찾아보신 분들은 힘든 가운데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느끼며 함께 이겨냅시다
일뿐만 아니라 삶의 어느 것이든 그것에 메이면 중독인 것일 텐데, 그것을 이기는 힘이 안식에서 나온다는 게 저 개인적으로는 새롭네요.
평안히 안식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며 그분의 일하심을 기대해야 하겠습니다.
좋은 말씀인데...번아웃된 사람에게는 위로나 힘이 안될것 같기도 한데요? 번아웃되기 전에 상태가 괜찮을때에 들으면 번아웃 안되게 조심하는데 도움이 되기는 하겠지만요...ㅠㅜ
밸런스!
역시 목사님이십니다
아멘!아멘!
성령께서 질문 할 마음도 주시고 성령께서 답도주심을 깨닫습니다 매번 살아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코람데오...밥묵자! 하시는 주님!!❤
명료하신 목사님
건강하시길 간구합니다🙏
오래오래 말씀 듣고싶어요
늘 감사합니다
아멘~~!!!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
맞습니다
제 남편이 고정주영 회장님처럼 그렇습니다
해뜨기만 기다리고 해가 져도 일하다 피곤에 지쳐 잠드는
답답답을 통해 그리스도인들의 생활 태도의 지침을 성경적으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필요한 코너인 답답답 계속되길 바랍니다❤
진정한 안식을 누리는법을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늘 명쾌한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그랫더랫죠 ㅜㅜ
하나님의 평안..
번아웃은 하나님앞에
없는것..
하나님께 속한자는
안식으로 번아웃되지 않는것..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으로 회복합니다
말씀감사합니다~^^😊
아멘아멘!!공감합니다!!
번아숫은
사실은 열정이 식은거
사실은 사랑이 식은거
정말 힘이되는 말씀입니다..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
혹시.. 육아의 경우는 어찌 될까요? 아기가 너무 좋지만... 쉴 수 있는 시간이..ㅠ
24시간 계속 쉴 틈이 없네요...
운동하세요
육아때문에 번아웃 온지 수년인데...안식할수가 없습니다ㅠㅠ
아멘❤
아멘 아멘 아멘 ❤❤❤
아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