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랜드가 최고인 이유 가끔씩 조여주기만 하면 거의 절대적으로 부서지지 않는 슈퍼튼튼 하드웨어 (패드, 클램프, 거치스탠드) 타회사에 뒤지지 않는 소리 샘플들, 각 패드들 소리 조정이 가능 (EQ,Comp,Pan, 이펙트등등) 웨이브 소리기반에 뒤쳐진다 하지만 웨이브 파일을 구할수 있으면 그 소리를 집어넣을수도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상위 모델로 갈수록 추가할수 있는 다양한 패드 인풋 단자 수 상위모델로 갈수록 각 패드들의 소리를 따로 뽑 을수 있는 다양한 아웃풋단자 수 심지어 메인 아웃으로는 내 드럼 소리만 보내지만, 모듈에 꼽아놓은 헤드폰에서는 모니터시그널을 스테레오로 받을수 있고 메트로놈도 킨 상태로 라이브가 가능한 미친 모듈이 사기급수준 거의 믹서를 옆에 두고 한다고 해도 될정도.... 추가로 감도 조정가능, 타회사 패드와의 다양한 호환성 A/S 도 정말 잘되는 수입사 이 모든 기능들이 타 회사 전자드럼은 불가능한게 너무나도 많기에 롤랜드가 진짜 끝판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여담으로 '알파벳끝자리'드럼은 절대 사지 마세요 개 망작입니다.
저도 여기서 비교하신 드럼 거의다 소유해봤습니다. 제생각에는 롤랜드 (TD50 포함) 소리가 제일 인위적이고 따발총소리나며 합주할때도 너무 미디틱한것 같습니다. 저는 디지탈 스네어+하이했+라이드 달린 VAD 507를 1년정도 가지고있었는데, 감도는 좋긴한데 합주할때는 컴프레서 (익스팬더죠 엄밀하게) 걸고 풀볼륨으로 가는상황이 대부분이라 의미없는데다. 반면 가격이 너무쎄서 방출할수밖에 없었네요. 오히려 야마하가 합주시에는 더 괜찮은 소리같았고요. ATV 도 좋았는데 하이햇이 너무 무거워서 하이햇스탠드 스프링을 암만조여도 출렁출렁거리고 세팅값을 찾는게 거의 불가능했어요. 지금은 EFNOTE 7 를 중고로 들여와서 사용중인데, 소리나 감도 는 좋은데 확장성이 나쁘고 특히 모쥴 터치스크린의 UI 가 너무 짜증납니다. 하지만 일단 세팅을 잡아놓으면... EFNOTE 가 괜찮은것 같습니다. 확장성과 UI 가 개선된 EFNote Pro 모쥴이 나왔는데 써본적은 없어서 노코멘트. 전자드럼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Pearl Mimic Pro 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진짜 소리 너무좋고 확장성도 최고인데, 심벌스웰이 짜증날정도로 안먹습니다. 슈와아아앙아앙~~ 하고 가야하는데, 촤촤촤촤촤촤~ 하는게 진짜 너무 어색합니다. K-CCM 스타일로 연주하려면 심벌스웰이 중요한데, 이게 너무 부자연스러워서 고민입니다.
1) 야마하 452k 모델은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가격대비 스펙이 괜찮게 나온 악기라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연습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을지 모르겠으나, 저라면 조금 더 보태서 상위모델을 구매할것 같습니다. 2) 기본적으로 저가형이든 고가모델이든, 레이턴시가 발생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가형 모델은 물론이며, 메이져가 아닌 브랜드들도 사용해봤지만, 레이턴시가 발생하는건 본적이 없습니다. 혹시 사용하고 계신 모델에서 레이턴시가 발생한다면, 꼭 as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17kvx2와 vad307중에 외형때문에 vad307로 가야하는 고민이 있었는데 외형뿐 아니라 터치감도 좋다고 하니 둘중에는 vad307로 해야겠다는 확신이 드네요. 다만 혹시 yamaha의 dtx8k 모델 써보셨나요? 그거랑 둘중에 다시 고민이 되네요ㅠ
저라면 무조건 롤랜드 17kvx로 구매할것 같습니다:) 감도와 기술력만큼은 확실히 좋습니다. 그러나 소리는 취향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직접 시연해보시고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Di박스는 꼭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di박스 원리는 유튜브에 검색해보시면 원리가 뭔지 왜필요한지 잘 설명해놓은 영상이 있으니 공부해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드럼헤드는 drum-tech의 리얼필 헤드 추천드립니다. 디지털 하이헷은 일본에서 구입하면 한국 반값 정도에 구매가능하고 그럴려면 50모듈을 50x로 펌업(유료) 하면 됩니다. 교회에서 가상악기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ezdrummer3에 gospel 확장팩 추천합니다. 스네어 로튠에 기분좋은 컴프감이 들어가있고 메이늘 심벌위주에 스택스 심벌들도 포함이라 요즘 트랜드 반영이 잘되어있습니다. 소개 중 알레시스 가 빠졌네요~ 새로나온 플래그십 모델 해외평이 나쁘지 않았던걸로 기억되네요.
그렇군요! 안그래도 superior drummer3 이용자는 ezdrummer3 확장팩만 구매해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소리가 너무 좋게 나와서 관심가지고 있었습니다. 기회되면 사용해보면 좋겠네요! 알레시스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는 대중적이지 않은 브랜드이기도 하고, 제가 사용경험이 없어서 따로 언급하진 않았습ㄴ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한가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도 20년 정도 드럼을 친 드러머입니다. 예산이 2000불 미만이라서, 목사님께서 추천해주신 모델들 중 Roland TD-17KVX2와 NUX DM-8이 가장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해외에 있어서 드럼창고에서 구매가 불가능한데, 17KVX2가 DM-8보다 150불 정도 비쌉니다. 이럴 경우 두 모델 중 어떤 모델을 추천하시나요? 감사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군요~~ 뒷광고도 전혀 아니고, 이 채널에서 광고 및 협찬조차도 받아본적 없습니다^^ 또한 영상 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NUX드럼을 그닥 좋게 이야기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100만원대에서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건 제 진실된 마음입니다:) 저는 NUX드럼을 선호하지 않고, ROLAND드럼을 선호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전자드럼 궁금하네요
영상잘듣고 배워봅니다~~
잘은 모르지만 듣고또듣네요
야마 가 일본악기인가보죠
ㅎㅎㅎ~~~
다음에 드럼들으러 오겠습니디
연주듣고싶네요
최고십니다 ~~~~
시간되시면 제노래도 한번들어 주시면감사드립니다~
잘듣고 수고하셨습니다~~
행복하세요
🎉🎉😅😅❤❤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드럼 초보인데 가정에서 연습할용으로 100만원대로 구입할만한건 어떤걸로해야할까요ㅠ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와~ 드럼창고... 저희 교회 드럼도 거기서 샀는데... 가성비로 NUX-D210껄로...이걸 먼저 봤다면 그 위에것을 샀을텐데...ㅎㅎ숫자만 알면 칠수 있는 드럼 덕분에 저희 교회 목사님께서 드럼 많이 늘었다고 하셨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
DM-210도 그 가격에선 사실 대안이 없긴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조금 더 돈을 보태는게 나을 것 같다는 이야기였습니다 ㅎㅎ 제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너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롤랜드가 최고인 이유
가끔씩 조여주기만 하면 거의 절대적으로 부서지지 않는 슈퍼튼튼 하드웨어 (패드, 클램프, 거치스탠드)
타회사에 뒤지지 않는 소리 샘플들, 각 패드들 소리 조정이 가능 (EQ,Comp,Pan, 이펙트등등)
웨이브 소리기반에 뒤쳐진다 하지만 웨이브 파일을 구할수 있으면 그 소리를 집어넣을수도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상위 모델로 갈수록 추가할수 있는 다양한 패드 인풋 단자 수
상위모델로 갈수록 각 패드들의 소리를 따로 뽑 을수 있는 다양한 아웃풋단자 수
심지어 메인 아웃으로는 내 드럼 소리만 보내지만,
모듈에 꼽아놓은 헤드폰에서는 모니터시그널을 스테레오로 받을수 있고 메트로놈도 킨 상태로 라이브가 가능한 미친 모듈이 사기급수준
거의 믹서를 옆에 두고 한다고 해도 될정도....
추가로 감도 조정가능, 타회사 패드와의 다양한 호환성
A/S 도 정말 잘되는 수입사
이 모든 기능들이 타 회사 전자드럼은 불가능한게 너무나도 많기에
롤랜드가 진짜 끝판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여담으로 '알파벳끝자리'드럼은 절대 사지 마세요 개 망작입니다.
이렇게 거의 모든 전자드럼을 쳐보신분이 또 계실까요? 드럼 결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전자드럼을 꽤 deep 하게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이 영상은 정말 많은 경험들을 통해 제작된 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목사님!!
Td 17-kvx2구매할 예산은 되는데 vad307은 70정도 무리해서 투자해야하는 상황입니다...오래사용할예정인데 조금 무리해서 투자할 만한 성능적인 차이가 있을지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Vad307에는 무슨 방진보드를사용하셨나요
저도 여기서 비교하신 드럼 거의다 소유해봤습니다.
제생각에는 롤랜드 (TD50 포함) 소리가 제일 인위적이고 따발총소리나며 합주할때도 너무 미디틱한것 같습니다. 저는 디지탈 스네어+하이했+라이드 달린 VAD 507를 1년정도 가지고있었는데, 감도는 좋긴한데 합주할때는 컴프레서 (익스팬더죠 엄밀하게) 걸고 풀볼륨으로 가는상황이 대부분이라 의미없는데다. 반면 가격이 너무쎄서 방출할수밖에 없었네요. 오히려 야마하가 합주시에는 더 괜찮은 소리같았고요. ATV 도 좋았는데 하이햇이 너무 무거워서 하이햇스탠드 스프링을 암만조여도 출렁출렁거리고 세팅값을 찾는게 거의 불가능했어요. 지금은 EFNOTE 7 를 중고로 들여와서 사용중인데, 소리나 감도 는 좋은데 확장성이 나쁘고 특히 모쥴 터치스크린의 UI 가 너무 짜증납니다. 하지만 일단 세팅을 잡아놓으면... EFNOTE 가 괜찮은것 같습니다. 확장성과 UI 가 개선된 EFNote Pro 모쥴이 나왔는데 써본적은 없어서 노코멘트.
전자드럼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Pearl Mimic Pro 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진짜 소리 너무좋고 확장성도 최고인데, 심벌스웰이 짜증날정도로 안먹습니다. 슈와아아앙아앙~~ 하고 가야하는데, 촤촤촤촤촤촤~ 하는게 진짜 너무 어색합니다. K-CCM 스타일로 연주하려면 심벌스웰이 중요한데, 이게 너무 부자연스러워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일반적인 공동주택에 거주하시는것 같은데 전자드럼을 세팅하실때 방진/방음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방진매트를 자작해서 사용했었습니다. 목재 사이트에서 원하는 목재 크기 맞추고, 공업용 방진 스프링을 밑에 깔고 사용했습니다:)
1) 야마하 DTX - 452k는 어떻게 평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야마하 저가형은 동가격 롤랜드에 비해 패드 타격 시 약간의 레이턴시가 발생하는것 같은데 이런 부분 느끼시는지요?
1) 야마하 452k 모델은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가격대비 스펙이 괜찮게 나온 악기라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연습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을지 모르겠으나, 저라면 조금 더 보태서 상위모델을 구매할것 같습니다.
2) 기본적으로 저가형이든 고가모델이든, 레이턴시가 발생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가형 모델은 물론이며, 메이져가 아닌 브랜드들도 사용해봤지만, 레이턴시가 발생하는건 본적이 없습니다. 혹시 사용하고 계신 모델에서 레이턴시가 발생한다면, 꼭 as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롤랜드 25kv 쓰다 ATV EXS-5 갈아 탔었는데 VAD-306 생각하고 있는데 ATV 와 VAD-306 추천하자고 하시면 어떤 드럼이 좋을까요? 결정 장애가 있어서요 ㅠㅠ
먼저 저는 ATV EXS-5보다 롤랜드 25kv가 감도가 훨씬 좋았을것이라 생각되는데 어떠셨나요? 그리고 이미 exs-5를 구매해서 사용중이시면 vad306으로 바꾸시는건 옆그레이드라 추천드리긴 어려울 것 같고, 롤랜드 27kv이상으로 생각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BeatCommunity3927 감사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17kvx2와 vad307중에 외형때문에 vad307로 가야하는 고민이 있었는데 외형뿐 아니라 터치감도 좋다고 하니 둘중에는 vad307로 해야겠다는 확신이 드네요.
다만 혹시 yamaha의 dtx8k 모델 써보셨나요? 그거랑 둘중에 다시 고민이 되네요ㅠ
야마하 dtx8k 모델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민감도가 다를 수 있으니, 17kvx2와 vad307모델을 동시에 시연할 수 있는 곳에서 꼭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0만원대로구입해야하는데 결국17k-dvx 혹은 efnote3중에골라야하는데 고민이네요 목사님 디지털드럼에di박스는 필수인가요?
저라면 무조건 롤랜드 17kvx로 구매할것 같습니다:) 감도와 기술력만큼은 확실히 좋습니다. 그러나 소리는 취향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직접 시연해보시고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Di박스는 꼭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di박스 원리는 유튜브에 검색해보시면 원리가 뭔지 왜필요한지 잘 설명해놓은 영상이 있으니 공부해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드럼헤드는 drum-tech의 리얼필 헤드 추천드립니다.
디지털 하이헷은 일본에서 구입하면 한국 반값 정도에 구매가능하고 그럴려면 50모듈을 50x로 펌업(유료) 하면 됩니다. 교회에서 가상악기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ezdrummer3에 gospel 확장팩 추천합니다.
스네어 로튠에 기분좋은 컴프감이 들어가있고 메이늘 심벌위주에 스택스 심벌들도 포함이라 요즘 트랜드 반영이 잘되어있습니다. 소개 중 알레시스 가 빠졌네요~ 새로나온 플래그십 모델 해외평이 나쁘지 않았던걸로 기억되네요.
그렇군요! 안그래도 superior drummer3 이용자는 ezdrummer3 확장팩만 구매해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소리가 너무 좋게 나와서 관심가지고 있었습니다. 기회되면 사용해보면 좋겠네요!
알레시스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는 대중적이지 않은 브랜드이기도 하고, 제가 사용경험이 없어서 따로 언급하진 않았습ㄴ다. 감사합니다:)
가격은 거짓말을 하지 못한다.
ef노트 쳐보니 하이햇 민감도가 너무떨어지고 td17 쳐보니 알겠더라구요 그냥 롤랜드가 최고에요
감사합니다 목사님
한가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도 20년 정도 드럼을 친 드러머입니다.
예산이 2000불 미만이라서, 목사님께서 추천해주신 모델들 중 Roland TD-17KVX2와 NUX DM-8이 가장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해외에 있어서 드럼창고에서 구매가 불가능한데, 17KVX2가 DM-8보다 150불 정도 비쌉니다.
이럴 경우 두 모델 중 어떤 모델을 추천하시나요?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2000불 미만에서 Roland 17kvx2를 성능적으로 따라올 모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소리는 취향이기 때문에 원하시는걸로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소리도 17kvx2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BeatCommunity3927 답변 감사합니다 목사님. 목사님 드럼 치시는 거 보면서 따라치고 싶은 거 보면, 목사님 취향이 제 상위호환일 듯 합니다~ ^^ 17kvx2로 추진해봐야겠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드럼창고 NUX 뒷광고는 아니시죠?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군요~~ 뒷광고도 전혀 아니고, 이 채널에서 광고 및 협찬조차도 받아본적 없습니다^^ 또한 영상 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NUX드럼을 그닥 좋게 이야기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100만원대에서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건 제 진실된 마음입니다:) 저는 NUX드럼을 선호하지 않고, ROLAND드럼을 선호합니다!
딱봐도 전드는 롤랜드! 그것도 td17이상부터! 라는게 느껴지는 영상인데....
추후 질지언 전자드럼하고 DW 전자드럼 한국에 들어오면 리뷰 생각 있으신가요?
네 저도 최근에 출시한 드럼중에 가장 관심이 가는 모델입니다. 그렇지만 워낙 고가이기 때문에 구할 수가 없어수 제가 리뷰해보긴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ㅠㅠ
@@BeatCommunity3927 ㅠㅠ네
결론은 롤랜드.. !
VAD716
결국 목사님생각은 롤랜드 추천하시는데 모델명좀다시알려주세요~
th-cam.com/video/Li3p_00B5Gw/w-d-xo.htmlsi=xJqOdwXGIA-oKjLS
이 영상에서 추천하는 모델명들 말씀드렸으니 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