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하던 데이터라벨링 일이 중단 되었어요 ㅜㅜ 찡찡 2:28 수경 식물 이사시켜 주기(영상) 2:55 데이터라벨링 출퇴근 일에 대해.. 3:36 2023년_인공지능_학습용_데이터_구축_지원사업_공고(사전공개)>영상에 [더보기] 설명란 확인해 주세요. 4:11 구직사이트에서 알바 구할때 유의 할 점 5:00 또 GPT이야기ㅋ 5:45 bing 검색 화면과 쳇gpt와 다른점 6:28 예비 데이터라벨러 분들께
잠들기전에 주로 보느라 무음상태로만 보다가 첨 볼륨 켜고 들었는데요~ 와우~ 왜 아뒤에 감성이 붙었는지 바로 알겠네요ㅎㅎ 크라우드웍스에서 입문과정 듣고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는데 아직 업으로 연결은 안되었어요. 생각했던것보다 교육도 까다롭고 어려워서 좀 놀랬는데.. 할 수 있겠죠?
안녕하세요. 실제 교육수료 하신 분들의 연령대도 4~50대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일감을 구하는 곳을 보면 경력/나이/설별 무관인 곳이 많습니다. 장애인 분들도 활발히 활동할만큼 조건은 크게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 직업도 경쟁이 있고, 테스트를 통해 실력으로 뽑는 프리랜서 직군이라 스스로 이해가 어렵고 해 내시기가 힘들다 느끼신다면 직업으로 삼기 어렵다는 의견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면 배우고자 하고, 실수가 없도록 꼼꼼하게 일을 수행한다면 나이와 무관하게 일을 할 수 있을 것이고요.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최근 사진전 갔다가 사진작가님이 65세시더라고요. 그분이 하시던 말씀이랑 똑같아요^^ 그래서 아이들이 내 품을 떠날 때즈음, 내 인생을 맞이해야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아이가 나의 중점인 삶이 아닌, 내가 중점이 되어야 아이들도 행복한 그런 삶이요. ^^ 힘든일은 곧, 지나갈거에요.토닥토닥!!!
ChatGPT 등장으로 데이타 라벨링 분야도 큰 변화를 맞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예전 인공지능 강화 자료로 데이타 라벨링 작업을 요구하는 시대에서, 이젠 인공지능 스스로 자가 강화 학습하는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법적, 윤리적, 사회적 합의 등 AI에 대해 처리해야할 문제가 있지만, 효율만을 따지는 자본주의 시장에서 이미 상업적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데이타 라벨링 작업은 사람만이 가능한, 극히 소수를 대상으로 한 사업 분야로 축소되지 않을까 합니다. 과학, 기술 발전은 사람으로 하여금 창의적 시간 활용이라는 잇점도 있지만, 인력이 소모적이고, 대체 가능한 것이라고 여겨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경제활동 인구는 감소하지만, 자본의 크기는 커가는 이 아이러니 상황에서도 틈새시장은 존재하겠죠. 이 기회에 자신을 충전하고, 어디로 가고 있는 지 돌아보는 시간이 되려 합니다.
심화 과정 교육 중입니다 혹 도움 주시길 바라는 맘으로 댓글에 문의 드려봅니다. 음성 전사 중인데 반려 된 것 삭제하고 다시 하려 했는데 시작 점 태깅이 안되어 작업을 진행 못하고 있습니다. 노란 시작점이 움직이지 않고 녹색 끝점은 "중복된 시간은 태깅할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해결책은 어떤건가요 아시는 분들 도움 부탁 드립니다
오류나는 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보시면 문의하기 버튼이 있는것으로 알아요. 내용남겨주시면 답 주실거에요. 아니면 수요일 오후4시에 심화과정 q&a 크라우드웍스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니 그때 문의하시면 실시간으로 답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면 혹시 이 댓글 보신 다른분들께서 답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23 하던 데이터라벨링 일이 중단 되었어요 ㅜㅜ 찡찡
2:28 수경 식물 이사시켜 주기(영상)
2:55 데이터라벨링 출퇴근 일에 대해..
3:36 2023년_인공지능_학습용_데이터_구축_지원사업_공고(사전공개)>영상에 [더보기] 설명란 확인해 주세요.
4:11 구직사이트에서 알바 구할때 유의 할 점
5:00 또 GPT이야기ㅋ
5:45 bing 검색 화면과 쳇gpt와 다른점
6:28 예비 데이터라벨러 분들께
목소리가 40대같지않게 넘 고우시네요. 데이터라벨링은 진작에 알고 있었는데 시작도 안하고 망설이다가 시간만 가네요. 지금 시작해도 뭐든 될런지 컴맹은 고독합니다~~~
정보를 얻고자 쥬부님 동영상 보고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이쿠 감사합니다^^제 블로그에 입문글도 봐주시면 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관심과 댓글 감사합니다♡
처음엔 컴맹으로 시작해도 하다보면 익숙해 지실거에요^^누구나 처음은 있으니까요^^응원하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잔잔하면서 감성 넘치는 동영상 넘 좋네요.
항상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벨러 초보자인데 일감이 없어서 언제까지 버틸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선생님의 동영상 보면서 속으로 화잇팅 외쳐봅니다.
감사합니다.
아고~~감사합니다! 저두 다른일 열심히 하면서 좀더 버텨볼까 합니다 같이 화이팅 해요♡
오늘도 쥬부님의 예쁜 목소리로 하루를 시작하네요..^^
😊 감사합니다~~힘찬 하루 되세요♡♡!!화이팅 입니다!
잠들기전에 주로 보느라 무음상태로만 보다가 첨 볼륨 켜고 들었는데요~ 와우~ 왜 아뒤에 감성이 붙었는지 바로 알겠네요ㅎㅎ
크라우드웍스에서 입문과정 듣고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는데 아직 업으로 연결은 안되었어요. 생각했던것보다 교육도 까다롭고 어려워서 좀 놀랬는데.. 할 수 있겠죠?
^-^앗 감사드려요♡ 이제 볼륨켜구 들어주세여^^ㅎ저도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는걸요^^ 시작이 어려울수 있어도 계속 반복되는 작업이다보니 익숙해질 수 밖에 없더라고요. 나중엔 하품하면서 하시게 될꼬에요~^^화이팅 입니다!!!
아직은 교육중인데요 영상보며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출퇴근직에 50대도 채용을 해줄까요?? 컴퓨터도 잘하는편이 아니라 재택으로 혼자서 일을 할수 있을지 걱정만 많네요..
안녕하세요. 실제 교육수료 하신 분들의 연령대도 4~50대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일감을 구하는 곳을 보면 경력/나이/설별 무관인 곳이 많습니다.
장애인 분들도 활발히 활동할만큼 조건은 크게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 직업도 경쟁이 있고, 테스트를 통해 실력으로 뽑는 프리랜서 직군이라 스스로 이해가 어렵고 해 내시기가 힘들다 느끼신다면 직업으로 삼기 어렵다는 의견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면 배우고자 하고, 실수가 없도록 꼼꼼하게 일을 수행한다면 나이와 무관하게 일을 할 수 있을 것이고요.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dearnjobjoobo 성의 가득한 답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힘이되네요~^^
감성쥬부님의 영상 보면서
오늘도 유익한 정보 잘 얻어서 갑니다
제 블로그에도 공유 포스팅 올려도 되겠지요?
완연한 봄날 따사로운 하루 되세요^^
네^^그럼요
늘 좋은댓글 감사합니다
우리 서로 윈윈해요!!화이팅!!!!
크웍만 교육이랑자격증장사로 부자되는거같아용
😭
정년을 하고 일을 해보려하니 모든 것이 어렵네요.,그래도 세상에는 쥬부님처럼 좋은 사람들이 많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직장생활이 얼마나 큰 울타리였나 하는 마음에 새삼 고마움이 느껴집니다.
아고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맞아요 직장을 다닐 수 있다면 그것이 더 낫죠! 재택으로 하는 일중에는 그래도 저는 데이터 라벨링이 맞아서 계속 하고 싶네요~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영상 너무 예뻐용~
ㅎ...여기서 이러시면 아니되여....ㅎ
최근 사진전 갔다가 사진작가님이 65세시더라고요. 그분이 하시던 말씀이랑 똑같아요^^ 그래서 아이들이 내 품을 떠날 때즈음, 내 인생을 맞이해야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아이가 나의 중점인 삶이 아닌, 내가 중점이 되어야 아이들도 행복한 그런 삶이요. ^^
힘든일은 곧, 지나갈거에요.토닥토닥!!!
와 정말요? 신기해요^^ 65세에 사진전이라...저도 60대가 되면 사진전도 열어보고 수필집도 하나 내고 싶다는 조그마한 소망은 있는데...잊고 있다가 생각이 났어요. 저는 지금도 불량 엄마인걸려....ㅎ 위로도 좋은 말씀도 감사합니다 :) 화이팅 입니다.
ChatGPT 등장으로 데이타 라벨링 분야도 큰 변화를 맞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예전 인공지능 강화 자료로 데이타 라벨링 작업을 요구하는 시대에서, 이젠 인공지능 스스로 자가 강화 학습하는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법적, 윤리적, 사회적 합의 등 AI에 대해 처리해야할 문제가 있지만, 효율만을 따지는 자본주의 시장에서 이미 상업적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데이타 라벨링 작업은 사람만이 가능한, 극히 소수를 대상으로 한 사업 분야로 축소되지 않을까 합니다.
과학, 기술 발전은 사람으로 하여금 창의적 시간 활용이라는 잇점도 있지만, 인력이 소모적이고, 대체 가능한 것이라고 여겨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경제활동 인구는 감소하지만, 자본의 크기는 커가는 이 아이러니 상황에서도 틈새시장은 존재하겠죠. 이 기회에 자신을 충전하고, 어디로 가고 있는 지 돌아보는 시간이 되려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AI허브 23년 계획을 어떻게 볼수있나요?
저는 못찾아서요
안녕하세요. Ai허브에는 아직 뭔가 뜨진 않은듯 합니다. 참여기업이 정해지고 계획이 수립되면 교육및 일자리 정보가 뜨지 않을까 싶습니다. 계속 검색해 봐야 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dearnjobjoobo 알겠습니다
NIA에서 사전공개된 공고서를 봤습니다.사업이 시작되면 업체에서 구인을 시작하고 저희는 그 정보를 계속 여기저기서 찾아봐야 하는거죠?
네 맞습니다~!!
캐시미션, 데이터고블린, 레이블러, 에이모,크라우드웍스를 돌아다니면서 데이터라벨링 작업하는 초보입니다ㅜㅠ 매번 가이드 숙지에 심지어 가이드 피피티가 160장 넘어가는 것도 작업했는데 프로젝트 엎어지고 지금 5원씩 적립되는거해서 500원 벌고 있어요😢😢😢😢😢 이렇게 초보자의 길이 험난한건가요 시간대비 가성비가 너무 떨어지는데 이런과정 지나야지되는건가요 성수기가되면 달라질수 있는건가요😢😢성수기는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오나요오오오 엉엉엉엉엉엉
저는 그래서 지금 다른알바하고 있어용~~지금 사업계획뜨고 회사들 아마 준비하고 업체 선정되는시기 그 쯤인것 같아요 정확히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도 본격적으로 일 시작하고 처음겪는 비수기 라서요~😭
@@dearnjobjoobo 세상에 처음겪는비수기인가요 흑흑흑 시기를 잘못들어갔나봐요
@@우리집다마고치 그래두 6~7월쯤 일감이 뜨지 않을까 싶어영
@@dearnjobjoobo 네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그때까지 힘내봐용!!
크웍에서 기초.심화 들은 50대 초반인데 취직이 말처럼 쉽지 않네요ㅠㅠ😢
지금 일감이 있긴하지만 정말 소량인 경우가 많아서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네요. 조금만 더 힘내봐요 우리 ㅜㅜ
쥬부님 오랜만이예요 ㅎㅎ 저도 갑자기 출퇴근직을 하게되어서 3주차 다니고있답니다. 생각보다 눈도아프고 같은작업계속하려니 은근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좀만 더 버텨서 나중에 재택할때 쓸수있는 밑거름이되었으면 좋겠네여 ㅎㅎ 오늘도 좋은영상 잘봤습니다 😊
우와~~다니님 넘 멋지세여~안그래두 안보이셔서 궁금했는데 근황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나중에 출퇴근 경험도 공유해주세요^-^항상 응원할게요♡^-^
@@dearnjobjoobo 재택으로 할수있는일이 아직 많이 없더라고요 ㅠㅠ 쥬부님 덕분에 용기내서 멀지만 다니고있습니다 ㅠㅠㅎ 감사합니다
심화 과정 교육 중입니다
혹 도움 주시길 바라는 맘으로 댓글에 문의 드려봅니다.
음성 전사 중인데 반려 된 것 삭제하고 다시 하려 했는데 시작 점 태깅이 안되어 작업을 진행 못하고 있습니다.
노란 시작점이 움직이지 않고 녹색 끝점은 "중복된 시간은 태깅할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해결책은 어떤건가요 아시는 분들 도움 부탁 드립니다
오류나는 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보시면 문의하기 버튼이 있는것으로 알아요. 내용남겨주시면 답 주실거에요.
아니면 수요일 오후4시에 심화과정 q&a 크라우드웍스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니 그때 문의하시면 실시간으로 답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면 혹시 이 댓글 보신 다른분들께서 답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earnjobjoobo 작업순서가 맞지않으면 진행이 되지않으니 천천히 서두르지 마시고 하시면 됩니다.
쥬부님!! 메일로 데이터라벨링 비수기 끝내는법 보내드렸는데 확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메일회신 드렸습니다!
심화까지 내배카드로 들었는데 일로 연결되는건 잘안되는거같네요 시간낭비한거 같네요
소꿉놀이님 크라우드웍스 외에도 알바몬, 잡코리아 같은 곳에서 데이터라벨링 일감을 구할수 있으니 창고해 주시고요. 6월 이후가 되면 국가주도 프로젝트가 시작된다고 하니 조금 더 지켜보셔야 할 것 같아요.
@@dearnjobjoobo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