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 아이유갔다가 생각했던거보다 길고 높은 경사도에 당황했어요.^^;; 드래그스탑으로 휠만 엄청 갉아먹고 내려왔는데요. 자전거부터 커브구간까지 신경쓸일이 많던데 혹시 왕중님은 저 정도 다운힐 속도에서도 돌발상황에 대처가 가능하신가요? 혹시 모를 일을 생각하니 처음가는 길이기도 하고 몸이 굳어 그나마 자신있는 t스탑외엔 다른 건 구사할 수가 없더라구요ㅜㅜ
따라 할려고 한 건 아닌데 본의 아니게 왕중님과 같은 스케이트 구성을 가지게 된 초보입니다. 워낙 좋은 스케이트들이라..^^ 시원한 주행영상과 간간히 올려주시는 팁 동영상 너무 잘 보고 있구요. 맥썸 꽤 오래 타신걸로 아는데 아직까지 순정휠이신거 같아 혹시 휠 교체주기나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휠이 닳지 않게 주행을 하셔서 휠이 많이 닳진 않으실 것 같은데 로테이션만 하시면서 쓰시는 건지.. 제 경우엔 이제 4달 정도 됐고 보통 6,70km주행에 한번씩 로테이션 해주는데 드래그스탑을 종종 써서 그런지 7mm정도 닳은 상태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그렇게 자주 타는 편은 아닌지라, 1년에 한 번 정도 교체를 합니다. 맥썸은 지난 해 4월부터 타기 시작했고, 아직은 처음 끼워져있던 휠을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레이싱을 탈 때는 지금보다 자주 타기도 했고, 트랙 스케이팅의 비중이 높아 휠 교체 주기가 꽤 짧은 편이었습니다만, 지금은 그냥 닳으면 닳는대로 로테이션만 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언제봐도 아름다운 뒷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wow.... amazing speed and techique! very nice
Thanks for watching my skating. Have a Nice Day!
하.. 형 진짜 너무 멋있어요..
감사합니다.^^
근이 입니다. 이번에 속도가 엄청난데요^^
60km나오는거 같아요 ~ 멋져요^^ 안전하게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이 광각으로 찍히다보니 속도감이 강조되어 그렇습니다.^^ 아마 내리막에서의 속도가 40km/h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이렇게 타는거 배우고 싶어요...
그냥 "다시 전처럼 저렇게 타고싶어요."가 맞는 표현이지.^^
사이즈는맞는데 복숭아뼈 양쪽이랑 +안쪽복숭아뼈 조금밑에 튀어나온 뼈가 너무 눌리는데 드라이기로 해도 이게 안늘려지는데 매장가서 열성형해야하는건가요? 아님제가 드라이기로 너무짧게 약하고 열성형해서그런건가요
부츠 성형은 가급적 한 번에 확실히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헤어드라이어로는 충분한 성형이 어렵습니다. 공업용 히팅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작업이 익숙치 않은 경우에는 부츠를 망가뜨릴 수도 있으니,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겠지요.
진짜 잘 타시네요 저도 가볍게 어딜갈때나 운동목적으로 탈라는데 1km몇분정도페이스정도인가요?
감사합니다. 대략 2분 잡으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왕중 엄청 빠르네요 항상 안전운전하세여~
지난 주말에 아이유갔다가 생각했던거보다 길고 높은 경사도에 당황했어요.^^;; 드래그스탑으로 휠만 엄청 갉아먹고 내려왔는데요. 자전거부터 커브구간까지 신경쓸일이 많던데 혹시 왕중님은 저 정도 다운힐 속도에서도 돌발상황에 대처가 가능하신가요? 혹시 모를 일을 생각하니 처음가는 길이기도 하고 몸이 굳어 그나마 자신있는 t스탑외엔 다른 건 구사할 수가 없더라구요ㅜㅜ
고생하셨습니다. 일단은 돌발상황을 최대한 만들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 항상 멀리 보고, 위험한 상황은 미리 피합니다. 평소 따로 정지법이나 다양한 턴 연습을 하여 그런 상황에 대처할 능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우와...멋자다.,.ㅈ.
저 혹시 인라인스케이트 최고 잘만드는 브랜드 하나만 뽑자면 어디라고 생각하시는지요
감사합니다.^^ 저는 "ROLLERBLADE"가 최고의 브랜드, 가장 완성도 높은 스케이트를 만드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다운힐 초반 발끝이 아래쪽 대각선방향을 향하는 방식으로 s자를 빠르게 그리면서 내려오시는데 이방법도 감속의 효과가 있는건가요? 어쨌든 바퀴전진방향이 아래쪽을 향하니까 결국 경사에 따라서 가속이 붙을꺼같아서요 요즘 다운힐 감속이 제일 관심이 많이가네요
평지에서도, 내리막에서도 자주 쓰는 매우 유용한 감속법입니다. 연속 턴을 통해 힘의 방향을 바꾸고 마찰을 만들어 감속하는 기술입니다.
@@이왕중S자로 해보니깐 숙련도가 많이 높아야 감속이 되는거 같은데 맞나요?
인라인 실력이 올라가니깐 인엣지, 아웃엣지로 s자 감속의 느낌이 오드라고요
그 전에는 s자 감속이라기 보다 s자로 내려가는 느낌이었어요
@@꿈트리정모든 기술이 그렇듯, 이 기술도 반복이 답입니다. 양 방향 턴이 모두 익숙해야 하고, 턴 사이즈도 작게 조절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 할려고 한 건 아닌데 본의 아니게 왕중님과 같은 스케이트 구성을 가지게 된 초보입니다. 워낙 좋은 스케이트들이라..^^ 시원한 주행영상과 간간히 올려주시는 팁 동영상 너무 잘 보고 있구요. 맥썸 꽤 오래 타신걸로 아는데 아직까지 순정휠이신거 같아 혹시 휠 교체주기나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휠이 닳지 않게 주행을 하셔서 휠이 많이 닳진 않으실 것 같은데 로테이션만 하시면서 쓰시는 건지..
제 경우엔 이제 4달 정도 됐고 보통 6,70km주행에 한번씩 로테이션 해주는데 드래그스탑을 종종 써서 그런지 7mm정도 닳은 상태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그렇게 자주 타는 편은 아닌지라, 1년에 한 번 정도 교체를 합니다. 맥썸은 지난 해 4월부터 타기 시작했고, 아직은 처음 끼워져있던 휠을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레이싱을 탈 때는 지금보다 자주 타기도 했고, 트랙 스케이팅의 비중이 높아 휠 교체 주기가 꽤 짧은 편이었습니다만, 지금은 그냥 닳으면 닳는대로 로테이션만 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3:00 오싹오싹 보는것만으로도 오금이 저리네요... 내리막길 너무 무서운데 s자로 감속하는것 말고 추천해주실만한 감속 방법 있을까요? 내리막길에서 속도 많이 안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리막 시작부터 속도를 잡고 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장 쉬운 감속법은 T-stop, T브레이크가 아닐까 합니다. 유투브에서 "T-stop"을 검색하면 꽤 많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