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코인하고싶은아재] 세가 전용 시스템-24 보드를 사용한 고해상도 슈팅게임...Mame용 스크램블 스피리츠(Scramble Spirits)입니다.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1 ก.ย. 2024
  • 1988년 세가에서 발매한 세로화면, 종스크롤 슈팅 게임.
    8방향 입력, A버튼 공격, B버튼 옵션 포지션 변환(공대공, 공대지), C버튼 옵션 자폭공격(2회 사용, 시간 지나면 회복 가능).
    핵전쟁 이후의 아포칼립스가 배경, 세계의 안전을 위협하는 정체불명의 적을 처치하기 위해 2명의 파일럿이 긴급발진 하게 되는데...
    총 6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한루프 혹은 2회차 엔딩...^^;
    적의 보급기를 처치하면 옵션을 얻을 수 있으며 최대 2기까지 좌우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옵션기도 피판 판정이 있으며, 공중 또는 지상 공격으로 포지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공격 1회는 연기가 나며 다시 회수가 가능, 이후 연속으로 사용하면 소멸됩니다.(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회복)
    1, 3, 5 스테이지에서는 지상 급강하 스테이지가 있으며, 보너스 개념으로 피탄되도 사망하지 않습니다.
    고해상도 화면과 섬세한 그래픽이 정말 남달랐던... 특히 지상전으로 돌입할 때 화면 확대가 예술이었던 작품.
    시내 오락실에서나 볼수 있던 고급 게임 중 하나였으며, 당시 플레이하진 않아 가격이 비쌌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솔직히 비행기 디자인이 너무 구식으로 느껴져 손이 안갔거든요...ㅎㅎ
    지금 플레이 해보니 타이토의 스크램블 포메이션과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네요.
    자세한 설명은...(영어)
    en.wikipedia.o...
    인터넷 기록보관소(Internet Archive)...
    archive.org/de...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