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까지 풀어보셨다면 결과를 알려주세요😊 나에게 딱 맞춘 1:1 화상영어 수업 교육 자격증 보유한 영국인 전문 튜터에게 제대로 배워보세요! 첫 수업은 부담없이 할인가로 들을 수 있어요! www.britcent.uk - 매일 30분 영어 습관 + 1:1 원어민 피드백 받는 영어챌린지 community.britcent.uk - 영국영어 무료 커뮤니티에 가입해보세요 cafe.naver.com/britcent - 2주에 한 번 쓸모 있는 영어 소식, 브릿센트 뉴스레터에서 받아보세요 (격주 토요일에 보내드려요) britcent.stibee.com/
부정어로부터 시작해보면 우리말에 해당하는 뉘앙스 차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된다. can't ~: 못 ~하다 (don't는 '안 ~하다') not be able to ~: ~할 수 없다 그런데, 우리말로 '못 ~하다'의 반대는 무엇일까? '~하다'일까? 그거는 do로 '안 ~하다'의 반대말(긍정표현)이다. 우리말 '못 ~하다'의 반대말이 can의 뜻이다. 최대한 가깝게 옮기자면 '~할 줄 안다'이다. '~할 수 있다'는 be able to의 뜻이다. 그 부정은 '~할 수 없다'이다. 속 뜻의 차이가 분명히 있다. - 피아노 칠 줄 아는데 지금은 손이 다쳐 칠 수 없어요/못 쳐요. I can play the piano, but I am not able to play it/can't play it now because I hurt my hands. 앞에는 can 이어야하고, 뒤에는 둘 다 된다. 부정이기에(우리말과 같이 할수없다와 못한다가 자연스럽게 둘 다 사용될 수 있다) - 어제 파티에 갈 수 있었다. I was able to go to the party. 이 때는 can은 안 된다. 할줄안다는 뉘앙스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할수있다'는 노력이 들어가서 가능하게 하는 느낌이다. - 어제 파티에 갈 수 없었다./가지 못했다. I wasn't able to/couldn't go to the party. 둘 다 된다. 부정어는 그런 뉘앙스가 다 된다. 언어의 유사성 때문에 우리말이랑 같다. 영어는 내용어보다 우선은 기능어를 잘 익히는게 선행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말은 서술어 활용이 아주 풍부한데 영어는 동사 활용이 제한적이어서 보조 동사 등을 사용하여 표현한다. 그렇다고 해서 영어가 우리가 하는 말을 못하는 것은 없다. 방식이 다른 거다. 여기에 착안해서 기능어들은 우리말과 대응되는 속 뜻을 찾아서 익히는게 효과적이다.
퀴즈까지 풀어보셨다면 결과를 알려주세요😊
나에게 딱 맞춘 1:1 화상영어 수업
교육 자격증 보유한 영국인 전문 튜터에게 제대로 배워보세요!
첫 수업은 부담없이 할인가로 들을 수 있어요!
www.britcent.uk
-
매일 30분 영어 습관 + 1:1 원어민 피드백 받는 영어챌린지
community.britcent.uk
-
영국영어 무료 커뮤니티에 가입해보세요
cafe.naver.com/britcent
-
2주에 한 번 쓸모 있는 영어 소식, 브릿센트 뉴스레터에서 받아보세요 (격주 토요일에 보내드려요)
britcent.stibee.com/
부정어로부터 시작해보면 우리말에 해당하는 뉘앙스 차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된다.
can't ~: 못 ~하다 (don't는 '안 ~하다')
not be able to ~: ~할 수 없다
그런데, 우리말로 '못 ~하다'의 반대는 무엇일까? '~하다'일까? 그거는 do로 '안 ~하다'의 반대말(긍정표현)이다.
우리말 '못 ~하다'의 반대말이 can의 뜻이다. 최대한 가깝게 옮기자면 '~할 줄 안다'이다. '~할 수 있다'는 be able to의 뜻이다. 그 부정은 '~할 수 없다'이다. 속 뜻의 차이가 분명히 있다.
- 피아노 칠 줄 아는데 지금은 손이 다쳐 칠 수 없어요/못 쳐요. I can play the piano, but I am not able to play it/can't play it now because I hurt my hands. 앞에는 can 이어야하고, 뒤에는 둘 다 된다. 부정이기에(우리말과 같이 할수없다와 못한다가 자연스럽게 둘 다 사용될 수 있다)
- 어제 파티에 갈 수 있었다. I was able to go to the party. 이 때는 can은 안 된다. 할줄안다는 뉘앙스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할수있다'는 노력이 들어가서 가능하게 하는 느낌이다.
- 어제 파티에 갈 수 없었다./가지 못했다.
I wasn't able to/couldn't go to the party. 둘 다 된다. 부정어는 그런 뉘앙스가 다 된다. 언어의 유사성 때문에 우리말이랑 같다.
영어는 내용어보다 우선은 기능어를 잘 익히는게 선행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말은 서술어 활용이 아주 풍부한데 영어는 동사 활용이 제한적이어서 보조 동사 등을 사용하여 표현한다. 그렇다고 해서 영어가 우리가 하는 말을 못하는 것은 없다. 방식이 다른 거다. 여기에 착안해서 기능어들은 우리말과 대응되는 속 뜻을 찾아서 익히는게 효과적이다.
차이점 잘 알아갑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
@@드르렁-k7t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해요🫶💙
와 이번영상 좋아요!!비슷한의미라 궁금했는데
@@user-fh8vh2my9p 요거 은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will be able to 너무 꿀팁이에요😮
I managed to distinguish those verbs.
i got 3 correct answersssss yay
들으면 다 알겠는데 막상 말하려고하면 헷갈리는데 많이 써보면 나아질까요?😢
그럼요! 우리가 쓰는 한국어도 수많은 반복 끝에 자연스럽게 되는 거니까요🤗 영어도 자꾸 하다보면 자연스러운 표현에 느낌이 착-오는 때가 생기거든요
다 맞췄고 이렇게 유용한 거 배우네요. I will be able to speak and write English after this lecture.❤
@@백영선-y3u 💯👏 앞으로도 유용한 콘텐츠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해요💙
How about 'be capable of'?
과거의 특별한 사건 was able to
과거의 지속적인 능력 could
다 맞췄어요 우쭐~~😊
@@HW-iz7bn 오오👏👏💯💯
Still damn confu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