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역의 농어는 여름철에는 수온이 오르고 수중 산소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활성도가 낮아지는데 비가 오거나 비가 온 뒤는 수중 산소농도가 증가하므로 오히려 활성도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가을철에 내리는 비는 기수역에서 하는 농어낚시의 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만 태풍이 오기 전에는 탁도가 높아져 조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수역에 순응하여 생활하는 농어는 비가 온 뒤 염분농도가 저하되는 상황에서도 활성도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조과의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궁금한 내용이었는데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하였습니다.
지금 비와서 낚시도 옷 가고 이거 보고 있네요 ㅎㅎ 강의 잘 들었습니다 ^^
전, 지난 목요일 밤낚시를 가면서 미끼를 빠뜨리는 바람에 술만 먹고 왔답니다.ㅠㅠ
@@JINYWORLD 저도 낚싯대 안 들고 낚시 간 적 있어요 ㅋㅋ
나 또한 그러하리.
이번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논문상 표본은 바다낚시 및 어종에 따라 큰 비중으로 적용하기에 무리가 있어보이지만, 이를 잘 인지하고, 필드에서 참고하기에는 더할나위없는 좋은 정보네요👍
제주 우천후는 산간에 폭우가 내려 많은 물이 바다에 유입되어 염도저하와 많은 산간, 개천부유물이 떠내려와 혼탁해져 확실히 입질이 덜함을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이론과 부합한 현실.
흥미로운 논문 소개 감사드립니다
프랭크님의 채널은 재미도 있고 영상미도 좋아서 바로 구독하고 왔습니다^^
자세한 설명 영상 감사합니다.
항상 논리적인 설명 잘 보고 배웁니다~
교수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ㅎㅎ
농어는 민물을 좋아해서 수문이 있는 기수역 안쪽(민물쪽)에서도 농어가 잡히는데 농어의 경우는 비온뒤 활동은 어떨까요?
기수역의 농어는 여름철에는 수온이 오르고 수중 산소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활성도가 낮아지는데 비가 오거나 비가 온 뒤는 수중 산소농도가 증가하므로 오히려 활성도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가을철에 내리는 비는 기수역에서 하는 농어낚시의 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만 태풍이 오기 전에는 탁도가 높아져 조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수역에 순응하여 생활하는 농어는 비가 온 뒤 염분농도가 저하되는 상황에서도 활성도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조과의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JINYWORLD 비가 오면 기수역으로 가야겠군요..
감사합니다
전에 했던것과 주제는 비슷하지만 재밌는 구성으로 무척 흥미롭게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