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구론②] '인구 정책'에만 30년 투자한 '일본'...뭐가 잘못됐을까? (1)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6 ม.ค. 2025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 @셔셔쇼-g3e
    @셔셔쇼-g3e 5 วันที่ผ่านมา +1

    아니... 인트로가 2분이 넘으면 어떻게 합니까??? 이러니깐 시청률이 낮은 거 아니에요. 미친... 누가 편집하는지 몰라도 편집자 자르세요

  • @코딩폼올랐다
    @코딩폼올랐다 5 วันที่ผ่านมา +1

    돈문제와 페미니즘으로 인한 결혼 부정인식 확대가 문제이다. 페미니즘을 뺘고 한국 저출산을 이야기하면 모든게 논리적으로 해소되지 않는 지점이 나온다.

    • @sunnyday3656
      @sunnyday3656 5 วันที่ผ่านมา

      페미니즘과 출산율관의 상관 관계를 입증할 통계나 논문은 있고? ㅋㅋㅋㅋ 프랑스는 뭐 페미니즘이 없어서 출산율이 높냐?
      프랑스는 이민자가 출산한다고 할거면 집어치워라, 프랑스 비이민여성 출산율 1.8이상이고 전체 출산 가운데 이민 여성을 통한 출산은 15% 내외고 이민자를 통한 출산 증대 효과는 0.1%

    • @코딩폼올랐다
      @코딩폼올랐다 5 วันที่ผ่านมา

      @ 페미니즘이 한국에서 영향을 미친다는데, 왜 프랑스가 나옴? 꼭 해외사례가 있어야 입증됨? ㅈㄴ 멍청하네? 논문 있으면 팩트고 없으면 가짜임? 사카린은 논문으로 계속 유해하다고 선동했는데, 결국 아니였지? 사카린 일반적 용량에서 괜찮다는 논문 나오기전에 많이 안먹으면 괜찮다고 먹은 사람들은 어떻게 판단해야함?

    • @mandukim5377
      @mandukim5377 4 วันที่ผ่านมา

      @@sunnyday3656 노르웨이 출산율 2009년 1.98에서 2023년 1.4로 나락 갔는데 사기업 임원 40% 할당제, 남녀 동수 국회 등등 초강경 페미니즘 정책 밀어 붙이면서 산유국에다 육아 복지 세계 최고라고 자부하는데도 저출산 국가가 되었음. 여성은 상승혼(hypergamy) 본능이 있기 때문에 남자가 능력으로 올라 간 자리를 그만큼 남자를 밀어내고 여자를 채워 버리면 사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상승혼에 맞는 남성 파트너는 점점 줄어드는 거임. 여성의 비율을 남성과 비슷하게 하는 여성할당제, 여성 확대 정책이 대표적인 페미니즘 정책들인데 그런 정책을 하면 할수록 출산율은 떨어질 수밖에 없음.

    • @mandukim5377
      @mandukim5377 4 วันที่ผ่านมา

      @@sunnyday3656 참고로 프랑스는 "아기를 엄마가 키워야 한다고 생각하나요?"라는 질문에 우리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Yes"라고 응답하는 나라임.

    • @mandukim5377
      @mandukim5377 4 วันที่ผ่านมา

      @@sunnyday3656 프랑스는 각종 수당과 지원금 명칭 속에도 Famille 즉 가족이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출산율 제고를 가족 중심의 정책으로 하고 있다고 봐야 하고 당장의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제도를 고안하기 보다는 출산 후 아이가 성장하여 성인이 될 때까지 안정적으로 가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정책이 도입되어야 지속가능하는한 출산율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는 입장임. 그런데 여성가족부를 필두로 대한민국의 여성단체와 수많은 페미니스트들이 하는 일관된 주장이 "정상 가족 신화 타파"잖아. 남녀가 서로 사랑하고 결혼하여 자녀를 낳고 키우는 정상 가족 형태 자체를 여성을 소외시키는 남성중심적 가부장제의 산물인 것처럼 얘기하는 경우가 엄청 많고 특히 문재인 정부 때는 여성가족부에서 그 방점이 '가족'이 아니라 '여성'이었음. 미혼 1인 가구 여성이나 페미니즘 관련한 예산을 우선적으로 짰다.

  • @셔셔쇼-g3e
    @셔셔쇼-g3e 5 วันที่ผ่านมา

    대리모 허용 해줘야 합니다.

  • @WNANF주물
    @WNANF주물 5 วันที่ผ่านมา +1

    출산은 문화다. 도시화가 되고 여성이 교육을 받으면 출산 문화가 바뀌는데, 서양과 달리 한국은 동거, 미혼모를 터부시 하는 문화가 있다. 어릴 때부터 관계를 많이 가지면 출산 확률이 높아진다는 가장 기본적인 생물학적 원칙을 무시하고 엄한 소리들만 하고 자빠졌다.
    한국은 세계에서 11번째로 주택이 비싸지만, 전세 제도 때문에 GDP 대비 주거비 14% 로 OECD 국가 중에서 가장 낮다. 미국의 대학 등록금은 한국보다 10배 비싸다. GDP 를 감안해도 5배 비싸다. 한국의 양극화 지니계수는 0.34 수준으로 미국, 일본은 물론이고 스웨덴 보다도 낮다. 아직도 스웨덴이 한국보다 복지 평등 국가로 알고 있다면 정보 업뎃이 안된 거다. 한국은 노인 빈곤이 심각하고, 일본은 청년 빈곤이 심각하고, 대만은 임금 자체가 낮다. 이거 다른 말로 한국의 청년들은 그나마 살만 하다는 거고, 최소한 최저 출산의 이유가 사회 탓은 아니라는 거다.
    한국은 결혼을 해야만 출산을 한다는 이상한 믿음을 가진 병적인 국가다. 이걸 먼저 깨야 해. 출산은 결혼하고 아무 상관없어.

  • @푸른하늘-i3g
    @푸른하늘-i3g 5 วันที่ผ่านมา

    그냥 이민이 답임. 일본도 별수를 다쓰다가 그냥 외국인 수입으로 시원하게 해결함. 어설픈 출산률 상향정책은 도움도 안됨

  • @ppukderahoma
    @ppukderahoma 5 วันที่ผ่านมา

    뭔가 난 잘 못 됬다고 생각하는데 인구가 소멸되는 걸 위기라고 생각하는게 먼저가 아니고 사람들이 소모품으로 살거나 이용 대상으로 산다는 거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나 생각, 철학의 재확립이 되었을때 인구가 소멸되든 줄어들든에 대한 결과론적인 생각방식 자체가 바뀔 수 있다고 보는데. 이 생각 순서가 바뀌지 않는 한 절대로 풀리지 않을 문제이며 이 나라의 불안감과 결핍이 해소되지 않을 것 임.

    • @mandukim5377
      @mandukim5377 4 วันที่ผ่านมา

      정말 사람을 소모품으로 보고 한국 사회가 살기 힘들어서 출산율이 인류 역사상 최저인 걸까? 그건 아니라고 보는데. 오히려 인권이 너무 높고 결혼이나 출산에 대한 사회적 압박도 페미니즘 득세한 이후로 크게 확대되면서 너무 자유로워져서 생긴 문제임. 그리고 외국은 동거를 많이 하는데 우리는 결혼을 해야만 아이를 가지는 게 기본이라 출산율이 더 떨어질 수밖에 없음. 철학의 재확립이니 사회구조적 모순 타파니 이런 거 당장에 뭘 시도해서 해결될 문제임???? 당신 같은 사람들이 제일 답답하다.

    • @ppukderahoma
      @ppukderahoma 4 วันที่ผ่านมา

      @mandukim5377 머가 그리 답답한진 모르겠지만 외국에 살아는 봤나? 당신말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주가 될 순 없다. 인건비를 최대한 낮게 측정하며 기계적인 일을 하고 그에 따른 소득이 일정 수준이 되지 않아서 의식주가 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애를 낳을 생각을 하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우리나라는 고도로 돈에 치우친 자본주의의 정점이며 가장 큰 코어는 돈이고 사람은 부품 그 이상 그 이하가 아님에오는 박탈감은 큰 요인이다

    • @VELVE-i2l
      @VELVE-i2l 35 นาทีที่ผ่านมา

      @@ppukderahoma 우리나라는 멍청하게 노동을 통제하고 규제해서 문제가 생기는거지 자본주의의 정점이다? 이게 뭔 개소리인지? 우리나라는 자본주의 치고 규제의 수준이나 시장의 통제, 그에 따른 사람들의 선택의 자유가 매우 제한된 사회입니다 ㅋㅋㅋㅋ 꼭 외국 한번도 안나가본 사람이 무슨 한국이 자본주의의 지옥이라 이야기하지. 사람이 부품? 모든 노동시장에서 발생하는 노동계약은 내가 직접 하지 않을 일을 돈이라는 보상을 주고 내 노동력과 교환하는 행위입니다. 노동은 그 자체로 대체가능합니다 애초부터. 사업을 하셔야지. 혹은, 노 수요공급의 원칙에 의해 그 보상이 높은 직업으로 이동해야하는겁니다. 근데 보장받고싶어서 노동시장은 다 틀어막아달라고 해놓고 뭔놈의 자본주의의 정점입니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