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이북 지역의 전원주택은 남향집 아니면 관심을 끄는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눈내리면 고립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은 불법 하우스나 종교시설이 아닌 이상 피하는게 맞구요. 추가로 손가락이나 발가락 같은 수지 절단 사고시 한 시간 이내로 붙일 수 있는 병원 입구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여부까지 체크하면 더 좋죠.
이거 다른 유튜브분이 찍은 눈이 온날 방문한 영상보니 겨울에 눈오면 미끄러운데다 길이 좁고 위험해서 거의 다닐수가 없을만큼 문제라고 하더군요. 4륜정도 되야 겨우 다닐수 있고 눈오면 한 3일은 외부로 나갈생각 말아야 한다고. 그리고 상당히 춥다고 하는걸보면 난방비도 많이 나올것 같음. 거기다 하필이면 연료비 비싼 기름보일러에다... 지금봐도 오후에는 앞산때문에 해 다 가릴듯해 보이는지라 난방비 고민이 될듯함. 겨울은 그렇다치고 그외 다른 계절은 바로 산과 숲에 접해있고 뱀굴소굴인 석축이 잔뜩 있어 집주변이 뱀의 천국일 가능성이 높음. 뱀에게서 좀 안전하려면 고양이 한 10마리 이상 키워야할듯... 특히나 산과 경사가 져서 요새같이 폭우가 쏟아지는 시기에는 산사태 위험도 감수해야함. 집 뒷쪽 산과 옆쪽에 타이어등을 잔뜩 쌓아 석축같이 해놓았던데 이전에 이 집이 지어지기 전에라도 흙이 흘러내려서 막으려고 해놓았을 가능성도 있음. 집 자체는 괜찮아 보이는데 아쉽기는 하네요. 이제는 꼭 이집이 아니더라도 시골에 살려면 지구 기후변화등과 뱀포획 불법때문에 뱀과 모기등이 많은 계곡, 연못, 산에 근접한 집, 뱀의 소굴이 되는 석축등은 기본적으로 피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음.
현황도로가 내 땅이라는 건가요? 그러면 그 위 땅들은 맹지인 건가요?? 제가 저런 땅을 소유한 적이 있었는데요.. 내가 남의 땅 현황도로를 이용할 때는 눈치 보며 다니는데, 내 땅이 현황도로로 되어 있는 거는 내 마음대로 쓰지 못하더군요.. 황당.. 현황도로 막으면 싸움 나는 건가요??
경매내용보다 딸기모자 썼는지 궁금해서 들어왔어요 ㅋㅋ 컨셉유지 굿👌
솔직히... 10년내 이런 곳의 집은 빈집될 가능성 거의 100%... 지금도 이미 그런 조짐
충주 이북 지역의 전원주택은 남향집 아니면 관심을 끄는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눈내리면 고립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은 불법 하우스나 종교시설이 아닌 이상 피하는게 맞구요. 추가로 손가락이나 발가락 같은 수지 절단 사고시 한 시간 이내로 붙일 수 있는 병원 입구에 도달할 수 있는지 여부까지 체크하면 더 좋죠.
생활정보 감사합니다^^
이거 다른 유튜브분이 찍은 눈이 온날 방문한 영상보니 겨울에 눈오면 미끄러운데다 길이 좁고 위험해서 거의 다닐수가 없을만큼 문제라고 하더군요. 4륜정도 되야 겨우 다닐수 있고 눈오면 한 3일은 외부로 나갈생각 말아야 한다고. 그리고 상당히 춥다고 하는걸보면 난방비도 많이 나올것 같음. 거기다 하필이면 연료비 비싼 기름보일러에다... 지금봐도 오후에는 앞산때문에 해 다 가릴듯해 보이는지라 난방비 고민이 될듯함.
겨울은 그렇다치고 그외 다른 계절은 바로 산과 숲에 접해있고 뱀굴소굴인 석축이 잔뜩 있어 집주변이 뱀의 천국일 가능성이 높음. 뱀에게서 좀 안전하려면 고양이 한 10마리 이상 키워야할듯... 특히나 산과 경사가 져서 요새같이 폭우가 쏟아지는 시기에는 산사태 위험도 감수해야함. 집 뒷쪽 산과 옆쪽에 타이어등을 잔뜩 쌓아 석축같이 해놓았던데 이전에 이 집이 지어지기 전에라도 흙이 흘러내려서 막으려고 해놓았을 가능성도 있음.
집 자체는 괜찮아 보이는데 아쉽기는 하네요. 이제는 꼭 이집이 아니더라도 시골에 살려면 지구 기후변화등과 뱀포획 불법때문에 뱀과 모기등이 많은 계곡, 연못, 산에 근접한 집, 뱀의 소굴이 되는 석축등은 기본적으로 피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음.
오.... 쩐다... 막연히 고민만 했던건데 이렇게 정리해주시네 ㅋㅋㅋ
고견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댁은 사는 게 너무 불편할 것 같아요.
@필독 그럼.개나 고양이들은 괜찮나요
늘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지열보일러와 기름보일러 겸용으로 만들어 놓았네요 ~~ 히트펌프 스티커에 지열용이라 적혀 있습니다. ^^
도로 편입 토지 면적이 꽤 큰듯 하네요. 그리고 오후 3시 정도 되면 햇볕은 들지 않을듯 합니다. 앞산에 막혀서
설명을 시원 시원하게 해주셔서 오늘도 재밌게 보고 갑니다~^^ 딸기님 최고!
히터펌프는....냉각재개스와 바깥공기와의 온도차이를 이용하는 온수& 냉풍 발생장치인데.... 보일러와 냉풍기 역활을 동시에 하는장치임. 3상전기료도 조금 밖에 안들어감. 덩치는 좀 있지만 상당한 테크놀리지가 적용된 비교적 성공한 열교환스템이죠.
이물건 아직있군요~
추운대 고생하셨습니다~~
눈 많이 왔는데 고생하셨습니다.
항상 응원 합니다 잘보고 잇어요~~이게 뭐지~개꿀닥~홍홍
항상 잘보고 있어요.... ㅋㅋ
욕심이 나네요
돈 있으면 사고 싶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잘보고 있어요
올해의 마지막 주말을 맞이 하내요
한해 동안 수고들 많으 셨습니다
건강 하시고 복~받는 토끼해 되시길 미리 인사 드립니다
헉~~
저는
물건 및 통나무 집입니다^^
찜질방 있는거 맞습니다
오 통나무 팬션 사장님이시군요.. 거기 시세 어떤가요
지은지 얼마 안됐는데 금이..;; 역시 전원주택은 철콘으로 지어야됨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
잘보고 있읍니다.^^ㅋㅋㅋ치악산자연인
오지에 누가 살러가나요 사람이 살 수 있는곳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곧 나이들어서 병원과 가까운곧에 있는곧 이런곧이 최고입니다
이집은 이방송 저방송 인기가 참 많네요
안녕하세요. 가끔 봐요.😅..호주에 살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귀향하고 싶을때 ...우울할때 3~4 시간 몰아봐요.. 호주 영주권자고... 주민등록 말소된 상황이고 여권은 아직 한국여권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도 경매 할 수 있나요???
친해져서 눈치우셔라...ㅋㅋㅋ
누구한테는 기회지만 누구한테는 아픔이죠.인생사 새옹지마
원주면 서울에서 다니기 그럭저럭 괜찮네요.
벽돌이 아니고 파벽붙인거내요
추운데 먼곳 까지 댕겨 가셨내요
미리 말씀을 좀 하셨으면 뜨끈한 칼국씨라도 대접 할걸~...
고생 하셨습니다
내가 알기론 연못은 함부로 만드는게 아니지요.잘못하면 패가 망신 아니면, 수명을 단축한다고 유명한 지관한테서 들었습니다. 참고해 보셔요.
별장으로 쓰면 괜찮을듯 합니다
구학리네 내 고향 신림쪽은 겁나 추워요
귀때기 나가요 원주하고 또 다른 세상
국도는 겨울에 이용하기 힘들어요 원주까지 오셨네 딸기님 ㅎㅎ
시골집은 지열 보일러가 연료비가 싸다고하든데요 지원금도 많이 나온다고하든데 자부담 4분에1정도라든데요
전원으로 가고싶네요~^^
겨울에 해 안들어옵니다
히터펌프와 온수탱크 있는거보니 심야 전기보일러네요.
현황도로가 내 땅이라는 건가요?
그러면 그 위 땅들은 맹지인 건가요??
제가 저런 땅을 소유한 적이 있었는데요..
내가 남의 땅 현황도로를 이용할 때는
눈치 보며 다니는데,
내 땅이 현황도로로 되어 있는 거는
내 마음대로 쓰지 못하더군요.. 황당..
현황도로 막으면 싸움 나는 건가요??
법적으로는 못막는데..실질적으로 막으면 답없어요.. 경찰들도 사유지라면서 손 놓고.. 법적싸움으로 몇개월 후다닥..
발파할때 집흔들리겟네요
산골 집크면 난방비 감당못해요
돈 걱정 없다면 시골에서 살고 싶어요 ㅠㅠ
도시가 편하긴 하지만...
오..
좋네요
님좀짱인듯^^
제가 생각하는 적정가는 8000천만원이래도 산다는사람있음 얼른 파시는게 아니면 그냥 비워두는순간 10년동안 공시될확률이 커보임
주변시세 보는 사이트 이름이 뭔가요??? 꼭 알고 싶어요 ㅜㅜ
밸류맵, 디스코, 부동산플래닛 등등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영상 수십개 봤는데 단점이 몇개 안되는 거의 정상에 가까운 물건은 처음 보는듯요;; 물론 말씀하신대로 2회 더 유찰된 가격이었을때 정상 물건,..
가격에 정상 이란 말은 없습니다. 거래 되면 그게 가격이에요
@@jaylee1461 거래가 되는 가격은 시세라는 표현을 쓰죠. 제가 한 말은 영상에서 딸기님이 한 말처럼 2회 유찰된 가격은 되야 내가 사고싶다라는 겁니다. 그 이상의 가격은 누가 사든간에 내가 사고 싶은 가격은 아니라는겁니다.
@@bdboy4048 에고.. 아쉽네요.. 그 맛에 보는건데 ㅎㅎ
석축은 비얌이 좋아라는
뱜 소굴이 되어요
절대 막지 못함
어우야 호랑이 나올것 같음
이런건 전원주택이라 보긴 어려울듯 ㅎㅎ 그냥 시골집
가격좋아요 원주시면 영월 이런데보단 가까우니까 ㅎㅎ
점점 정글속으로 ㅋㅋ
이거 머지!!
딸기님의 평론 중 " 아! 이거 뭐지?' 하면 구독자에게 " 생각하고 생각하라고 경고하시는 말씀" 아닌가요? 전 그래서 이 물건 3회 이상 유찰 아니면 Pass! 이거 뭐지 땜 딸기님 영상 애청.
굳
썩축, 빠새석, 히트뻠뿌?
산사태날거같다.
10년후면 꽁짜
석축 아니죠 .... 썩축 썯축 쎃축 썪축 썿축 썾축 썷축 썹축 썱축 섞축 썹축 썷축 썻축 쎂축 써축 쎁축 쎀축..... 또 있나 ?
이천 여주만 같아도 찍어뿐는디 ㅋ
아저씨가 사서 절이나 만드세요 참 좋겠네요
돈한푼 안받고 경매물건 이런게 있다 안내해주는 유튜버한테 뭔 사라마라 헛소리를 하는거지 경매란 단어의 뜻은 아는지 모르겠네 ㅉㆍㅉㆍㅉ
저딴데 말고 현실적으로 살수 있는곧 소개해주세요 오지말고 님이 가서 살아보던가
관심있는 사람도 있어요. 그런 물건 원하면 직접 발로 뛰어야지 뭘 돈도 안내고 보는 유튜브에 이래라 저래라야.
사람들 취향이 다 다른데, 어케 님 취향을 알고 맞춰줄 수는 없지.
본인이 발품팔고 부동산중개소나 경매사이트가서 알아보던지 자신이 필요없다고 다른사람도 필요없는줄아는 이기적인 사고방식이 가득하네 ㅉㆍㅉㆍㅉ
저기살면 속은 시원해서 스트레스는 안받을듯
시골스트레스 엄청 많습니다. 추위. 벌레.소음.풀.눈.인프라 등등 도시에서 당연해서 신경 안쓰던 모든것들이 번뜩 불편함으로 다가옵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