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Matching Test] Through the eyes of love (by Sarah Morgann with Marvin Goldstein)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4 ต.ค. 2024
  • [Audio Matching Test]
    1) Music : Through the eyes of love (by Sarah Morgann with Marvin Goldstein)
    2) Amp : Cayin MT-45MK3 (KT88 Tubes)
    3) Source : Hifi Rose RS150 (Tidal Streaming)
    4) Speaker : FyneAudio F500
    5) Recording : iPhone 12pro / Motu M2 / Lewitt LCT440 x 2
    #cayin mt45 #fyne audio f500 #hifirose rs150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5

  • @dorian7562
    @dorian7562 3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2

    Bonjour,
    Je pilote les dali epicon2(87db)avec le cs 55A KT88 et le son est divin.

    • @men_cave
      @men_cave  3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Agree. Thanks for watching.

  • @김성현-b5m
    @김성현-b5m 11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2

    두두오에서 봤던 영상이 여기 올라와서 반갑네요 ^^. 현재 제 고민이 케인 45mk3를 구입할지 아니면 yaqin ms-500b라는 300b진공관을 구입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인 스피커가 감도가 높은 95dB짜리 스피커는 액티브 스피커라서 의미가 없고, 패시브 스피커는 kef ls50 meta이며 감도는 85dB입니다.
    어떤 분은 8w짜리 300b로도 출력은 낮지만 전원부가 충분하여 구동력은 상당히 좋고, 충분히 니어필드에서는 가능하다 하고, 저음의 부족함은 우퍼를 사용하면 된다 합니다.
    하지만 kt88을 보유한 분들은 구동력도 좋고 소리도 좋은 kt88로 한번에 가라고 하는데...에쏘마냐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요?
    광군절에 구입하려고 장바구니 담아두고 하루에도 몇 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 @men_cave
      @men_cave  11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안녕하세요^^ TR 인티앰프라면 제가 아는 한도에서 뭐라도 설명을 드릴 텐데, 진공관은 45mk3 가 처음이라 비교 대상이 없어서 어떻게 말씀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ㅜ.ㅡ 다만...제가 처음 45mk3 를 설치하고 첫 구동을 했을 당시 느낌을 말씀 드리면...헐...이게 진공관이야? 였습니다 ㅎㅎ 제가 상상하던 진공관 소리가 아니라 힘이 엄청나고 소리도 나긋나긋함과는 거리가 멀다고 느꼈었거든요. 첫 매칭 스피커는 파인오디오 f500 이었는데 전반적으로 중고음에 특화된 스피커라 생각하던 스피커였고, 역시나 저음이 모자란 상태에서 보컬이 너무 앞으로 나와서 귀가 피곤해졌더랬습니다. 마치 스피커가 앰프의 힘을 못 이기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이 피곤함은 45mk3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진공관스러운 michi x5 에서도 비슷한 느낌이긴 합니다.) 그리고 테스트용으로 며칠 들었던 포칼 베스티아 n.1 은 x5 로 들으면 아주 훌륭했고, 45mk3 로 매칭하면 f500 보다는 훨씬 좋았지만 역시나 보컬이 많이 강조됐습니다. 현재 매칭하고 있는 스피커는 폴크오디오 레전드 L200 인데, 현재까지는 45mk3 와 가장 궁합이 가장 좋습니다. L200 도 감도가 85.5db 로 앞선 두 스피커에 비해 감도가 낮은 편이고 6.5인치 드라이버입니다. 고/중/저 음역대가 골고루 힘을 받아 좋은 소리가 납니다. 이렇게 보면 45mk3 의 파워를 받아 줄 수 있는 묵직하고 어두운 계열의 스피커로 매칭해야만 만족할 만한 소리가 나오는 앰프인 것 같습니다. (소프라 n.2 와도 좋아요.) 역으로 생각하면 흔히 생각하는 진공관의 나긋함과 편안함을 느끼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말씀이죠^^ 이게 KT88 의 특성인지 45mk3 가 이렇게 튜닝된 것인지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저의 진공관 경험이 일천하여 정확히 말씀 드릴 수가 없습니다 ㅜ.ㅡ 김성현 회원님께서 찾는 소리가 나긋함인지 TR 같은 구동력인지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 @김성현-b5m
      @김성현-b5m 11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men_cave 소중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폴크오디오 6.5인치라는 점이 매칭이 좋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제 차 카오디오에 일전 5인치 미드우퍼 였는데
      현재 6.5인치로 업글 하면서 고음은 원래 좋았지만 중 저음이 엄청나게 올라왔습니다.
      폴크오디오 앞에 매칭하셨던 스피커들이 89dB, 85.5dB 셨지만 인치수가 상대적으로 작아서 안 그래도 좋았던 고음은
      kt88때문에 더 선명해지고 강조되어 어색하셨을 듯 생각되네요~
      제 ls50 meta도 아마 약간 어색한 소리가 나올듯 합니다.
      다만 우퍼가 있어서 저음을 보강해서 들어보고 안되면 추후 스피커를 폴크오디오로 변경하던지
      아니면 300b를 구입하던지 고민을 또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