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필더 라인 양끝이라고 하시면 측면쪽에 서는 포지션을 말씀 하시는거죠?? 4-4-2 기준으로는 최전방의 2명이 공격수로 투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명의 미드필더 중 가운데 두 명이 중앙 미드필더. 그리고 양끝의 2명의 미드필더를 측면 미드필더라고 하는데요! 이번 영상에서 설명 드린 측면 공격수는 4-3-3 또는 3-4-3 과 같은 포메이션에서 공격 라인으로 배치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측면 미드필더는 공격과 수비를 종합적으로 하는 밸런스 있는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딱 맨유 시절의 박지성 선수를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ㅎㅎ
@@jpark3195 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현대축구에서 정형화된 포지션과 포메이션의 의미가 많이 약해지는 추세이긴 한데요. 예시를 들어주신대로 손흥민 선수가 4-4-2의 측면 미드필더로 출전하고 그에 맞는 롤을 수행한다면 그 경기에한해 측면 미드필더로 분류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까지 손흥민 선수가 콘테 감독 전술하에 중앙 지향적인 움직임을 많이 가져가기 때문에 역할과 롤만을 놓고 보면 중앙 공격수로 봐도 될 정도인데요. 또한 해리케인은 최전방에서 내려오면서 거의 미드필더와 같은 움직임을 가져가는 모습까지 보여주는데, 케인이 이런 역할수행을 보여준다고 미드필더로 분류하지 않듯이 각자의 포지션으로 출전 한다고 하더라도 경기에서 감독이 요구하는 역할과 롤을 보는 것이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자주좀 올려주세요... 엄청 기다립니다
넵 알겠습니다 ㅠㅠ 이번 달 내로 업로드 목표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측면 공격수에 대한 축구 입문 가이드 10편입니다!
궁금하신 내용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ㅎㅎ
되게 깔끔하게 잘 만드시네요. 잘 봤습니다!
오랜만에 오셨네요 많이 기다렸어요
넵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올해 국축 입문했는데 축구에 대해 하나도 몰라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젤 좋은 거 같애요. 짧고, 명확하고, 쉽고, 유용하고 목소리도 좋아요!! 계속 만들어주세요~~ 구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ㅎㅎ!!
근데 신기한 게 클루셉스키는 느린데도 오른쪽 윙에서 자기 할 거 다 해줌 ㄷㄷ 특이 케이스인 듯
맞아요ㅋㅋㅋ 저도 볼 때 마다 신기합니다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
넵ㅎㅎ!!
클래식 윙어랑 반댓발 윙어중에 어떤 포지션을 할지 모르겠네요
추천좀 해주세요!
자신있는 곳에서 플레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4-4-2 포메이션에서 미드필드라인 양끝에 있는 포지션은 미드필더인가요? 공격수인가요? 차이점이 뭐죠?
미드필더 라인 양끝이라고 하시면 측면쪽에 서는 포지션을 말씀 하시는거죠??
4-4-2 기준으로는 최전방의 2명이 공격수로 투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명의 미드필더 중 가운데 두 명이 중앙 미드필더. 그리고 양끝의 2명의 미드필더를 측면 미드필더라고 하는데요!
이번 영상에서 설명 드린 측면 공격수는 4-3-3 또는 3-4-3 과 같은 포메이션에서 공격 라인으로 배치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측면 미드필더는 공격과 수비를 종합적으로 하는 밸런스 있는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딱 맨유 시절의 박지성 선수를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ㅎㅎ
@@축구에빠지다 만약 토트넘이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손흥민을 중앙미드필더 왼쪽에 배치하게 되면 손흥민은 미드필더로 분류하는게 맞을까요?
윙포워드와 측면미드필더는 어떤 포메이션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이름만 바뀌는 개념이라 볼수 있나요?
@@jpark3195 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현대축구에서 정형화된 포지션과 포메이션의 의미가 많이 약해지는 추세이긴 한데요.
예시를 들어주신대로 손흥민 선수가 4-4-2의 측면 미드필더로 출전하고 그에 맞는 롤을 수행한다면 그 경기에한해 측면 미드필더로 분류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까지 손흥민 선수가 콘테 감독 전술하에 중앙 지향적인 움직임을 많이 가져가기 때문에 역할과 롤만을 놓고 보면 중앙 공격수로 봐도 될 정도인데요.
또한 해리케인은 최전방에서 내려오면서 거의 미드필더와 같은 움직임을 가져가는 모습까지 보여주는데, 케인이 이런 역할수행을 보여준다고 미드필더로 분류하지 않듯이 각자의 포지션으로 출전 한다고 하더라도 경기에서 감독이 요구하는 역할과 롤을 보는 것이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드래원패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