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자를 정확히 맞추려면 이른바 'Clock' 이 필요한데, 각자 마음속의 Clock 은 서로 다르고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지휘자의 모션이나 메트로놈의 비트를 들으며 맞추게 되지만 오직 청각적인 '삑 삑' 거리는 소리 역시 앗차 벗어나기 쉽죠 (그래서 시각적인 모션을 알수있는 옛날 기계식이 유리함) 또한 반주기의 퍼커션 비트를 들으면 맞추기가 수월한데, 초보 입장에선 음표 쫓아가면서 운지를 하려니 자주 헷갈리고, 다른 소리는 미처 듣지 못하죠. 그래서 처음에 반주기를 사용한다면, 일단 악기는 내려놓고 노래방처럼 노래를 불러보면서 분위기와 리듬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악기는 목소리를 대신하여 노래하는 '도구' 이므로 목소리로 먼저 익히고 다음에 도구를 사용하는 식으로 하면 더 재밌고 편리합니다.
공감합니다.박자가 중요한것ㄹ알았습니다.
공감합니다 선생님 항상 응원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7:49
잘 듣고 갑니다.
박자를 정확히 맞추려면 이른바 'Clock' 이 필요한데,
각자 마음속의 Clock 은 서로 다르고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지휘자의 모션이나 메트로놈의 비트를 들으며 맞추게 되지만 오직 청각적인 '삑 삑' 거리는 소리 역시 앗차 벗어나기 쉽죠 (그래서 시각적인 모션을 알수있는 옛날 기계식이 유리함)
또한 반주기의 퍼커션 비트를 들으면 맞추기가 수월한데,
초보 입장에선 음표 쫓아가면서 운지를 하려니 자주 헷갈리고, 다른 소리는 미처 듣지 못하죠.
그래서 처음에 반주기를 사용한다면,
일단 악기는 내려놓고 노래방처럼 노래를 불러보면서 분위기와 리듬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악기는 목소리를 대신하여 노래하는 '도구' 이므로 목소리로 먼저 익히고 다음에 도구를 사용하는 식으로 하면 더 재밌고 편리합니다.
좋은 인연 좋은 말씀
많은 도움받고
좋아요👍.구독 🎁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 하세요 😁💞
감사합니다
자기,연주를 들어봐야 프로들과 비교해서 고칠 부분을 알게되죠
박자 연습만 꾸준히 빡세게 시킨 레슨선생 얘기를 들었는데 그때들 돈만 받고 중요하지않은 것만 시키고 꿀꺽한다고 비아냥거리는 노인들 많았습니다 반주기가 다해주는데 라며 지금도~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잘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자 연습 필요성
설명주셨음니다
어떤방법의 연습으로
연주를 이어갈지
비법 힌트주시길 청함니다
늘건강하세요
고맙슴니다 😅
네 감사합니다
역시 올바른 지적을 해주셨내요 저역사 녹음을해서 들어 보면 바로 삭재를하게 됩니다 ㅎ 음들이 정확하게 표현이 안돠고 소라가 뭉게져서 들라곤 하내요 ㅠㅠㅠ, 지금부터라도 페턴과 정확한 박자 그리고 라듬을 배워서 해야 할것 같습나다. 감사 합니다.
쪽집게처럼 말씀해주시네요~~~^♡^
👍👍👍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맞고요😂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전 색소폰 야마하 좋은거 사서 맨날 섬마을 선생님만 주구장창 풀더라.. 그래서 아르방 교본 연습좀 하라고 했더니.. 왜? 그걸 하냐고 하더라.. 메트로놈 .. 교본... 그리고 스케일 연습.. 기본도 안하는 사람들.. ㅋㅋ
주위에 그런 사람이 있어요. 섹소폰을 7년을 불면서 박자가 엉망이고 심저어 음표를 알지 못하더라고요
깝깝합니다 ㅋ
정보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꼭 내예기😂
설명하면서 동시에 나오는 피아노 잡음부터 없애주세요, 설명을 들을 수가 없네요~~
음악을 한다는 사람들이 배경음악의 효과와 잡음의 구별도 안되는지 ~~~
참으로 정확한 지적이십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