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기로는 강화유리도어에 달 수 있는 도어클로저를 시중에 판매하는 곳은 없습니다. 다만 제작할 수는 있으나 과정이 복잡합니다. - ㄷ자 철물을 제작하여 강화유리도어 상부에 끼우고 도어클로저를 ㄷ자 철물에 연결하는식으로 가능은 함(실제 이 작업을 해줄 분을 찾기 어려움). - 그래도 만약 하게 된다면 반대편 바닥에 도어 스토퍼를 꼭 설치해야함. - 강화유리도어는 기본이 양방향 도어(한방향도 있음)라 무심코 문을 밀어버린다면 도어클로저 부분이랑 강화유리도어가 부딪혀서 깨질 위험이 있음. 그래서 플로어힌지를 교체한 후 영상 속에 제시한 방법으로 문이 천천히 닫히게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저 기있는 강화도어에 달려있는 손잡이 어디서 구매할수있을까요??
HOPPE 강화유리도어 손잡이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2:55 상너트를 먼저 어떻게 고정시킬까요?? 천장을 합판보강하고 나서 상너트를 합판에 고정하면안되나요?
영상 속 현장의 경우 천장마감 속 콘크리트벽에 철물을 고정한 후 그 철물에 용접하여 고정하였습니다.
천장 속이 깊지 않다면 콘크리트 슬라브에 고정도 가능합니다.
합판으로만 하기에는 불안해보이니 금속철물분야 시공자와 상의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ordinaryarchitect 감사합니다!
유리문
강화유리 문에 달수 있는 도어클로저 있을까요 ?
제가 알기로는 강화유리도어에 달 수 있는 도어클로저를 시중에 판매하는 곳은 없습니다.
다만 제작할 수는 있으나 과정이 복잡합니다.
- ㄷ자 철물을 제작하여 강화유리도어 상부에 끼우고 도어클로저를 ㄷ자 철물에 연결하는식으로 가능은 함(실제 이 작업을 해줄 분을 찾기 어려움).
- 그래도 만약 하게 된다면 반대편 바닥에 도어 스토퍼를 꼭 설치해야함.
- 강화유리도어는 기본이 양방향 도어(한방향도 있음)라 무심코 문을 밀어버린다면 도어클로저 부분이랑 강화유리도어가 부딪혀서 깨질 위험이 있음.
그래서 플로어힌지를 교체한 후 영상 속에 제시한 방법으로 문이 천천히 닫히게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가정집에서 달기엔 가격이 좀 범상하게 나가 보입니다.
좀 그렇긴 하죠?ㅎㅎ
보통 상가 출입문이나 호텔 화장실문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리 위아래 틈새가 있어 소음이나 냄새를 막아주진 못해서 가정집에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간혹 현관 중문에 설치하기도 합니다.😊
지역은 어디인가요
영상에 나오는 현장은 가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