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강의는 23분을 2분 30초로 느끼게 만들어 주십니다. 듣다가 감탄을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의문이 많았던 by였는데 나름 인터넷을 뒤져서 공부를 해 봐도 명쾌하지 않아서 정말 많이 답답했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 강의를 듣고나니 역시나 이해가 잘 안되었던 By가 확 와 닿는 느낌 입니다.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이해 하기 쉽도록 얼마나 많이 연구하셨을지가 느껴 집니다. 이 강의를 듣는 영어 학습자 분들은 정말 행운입니다.^^ 강의를 만들어 주신 선생님께 무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3분이 2분 30초 처럼 느껴진다는 멘트, 정말 감동입니다. 제 머릿속에만 확립되어있는 개념, 특히 그것이 막연한 개념일 경우, 그것을 타인에게 전달한다는 것이 참 쉽지 않은 과정인 거 같습니다. 최대한 시청자분들이 잘 이해하실 수 있도록 비유나 시각적 자료들을 활용해보긴 하지만,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데, 이렇게 힘이 되는 말씀을 해주시니 정말로 감사합니다!
와..이렇게 제 마음을 알아주시니 정말로 감동입니다. 😭큰 힘이 되네요~ 저도 다른 지식관련 유튜버들 영상 보면서 똑같이 느꼈습니다. 특히 어렵게만 느껴져서 진입장벽이 너무 높은 과학을 대중적으로 설명하고자 여러 그래픽과 실험 등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하시는 과학 유튜버들에게는 정말 그 노고에 큰 감사를 느낍니다.
안녕하세요^^ 전치사 보는눈 키우기편 보면서 영어의 그 느낌적인 느낌(?)ㅋ이 점점 잘 이해가 되어서 너무 좋아요~ 영상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오늘은 by를 알아가네요 ㅎㅎ 저는 for도 참 헷갈리더라구요..ㅜ 바쁘시겠지만 for에 관한 영상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구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0. 신규 방문자분들을 위해서 커뮤니티 탭] 에 제 채널의 영상시청 가이드라인을 남겨뒀으니, '채널 사용설명서'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1. 영상 마무리 부분에서 말씀드렸지만, 어원이나 단어의 개념의 확장 관련해서는 여러 가설이 존재하기에, 이번 영상은 “이런 접근방식도 있구나”, 같은 열린 마음으로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2. 17:40 - by oneself는 남의 도움 없이 ‘혼자서’ 뭔가를 해내는 뉘앙스이고, by 없이 oneself라고 하면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고) 맡기지 않고 내가 ‘직접’ 하는 뉘앙스를 전달해서 (DIY- Do It Yourself), 문맥에 따라 서로 교차사용되기도 하고,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3. 전치사 사용설명서 링크 1편 - 전치사의 전반적인 기본개념관 AT / ON / IN :th-cam.com/video/G9r9Eik9oDo/w-d-xo.html 2편 - 전치사를 품은 타동사들 :th-cam.com/video/Uzkcg5_5le0/w-d-xo.html 3편 - A로 시작하는 전치사들의 정체 3.1 편 - 전치사 AROUND : th-cam.com/video/KbjIp4S-bmY/w-d-xo.html 3.2 편 - 전치사 ACROSS & ALONG :th-cam.com/video/9D70OldCj1g/w-d-xo.html 3.3 편 - 전치사 AHEAD OF :th-cam.com/video/b4Eqxi_4FJ4/w-d-xo.html 4편 - 혼돈의 전치사 BY :th-cam.com/video/lIgqjqbu6OM/w-d-xo.html 4. 오타정정 2:15 - hosue -> house 17:13 - 오타 정정 - 셰익스페어 -> 셰익스피어 더 꼼꼼히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향후 '관사 사용설명서' 에서 제대로 다뤄볼 예정이기에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기본적으로 무관사는 손에 잡히는 개념이 아닌 어떤 실체가 없는 존재를 나나낼 때 쓰이는 데요, 영상에서 설명드린 대로 by credit card는 특정 카드를 나타내는 게 아닌, 지불 방식으로서의 카드를 의미하는 반면 with my credit card 라고 하면 손에 잡히는 내 카드를 의미하는 게 되죠. 마찬가지로 by bus는 특정 버스를 나타내지 않고, 단지 교통수단으로서의 버스를 의미하지만, I get on the bus 라고 할 때는 어떤 특정 버스를 가리키게 되는 거죠. 같은 이유로 I go to school 이라고 하면 특정 학교나 건물의 개념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학교에 다닌다" "수업에 간다" 는 의미를 전달하지만, 아이 학교에 오늘 간다는 뉘앙스로 말할 때는 I go to my son's school today. 처럼 관사 혹은 소유격을 붙여주죠. 향후 '관사 사용설명서' 에서 더 명확하게 정리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방식은 둘 다 장단점이 확실하고, 학습자의 학습스타일, 상황 등 여러 요소에 따라 어느 방식이 더 적합한 지 달라지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라고 선뜻 말씀드릴 수는 없겠죠. 그래도 일단 "영어로 유창하게 말하는 게" [목표] 이고 보는 책이 이라고 전제를 했을 때 는 한권을 여러번 보며 완전 습득, 즉 체화 시키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다양한 표현들을 더 많이 이해하는 게" [목표] 라면 다양한 책들을 보는 게 더 도움이 되겠죠. 이에 대해서 제가 다룬 영상이 있어서 링크를 드립니다. : th-cam.com/video/mNYZ8-5CZWk/w-d-xo.html
이나이에 10년만에 by 이 깨달았다. 이영상첨 봤을때 못깨달았는데 이제깨달았다. 시원한기분이 든다.
제 영상이 도움이 됐다니 정말 기쁘고 보람을 느낍니다 :) 감사합니다!
강의를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아하! 하고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그 어느 강의에서도 볼 수 없는 훌륭하신 강의,
정말 최고이십니다.
무릎을 탁 치게 되는 명강의입니다!!!
by를 하나의 이미지에서 모두 설명가능하다니... 정말 엄청나네요.
감사합니다 :)
선생님 강의는 23분을 2분 30초로 느끼게 만들어 주십니다. 듣다가 감탄을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의문이 많았던 by였는데 나름 인터넷을 뒤져서 공부를 해 봐도 명쾌하지 않아서 정말 많이 답답했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 강의를 듣고나니 역시나 이해가 잘 안되었던 By가 확 와 닿는 느낌 입니다.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이해 하기 쉽도록 얼마나 많이 연구하셨을지가 느껴 집니다.
이 강의를 듣는 영어 학습자 분들은 정말 행운입니다.^^
강의를 만들어 주신 선생님께 무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3분이 2분 30초 처럼 느껴진다는 멘트, 정말 감동입니다. 제 머릿속에만 확립되어있는 개념, 특히 그것이 막연한 개념일 경우, 그것을 타인에게 전달한다는 것이 참 쉽지 않은 과정인 거 같습니다. 최대한 시청자분들이 잘 이해하실 수 있도록 비유나 시각적 자료들을 활용해보긴 하지만,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데, 이렇게 힘이 되는 말씀을 해주시니 정말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시청했습니다.by 통합적인 설명.
감사합니다~ :)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너무나 귀한 영상이네요!!! 최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전치사나 전치사를 활용한 어구들을 매번 암기하고 나서 돌아서면 잊어 버렸는데, 정확한 의미를 설명해주셔서 이젠 잊지 않을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제 접근방식이 도움이 됐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전치사 by 관련,
이젠 어느 누구한테도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는 것 감사드립니다.
우와~ 공들여 영상을 만든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
Wow, it's used in so many different ways. Thank you for your teaching 🙏.
I'm glad you found the lesson valuable! Thank you so much for your kind word.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는것을 이해하니까 구동사 외우기가 수월하네요^^ ~
제 영상이 도움이 됐다니 기쁘네요~ 향후 By 구동사들만 따로 다뤄볼 예정입니다~
최고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
유튜브에 여러 채널들이 존재하는데 단순히 재미를 추구하는 영상도 있고 남의 영상들을 조각조각 편집해서 보여주는 거저먹기 영상도 있구요.
그 중 교육채널을 만드는 분들의 노고가 제일 큰 것 같아요. 사명감 없이는 못 하실 것 같아요.
오늘도 감사하게 잘 배웠습니다.
와..이렇게 제 마음을 알아주시니 정말로 감동입니다. 😭큰 힘이 되네요~
저도 다른 지식관련 유튜버들 영상 보면서 똑같이 느꼈습니다. 특히 어렵게만 느껴져서 진입장벽이 너무 높은 과학을 대중적으로 설명하고자 여러 그래픽과 실험 등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하시는 과학 유튜버들에게는 정말 그 노고에 큰 감사를 느낍니다.
저도 동감입니다. ^^
😊와~~~ 이해하는데 너무 너무 도움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제 컨텐츠가 도움됐다니 정말 기쁘네요~ :) 감사합니다. 그리고 Happy New Year!
와~ by 여러가지 의미와 뉘앙스를 너무 알고싶었는데 넘 감사드려요 ~❤ 선생님이 요즘 전치사를 다뤄주시니까 넘 좋아요~ from도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되서 어떤 문장에서는 이해가 안되는것도 있는데 이것도 나중에 해주세요🙏
네~ 다음 전치사는 오늘 다룬 by 가 들어간 below, between, beyond인데, 그 다음 편에서 from에 대해서 다룰 예정입니다.
@@BilingualLAB 와~ 항상 감사드립니다 ~^^
강의 덕분에 by에 대한 감이 조금 생긴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제 컨텐츠가 도움이 돼서 저도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치사 보는눈 키우기편 보면서
영어의 그 느낌적인 느낌(?)ㅋ이
점점 잘 이해가 되어서 너무 좋아요~
영상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오늘은 by를 알아가네요 ㅎㅎ
저는 for도 참 헷갈리더라구요..ㅜ
바쁘시겠지만 for에 관한 영상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구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와~ 남겨주신 댓글을 읽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말씀하신, for 에 대한 전치사도 곧 다룰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0. 신규 방문자분들을 위해서 커뮤니티 탭] 에 제 채널의 영상시청 가이드라인을 남겨뒀으니, '채널 사용설명서'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1. 영상 마무리 부분에서 말씀드렸지만, 어원이나 단어의 개념의 확장 관련해서는 여러 가설이 존재하기에, 이번 영상은 “이런 접근방식도 있구나”, 같은 열린 마음으로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2. 17:40 - by oneself는 남의 도움 없이 ‘혼자서’ 뭔가를 해내는 뉘앙스이고, by 없이 oneself라고 하면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고) 맡기지 않고 내가 ‘직접’ 하는 뉘앙스를 전달해서 (DIY- Do It Yourself), 문맥에 따라 서로 교차사용되기도 하고,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3. 전치사 사용설명서 링크
1편 - 전치사의 전반적인 기본개념관 AT / ON / IN
:th-cam.com/video/G9r9Eik9oDo/w-d-xo.html
2편 - 전치사를 품은 타동사들
:th-cam.com/video/Uzkcg5_5le0/w-d-xo.html
3편 - A로 시작하는 전치사들의 정체
3.1 편 - 전치사 AROUND
: th-cam.com/video/KbjIp4S-bmY/w-d-xo.html
3.2 편 - 전치사 ACROSS & ALONG
:th-cam.com/video/9D70OldCj1g/w-d-xo.html
3.3 편 - 전치사 AHEAD OF
:th-cam.com/video/b4Eqxi_4FJ4/w-d-xo.html
4편 - 혼돈의 전치사 BY
:th-cam.com/video/lIgqjqbu6OM/w-d-xo.html
4. 오타정정
2:15 - hosue -> house
17:13 - 오타 정정 - 셰익스페어 -> 셰익스피어
더 꼼꼼히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훌륭한 강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습니다. ^^ 한 가지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by 뒤에 오는 명사에 관사를 쓸 때도 있고, 안 쓸 때도 있는데 혹시 어떤 기준이 있을까요?
이 부분은 향후 '관사 사용설명서' 에서 제대로 다뤄볼 예정이기에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기본적으로 무관사는 손에 잡히는 개념이 아닌 어떤 실체가 없는 존재를 나나낼 때 쓰이는 데요, 영상에서 설명드린 대로 by credit card는 특정 카드를 나타내는 게 아닌, 지불 방식으로서의 카드를 의미하는 반면 with my credit card 라고 하면 손에 잡히는 내 카드를 의미하는 게 되죠.
마찬가지로 by bus는 특정 버스를 나타내지 않고, 단지 교통수단으로서의 버스를 의미하지만, I get on the bus 라고 할 때는 어떤 특정 버스를 가리키게 되는 거죠.
같은 이유로 I go to school 이라고 하면 특정 학교나 건물의 개념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학교에 다닌다" "수업에 간다" 는 의미를 전달하지만, 아이 학교에 오늘 간다는 뉘앙스로 말할 때는 I go to my son's school today. 처럼 관사 혹은 소유격을 붙여주죠.
향후 '관사 사용설명서' 에서 더 명확하게 정리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ilingualLAB 감사합니다. 설명 들으니 어느 정도 감은 잡히네요 ^^
질문있습니다. 영어책.. 한권을 여러번 보는게 나을까요 여러권을 한두번씩 보는게 나을까요? 저에게는 나름대로 중요해서요 답볍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방식은 둘 다 장단점이 확실하고, 학습자의 학습스타일, 상황 등 여러 요소에 따라 어느 방식이 더 적합한 지 달라지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라고 선뜻 말씀드릴 수는 없겠죠.
그래도 일단 "영어로 유창하게 말하는 게" [목표] 이고 보는 책이 이라고 전제를 했을 때 는 한권을 여러번 보며 완전 습득, 즉 체화 시키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다양한 표현들을 더 많이 이해하는 게" [목표] 라면 다양한 책들을 보는 게 더 도움이 되겠죠.
이에 대해서 제가 다룬 영상이 있어서 링크를 드립니다.
: th-cam.com/video/mNYZ8-5CZWk/w-d-xo.html